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불쾌한 소음에 연산이 흐트러질 것 같아서 지그시 입안을 씹었다. 소음이 잦아들고 이윽고 완전히 들리지 않는 지경에 이르렀을 때가 되서야 능럭을 사용하느라 꽉 움켜쥐었던 손으로 입을 막고 헛구역질을 참아냈다.
폭발과 비명을 지르는 불렛과 은우를 보던 새파란 눈동자가 새파랗게 흔들리며 부원들과 난장판 사이에서 자신도 모르게 가장 먼저 찾아낸 얼굴을 살피고, 그 뒤에 다른 부원들 중 다친 사람이 없다는 것까지 살핀 혜성은 입을 막고 있던 손을 내리며 손가락을 튕기려했다. 캐퍼시티 다운의 기분나쁜 소음은 끊어냈다. 적어도 소음이 나오던 스피커들은 없어졌다. 그런데, 아직 본질적인 원인이 있는 것 같은데.
능력으로 색적을 시작하려는 혜성의 시퍼런 눈동자가 뒤늦게 나타난 4학구의 저지먼트들을 바라봤다.
"불렛은 3학구에서 경호합니다. 물러나세요."
리더로 보이는 사내를 향해 혜성은 부드러운 목소리로 단호하게 이야기하며 손가락을 튕겨 색적을 시작한다.
스피커부터 해서 소음의 근원을 차단했음에도 여전히 고통스러워하는 불렛과 은우의 모습을 보며 랑은 혀를 찼다. 지난 번에 당했던 건 그래도 소음이 멈췄을 때 금방 회복됐었는데, 설마... 뇌에 타격이 정말 가해진 건 아니겠지? 일단 은우를 붙잡은 팔에 힘을 주고 은우를 부축해 일으키려고 했다. 은우가 고통에 몸부림치면 쉽지는 않겠지만.
그러던 와중 성운으로부터 전해지는 말에 반응하듯, 랑은 일광고 저지먼트라는 사람들을 보며 입을 열었다.
"늦었으면 빨리 움직이지 않고 뭐 해, 지금 난장판 된 거 안 보이나?"
아직 대피하지 못한 사람들이 있었고, 누가 봐도 지금 상황은 은우와 불렛, 두 퍼스트클래스를 노린 게 분명해 보이는 만큼... 부외자에게 맡길 만큼 널널하지 않다.
"이건 불렛이 목화고에 맡긴 일이야, 가서 아직 빠져나가지 못한 사람들 대피나 시켜."
맡긴 일은 해내야 한다, 굳이 이 쪽까지 찾아와서 부탁한 일을 남에게 넘겨 버릴 수는 없지.
"여기서 소란 더 일어나는 거 보고 싶지 않으면 이쪽 말대로 따르지 그래."
현재 상황을 통제할 권한이 누구에게 있느냐 묻는다면, 아무래도 불렛에게 직접 부탁을 받은 목화고 쪽일 것이다. 그리 이야기하면서, 랑은 은우의 상태를 계속 살폈다. 한 번에 두 명을 신경쓰는 건 무리다, 다른 녀석들이 불렛을 잘 관리해 주길 바랄 수밖에.
결국 랑은 인이어에 대고 말을 꺼냈다.
"뺏기지 마라, 진짜든 아니든, 불렛이 우리 수중에 있지 않으면 나중에 무슨 일이 생겼을 때 나쁠 것 같으니까."
성운은 일광고 저지먼트임을 주장하며 달려온 수상한 세 명을 대뜸 역중력으로 공중에 띄웠다. 부원 두 명은 역중력과 정중력으로 위아래로 샌드위치처럼 눌러서 가둬버렸고, 리더로 보이는 한 명은 무중력상태인 그대로 주머니에서 그래플링 훅을 꺼내 리더를 그래플링 훅으로 걸어서 확 당겨왔다.
“일광예고 여러분도 목화고 저지먼트의 통제에 협조 바랍니다!”
성운은 파카 주머니에서 경찰봉을 꺼냈고, 리더를 그래플링 훅으로 당겨오는 것이 성공했다면 경찰봉 끄트머리를 갖다대고 경찰봉에 달린 방아쇠를 당길 것이다. 사비를 들여 구입한 전기충격기 일체식 경찰봉이었다. 이게 성공한다면, 파지직 하는 소리와 함께 리더는 기절할 것이다.
그것 말고는 없다고. 태오는 가쁜 숨을 참을 수 없었는지 고개를 훅 떨구며 모니터에서 억지로 시선을 피했다. 아수라장이다. 고통만이 가득하고, 익숙한 환경은 머리를 깨버릴 듯 고통스러운 기억을 끌어 올린다. 다시금 원망과 증오, 그리고 열등감에 가득 찼던 소리가 뇌를 긁어버릴 것 같았기에 태오는 눈을 아예 질끈 감아버렸다. 그 사이 팔과 다리가 자유로워짐을 느낀다. 쓸모가 없다는 뜻이다.
태오는 덜덜 떨며 고개를 올렸다. 그리고 이내 무언가 툭 끊기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인간이란 존재는 어떠한 환경에 오래 노출되면 적응한다. 어둠 속에서 눈이 익고, 두렵기만 하던 공포가 무뎌지는 것처럼. 당신은 태오가 알던 환경을 연상케 하는 존재였고, 자연스럽게 정신은 그 순간으로 회귀하고 있었다. 태오는 문을 황망히 바라보더니 비틀비틀 일어섰다. 괴롭다. 벌써부터 근육이 비명을 지르고, 풍압 때문에 갈비뼈가 두어 대 부러진 듯한 감각이 든다. 숨 쉬기 힘들던 것이 이 때문이었나. 자신의 붕대가 감긴 팔을 꽉 쥐면서, 태오는 애써 미소 지었다.
"……묶지는, 말아줘요. 얌전히 있을 테니까. 보다시피 제로가 세게 때려서, 일어서는 것도 버거운 사람인 걸요."
바들바들 떨리던 입술이 기묘한 호선을 그었다. 제로. 목이 욱신거렸다. 도망치고 싶다. 하지만 지금 도망쳐버리면 어떻게 될까? 제로를 마주치는 것도 두렵지만 여기에 남아 안전하단 보장이 있을까? 평생 여기에 둘 생각은 아니겠지. 저들은 자신을 버림패로 쓸 이유도 없을 것이다. 제안하지도 않을 것이다. 어쩌면 다시, 다시…….
"……나, 나는, 안전하고 싶답니다. 당신이…… 전부 알 거라고 믿어요. 내 성격도 알고 있을 거고, 내, 내가…."
그리고 고통스러운 듯 비틀거리며 하아, 가볍게 숨을 들이마시다 내쉬는 그 순간이었을 테다.
"뭘 하다 왔는지도."
흐리다 못해 기묘하게 조각난 듯 흩어져있던 동공이 온전히 맞붙었다. 뱀 닮은 동공과 함께 사력을 다해, 어디서 난지 모를 힘으로 남성의 머리를 부여잡으려 들며 거칠게 문을 향해 처박으려 든 것은.
마피아42: 정치가(낮의 처형대에서 절대 죽지 않는 직업. 시민 진영), 과학자(사망할 경우 마피아와 자동 접선, 다음날 낮에 부활하는 직업. 마피아 진영)
어몽어스: 당연하게도 임포스터(마피아).
타뷸라의 늑대: 쥐인간(끝까지 살아남을 경우 우승. 제3번째 진영. 마피아 손에 안 죽음). 늑대인간(마피아)
구스구스덕: 복수자(살인이 눈 앞에서 벌어지면, 눈이 빨개지면서 3초 간 킬할 수 있게 된다. 통칭:책임감없는쾌락. 시민진영.), 펠리칸(뱃속에 먹은 사람은 회의가 시작되기 전까지 살아있게 된다. 제3진영), 신분도용범(바로 직전에 죽인 사람으로 변하게 된다. 마피아진영). 도도새(투표로 달리면 우승. 제3진영).
레지스탕스아발론: 멀린(두 종류의 악진영을 알고 시작한다. 자신의 정체를 들키면 악 역전승.)
칼을 이용해 촉수를 썰어보려 했지만, 물을 가르는 느낌이 들었다. 칼로 물베기라는 말이 이럴때 쓰는 말이었나. 일단은... 그래도 불렛이 저지먼트에게 의뢰를 한 것도 있고, 부장과도 안면이 있어보였다. 그런 불렛이 캐퍼시티 다운 좀 뚜까맞았다고 무대를 부수려는 방식을 택한다? 이거 뭔가 있는것 같은데...
" 무대를 부수고 싶은거면, " " 내가 좀 도와주지. "
아직 물도 벨 수 없을 정도로 약한건가. 어쩐지 짜증이 밀려올라온다. 남들보다 100배 노력하겠다고 다짐했건만. 지금까지 뭘 한거지?
" 겨우 이 정도로는.... "
이를 까득 갈고서 앞으로 튀어나갔다. 바닥에 있는 잔해들 중 손에 착 감길만한 것들을 쥐고서, 능력으로 날카롭게 만들어 무대 바닥에 박는 작업들을 계속해낸다.
" 아무것도, 못한다고. "
무대 여기저기에 잔해들이 박히고, 동월은 와이어건을 꺼내들었다.
와이어 건의 사출, 한쪽 면에서 다른쪽 면으로 날아가며 박혀있는 잔해를 캐치해, 바닥을 그었다. 박혀는 상태로 그어진 바닥은, 균열이 생길테다. 그 작업을 몇 번이나 반복한다. 박혀있는 잔해들이 계속해서 바닥의 균열을 늘려가고, 종국에 무대 바닥은 커다란 칼로 썰린 것 처럼 여기저기에 균열들이 널려있을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