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내가 혼자 있는 시간을 방해 받고 싶지 않았다면, 처음 후배님이 여기에 왔을 때 다른 곳을 찾지 않았을까. ... 농담은 그냥 타이밍이 좋지 않았다고 생각하자."
지금까지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눈 돌리고 있던 세상이 바뀌어버린 뒤부터 관계를 유지하는데 겁나다보니 혜성은 혼자 있는 시간을 중요시 여기고 있었다. 그렇지만 그게 자신을 찾아와서 말실수를 했을까 눈치를 보고 있는데 내칠 만큼 모진 성격이 못되서. 물끄러미 후배를 바라보며 혜성은 다정한 목소리로 대답했다. 잘못이라면- 후배가 눈치챌 정도로 자신의 속내를 숨기지 못한 내 잘못이지.
벤치를 짚은 손을 꼼지락거리다가 혜성은 벤치 위를 손가락으로 두드렸다. 후배의 말을 듣고 있으면 정말로 자신이 속내를 숨기지 못하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은 곧 이렇게 직접적으로 들었으니 다른 후배들도 똑같이 생각하고 있겠구나 하는 생각으로 이어진다.
선배가 되서는 후배를 신경쓰게 만들다니 최악이다.
"후배님 말이 맞아. 사건은 해결됐고- 고 3은 이제 졸업하고 뭘 해야할지 생각해야하는 거지."
사건은 끝났다. 희생을 얼마나 치렀는지,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상관없이 사건이 끝났다는 건 저명한 사실이다. 혜성은 지하에서 찔렀던 손을 향해 눈길을 준다. 사건이 끝났다고 내가 느꼈던 감정과 생각들은 사라지지 않고 있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즐긴 것 같아서 다행이야. 나도 좀 더 어울리고 싶었는데 시간이 안되더라."
점심시간에 난데없이 받은 문자. 문자를 보낸 사람이 혜우라는 것도 놀라웠지만, 그 내용은 더 놀라웠다. 갑자기 칼이라니. 원래라면 '대검이든 나이프든 비슷하다' 라며 놀려줬겠지만... 어쩐지 그럴 분위기가 아닌것 같아 그만뒀다.
그리고는 평소와 비슷하게 시간을 보내고, 방과후에 약속한 장소로 움직였다. 혜우는 서바이벌 나이프를 꺼냈고, 동월은 자신의 나이프를 꺼내들었다. 혜우가 나이프를 항상 가지고 다니는건진 모르겠지만 뭐... 상관 없겠지.
" 뭔진 모르겠지만, 거두절미하고 시작한다. " " 너 치유능력 있지? " " 잘 됐지 그럼. 잘 막아봐라. "
동월은 사람을 베지 않는다. 하지만 그것은 '괴이 안에서'만 해당되는 말이다. 밖에서는 악인이라면 주저없이 썰어주지. 하지만 자신의 앞에 서있는 혜우는 악인도, 괴이도 아니다. 하지만 저렇게 진지하게 나이프 쓰는 법을 물어오는데다가, 자신을 직접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거리낌 없이 진지하게 가르쳐줄 수 있겠다.
" 급해보이니 잘 보고 배워. " " 제대로 안보면 아프기만 하고 억울할거아냐? "
말을 끝으로 동월은 혜우에게 달려든다.
" 나이프는 리치도 짧고, 칼 크기도 너무 작아. 방어할 생각은 버리는게 좋아. " " 막아야만 하는 상황은 없어. 무조건 피하거나, 패리로 쳐내야해. "
혜우가 동월을 공격하려 했다면, 가볍게 그녀의 공격을 흘려내고서 빈틈이 보이는 곳에 얕은 상처를 낼 것이다.
" 가장 좋은건 틈을 봐서 손목을 긋는거야. 그치만 운이 엄청 좋아야 가능한거니까 평소엔 신경 꺼두고. "
휴식시간은, 혜우가 베였을 때 치료를 기다려주는 정도였다.
" 세이버, 해머, 아이스픽. 상황에 따라서 그립법을 잘 바꿔주고. " " 이상하게 쥐고있으면 네 손만 나가는거야. " " 틈이 보이면 얕든 깊든 상처를 쌓아둬. 상대의 피는 흘리면 흘릴수록 도움이 된다. " " 나이프만 써서 싸우려고 하지 마. 상대가 항상 맨손이거나 같은 나이프를 들었을거란 보장은 없잖아? " " 싸움에 비겁한건 없다. 아는 말이지? " " 뭐든 손에 잡히면 방패든 무기든 될 수 있어. 잘 생각해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