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먼 곳을 간단히 볼 수 있는 푸른색 고글. 오른쪽에 달린 작은 다이얼을 돌리면 시야 범위를 +/- 조정할 수 있다. 총 3개.
흰 날개가 달린 발목 스트랩. 공중을 걷거나 떠다닐 수 있다. 특별한 균형감각의 필요 없이 지상에서 하는 그대로 걸어다니면 안정적 이동이 가능. 총 2개.
강철 가시덩굴이 자라는 아몬드 모양 회색 씨앗. 클로로키네시스 사용자의 식물 생장 능력에 영향을 받으면 기존 성장 한계점인 50cm 보다 더 자랄 수 있다. 총 5개.
흰색 확성기 모양 사탕. 레몬 맛. 총 5알. 섭취하면 목소리를 자체적으로 키워 확성기 역할을 대신해 준다. 지속시간은 개당 2분.
리라는 실체화 시켜 둔 물건들을 재차 확인한 뒤 핸드폰을 들었다. 스케치북에 그려둔 건 한가득이지만 당장 건네줄 만큼 완성도 있는 건 이 정도인 거 같다. 구현할 수 있는 한계도 있고.
'이리라 학생. 그것들 다 했으니까 오늘은 일찍 자요.' "네~" '퇴실할 때 스케치북 놓고 가고.' "엑."
@한아지 [아지 후배님!] [방과후에 잠깐 부실에서 볼 수 있을까요?] (흰 날개가 달려 있는 발목 스트랩 사진) [후배님이 사용하는 특수 신발 경량화 버전 같은 거예요. 비슷한 걸 사용해본 적 있으니까 테스트에 도움을 요청하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이청윤 [청윤아!] [혹시 커리큘럼 시간 전에 잠깐 만나줄 수 있어?] (푸른색 고글 사진) [멀리 볼 수 있는 고글이야. 청윤이는 공기로 총알을 쏠 수 있으니까 이런 게 있으면 도움 되지 않을까 싶어서!] [한 번 써 볼래? 괜찮으면 내가 이따가 청윤이네 쪽으로 가지고 갈게! 확인하면 연락 줘!]
@최이경 [이경 후배님~] [물어보고 싶은 게 있는데] [후배님은 활을 주로 썼죠? 활 쏘는 것도 멀리 있는 걸 가까이 볼 수 있는 보조 기구가 있으면 더 편하게 느껴지나요?] [그런 걸 만들었는데 생각이 나서. 써 볼 생각 있으면 책상 위에 올려둘게요! 사용하게 되면 후기 남겨줘요~]
@나 랑 [언니] [언니언니언니!!! 질문 하나 부탁 하나 있어요] [질문! 언니 능력은 뭔가가 일어날 걸 미리 알 수 있는 거잖아요.] [그럼 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범위가 늘어나면 더 멀리에 있는 것도 알 수 있어요? 예를 들면 망원경 같은 걸로 더 멀리 본다던가.] [부탁은... 석식 시간에 저녁 같이 먹을래요? 줄 것도 있고 얘기도 하고 싶고~]
@송낙조 [낙조야~] [점심 시간에 시간 돼? 괜찮으면 운동장에서 잠깐 볼 수 있을까?] (흰 날개가 달려 있는 발목 스트랩 사진) [공중을 걸을 수 있는 아이템인데 낙조가 한번 신어봐 줬으면 해서~ 테스트 도와주면 아이스크림 쏠게!] [점심 시간 어려우면 편한 시간이랑 장소 알려줘! 내가 그리로 갈게~]
@전소예 [소예야~] [소예 원예부라고 했었지? 이따가 온실 한 번 들러도 괜찮을까?] (은색 리본으로 포장된 종이봉투 사진) (아몬드 모양의 회색 씨앗? 같은 것을 들고 찍은 사진) [저번에 사탕 나무 만든 것처럼 특이한 식물이 자라는 씨앗을 좀 만들었어. 줄기가 강철로 된 가시덩굴인데, 이건 소예가 키워주면 더 쭉쭉 자랄 거 같아서!]
@장경진 [경진 후배님!] [부실 후배님 책상 위에 유리병 하나 놔 뒀어요. 병 안에 작은 흰색 확성기는 사탕인데, 확성기를 사용하는 것처럼 일시적으로 목소리를 크게 만들어 주는 기능을 넣었어요.] [확성기나 마이크를 들고 있는 것도 좋지만 급할 때 손이 하나라도 더 남으면 좋을 거 같아서 만들어 봤어요. 제가 미리 먹어봤는데 안전합니다! 필요할 때 사용해보고 어땠는지 알려주면 고마울 거 같아요.] [참. 사탕 레몬 맛이에요!]
"라몽이 말했다. '사람들은 살면서 서로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고, 토론을 하고, 다투고 그러지, 서로 다른 시간의 지점에 놓인 전망대에서 저 멀리 서로에게 말을 건네고 있다는 건 알지 못한 채 말이야.'" 잠깐 숨을 고르고 다음 문장을 낭독합니다.
"잠시 가만히 있다가 샤를이 말했다. '시간은 흘러가. 시간 덕분에 우리는 살아 있지. 비난받고, 심판받고 한다는 말이야. 그리고 우리는 죽고 우리를 알았던 이들과 더불어 몇 해 더 머물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새로운 변화가 일어나. 죽은 사람들은 죽은 지 오래된 자들이 돼서 아무도 그들을 기억하지 못하게 되고 완전히 무로 사라져버리는 거야. 아주 드물게 몇 사람만이 이름을 남겨 기억되지만 진정한 증인도 없고 실제 기억도 없어서 인형이 되어버려.....'"[1]
책을 낭독하는 것이 커리큘럼과 어떤 상관이 있는가. 같은 의문을 담았을 때.
"시간과 공간이니까요." 위치할 수 있는 공간이란 시간의 흐름.. 그리고 그 공간 내에 위치한 객체의 자율적인 힘의 작용으로 바뀌는 것이며, 그 공간성에 관한 이해는 인문학적인 영역도 있게 마련이니까요.
"간단하게 예를 들자면.. 항상 비어있다 생각한 공간이 필요할 때 비어있지 않다면 그 공간은 아무리 좋다고 해도 죽은 공간에 불과하지요"
세은:인첨공에선 보고도 모르는 척 넘어가는 것이 많다는 것은 이미 다 알고 있잖아요? 세은:...그러니까 지금이라도 약을 먹는 쪽이 나을수도 있어요. 뭐, 먹던지 말던지 저와는 상관은 없지만... 세은:...뭔가 나 때문에 어떻게 되거나 하는 것은... 뭔가 모르게 찝찝하니까...(고개 돌리기)
지금 세은은 정말로 기분이 좋았다. 목화고등학교에서 아주 가끔 구매하는 로열 딸기맛 사탕을 구입하는데 성공했기 때문이었다. 그렇게 막 엄청 인기 상품은 아니지만, 그래도 정말 가끔 들어오는 것이기에 좋아하는 이들 사이에선 상당히 경쟁률이 강한 사탕 중 하나였다. 그리고 그것을 벼르고 벼른 끝에 세은은 그것을 구입할 수 있었다.
매점에서 나와 교실로 돌아가기 전에, 잠깐 부실에 들려서 이 사탕을 제 자리 서랍에 둬야겠다고 생각하며 그녀는 1학년 교실 라인을 넘어서서 저지먼트 부실이 있는 곳으로 향하려고 했다.
하지만 그 와중에 보이는 이가 있었다. 철현. 딸기맛 사탕에 아주 환장을 했는지, 뭐만 하면 딸기맛을 고집하던 그 선배의 모습을 바라보며 세은은 저도 모르게 침을 꿀꺽 삼켰다. 잔뜩 긴장하고, 경계하는 눈빛을 보이지만, 그렇다고 무시하고 갈 순 없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