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최대 15인이 제가 받을 수 있는 한계입니다. ※총 10개의 대사건이 모두 일어나면 완결됩니다. ※이 스레는 슬로우 스레로서,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진행은 일주일에 한 번, 일요일. 보통 오후 2시~4시 사이에 진행되며 길면 2시간 짧으면 1시간 반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진행 때에는 #을 달고 써주시면 됩니다. 진행레스가 좀 더 눈에 잘 띄기 위해서 색깔을 입히거나, 쉐도우를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도 모두 오케이입니다. 스레주가 지나치지 않을 수 있도록 이쁘게 꾸며주세요! ※유혈 묘사 등이 있사오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 미처 기억하지 못한 주의사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레주도 무협 잘 모릅니다...부담가지지 말고 츄라이츄라이~ ※기본적으로 우리는 참치어장 상황극판의 규칙을 적용하며, 이에 기속됩니다.
삼촌은 제일상마전을 꺼리는 상태입니다. 제일상마전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인물 중 하나이며, 어릴 적 제일상마전의 친우 중 하나였습니다. 제일상마전은 본인의 주변인에게는 매우 친절한 존재이나 그 외에는 매우 냉혹하고 잔인하여 그 성정이 불같고 악독하다고도 합니다. 그의 성격은 세력을 일구어 통일시켜 굳건히 하기에는 매우 좋으나 반대로 자비가 너무나 부족하여 덕이 없어 군주에는 어울리지 않는다, 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해결해야합니다.
"삼촌께서 꾸짖으시는 심정을 이해합니다."
숨을 길게 내쉬며 그의 말을 이해한다. 허나 어찌 포기하겠는가?
"하지만 저는 제가 백가의 사람임을 잊은 적이 없으며, 오히려 백가의 사람이기에 이번에 나서야 한다고 봅니다. 제일상마전께서는 내외의 구분이 확실하셔서 자신의 사람에게 후하고 외인에게 손속을 두지 않는다고 하시니, 교좌에 오르시어 저희를 보며 나설수 있음에도 나서지 않음을 물으시면 교국에서 백가의 위상이 크게 떨어질 것 입니다. 허나 미리 나서서 힘을 쏟으면 기한 것 이상의 복을 배풀어 주실 것 입니다. 또한 이미 품으신 자를 쉬이 내치시지 않음은 감찰국장님께 들었습니다."
【 요하치수진결(遼河治水眞訣) 】 인간이 농경을 시작하고 난 뒤부터 제일 중요한 것은 물을 다스리는 것이었습니다. 물이 많아도, 물이 적어도 문제이며 언제나 적정량의 물이 있어야만 인간들은 농사를 짓고 살아갑니다. 따라서 이 요하치수진결은 요하신선이 처음 익히는 선술입니다. 요하치수진결은 그 중에서도 오직 '요하'의 물을 다스리는 방법을 적어놓은 신선들의 선술입니다. 요하의 강수량을 늘리기 위해 비를 내릴 수도 있고, 수량을 줄이기 위해 가뭄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속성에 구애받지 않고 오직 요하를 다스리는 신선을 위해 주어지는 기초적인 선술입니다.
【 풍산선공 】 하나도 온전치 못하고 모든게 사방으로 날아 흩어진다. 풍비박산의 뜻입니다. 이 풍비박산의 술법에 수속성 영술을 결합해 만들어낸 이 선술은 강력한 폭풍과 폭풍우, 용오름을 만들어내는 강력한 선술입니다. 풍속성과 수속성을 동시에 익혔을 때 사용할 수 있으며 바람과 물의 정령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다가옵니다. 오로지 파괴를 위한 공격적인 선술이며 보통 인간들의 잘못을 꾸짖기 위해 벌을 내릴 때 재앙을 일으키는 용도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 수선단 】 수 속성의 영기를 굳혀 만들어낸 단약. 신선의 방식으로 흡수한다면 수 속성 영근이 자라난다. - 영기충만 : 섭취시 100년에 해당하는 내공을 얻는다. - 수영근 : 섭취시 수 속성 영근을 얻는다.
【 정수직검 】 북방에서 넘어온 한철을 신선이 수속성 영기를 넣어 제련해 만들어진 직검. 가히 명검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서늘한 바람과 물의 기운을 검이 품고 있다. 발검하면 차가운 바람이 휘몰아치고, 납검하면 냉기가 주변을 한 번 휩쓴다. 선술의 초식 중 하나를 저장해 사용할 수 있다. - 한풍 : 발검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공 10을 소모해 냉기 속성을 품은 검풍이 휘몰아칩니다. - 냉결 : 납검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공 10을 소모해 주변에 피아를 가리지 않고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 저물술 : 선술의 초식 중 하나를 저장해 내공 소모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연이 종료됩니다.
>>235 따라갑니다!
한참 따라가자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갑니다. 거기에는 거대한 절벽강산이 보이는데 깎아지른듯한 절벽에는 수십, 수백개의 동굴들이 있습니다. 인근에는 강대한 기운이 느껴지는 것이 여기서 수련을 한다면 내공에 큰 증진이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는 동부산이오. 우리 창동문에 들어오면 동부 중 하나를 주지. 여기서 수련한다면 수행에 아주 큰 도움이 될게요! 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