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0.다 존재하고 있어요. 0-1.가능합니다. 0-2.시트캐와 퍼스트클래스 캐릭터들만 제가 동일한 능력을 가지지 못하게 막은것 뿐이고 NPC가 같은 능력을 가지고 있어도 상관없어요. 오히려 같은 능력은 은근히 쉽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다만 퍼스트클래스 캐릭터들은 그 경지에 오르면서 약간 변이 비슷하게 된 것도 있기 때문에 오리지날 능력처럼 존재하고 있어요.
처음이라곤 하지만 생각 외로 큰 저항이 없는 당신을 보며 싱긋 웃어보이는 그녀였을까? 정말 편안해서인지, 아니면 그냥 자신이기에 고민 없이 내어주었던 것인지 알 수는 없었지만... 그래도 좋은게 좋은 거니까,
"나 원, 슨배임이 남 말 할 처지심까~? 심심할 틈도 없이 이리저리 빨려들어가는 사람이?"
살짝 웃음이 터져나오는 목소리, 아마 당신의 상황을 전혀 모르는 것을 아닐테니 그럴수 있는 거겠지만... 잠깐이지만 괜시리 지압하는 손에 살짝 힘을 실어 그녀가 평소와 다를게 없다는 것을 당신에게 전하는듯 했다.
"머, 지금처럼 이렇게 여유로운 시간이 있으니 도움이 된건 당연한거 아님까? 애초에 즈도 항상 여유 없이 사는 슨배임 생각해서 이런것두 하는 거니까여."
그녀는 주변인들에 한해선 이타적이었기에, 종종 이렇게 자신에게 부족한 것을 똑같이 부족한 누군가에게 행함으로서 만족감을 대신하곤 했으니까.
"......"
아직은 모든 것을 이야기하고 싶어도, 자신의 말도 그렇거니와 당신의 말마따나 여유가 좀처럼 나지 않았기에, 결국 누르고 눌러담아 잔뜩 압축시켰던 말일까? 그 한 문장엔 자신에 대한 모든 것이 들어가있었을테다. ...물론 정말 그렇다면 아무래도 비약적이긴 하겠지만, 어느정도는 맞는 말이겠지.
당신은 그녀의 말을 그대로 이해해준 것도 있지만, 그럼에도 당신 개인적으로도 담아둔 감정이 있었는지 그것을 자신에게 내비추었다.
"...사과, 말임까?"
당신이 손을 뻗어올리자 그것이 몸을 지나 고개를 숙인 채 당신을 바라보고 있는 뺨에 닿았을까? 자신을 멋대로 판단하고 있었다며, 사과를 구하는 당신의 모습을 보고선 푸스스 하고 웃음이 흩어졌을 것이다.
"만약에 즈가 사과 못먹는다면여?"
시답잖은 농담이 이어졌지만, 이내 차분한 목소리가 이어졌다.
"그건... 좀처럼 말하지 않은 즈가 잘못한 것두 있으니까여. 그래두 머, 어떻게든 사과를 하시고 싶다믄 받아드릴게여~ 즈는 마음이 넖으니 말임다!"
물론 당신의 사과를 받을 필요는 없었다. 애초에 당신 또한 그런 생각을 입 밖으로 꺼내지 않았기에 그녀가 모르고 있었던데다, 알았다 해도 진즉에 이해하고 그런 생각을 했던 당신을 쉽게 용서하지 않았을까? 이젠 그리 서먹한 사이도 아닐테니까,
"...어차피 세상은 모르는 것 천지고, 그렇기에 당장 보이는 것으로만 판단할 수밖에 없는게 인간임다. 즈희라 해두 딱히 다르지 않잖아여?"
천천히 식어가는 물수건, 그럼에도 미약한 온기가 여전히 당신의 주변에 느껴졌을 것이다.
"하지만... 보이지 않던 것을, 감추고 있던 것을 밖으로 꺼내는 '용기'가 생기는 순간, 얘기는 달라지지여. 물론 그 용기가 언제나 긍정적으로 흘러갈 수는 없지만, 그렇기에 사람은 대화하고, 타협하고, 이해하고, 배려하는 검다."
얼굴을 덮고 있던 수건을 치워내자 시야가 한층 더 맑아진 당신의 눈에 보인 것은 너른 둔덕 위, 당신을 향하고 있지만 사색에 잠긴 것처럼 감고 있는 눈과 즐거운듯 미소짓고 있는 그녀의 표정이었다.
"하지만 그게 꼭 긍정적일수 없듯, 분명 싫은 이야기도, 쉽게 받아들일수 없는 이야기도 알게 될검다. 그런데도..."
이윽고 천천히 트이는 그녀의 시선. 본래의 색 외에도 당신을 바라보고, 담아내는 홍채에서 반사되는 빛은 제법 선명한 무지개를 비추어내고 있었다.
연필을 쥔 채 책상에 엎드려 있던 리라는 부스스 일어나 창밖을 응시한다. 핸드폰을 켜서 시간을 확인하려고 하는데 어쩐지 전원이 나가 있다. 충전한 지 얼마 안 된 거 같은데, 이상하다. 핸드폰이 오래된 것도 아닌데.
충전기에 핸드폰을 연결하고 다시 종이 위에 선을 그어나간다. 레벨 4면 조금 더 오래 버티는 팔찌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열심히 그린 참이 터져나가는 모습은 보기에 그닥 유쾌하지 않아서, 이번에는 팔찌 자체는 깨지지 않도록 설계해볼 예정이다. 대신 코뿔소 눈 부분의 보석에서 색이 빠지게 한다거나, 보석만 사라지게 한다거나... 어떤 방법을 쓰는 게 좋을까.
반짝.
그 순간, 어느정도 충전된 핸드폰의 화면이 빛났다. 잠금화면 위에는 메신저 알림이 꽉 차 있다.
"뭐야?"
집어들기 위해 뻗었던 손이 공중에서 멈춘다. 동시에 알림 하나가 더 갱신되었다. 꽤 오랫동안 고민하던 리라는 결국 핸드폰을 잡았다.
(단톡) [리라야 이거 너야?] [이리라 너 영상 도는 거 알고 있어?] [(링크)] [(링크_2) 이거 진짜야?] [학교 앞에서 외부인이랑 대놓고 싸우네 저지먼트가 이래도 됨?] [ㅋㅋ 조용할 날이 없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