※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머리를 스치고 들려오는 소리가 있었다. 생존에 관한 비난이 뇌리를 스칠 적, 태오는 노이즈 속에서 눈을 반개했다. 인간이란 역시 누군가를 헐뜯어 그것을 널리 퍼뜨리는 것으로 위안을 얻고 연명하는 존재인가, 그 뜯는 것으로 본인의 소명을 다 했다 생각할 터이니 덧없고도 우스운 작자들이다. 짧은 감상은 머리로만 스칠 뿐 입으로 나오지 않는다. 태오는 눈을 굴렸다.
"서로 이해할 수 없는 것을 붙여 싸움을 일으킬 마음은 없어요."
스킬아웃과 저지먼트는 서로를 이해할 수 없다. 사회에서 소외되어 자신의 모든 것을 내려놓고 본능대로 사는 자와, 아직 자신을 내려놓지 않는 존재가 서로를 이해할 리 없다. 서로 이해했더라면 스킬아웃과 저지먼트 둘 중 하나는 필히 없었을 테니. 평생이고 풀리지 않을 난제겠지. 태오는 순찰 구역만 복사해둔 종이를 끌어와 형광펜을 꺼내려다, 고개를 슥 들었다.
"아."
저지먼트에게 주려 만들었다, 라. 태오는 초콜릿을 받아들면서도 잠시 침묵했다. 초콜릿이라, 단 음식은 싫어하지 않지만 누군가 직접 만든 것을 받는 것은 또 다르다.
"……잠시 기다려줄래요?"
태오는 느릿하게 일어서더니, 아무렇게나 툭 던져두었던 제 가방을 향해 걸어갔다. 보답할 초콜릿만큼 좋은 것도 아니거니와, 이렇게 작정하고 만든 것은 아니었지만 적어도 모든 부원들에게 줄 수 있는 것은 있었다. 몰티저스 한 봉지. 혜우도, 로운 후배도 그리 많이 받았던 것. 다만 이번엔 조금 다른 것이 포장지가 투명하니 직접 만든 듯하다. 요 며칠 레시피 궁금하여 따라해본 덕분이리라.
"썩 멋없는 보답이로군요. 손재주가 없는지라, 답례를 이런 식으로 주어 미안할 따름이에요, 후배님."
수제 몰트볼이라, 혜우가 알면 왜 자신은 주지 않느냐며 등짝을 소리 나게 칠 것이 뻔한 것을 당신에게 건네주려 했다.
안데르케이스수경이의 셔츠 단추 방향 같다고 했던거... 남자 옷이랑 여자 옷이랑 단추 달린 게 관습적으로 다르다..(보통 관습적으로 여자 옷은 왼쪽에 단추가 달렸고. 남자 옷은 오른쪽에 달렸다고..)는 걸 알면 수경이랑 케이스가 남자 셔츠를 입고 있거나.. 아니면 반대라는 거죠... 중에서 뭘까요.. 로 깔아놓으려다가.. 실패한 기분이에요.
스치는 것을 알아차린 것인지는 말하지 않는 이상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럴 알아차린다고 해서... 문제될 건 없지요.
"이해할 수 없다는 점은. 어딘가.. 안타깝네요." 개인적 생각일 뿐인 말이 흐르긴 하지만 그런 감상도 있을 법하긴 하죠. 온정적인 것인가.. 아니면 무른 걸까요. 기다려달라는 말에 얌전히 기다립니다. 수동적이기는.
"손재주...보다는 조금 다른 면인 것 같지만요. 감사해요 선배님." 몰트볼을 장갑을 낀 손으로 받으려 하는 수경입니다. 손재주라는 걸 보면 직접 만든 것이라...고 여겨질 수 있겠습니다. 수경이 만든 초콜릿은.. 평범한 프랄린 종류네요. 하지만 레시피를 확실히 따른 덕인지. 정석적으로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술이 든 초콜릿은 없지만요. 조그만 봉지를 뜯어서 한 알을 손에 굴리다가.. 입 안으로 집어넣으려 하네요.
나리→희야: "선지자. 하하! 선지자래, 누가 지은 명칭인지 몰라도 웃기지도 않지." "윤 선생이 말이야- 어린아이 하나 앞세워서 선전물로 이용해먹고, 안티스킬에 잡힐 적엔 꼬리 자르기로 적당히 쓰려고 했는데…… 그새를 못참고 아스트라페가 뒤엎어서 계획 엎어졌다지? 죽어야 완벽했을 것이 살아서 저지먼트까지 되었고." "뭐, 나쁘지는 않지. 오래 살아있을 수록 난 좋거든. 선지자인지 뭔지 그거가 어떻게 움직이고 뭘 할지, 새롭게 동향을 파악할 수 있잖니. "양지의 '일부'가 얼마나 선한지 파악할 수 있는 수단이 참 좋아. 좋은 지표가 되거든, 그거."
나리→혜우: "선지자와 태오의 역린이라." "타인의 역린이란 거, 하물며 두 존재에게 동시되는 역린이란 게 본디 거슬리기 마련인 거 아니? 그래서 쉬이 싹을 뽑아야 옳단다. 적어도 이 바닥에서는 말이다." "저것의 약점이 된다면 무너뜨리고 바닥에 꿇릴 수 있는 수단이라고 생각하는 게 나만 있는 게 아니거든." "내 손에서 뺏어와 쥐어 흔들 수단이라고, 나아가 나를 꿇릴 수 있을 수단이라고 생각하는 같잖은 것들 있기 마련이기에. 그래서 치워버리려 했는데 말이지." "우리 태오가 꼴같잖게 '동생'이라잖니." "그놈의 동생이 뭐라고." "……하!"
이렇게 생각하신대
>>616 태오가 타인 앞에서는 스스로 동일인임을 시인하지 않고 분리한다...? 라고 보면 될 것 같아 해리성 정체, 이중인격, 그런 부류는 아니고 '같은 몸을 쓰지만 표현하는 것이 다르다'...니까 그
우리가 티모시 살라메를 '웡카'라 표현하고, 티모시가 웡카를 '~한 인물'이라 '별개'의 존재로 나눠버리듯. 극중 배역의 페르소나로 보면 될듯
안타까운 건가? 태오는 불현듯 드는 생각을 쉬이 뿌리칠 수 없었다. 이해할 수 없음이 과연 안타까운 것일까? 당연한 것이 아닐까, 안타깝다면 어떤 의미에서 안타까운 걸까. 이해할 수 없기에 끝없이 충돌한다는 점이? 아니면 이해할 수 없는 인간의 다름에? 어느 쪽이든 누군가 안타깝다고 한다면, 그것 또한 의견이다. 어쩌면 그럴 수도 있겠다, 하고 포용하고 넘길 수 있는 의견. 아무리 자신이 생각하기엔 그저 흘러넘길 일이라 한들.
"……아무리 부원 전체에게 준다 한들, 무언가 받았으니까요."
무언가 받으면 갚는 것이 철칙인 것인지. 태오는 느릿하게 제 받은 초콜릿 매만진다. 상자를 조심스레 열어볼까 싶어 겉면 매만지다 쥐어 열어본다. 필드 초콜릿이구나. 알코올 들었더라면 그 향취 그윽했을 터이나 그런 기미 없는 것으로 보아 필링이나 캐러멜, 혹은 견과류가 들었을까. 태오는 당신이 제 만든 초콜릿 하나 입에 넣으려 하자 잠시 흘긋 보더니, 화이트 초콜릿 적당히 입혀진 초콜릿 하나 집어 깨물고자 했다.
"내가 만든 것은 처음이라 맛은 장담할 수 없지만, 나쁘지 않길 바랄 뿐이랍니다."
말씨는 퍽 친절하지만 상냥하기엔 건조한 면 있으나 사람 품성이 본디 이런 탓이다. 잇새로 초콜릿 깨물자 부드러운 식감이 입안에 퍼진다. 화이트 초콜릿 특유의 눅진함이 혀에 녹아든다.
"아, 맛있네요."
태오는 감상 뱉고는 옅은 웃음 흘렸다. "고마워요." 하고 다시금 감사 전하는 것 잊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