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비록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는 하나, 연달은 인연의 단절을 겪으며 목 메이게 생각했던 것이 있었다. 다시는, 다시는 내 테두리 안에 누군가 들이지 말자고, 다시는 한 발 자국도 허락하지 말자고, 두 번 기대하고 버림 받았으면 족하지 않느냐고, 희망하고 바라본들 세상은 늘 실망과 배신 만을 줄 뿐이라고, 스스로를 완전히 꺾어버리기 전에 한 아이를 만났었다. 이제는 잿빛 머리가 제법 잘 어울리는 그 아이였다.
고슴도치는 결국 무리에서 떨어질 수 없었다. 다만 찌르고 찔리지 않는 거리를 필사적으로 찾을 뿐이었다. 그러기엔 너무나 뒤로 가고만 있었지만.
내 쪽에서 리라의 보폭을 맞추지 않았으니 상대적으로 리라의 보폭이 내게 맞추어진 듯 했다. 비슷한 키였으니 자연스럽게 그리 된 것도 같았다. 어느 쪽이든 상관 없었지만. 딱 반 보의 거리를 두고 나란히 걷고 있는 두 사람은 제 3자가 보면 어떻게 보일까. 분명 절친한 사이는 아닐 것이며, 쓴 약이라도 삼킨 듯이 굳은 표정을 한 내가 비정한 쪽이란 소리를 들을 것이었다.
줄곧 그랬다. 줄곧, 나는 그저 그 자리에 있기만 했는데도.
...어느새 얕은 파도처럼 밀려드는 상념에서 뒷걸음질을 쳤다. 대화를, 이어야 했다.
"글쎄요. 그 자리에서, 제가 그렇게 싸우는게 과연 제 역할이었을까요."
변변히 몸을 쓸 줄 아는 것도 아니고 능력도 싸우는 것에 특화된 것도 아니었다. 그렇다면 앞으로 나설 것이 아니라 뒤에서 부원들을 조력하는 것이 옳았다. 어제는, 감정에 휩쓸려 뛰쳐나간 것이 어쩌다 운 좋게 아귀가 맞아 떨어진 결과였다.
"잠은 잘 ㅈ..."
흔들림 없던 수면에 작은 돌, 아니, 꽃잎 한 장이 내려앉았다. 희미한 파문을 무시하려 하며 말을 이었다.
"...잠은 잘 자요. 제 두통은 스트레스가 원인이어서 그 포푸리로는 도움이 안 되요. 다른 향도 조합해봤지만, 소용 없었어요."
말하고 아차 싶었지만 내색하지 않았다. 일부러, 눈을 마주쳤을 때 표정을 차게 굳히며 말했다.
"성실하지 않으면, 하라는 대로 따르지 않으면, 이 도시 어디에서 저 같은 걸 쓸모있게 여겨줄까요. 지금도 충분히 눈 밖에 나고 있으니, 할 수 있는 건 하는 것 뿐이에요."
그 때 그 포푸리도 결국 리라 단 한 사람만 가져가주지 않았던가. 인간관계가, 사람 사이라는게 다 그런 것이었다. 결국 누구든 필요에 의해서 거리를 재고 가까워지거나 멀어지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렇게 생각 해야만 했다. 나는.
축하해요. 그 한 마디에도 리라의 표정은 얼떨떨했다. 정말? 이게 정말인가? 고작 1년이었다. 1년, 그 사이에 이렇게 갑자기 성장하는 게 가능한가. 기대도 하지 않았다. 아득바득 올리려고는 했지만 이곳의 성장이라는 게 불평등하다는 것 정도는 인지하고 있었기에 이토록 갑작스러운 성장은 기대하지 않았는데.
레벨 3. 그 글자를 보는 내내 리라는 웃지 않았다. 기쁘지 않은 게 아니었다. 그저 너무 놀라워서 현실감이 떨어졌을 뿐이다. 혹시 이거 꿈인가. 아니 현실이다. 현실이 맞구나.
"와." "반응이 생각보다 덤덤하네요." "안 믿겨서요." "그럴 만도 하죠. 이 정도 속도면..."
재능 있다고, 여겨도 되는 걸까. 가슴에 불이 붙듯 뜨거워졌다. 아. 다행이다. 무언가 증명할 수 있어서. 도망침으로서 인생을 끝맺은 실패자가 아니라서.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이제 좀 스케일을 키워보는 건 어때요. 그동안은 공격성 없는 것 위주였으니까 새로운 시도도 해 봐야죠." "흐음~"
눈을 홉뜨고 있는 가짜 사람 몇 구. 그리고 새가 바글바글 들어앉은 커다란 새장. 리라는 가짜들로 구성된 기묘한 광경을 가만히 바라보다가 새장의 문을 열었다. 나에게 달려들지 않을 것. 1분이 되면 사라질 것. 그렇게 설정한 푸른 새떼는 빠르게 날아오른다.
1분 후. 새들이 깃털 하나 없이 사라지자 리라는 천천히 인형들로 걸음을 옮겼다. 동그랗게 뜨여 있던 눈은 전부 쪼아먹혀 있었다.
"으." "...이리라 학생이 했잖아요. 반응이 왜 이래." "아니, 생각한 것보다 더 징그러워서요." "눈을 쪼아먹는다는 발상부터가 징그럽지 않나요." "그건 그렇죠..."
>>0 여느 때처럼 커리큘럼을 수행하고 나면, 씻고 정리하는 시간이 있다. 능력의 단련에 체력적인 소모가 있기도 하고, 신체의 강함을 보장해주는 능력이 아니기도 했기 때문에 능력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단련을 해야만 했으므로 땀을 흘리는 건 당연한 일이다. 그러니까 커리큘럼이 종료되면 씻어야지.
그런 자신과 같은 사람을 위해 마련된 샤워시설에서 쏟아지는 물로 땀을 씻어내고 있으면, 안 그래도 크게 울리는 물소리가 귓전에 그대로 닿으며 다른 소리는 구별하기가 어려워진다. 그뿐만 아니라 얼굴에 흐르는 물로 인해서 눈을 감게 되니, 보이는 것 역시 없다. 비누나 바디워시의 향이 샤워실을 채우니 후각 역시 금방 지친다. 피부에 느껴지는 건 물 뿐이고.
그래서 사실 욕실만큼 기습하기 좋은 장소도 없다. 한창 샤워 중일 땐 주변에 신경쓸 수 없으니까. 게다가 잘 관리되고 있는 시설에 무슨 문제가 생길 거라고 누가 생각하겠는가? 그렇기 때문에 불의의 사고는 일어나는 것이다. 사실 전조증상은 있다. 묘하게 나사가 삐걱거린다든가 하는 그런 부분 말이다. 물소리가 나지 않는 장소였다면 쉽게 알아챘겠지만 지금은 물이 쏟아지고 있는 중이었기 때문에 그런 걸 파악할 수는 없었다. 결국 삐걱대던 나사가 습기를 머금어서 빠져나오는 찰나.
"...뭐야 이거."
유리로 된 문이 쓰러지려던 것을 재빠르게 잡아낸다. 경첩의 나사가 헐거워져서 반응이 늦었다면 그대로 떨어져 깨졌을 것이다. 바깥이어도 위험한데 이런 장소에서 산산조각난 유리는 매우 위험하니... 천만 다행이었다. 랑은 저항 없이 떨어질 뻔했던 문짝을 떼어내 벽에 세워두었다. 물이 뚝뚝 흐르는 와중이지만 지금 중요한 건 그게 아니었다, 구체적으로 어떤 게 위험한지를 알아챌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순간적으로 이 문짝의 이미지가 떠오르지 않았다면 꼼짝없이 유리조각에 상처를 입었을 것이기 때문에, 랑은 문짝을 빤히 쳐다보다가 수건으로 몸을 닦아냈다. "샤워실 칸막이 문 떨어졌다." "뭐? 문을 떼버렸어?!"
"아니, 나사가 빠졌어."
습기 때문인 것 같다. 그리 덧붙이고는, 보수 신청해 두겠다는 연구원 앞의 의자에 털썩 앉는다.
"열다가 떨어진 거면 깨진거 아냐? 안 다친 거 같은데..." "보였어, 문이."
그야 당연히 보이지...라고 말하려던 연구원은 그게 아니라는 걸 깨달았는지 눈을 깜빡였다.
"계수 측정 다시 해보자." "그럴까."
계수 측정이 끝나고 나니, 차트를 쳐다보던 연구원이 신기하다는 듯한 표정을 지었다.
"대단하네, 이거... 레벨 3 수준이야." "뭐가 달라졌지?"
"데인저 센스, 그러니까 위기감지의 계수를 제외한 판정 기준은 다음과 같아. 「위험요소의 파악 여부」, 레벨 2에서는 장소의 특정이었다면 지금은 구체적으로 뭐가 위험한지를 알 수 있게 된 거지,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는 네 몫이지만."
즉 레벨 1에서는 어렴풋이 위험하다고 느낄 뿐, 어디의 무엇이 위험한지는 직접 판단해야 하지만 레벨 2에서는 어떠한 장소가 위험한지를 알아챌 수 있고 레벨 3에 이르러서는 위험을 유발하는게 무엇인지를 알아챌 수 있다는 모양이다, 위험요소에 대한 판단이 바로 이루어지는 셈이다. 그제야 랑은 어째서 이게 초능력이라고 부르고 연구될 수 있는지를 어렴풋이 알 수 있었다, 결국 보유자의 연산능력이 허용한다면 저장된 공식대로 결과값을 도출하는 것이구나 하고... 레벨이 더해 갈수록 공식을 보완하고 자동화하는 과정임을 대강은 알아챘다.
"그렇군." "반응이 왜 이렇게 미적지근해? 레벨 3의 강능력자만 되어도 지원금은 부족하지 않게 나오고, 연구도 활발해지니까 앞으로는 좀 더 여유롭게 할 수 있을 거야. 이젠 일상생활에서도 쓸만할 거고, 미지의 불안감에 신경쓰지 않아도 되니까 얼마나 좋아."
확실히, 무엇이 위험요소인지를 알아챌 수 있게 된 것은 큰 진전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식으로 위협을 가하는 것까지는 알 수 없지만. 뭐가 위험한지를 알아챌 수만 있다면... 그정도는 유추할 수 있겠지, 앞으로의 훈련은 그런 방식으로 해야 하나. 지원금 등의 이야기를 하는 연구원의 목소리를 적당히 흘려 들으며, 랑은 고갤 끄덕이고 있었다.
삑, 호루라기의 울음소리와 동시에 총알같이 쏘아져나가는 인영. 가속을 받은 육체가 주체 어려운 힘을 쏟아붓는다. 살벌한 파열음과 동시에 깊게 팬 벽면. 둥글게 난 구멍을 따라 커리큘럼 진행 항목 몇에 같은 원이 쳐진다. 보고서 종이를 살랑살랑 흔들던 연구원이 입을 열었다. 슬슬 멀티태스킹이 된다, 너? 거기에 단지 입꼬리만 올려 웃자, 연구원도 따라 키득키득 웃는다. 재수 없긴.
그와는 별개로 당장은 아니고 챕터1이 끝난 후에 참치의 끊어진 전통인 크로스오버를 해볼까도 싶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 남겨주시면 감사해요.
전투진행은 아니고 일상 계열로 노는 그런 느낌이 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저기 옆동네 우마무스메쪽에 제안하는 것이 끌리기는 한데 이건 어디까지나 제 개인의견이고 말도 안 꺼내본거니 그냥 저 캡틴 또 뭔가 감당 못할거 하려하네. 이렇게 넘겨주시고 걍 크로스오버 찬반 여부만 말해주시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