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몸을 풀며 대기하고 있으면 이쪽으로 다가오는 또 다른 연구원의 모습이 보인다. 손의 상처가 커리큘럼 중에 생겼다는 이야기를 들은 다음부터 오해가 지속되고 있는 바람에 내심 랑의 담당 연구원이 누구일지 조금은 경계(?)중이었는데, 막상 도착한 건 리라보다 키가 조금 더 작고 둥근 느낌을 주는 외모를 한 사람이었다.
"네. 이리라입니다! 저도 반갑습니다, 성환 연구원님. 오늘 잘 부탁드릴게요!"
게다가 웃는 얼굴로 건네오는 인사는 첫인상을 호감으로 자리잡게 만들기 충분해서 리라는 결국 마주 웃으며 평소 하듯 살갑게 대꾸하고 만다. 그렇다고 오해가 풀린 건 아니지만 그대로 상상 속의 못된 연구원으로 남는 것보다는 조금 더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이윽고 출발 신호가 울리는 소리와 동시에 두 사람은 달린다. 저지먼트 자체가 기본적으로 입부 전부터 체력을 보는 만큼 이미 부원들의 평균 신체 능력은 일반적인 것보다 높았다. 그러니 몇 단계는 아마 예상한 만큼 쉽게 넘겼을 것이다. 하지만 5단계가 넘어가고 7단계, 9단계... 오가는 횟수가 점점 더해질수록 숨은 턱 끝까지 차오르고 폐가 바짝 말라붙는 불쾌한 감각이 밀려온다.
결국 한계는 10단계에 오르는 즉시 왔지만, 리라는 랑이 떠난 후에도 몇 번을 더 오갔다. 정확히는 준비된 음원이 끝날 때까지.
"저거 또 오기 부리네."
차트를 체크하는 정인이 다 들리도록 혀를 차는 걸 아는지 모르는지 결국 끝까지 달린 뒤에야 멈춘 리라는 후들거리며 제자리로 돌아왔다. 정리되지 않는 호흡이 거칠게 오르내린다.
"......저 잘 뛰죠?" "네. 참 잘도 뛰네요. 내일 몸살 나도 난 모릅니다." "후우... 하아. 아, 힘들어!"
더위에 새빨갛게 달아오른 볼을 하고 리라는 바닥에 털썩 주저앉아 버린다. 심장이 터질 것 같다! 힘들어! 이런 걸 두고 스스로 불러온 재앙이라고 하는 거다. 리라는 힘없이 고개를 돌려 랑을 돌아보았다.
어렸을때부터, 늘 폭력은 내가 원하는 것을 얻어낼 수단이었다. 처음에는 친구가 가진 지우개가 필요했을 뿐이었다. 단 한순간, 단 한 글자. 그걸 지우기 위한 아주 잠시의 수요. 처음엔 그저 어른들이 가르쳐 준 대로 지우개를 잠시만 빌려달라고 했을 뿐이었다.
하지만 그날따라 기분이 좋지 않았는지, 그 친구는 거절했다. 어린 마음에 나는 치사하다는 말을 가볍게 내뱉었다. 그리고 그 발언이 모든걸 망가뜨릴 원인이 될 줄은 몰랐다.
치사한건 오히려 나와 내 가족이 아니냐는 말이 돌아왔다. 집도 그렇게 잘 살면서 남 지우개나 빌려 쓰는게 더 치사한게 아니냐며. 어릴때는 모르니까 그러한 말도 가볍게 나오는 법이었다. 물론 그 당시의 나는 그런걸 이해할 수 있을 리 만무했다.
그것보다는 부끄러움과 분노가 가장 먼저 작은 뇌골 안을 잠식했다. 그 말 취소하라는 어리광에 가까운 말도 조롱으로 돌아오자, 이내 나는 이성을 잃고 처음으로 누군가에게 주먹을 휘둘렀다.
타고났던것일까? 첫 번째 싸움은 생각보다 굉장히 잘 되었고, 누군가에게 폭력을 가할 때의 희열을 천부적으로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이제 이 지우개 내가 갖는다.' 그것이 승리자로써 당연한 권리라도 되는 듯 나는 선언했다. 그때부터 점점 모든게 어긋나기 시작했다. 더 나은 방법이 있는데, 내가 왜 남에게 굽히고 들어가야 하는거지? 어른들이 바보같아 보였고 그들이 하는 말이 모자란 것 처럼 들렸다. 나는 내가 가장 옳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되어 있었다.
실상은 가장 잘못된 사람이었는데.
물론 아직까지 나는 그렇게 많이 변하진 않았다. 여전히 내가 가장 잘 구사하는 수단은 폭력이며, 그 외의 것을 구가할 능력이 되지 않는다. 그러나 부디, 내게 선택을 할 수 있는 힘이 있길 바라기에...
"저지먼트다. 헛된 짓거리 하지 말고, 손 떼."
아직도 이 완장을 달고 있다. 할 수 있는걸 하다 보면... 뭐라도 생기는게 있겠지. 그리 생각하며, 다시 주먹을 들어올린다. 폭력에는 폭력으로. 아직은.
그... 생각보다 퍼레이드 관련으로 같이 가고 싶은데 일상으로 못 찌르는 이들 좀 계신 것 같은데... 일상이 아니라 문자나 톡으로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허락해줄까요? ...라기보다는 사실 성운주가 문자로 콕 찌른 것 때문에 허락을 해줘야하나..라고 고민에 고민을 했다는 무언가가 있는데...조금 아닌 것 같기도 하고.. 그냥 여러분들의 의견을 묻도록 할게요.
성운주가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어차피 두 캐릭터는 같이 볼테니까 상관없는데, 다른 이들도 저렇게 허락을 해줄까 고민이 되기도 해서 묻는 것이니 탓하는 거 아니고 잘못되었다는 거 아니에요!
놀랍게두! 희야도 성장은 초반부터 생각하고 있었다... 키작고 쪼끄미한 온나노코인지 오토코노코인지 모를 와기가 성장? 못 참지... 그런데 내려둠... 비설 내용이 좀 심하기도 하고(ㅈㅅ) 희야의 컨셉을 생각하면 성장 안 시키는 게 좋을 것 같고... 성장 시키는 순간 뭐야 그.... 얼레? 이 자식... 익숙한 맛이 난다가 되어버림(?) 능력 바꾸는 건 ㄹㅇ 당연하게 되는 거고..... 왜냐면 방어기제가 변화하는 거거든... 예 이거 비설 맞고요 나 이능력자 캐릭터는 성격이나 증세에 따라 정하는 편이라...
그래서 초반에 쓰려던 이명을 깔쌈히 내려두었으니 그게 잭 프로스트였다(?)
일단은 후보군...
《크로셀》 Crocell. 솔로몬의 72악마 중 하나인데 >>은발 호박색 고양이눈 미인<<으로 묘사되는 타천사고 천계로 돌아갈 날만을 기다린대. 녹지 않는 얼음의 검을 쥐고 다닌다고 함. 과학 전반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데 희야 묘사를 보면 안드로이드 공학이라든지 그런 부분에서 능력이 좀 있다는 식이라...
《스카디》 Skaði. 북유럽 신화에서 사냥과 얼음의 여신인데 스칸디나비아를 형상화한 신이라는 해석도 있음! 그리고 고트어 '그림자'에서 어원이 왔다, 형용할 수 없는 무언가, 알 수 없는 것…… 같은 해석도 있다마는 저승의 신일까?는 잘 몰루🤔 북유럽 계열쪽이면 사실 이미르...도 그게 미안합니다 직접 찾아보십쇼
《아흐리만》 Ahriman. 앙그라 마이뉴로 더 알려져 있는 그 이름. 조로아스터교의 악신으로 묘사되는데 왜 이걸 가져왔냐면 온갖 부정적인 것중에서 '겨울' 또한 창조하고 관장하고 있기 때문...인것도 있고 종교적 위치를 생각하고 넣은 것도 맞음.
《스네구로치카》 Снегурочка. 이거는 그 설화가 유명하지...? 눈을 빚어 고이 딸을 만들었는데 여름이 되어 옅어지며 사라져가다 불을 뛰어넘는 놀이에 같이 참여하고 흩어져 사라져버렸다는 그 눈 소녀 설화...👀
《현명》 玄冥. 오행 중 수를 다스리고 겨울, 북쪽을 주관하는 신! 사한(司寒)이라고도 불리고 실록에도 적혀있는 영적 존재인데 제사도 지냈다 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