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그 짤막한 말에 경진은 자신의 표정변화조차 인지 못 한 채, 눈썹 한 짝 올리고 이경의 쪽으로 고갤 살짝 돌렸다. 그 짧은 시간 내에 왜? 그렇구나. 그 두 문장이 뇌리를 스치게 두어 숨김없는 의아함 다분한 인두겁은 곧 평소 담담한 표정으로 돌아간다.
“안 알려줘도 물어물어 가야지. 마당발은 아니지만 면상에 철판 까는것… 도 자신 없네. 그냥 알려줘.”
이럴거면 도대체 왜 객기 부려 주접 떤 걸까. “다 죽이고 와.” 같은 (*양궁 대회에서 사람을 죽이면 안됩니다) 과장된 응원으로 너스레 떠는 목소리는 차분하다. 후드 뒤집어쓴 이경의 모양새엔 별 반응 없는 것이 이전부터 그런 차림이였다는 듯, 혹은 차림에 아무런 변화가 없다는 양 구는것과도 같았다.
“어.”
이경이 잠잠했을때, 경진 또한 말을 아끼고 있다 서두가 떼이면 추임새를 짧게 넣었다. 끊어 말하는 화법에 고개만 잠깐씩 주억거리며, 그 자존감 낮은 결론에 이경이 마침표 찍을 때까지 입 꾹 닫은 채 달리 하는 말은 없었다.
“난 눈치 못 챘어. 다른 사람들도 그럴걸. 대가리 부여잡느라 다 죽을 상이였는데 너 정색 조금 한 게 눈에 들어올까.”
연기인걸 들켰을까 걱정하는 것이라는 가정 하엔 꽤 무심한 답이 들려온다.
“당장 괜찮을 필요는 없잖아,”
그리고 본모습이 부정당할까 염려하는 것엔 미사여구 없이 본론만 읊조린다. 경진은 이경의 가정사를 알기에 말본새가 자연히 짧아진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무너진 것도 다시 쌓을수 있댄다. 핍박을 두려워하는 것 또한 정서적으로 안정되었을때 하는것이 옳다.
“아무도 너 재촉 안 해. 나중에 누가 뭐라든 버틸수 있을때 걱정해도 늦지 않으니까 너무 부담 갖지 마.”
'이대로 계속해서 스킬아웃을 잡아가면서 추적하기에는 시간이 촉박해.' '만약 그때까지 정리하지 못한다면 패널티라...'
그 날은 보름달이 뜬 밤입니다. 너무나 환하고 평화로운 달빛이 아래에 흐르는 냇가에 잔잔히 깨지며 제 모습을 뽐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은우는 그 냇가를 내려다볼 수 있는 다리에 몸을 기대고 있었습니다. 달빛은 그의 등을 환하게 비쳤으나 달빛을 받지 못한 얼굴에는 그림자가 진하게 그리워졌습니다. 그의 시선은 그야말로 물에 떠 있는 달만을 향해 있었습니다. 평소라면 잔잔히 흔들리는 저 아름다운 조각을 구경하겠지만, 지금은 그럴 정도로 정신적 여유가 없었습니다.
여전히 블랙 크로우의 행방은 알 수 없었습니다. 물론 아직 찾아보지 못한 곳이 많긴 했습니다만, 그곳을 혼자서 찾는 것은 이제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웨이버가 있다고 한다면 이야기는 달랐겠지만, 이제는 정말로 혼자입니다. 저격을 받아서 쓰러져있는 웨이버에게 도움을 달라고 요청을 할 수도 없었습니다.
'레드윙은 바빠서 안될테고, 크리에이터는... 역시 안되겠지. 그 형은 그 형대로 입장이 있으니까.'
지금 자신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곳을 손가락으로 곱씹어보지만 떠오르는 이는 없었습니다. 4위, 레드윙. 5위 크리에이터. 그 두 명의 얼굴이 가장 먼저 떠오르긴 했지만, 각각의 이유로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결국 자신의 선택지는 어떻게든 혼자서 해본다 뿐이었습니다. 만약 자신 혼자에게만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면, 자신 혼자만 영향을 받는다고 한다면... 이런 명령 따위 무시해도 좋지만, 이건 단순히 자신만의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그 자들이 무슨 짓을 할지 모르는 일입니다. 정말로 쓸모없다고 판단이 되면 위크니스를 죽이고, 자신도 죽게 만들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자신이 죽는 것은 무섭지만, 그래도 어쩔 수 없을 경우엔 받아들일지도 모르지만, 그 이외의 이. 제 유일한 혈육이 어떻게 되는 것은 정말로 피하고 싶은 일입니다. 그때처럼 힘이 없는 것도 아닌데, 아무 것도 못하는 어린아이가 아닌데, 이제는 상대가 무엇이건 지켜줄 수 있다고 믿어왔는데... 어째서 자신은 또 그때 같은 상황에 닥치게 된 것일까요.
'나는... 대체 뭘 잘못한거지.' '그곳을 떠나 외삼촌의 뒤를 따라서 세은이를 데리고 여기에 온 것이 그렇게 큰 죄인가.' '아니면... 그때, 부모님 대신에 살아남은 것이 그렇게 큰 죄인가.'
'그저, 그저, 다시는 잃고 싶지 않아서... 가족을 잃는 것이 싫어서, 죽어라 이를 악물고 나날을 보냈고 마침내 도달한 경지가... 인간으로서는 허락될 수 없었던 경지였기에, 그렇기에 벌을 받는건가.'
이것저것 생각이 떠오릅니다. 하지만, 결국 모든 결론은 하나로 통합니다. 모든 것은 자신의 잘못이라고. 이곳에 오지 말았어야 했다고. 차라리 불필요한 아이 취급을 받더라도, 그곳에서 있던 것이 올바른 것이었다고..
자신의 작은 선택 하나. 보기 싫은 이를 떠나 새롭게 시작하고자 했던 선택이 다 잘못되었던 것이라고...
물론 그것은 죄가 아닙니다. 허나, 고작 열아홉살밖에 되지 않은 소년에게는 모든 것이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그걸 당연히 받아들이고, 뭐라도 해야만 하는 자신의 상황이... 너무나 무서웠기에... 소년은 고개를 아래로 숙였습니다. 인간. 그래. 인간으로 있고 싶었을 뿐입니다. 그저, 제 가족을 지키고 싶은 인간으로 있고 싶었을 뿐입니다. 하지만, 그건 그에게 있어선 고를 수 없는 길인 모양입니다. 자기 자신을 인간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말이 문뜩 떠오릅니다. 이어 그는 괜히 피식 웃었습니다.
'.......'
냇가 위에 작은 파장이 뚝뚝... 조용히 조용히 퍼져나갑니다. 아무 것도 없는 물 위에서 생긴 파장은 천천히 달을 건들며, 저 멀리, 멀리 퍼져나가다가 사르륵 녹아내립니다. 이내 또 다시 파장이 뚝뚝. 소년이 제 얼굴을 정리할 쯤, 그 파장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슬슬... 각오를 다지자. 남은 길은 하나 뿐이잖아. 이제."
그들은 절대로 직접적으로 스킬아웃과 거래하지 않았습니다. 언제나 코인락커를 이용해서 약을 두고, 거기서 돈을 회수해가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돈이 든 가방을 들면 눈에 분명히 띌텐데도 불구하고, 그들의 모습은 현제 CCTV등으로 잡히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는 것은 절대로 걸어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그가 확보한 CCTV 영상에서 알 수 있던 유일한 공통점은 '검은색 현금 수송차'의 모습이 언제나 보였다는 것.
이제 남은 방법은 스킬아웃에게 정보를 얻어내고, 거기에서 잠복해서, 그곳에 몰래 탑승해서 아지트로 향하는 것 뿐이었습니다. 물론 적진 한가운데에 갑자기 들어가게 되는 것이니, 위험하겠지요. 하물며 적진에는 레벨3부터 시작해서 레벨4 상위급까지 있었으며 리더 역시 레벨4 최상위급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상대가 되지 못하겠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벌집이 될 수도 있는 도박 그 자체입니다. 허나 남은 방법은 그것 뿐이었습니다. 위험하더라도, 이제는 수단을 가릴 수 없는 상황. 초조한 마음이 향하는 길목의 끝은 너무나 위태로운 낭떠러지. 허나 돌아가는 길조차 낭떠러지입니다.
'...죽는 것은 무섭지만, 죽게 하는 것은 더 무서워.' '죽지 않으면 좋겠지만... 과연 어떨런지. 나도 총을 맞으면 죽는 몸이니까.'
누군가에겐 우상으로, 누군가에게는 영웅으로, 그리고 누군가에게는 동경의 대상으로. 허나 소년은 그 어떤 대상도 아니었습니다.
그저 소소하게, 위험한 일 없이 살고 싶었던 어린아이였을 뿐입니다.
물 위에 달빛이 살며시 흔들렸습니다. 조용히, 천천히.
/원래는 스토리 직전의 상황으로 써볼까 했지만...그러면 전에 말한 일상에 따라서는 조금 전개가 바뀔 수도 있다라는 것이 생각이 나서... 그냥 어느 시점이라는 것으로!
>>342 하지만 열아홉살밖에 안 된 아이는 미숙하기에 아직 그런 판단을 할 수 없지요. 예압.
>>344 정확히는 높으신 분 일부. 모두가 다 악독하진 않아요.
>>345 ㅋㅋㅋㅋㅋㅋㅋㅋ...어..이건 시나리오상 어쩔 수 없는 것으로..(옆눈) 사실 이번에 안 쓰러졌어도 마찬가지였을 거예요. 어쨌건.. 현 인첨공의 가장 큰 어둠 중 하나를 챕터1에서 내세우고..2부터는 그로 인해서 벌어지는 무언가들이 또 나올 수도 있기에! 그냥 서막입니다. 서막.
공기가 무겁다. 몽롱창망한 정신에도 그러한 감각만은 또렷했다. 굵은 빗줄기가 노드리듯 쏟아지며 아스팔트 바닥 위로 포말처럼 부서져내렸고, 물비린내 실은 바람 소리가 귓전을 먹먹하게 두들겼다. 습기를 머금어 물먹은 솜 같은 하얀 유도복이 자꾸만 손목께의 달라붙어 휘휘 내젓고는 평상과 달리 축 늘어진 앞머리를 쓸었다. 오래 잠겼던 눈이 떠지고, 벽면에 걸린 시계에 날큰한 시선을 두려는데 자꾸만 뚝하고 아래로 하강하길 반복했다. 어둑하니 숫자는커녕 시침과 분침마저 분간이 불가해 노력이 무용하다. 무가치한 일엔 일찌감치 손을 떼는 게 효율적이다. 어쨌든 부활동을 한 이래로 사뭇 오랜 시간이 지난 것은 맞겠다. 그런 느낌이 들었다. 몸을 일으키려는데 등이 배김에 대강 책상을 모아놓고 그 위에서 대자로 누워 자고 있다는 걸 떠올렸다. 유난히 중력의 영향을 받는 날, 찌뿌둥한 몸을 겨우 일으키곤 교실 문을 열었다. 복도 끝에서부터 어둠이 아가리를 벌리고 있었다. 괴물 같은 아가리에 거침없이 발을 들이밀었다.
의리도 없는 녀석들, 이걸 그냥 두고 가냐. 하늘이 이렇게 검푸르게 변했는데. 작은 독백으로 공기를 메우며 걸어가는데 잠에 덜 깼는지 자꾸만 눈이 깐닥거렸다. 눈두덩이를 손으로 꾹꾹 누르며 시야도 없이 비틀비틀 걸어가다가 툭, 하고 벽에 부딪힘과 동시에 곧장 몸이 무너졌다. 쿵, 하고 묵직한 몸뚱이가 바닥과 빈틈없이 밀착됐다. 바닥과 키스한 우스꽝스럽게 엎어진 자세가 된 낙조는 그 상태로 눈을 감았다. 사회적 체면이나 위신이나 잠은 침실에서 자야 한다는 기본적인 상식을 모조리 벗어던지고. 유도부 활동을 몹시 격렬하게 했고, 무엇보다 바로 엊저녁에 부장-은우-과 맞붙었다. 대련 상대가 퍼스트 클래스라는 점과 낙조의 억척스러운 호전성이 무려 에너지 방전이라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그리하여 낙조는 아마, 아지가 걷기 시작했을 복도 중앙에 떡하니 엎어져 누워있었다. 스산란 적막, 몰아치는 광풍과 빗줄기, 어둠에 잠겨 금색이 빛을 잃어 거진 까맣게 보이는, 이리저리 산발된 장발과 쓰러진 인영. 어떻게 보일 지는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