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황급히 안경을 벗어던진 청윤은 자신과 애린의 발 밑에 무언가 굴러들어온 것을 목격하고 눈이 휘둥그래졌다. 급히 이를 악물고 애린을 (우연히도 이경이 있는 방향으로) 강하게 밀쳤다. 동시에 방패를 잡고 그 물체 위로 덮곤 본인도 어찌나 애린을 강하게 밀었는지 뒤로 밀려났다.
상황이 긴박하게 돌아가니 머리도 잘 돌아가지 않는다. 리라는 포스트잇에 짧은 선과 점을 그렸다가 멈추길 반복한다. 그러던 중 이변이 발생했다. 하늘의 번개. 갑자기 커진 돌... 모든 게 어지러운 와중에 들려오는 게 있다. 리라의 손이 급하게 움직인다. 그린 건... 슬... 라임? 들이다. 녹색의 물컹물컹한, 어리버리한 얼굴을 달고 있는 게임 속 몬스터. 그러나 충격에서 사람들을 한번쯤은 보호할 수 있을 법한 재질로 이루어진. 크기는 가능한 커다랗게, 건물 1층(어렵다면 반 층)높이 정도.
그 설정대로 슬라임 두 마리를 실체화 시킨 리라는 각자에게 명령한다.
"번개 먹어버려." "저쪽 세 사람 앞, 막아."
액체 괴물을 이용해 번개로 인한 피해와 폭발 충격으로 인한 피해를 일부나마 막아보려고 한다.
가벼운 숨소리. 하나.. 단 하나. 하나를 제압해서 기억을 읽는다면 일이 분명 편해질 것이다. 그리.. 쉽게 흘러갈 것 같지는 않지만. 바위는 다른 사람들이 해결할 것 같으니, 화살을 시위에 매긴다. 건물에는 비밀번호가 걸려 있으니 다른 방법을 먼저 고민해 보아야겠다. 올라간다면 노란 건물이긴 한데..
"..일단."
화살을 시위에 건다.
당장 쏘지는 않고 상황을 살핀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무언가 '쏘아진'다면 그 궤적을 확인하기 위해 애쓰는 것. 과거 리라가 만들어준 시야 보조 장치를 착용하고 하얀 눈을 가만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