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라고 말하지만 이미 신나게 물을 이리저리 튀겨대며 놀고 있었다. 다행이게도 아이들한테는 별 다른 피해는 안 주면서 뒹굴거리며 놀고 있기는 한데.. 이것들이 워낙에 사람을 좋아해서 말이지. 설향이는 그나마 얌전한 편이지만.. 금랑이 저거는 덩치도 큰 것이 행동도 요란하단 말이야. 그나저나 윤금 양도 나를 알아보기는 했는데.. 저 부대장이라는 호칭은 여전히 적응이 안 된단 말이지. 은우에게 대장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나에게는 부대장이라고 부르는 거야? 흐음.. 뭐 나쁜 의미로 부르는 건 아니니깐 넘어가자고.
" 네~ 애들 데리고 산책 나왔어요. "
이후에 금은 아이들에게 강아지를 놀라게 하지 말라며 주의를 준다. 하지만 한양은 옅은 눈웃음과 함께 손사래를 약하게 흔들어주며 괜찮다고 말했다. 오히려 이 에너지 넘치는 녀석들이 아이들을 놀라게 하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었던 것.
" 아아- 괜찮아요. 얘네들 사람 엄청 좋아하거든요. 애들아 - 강아지들 만지는 건 좋은데 , 만지고나서 손은 꼭 씻어?! "
그렇게 아이들은 설향이에게 손을 내밀고 , 설향이는 얌전히 아이의 손에 자신의 앞발을 얹어준다. 비교적 금랑이에 비해서 얌전했던 설향은 아이의 손의 냄새를 킁킁 맡기 시작했다.
" 에이 뭐, 고생일 것까지야. 그런데 이 아이들은 누구예요? 혈연관계인 것 같지는 않은데요. "
라고 묻는 타이밍에.. 서금랑 얘는 어디로 갔지? 분명 설향이랑 같이 있ㅇ.. 역시 너보다 덩치가 작은 존재에게는 흥미가 없다는 거냐? 기어코 아이들이 아닌 금이 앞에 가서 헥헥대며 웃는얼굴로 금이를 올려다보는 금랑이었다.
>>41 (복슬호떡 무한생산) 쉰다고 쉬는데 매일 뭐 하고 있지 않아 성운주...? 사실 쉰다는 건 심신이 긴장을 풀고 여유로워질 시간을 가져야 하는건데 그게 안 되서 그럴 걸 거야 하루 쯤은 하던 것들을 진짜 최소한으로만 하고 몸이 느슨해질 시간을 좀 줘보자 일상도 절대 무리하지 말구
어지간히도 아델리펭귄에 월이를 겹쳐보는지 연이은 농담에 쿡쿡 웃었다. 확실히, 듣고서 다시 보니 저 동그란 눈이 월이가 튀어나가기 직전 같기도 했다. 나중에 만나면 얘기해줘야지, 하고 생각하며 이 느긋함과 일상적인 시간을 즐겼다.
그런 시간 속에 조금씩 흘러나오는 감상을, 조용히 나누는 그런 대화도 있었다.
무심하고 싶지 않았다, 남들처럼 생각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그러지 않기 위한 수많은 사건과 충돌들.
보통이라면 그렇게 부딪힌 끝에 마모되어 추락하기 마련이었다. 내가, 그랬다.
한 때 심해에 가라앉아 과거의 슬픔만 곱씹던 나와 달리 성운은 끊임없이 발버둥쳐 떠오르고자 했다. 아기 펭귄이 수영을 배우듯이, 그리고 그 수영으로 제 먹이를 직접 찾듯이 그렇게 더 나아지려 하는 성운이라서, 나는 감히 무모한 도전을 성큼 해버릴 수 있었다.
"네가 지금을 최악이 아니라 여긴다면, 네 모든 선택들은 그 순간의 최선이었던 거야."
인생은 항상 최고의 선택지만 존재하지 않았다. 언제나 최악이거나 차악의 선택지만을 당사자들에게 종용했다. 그러나, 선택지를 고르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었다. 최악이든 차악이든, 그로 인해 더 나은 결과를, 더 나은 앞날을 불러올 수 있었다면 그 모든 선택이 훗날 그 순간의 최선으로 빛을 발할 수도 있다는 것을.
지금 이대로- 라는 성운의 말에 나 역시 그렇게 생각했다. 이 모습으로 과거로 돌아가 이미 했던 선택들을 바꾸고 싶다는 말일까? 그런 건 재미 없을 거라고 말하려고 하던 순간,
성운의 웃음소리에 한 박자 뒤이어 들린 말에 또 한 박자 똑딱, 똑딱, 하고 심장의 메트로놈 바늘이 두 번 움직이고서
"그게 무슨-"
하고 고개를 휙 돌렸더니 뺨으로 다가오던 성운의 입술과 내 입술이 절묘하게 겹쳐져 버렸다. 예고 없는 입맞춤과 방금 들은 말로 인해 내 얼굴이 순식간에 붉어지고 괜히, 누가 볼 새라 고개를 삭 반대로 돌려버리면서 작게 종알거렸다.
"긋, 그 때는 아무 사이도 아니었으니까! 그런 거 해도 이상한 사람 취급만 했을 거거든. 참 나, 내가 무슨, 첫 눈에 반한 줄 알아..."
고개는 돌렸어도 모아 올린 머리 때문에 뺨과 귀의 붉음은 감출 수 없었다. 그걸 알지만, 알면서도 어떻게 할 수 없으니까, 괜히 잡은 손 꾹꾹 당기며 다음 가자 다음! 하고 채근했다.
다음 테마관은 빙글빙글 도는 묘한 통로를 따라 내려가서 나오는 심해관이었다. 내가 보고자 했던 해파리들이 함께 있는 곳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