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화내는 것도 잘 못한다. 화낼 때마다 바보취급을 받았다. 내가 화를 낼 때마다 그들은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내가 볼 수 없던 비밀의 장막 뒤편에서 내가 모르는 나를 무안하게 만드는 비밀들을 마구 꺼내들고 나를 조롱했고, 이번에도 마찬가지였다. 단 두 번의 조급함에도 이 세상은 나를 조롱할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성운은 실소했다. 한번 발을 삐끗했을 뿐인데, 그럭저럭 자기 길을 찾아가던 소년에서, 모처럼 찾아온 지원병력을 공격하는 문제아, 선배에게 손찌검을 하는 말썽꾸러기 꼴사나운 삼류 악당, 보는 것 자체가 짜증나는 캐릭터로 전락해 있었다.」
아니면 유준 찬스 써도 되고- 객관적으로 이번 사건에서 유준은 완전 제3자잖아? 이전 연구소 연구원도 아니고 현 연구소 연구원이고 피아노 레슨 받는 날에 하도 답답한 성운이가 유준한테 본의 아닌 혜우 뒷담을 한다던가 하면 어때 묘사는 위처럼 했어도 유준도 아는게 많아서 도움이 될 걸 그리고 샌드백으로 써도 됨!
누군가의 지령을 받아서 왔다고 한, 지금 이 현장에 있을 리 없는 일광예고 저지먼트. 제압을 시도했더니, 과잉대응이라는 지적을 받았다. 레이저를 몸으로 막으려다 튕겨나간 지점에서 연인을 발견했다. 연인과 어떤 까닭이 있어보이는 듯한 3학년 선배를 발견했고, 위기에 처해있는 그들을 발견했다.
붕괴 현장에서 도망쳐나올 때도, 마침내 일어난 대붕괴의 파편이 덮쳐올 때도, 연인의 손은 그가 아닌 그 3학년 선배의 손을 쥐고 있었다. 자신 따위는 그 자리에 없다는 듯. 그리고 자신은 그런 연인을 뒤로 하고 전장에 합류할 수밖에 없었다. 자신을 필요로 하는 전장이 그 곳에 있었기에. 자신이 저지른 잘못을 벌충해야 했기에.
그리고 모든 사건이 끝났다. 정리해야 할 것들이 많았다. 부상자도 호송해야 했고, 피해 규모도 정리해야 했고, 이 일이 다 끝나면 일광예고 저지먼트를 병문안하고 사과도 전해야 했다. 부장이 입원한 것을 알게 되면 시말서를 써들고 부장에게 찾아갈 생각이었다.
그러나 그 모든 것에 앞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있었다. 성운의 눈 앞에 많은 것이 걸려 있었다. 자신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중에도 다른 곳에 정신이 팔려있던 듯한 연인, 마치 모든 행복을 거절하고 회피하려는 듯한 자세, 얼마 전 연주회에서 일으킨 공황 발작- 그 모든 해답의 실마리를 쥐고 있는 누군가가 이 곳에 있었다. 자신은 해명을 들을 권리가 있었다. 자신의 우선순위가 두 번째인 납득할 만한 이유가 있으리라 생각했다. 그래서 부리나케 혜우와 태오가 있던 자리로 향했다.
그러나 거기에 성운을 위한 형편 좋은 삼자대면은 그 어느 곳에도 없었다. 넉다운당해 있는 태오와, 누군가가 마치 창자 조각이라도 게우고 간 듯한 처절한 토혈흔이 있었을 뿐이다.
오해와 격노 등의 천박한 감정들로 무장하고 태오 앞에 나타난 작은 인영은 작았던 것이 되어있었다. 온몸이 삐걱거리기 시작한 것 같았지만 개의치 않았다. 보폭이 점점 길어지기 시작해 접질리고 절뚝이는 것 같지만 신경쓰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흉측한 맹수를 갖다가 인간 모양 틀에 잡아다 되는대로 마구 꽉 찍어누른 듯한 몸이 된 새하얀 산발을 한 누군가가 종잡을 수 없는 자색의 눈을 하고 태오의 앞에 나타나 있었다.
태오의 눈에는 퍽 이상하게 보였을 것이다. 4년을 일관적으로 동일한 감정을 품고 살아온 정신이라는 것이란 태오의 그 기묘한 비망록에 걸친 모든 기인들을 찾아봐도 단 한 명도 없었을 테니. 4년이라는 세월어치의 마음을 줄어들지도 늘어나지도 않는 일관성있는 색채의 분노로 칠하고 나타난 흉측한 싸움꾼은, 다짜고짜 태오의 멱살을 붙들었다.
"선배님. 병원에 모셔다드리기 전에. 몇 가지만 물읍시다."
퍽 낯설어져버린 목소리가 쓰라리게 옥죄는 목구멍에서 튀어나왔다. 그리고 다짜고짜, 태오는 대답 대신 성운이 오늘 하루 내내 스스로에게 의문과 죄의식을 갖고 있던 그 부분을 훅 찔러버리고 말았다.
"내가 저지먼트 미래 전망 물었어요?"
역정이 나온다. 성운은 틀어쥐었던 멱살을 번쩍 들어올렸다. 이제 능력을 안 쓰고도 깡마른 사람 한 명쯤은 쉽게 들어올릴 수 있게 됐다.
"그 애를 아냐, 걔 어디로 갔냐. 간단한데. 그래, 유치하고 천박한 질문이면 대답 못할 것도 없잖아? 어디로 갔냐고. 당신과 함께 있던 사람인데 왜 그것 하나 대답 못하실까. 그렇게 사람 감정을 조롱하실 거면 본인 얼굴에 인절미 콩고물마냥 범벅돼 있는 감정이나 좀 추스르고 말씀해주셨으면 하는데요." 너 여기에 있었구나
성운은 한숨을 푹 쉬었다. 솔직히 말해 태오의 말에 그렇게 가치있는 부분은 없었다. 부원 명부를 숙지하고 있는 성운은 태오가 독심술사인 것을 알지만 자신은 아니다. 태오가 너무 적은 것만을 말해주고 있다는 생각이 전혀 가시지 않았다. 같은 연구소 출신이라는 말로 거기까지 하느냔 말이다.
거기다가, 태오의 대답은 엄밀히 말해 설명은 일 할에 지나지 않았고, 나머지 구 할이 격앙된 감정으로 이루어진 욕지거리였다. 순간 성운의 눈가가 실룩였다. 태오의 한 치 거침없는 폭언의 폭류가 성운에게 목적 외의 감정을 심어줘버린 것이다.
"아무리 전부 다 알고 있어서 말하고 싶은 것만 말할 수 있다지만 슬슬 후배한테 하는 훈계의 선을 넘으시는데. 그렇게 개■랄당하는 게 억울하거든 똑바로 말을 하란...! 됐다. 집어치우자."
성운은 차갑게 푸들푸들 떨리는 한숨을 내쉬고는 태오를 최대한 정중히 내려놓은 뒤 멱살 잡은 것을 풀었다. 선을 넘었다고 자신이 뭘 할 수 있는데? 이대로 태오를 태질쳐 버릴까? -그래서 뭐가 되는가? 이 모든 사태가 악화되다 못해 나락으로 곤두박질할 뿐이다. 성운은 심호흡을 했다. 그리고 태오의 몸을 가볍게 띄웠다.
다시 만나는 옛 친구야 멋진 선물 고마워 "선배님. 일단 앰뷸런스로 모시겠습니다." 덕분에 우리 금방 다시하게 될 거야 "...선배님?" 우리 함께 그때 그날처럼 함께 많은 나날들을 이야기하자 "앰뷸런스, 앰뷸런스!!!" 까맣게 까맣게
앰뷸런스가 떠나고, 퍼스트클래스들이 떠나고, 저지먼트들이 떠나고, 아무도 남지 않은 텅 빈 콘서트장에 성운이 혼자서 멀거니 서 있었다.
분명히 많은 것을 바라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저지먼트로서 한 사람 몫을 하고 싶었을 뿐이고, 속이 썩어문드러질 것만 같은 무지의 늪에서 등불 삼을 사실 몇 개를 알고 싶었을 뿐이다. 그저 자신 주변의 이들에 안전하기를 바랐고, 자초지종이 어찌 되었는지 알기를 바랐으며, 그들이 무엇 때문에 고통스러워하는지 알고 싶었고, 혹시 어쩌면 그들의 고통을 어떻게 보듬어주는지 알게 되기를 바랐다.
그러나 그 모든 것들이 어떻게 감히 네놈이! 하는 호령과 함께 멀어져갔다. 은우가 차가운 비웃음서린 얼굴로 자신을 바라보는 게 보였고, 혜성이 싸늘한 무표정으로 자신을 내려다보는 것이 보였다. 혜우의 얼굴은 자신을 향해있지 않았으며, 태오의 얼굴은 너에게는 단 하나의 진실도 허락하지 않겠다는, 모두 거머쥔 이의 곧 나락에 떨어질 이를 내려다보는 표정을 하고 있었다.
슬픔. 분노. 질투. 공포.
화내는 것도 잘 못한다. 화낼 때마다 바보취급을 받았다. 내가 화를 낼 때마다 그들은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내가 볼 수 없던 비밀의 장막 뒤편에서 내가 모르는 나를 무안하게 만드는 비밀들을 마구 꺼내들고 나를 조롱했고, 이번에도 마찬가지였다. 단 두 번의 조급함에도 이 세상은 나를 조롱하고 내게 그 모든 악덕의 책임을 돌릴 기회를 한 번도 놓치지 않았다. 성운은 실소했다. 한번 발을 삐끗했을 뿐인데, 그럭저럭 자기 길을 찾아가던 소년에서, 모처럼 찾아온 지원병력을 공격하는 문제아, 선배에게 손찌검을 하는 말썽꾸러기 꼴사나운 삼류 악당, 보는 것 자체가 짜증나는 캐릭터로 전락해 있었다.
".....하하하" 하하하하하하
정신을 차려보니 동료에게 비난받고 애인에게 버림받은 뒤 자신이 노력해서 쌓아온 그 모든 것이 부정당하고 있었던 것이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우스꽝스러울 정도로 작은 옷을 입은 184cm의 소년은, 그렇게 한동안 아무도 듣지 않을 광소를 길게 쏟아냈다.
물어야 할 말이 있었다. 해야 할 말이 있었다. 하고 싶은 말이 있었다. 듣고 싶은 말이 있었다.
하지만 오늘 들은 건, 한 건, 물은 건, 해버린 건, 전부 다 아니었다.
목이 타들어간다-...
무너지는 건물에서 나와 그대로 두고 무대로 돌아갔어야 했다. 그러면 잠시 시간을 두어 그 이상의 재해로는 번지지 않았을 지도 몰랐다.
허나, 언제 내 인생이 내 뜻대로 되어주던가.
한 어절 뱉을 때마다 뱃속이 뒤틀렸다. 한 마디 이을 때마다 위벽이 긁혔다.
그렇게 외친 말에 어떤 에코도 돌아오지 않음을 깨닫는 순간, 속에서 깊숙히 올라오는 구역질과 목 한 중간을 강타하는 파열감이 있었다. 비틀거리며 물러나기 무섭게 내 안의 것들이 역류했다. 끔찍한 소리를 내며 바닥에 퍼진 그것들은- 새빨갰으나, 곧 검붉게 식어갔다.
마침 등 뒤가 벽이라서 다행이었다. 곧 무너질 듯 우르르 떨려대는 벽에 몸을 기대고 폰을 꺼냈다. 지정된 번호를 누르면 구조 신호와 위치 정보가 지정된 사람에게 날아갔다.
오늘, 여기 올 거라고 했다. 그럼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었다.
왈칵
재차 차오른 이물감을 한차례 더 뱉어내고 무대 뒷편을 따라 다리를 질질 끌었다. 느릿느릿 가다보니 누가 내 어깨를 붙들었다. 익숙한 담배향이 코끝을 훅 찔렀는데, 희안하게 나쁘지 않았다. 오히려 안심이 되어 그대로 정신을 놓아버렸다.
"야 천혜우!"
유준의 외침이 의식 마지막 기억이었다.
3학구의 연구소 [영락]의 의료처치실에 한 여학생이 누워있었다. 그녀는 본 연구소의 가장 요주의 인물이자 근래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인물이기도 했다. 그런 그녀의 담당인 박유준 연구원은 처치실 바깥의 의자에 앉아 한숨을 내쉬고 있었다.
"으하-" "허허. 그리 내쉬어서 바닥이 꺼지겠나요, 박 군." "안 되겠죠. 소장님."
그의 옆에는 [영락]의 소장 주현성이 함께 앉아 있었다.
"4학구에 큰 일이 있었다죠? 고생했어요. 모처럼의 오프날에 이런 봉변이 생길 줄이야." "그러게 말입니다. 게다가 거기에 쟤가 있고, 상태가 저렇게 될 줄은 또 누가 알았겠습니까." "어허. 그러게 말이지요. 박 군의 설명으론 큰 일은 무대에서 있었는데, 저 아이는 무대 뒷편에 있었다 했지요." "예. 급하게 나오느라 거기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그것 참 곤란하군요. 연유를 알아야 대처를 하는 것을."
담담하게, 차분하게 대화를 나누던 두 인물 사이로 삐릭, 하는 안내음이 들렸다. 혼수상태에 준하던 그녀의 상태가 안정적인 궤도에 올랐고, 본능적으로 육체의 회복에 들어갔다는 신호였다. 그러나 고쳐지는 것은 어디까지나 몸 그 자체일 뿐이었다.
그녀가 이 연구소에서 가장 요주의 인물인데는 그럴 만한 사유가 있기 때문이었다.
"그러고보니 박 군, 저 아이의 주변 관계와 가깝지요?" "아, 한 명 정도는요." "그 한 명이면 충분하겠죠. 박 군. 내 말의 의미를 잘 아리라 여기겠어요." "...소장님, 저," "그리고 한 가지 더, 이 곳 [영락]은 학생이 바라는 형태로 커리큘럼을 진행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그것의 방향을 잡아주는 것은 연구원의 몫임을 잊지 말길 바라요." "...예. 명심하겠습니다." "허허. 그래요. 나는 이만 사무실로 돌아가지요. 박 군도 조금 쉬도록 해요." "예."
>>387 >>389 겨울 글램핑장은 춥기도 추울거 같고 아무래도 밖에서 자는 건 편하지만은 않지... 귀가하면 조금 더 자는거야! 나는 잘 잤어 머리가 맑다~
그렇구만... 으음 흐름이라는 건 언제나 예상 못한 방향으로 가고 내가 생각치 못한 일이 터지는 것도 비일비재하지. 짧은 시간에 서사적으로 거대한 사건이 몰아쳐서 셋 다 머리 부여잡고 고민하느라 피곤했을거 같네! 일단 어젯밤부터 제대로 못 잤으니까 좀 쉬고 다시 봐도 괜찮을 거 같다고 조심스레 의견을 내보면서...
>>392 유준 : ...성운 학생 내가 진지하게 묻겠는데, 혹시 무대 사고가 잇던 날 천혜우가 능력 폭주라도 일으켰나요? 진지하게 혜우가 사고친줄 알고 물어본다 그 이상의 별다른 반응은 없을 것 같네 아 뭐 아프진 않냐 검진은 받아봤냐 물어볼거같고
그런데말야 성운주는 어느 점이 스트레스인걸까나? 자꾸 서사가 꼬이는 점? 적어도 나는 이런 상황 전개가 싫지도 나쁘지도 않거든 서사라는 건 얼마든지 우리 손으로 바꿀 수 있는거잖아 그리고 너무 정해진 틀 내에서만 굴리려 하면 어렵고 그래 혼자는 안되겠다 싶으면 주변 캐들에게 도와달라 할 수도 있지 마침 모카고는 훈련으로도 짤막한 교류가 가능하니 말이야 그럴 계기가 없다-라기보단 교류로 하여금 계기를 만드는 거라고도 생각하고 그리고 정말 정말 견디기 힘들다 싶으면 정리하자 얘기해도 돼 서로 즐거워야 재밌는거지 그니까 다양한 방면으로 생각해보고 시도도 해보고 그럼 좋겠다.
일단 최대한 다양한 방면으로 시도하려고 하는데 거의 모든 요소들이 제가 염두에 두던 그림들을 반대방향으로만 끌고가는 것 같아서, 캐릭터를 제대로 굴릴 수 있다는 자신감이 날이 갈수록 떨어지고 있어요. 혜우주가 아직 불쾌히 여기지 않으신다면 다행이라고 생각하지만, 네, 저도 좀더 생각을 정리해볼게요.
>>401 성운의 타들어가는 속과 더불어 유준씨 위장 쫄리는 소리가 들리십니까 성운이 그냥 아무말 하듯 저렇게 말한거면 유준이 말을 더 안 보탤텐데 만약 정말로 더 알고 싶어하는 기색이라면 무엇이 알고 싶냐고 물을거야
그리고 나는 앵간한 상황 다 흡수 가능한 무한대 스펀지니까 내 걱정은 말고 성운주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서사를 펼치기를 바라 얘네 설정상 아직 고딩이야 이런 방황 저런 비행 폭력을 겸한 충돌 다 있을 법해 괜찮어 괜찮어 생각 찬찬히 하고 태오주랑 합의 잘 해봐 응 (복복복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