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히어로 빌런 (혹은 민간인?) : 굳이 따지자면 민간인으로 분류되는 안티 히어로인가... 히어로를 못 믿고, 꺼드럭대는 것도 별로 마음에 안 들어하고, 빌런도 싫고
의도한 건 아니지만 문제가 생겼을 때 그 자리에 있어서, 심하게 난장판을 쳐놓고 가는 느낌. 예시를 들어보면... 은행강도가 발생했을 때 은행일을 보러 왔던 사람 중 한 명인데, 은행강도 때문에 은행일이 지연됐다는 이유로 은행강도들을 개박살 내놓고, 피칠갑한 채로 은행 직원한테 말 거는 이미지
그래놓고 하는 말이 계좌 개설이나 대출 같이 은행에 도움 되는 일이 아니라
"통장 정리좀."
인 거, ATM을 못믿어서 은행직원한테 꼭 시키는 거였다.
오프 더 레코드 : 촬영장 막내라인 or 가장 연장자 둘 중 하나일 듯 막내라인이면 껄렁대던 극중 모습과는 반대로 선배들에게 깍듯이 대하는 각 잡힌 사람.
연장자일 경우 말 수가 적은 건 비슷하지만 뒤풀이 같은 거 할 때 어색해하는 애들 꼭 데리고 가고, 연락처 꼭 주고, 나중에 연락 와서 도움이 필요하다 싶으면 좋은말 골라서 해주는 느낌의 선배.
해리포터 : 기숙사로 따지면 슬리데린이나 그리핀도르 둘 중 하나일 듯 한데... 본인이 딱히 어딜 가도 신경쓰진 않을 것 같은 이미지. 그 외는 과격한 오러 또는 죽먹자에서 전향한 마법사려나
2P : 머리도 단정하게 기르고, 옷도 단정하게 입은 유급 같은 건 하지 않은 저지먼트 부원인가... 그런데 이쪽은 반대로 저지먼트를 중간에 그만두고 스킬 아웃이 될 것 같은 이미지네, 게다가 과격한, 방어를 넘어선 행위를 하는...
요괴 : 늑대 요괴는 식상하니까, 지난번에 살짝 언급했던 야차 쪽이 어울릴 듯!
할로윈 : 🤔 큰일났다 늑대밖에 생각이 안 나 늑대인간 코스프레라면 늑대 귀에 눈가 흉터, 손목에도 스파이크 달린 팔찌 하고, 털가죽 대신 목 주변이 복슬복슬한 파카 입으려나
느와르 : 특정 조직에 소속된 게 아니라 돈으로 고용된 히트맨 쪽, 그렇게 번 돈은 보육원 같은 데 쓰는데 항상 익명으로 기부하고 스승에게 히트맨이 죽을 때는 히트맨이길 포기했을 때라는 말을 듣고 컸는데 결국 언젠가 히트맨이기를 포기하면서 죽음을 맞이하는 이미지인가...
로판 : 전쟁고아 출신으로 전방에서 싸우게 키워진 기사. 주인공과 엮이면서 자신의 처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고 탈주해서 곳곳을 유람하는 느낌, 가끔 한 곳에 머무르게 되면 도적떼 우두머리 할 것 같다 자꾸 귀족들 물자 터는 도적떼가 있다고 해서 토벌군 편성되고 그럴 것 같은
톡. 톡톡톡. 톡. 키패드를 두드리는 소리가 고요한 복도에 울려퍼진다. 해가 애매하게 넘어간 시간대라 그늘진 길목은 사람의 낯을 가려서 얼굴 근육이 어떤 감정을 잡고 있는지 알아볼 수 없다. 톡톡톡. 얇은 손가락이 터치 스크린을 끊임없이 두드린다. 잦은 패턴으로 오가는 메세지나 그 안의 내용은 누가 봐도 평범한 친구와 약속을 잡는 것 뿐인데, 그런 것치곤 이상할 정도로 리라의 걸음이 무거웠다. 하지만 아무도 모를 것이다. 왜냐면 그는 말할 생각이 없고 이 짓거리도 언젠가는 끝날 것이며 무엇보다 몇 보 앞에는 그가 발 들이길 잘했다 생각하는 공간이 존재했기 때문이다. 리라는 휴대폰의 전원을 껐다. 그리고 마음 편히 웃었다.
"안녕하세요~!"
활기찬 목소리로 앞을 터 주는 자동문을 가뿐히 지나가면 익숙한 풍경이 보인다. 게시판은 그새 한 번 정리를 마쳤는지 깨끗해졌고 전반적으로 내부는 조용한 편. 오늘은 사람이 많이 없나. 다 순찰 나가거나 각자 할 일을 하러 간 모양이다. 콧노래를 흥얼거리며 점점 더 안으로, 안으로 걸음을 옮기면 머잖아 인기척 하나를 눈치채게 되는데 그 감각이 어쩐지 낯설지 않아서 리라는 다소 의아함을 느낀다. 물론 저지먼트 부원 대부분의 얼굴은 외웠다. 만난 적도, 최소한 스쳐 지나가기만 한 것도 몇 번은 족히 넘는다. 그래서 피차 누구더라도 이런 느낌이 드는 게 딱히 이상한 건 아니겠지만—
한 갈래로 묶은 하얀 머리카락이 보였다. 그의 시야보다 한참 아래에 자리잡은 작달막하고 메마른 체구. 익숙하게 떨어지는 어깨의 곡선. 순간 발걸음이 멈춘다.
"서성운?"
리라는 등 뒤에서 고개를 앞으로 빼 성운의 얼굴을 확인하려 든다. 리라가 성운이 성운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면, 성운 또한 몇 초에 걸쳐 리라의 만면에 반가움을 함뿍 담은 미소가 차오르는 것 또한 볼 수 있었을 것이다.
"성운이? 성운아! 뭐야! 여기 무슨 일이야? 세상에 세상에, 너어무 오랜만이다! 그간 왜 연락 한번 안 하고! 내가 얼마나 보고 싶었는 줄 알아?"
급한 말부터 빠르게 뱉고 나니 지금 리라의 모습은 성운이 기억하는 것과 조금 다를 수 있겠다 싶어 아차 하는 마음이 든다. 반가운 미소에 약간의 머쓱함이 섞였다.
"그, 기억... 하지? 나 이리라. 왜, 우리 1학년 때 짝꿍이었잖아. 네가 이것저것 알려줬었는데~"
세은은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던 걸까. 하얗게 질려가는 얼굴을 보면서도 아무 것도 하지 않았다. 내가 해줄 수 있는 도움은 어디까지나 외상, 겉으로 드러나는 상처 뿐이니까. 그렇지 않은 고통은 덜어줄 수 없었다. 새하얗게 질린 얼굴로 거칠게 숨을 몰아쉬는 세은을 그저 보고만 있는 나는 어떻게 보일까 문득 궁금해졌다.
애써 아무렇지 않은 척을 한 세은이 재차 물었다. 다시 물어도 내 대답은 바뀌지 않았다. 오히려 선명해졌다.
"내 생각은 어떻든 됐어. 사탕도."
내게 중요한 것은 세은이 나를 어떻게 대하냐는 것이지 내가 세은을 어떻게 생각하느냐가 아니었다. 사탕 또한, 먹을 때를 놓쳐 버리게 되더라도 단지 그 뿐인 일이었다.
걷기 시작한 걸음은 잘 포장된 보도블럭길을 따라 천천히 나아갔다. 가까이에서 따라오는 기척과 발소리가 있으니 굳이 뒤를 돌아 확인하지 않았다. 들려오는 소리에 맞춰 적당한 보폭으로 나아가는데, 세은이 뒤에서 말했다.
"내 몸에 다이어트를 할 만한 가치는 없어."
세은이 혼자 당황하거나 멀을 덧붙이거나 하는 것과 달리 나는 줄곧 평온했다. 평온하게 내 생각을 말하며 걸었다. 수선하지 않은 교복 차림의 내 몸은 다이어트가 필요하기보다 더 먹어야 하지 않을까 싶게 가늘었다. 하지만 그런 건 아무래도 좋을 일이었다. 걷고, 뛰고, 말하고, 생활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으니까.
"그렇구나."
담담하게 대화를 이으며 계속 걸었다. 돌아보지도 멈추지도 않았다.
잠깐 대화하는 사이 공원의 광장 쯤 되는 장소가 나타났다. 둥근 공터의 형태를 한 광장에는 아기자기한 플리마켓이 열려있었다. 수제 물건을 파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간단한 먹거리 트럭도 여럿 있었다. 그 중 벚꽃 무늬가 알록달록한 크레이프 트럭을 가리키며 말했다.
"저기야. 마침 자리도 비어 있네."
트럭들 주변으로 간이 탁자와 의자들이 있어 먹을 것을 산 사람들이 자리에 앉아 먹거나 쉬거나 했다. 몇몇 자리가 비었으니 앉기도 쉬울 듯 했다. 자연스럽게 걸음을 틀어 크레이프 트럭으로 다가갔다.
아까는 상태 헤롱함+파도에 쓸려가서 정독만 하구 답변은 못했지만 이제 슬슬 반응을 해볼까요(팔 걷어부침)
>>259 아~ 랑이는 딱 안티히어로 느낌이죠. 전반적으로 정의로운 편이나 그 경향성이 극단적으로 치우쳐질 위험이 높은 느낌? 주관이 자유롭다기보단 확고하고 단단할 거 같은 느낌도 있고요. 자기 생각이 뚜렷할 거 같아요. 동시에 어떤 부분에선 극단적인 경향으로 인해 혼란을 느낄 수도 있을 거 같고. (너무 갔나요? 캐해 틀렸다면 정정해주세요 랑이를 더 알고싶어요 (뽑보))
>>266 아 너무조아!!!!!!!! 기숙사 같은 방 룸메인 거 안 날에 ‘뭐야 그때같네(낙조어 해석: 그때처럼 또 같이 있게 됐네)’ 하고 수건 어깨에 탁 올리고 샤워하러 갈 상…. 성운이가 미니 시카고 피자 레시피 종알종알 알려주면 낙조 탁자에서 턱 괴고 흠… 하다가 해달라고? 물을 것 같죠.
>>270 아니 끝까지 프로처럼 해줘요 정하메이드!!!!(울먹) 🥹🥹🥹 그치만 그런 모습도 수요가 필히 있을 것. 이를 테면 낙조주나 낙조주나 낙조주……….
>>239 낙쬬야... 으이잉 부모님 사랑의 형태가 너무 뜨거우면서도 차가워... 얼마 전에 낙조주가 좋아한다고 했던 사랑의 형태가 낙조에게 어떻게 표현되는 건지 조금 알 것도 같다... 낙조한테 남녀간의 애정이란 건 마냥 좋은 게 아닐수도 있겠구나 싶은 8ㅁ8 항성에서 행성, 그리고 유성이라는 건... 으음, 항성은 행성을 거느리는 스스로 빛을 내는 별이지, 그런데 그 별이 빛을 잃고...라기보단 스스로 빛내기를 포기한 느낌이려나, 다른 항성과 함께하려면 행성이 되지 않으면 안 되는 거니까?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유성이 되어버렸네, 다시 빛을 낼 수는 없게 된 행성이 빛을 내려면 유성이 되는 수밖에 없지 응. 결국 다 타버리는 게 유성의 운명이라면... 뭔가 글씨 흐려지는 것도 불타 없어지는 느낌이 든다...
통장 정리좀⬅️강렬함 아 왤케 귀엽지... 하는 짓은 거친데 냅다 뚜드려 패놓고 해달라고 하는 게 통장정리인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귀여워 무슨 느낌인지 한번에 온다... 늑대인간 귀엽고 요괴는 야차로구나 야차 좋지 악귀나찰..........(기대 중임)
히트맨인데 번 돈 보육원에 씀⬅️사람 미치는 설정. 사람 울리는 설정. 이러다가 끝에 죽는것도 핑핑 돌게 하는 설정. 맛있는데 슬퍼요 근데 맛있다 이게 느와르지... 로판도 좋아 미묘하게 로판은 오리지널 랑이 서사랑 많이 닮아보이는거 같기도 하고~ 랑이 베이스 에유인 만큼 다 그렇긴 하지만 내가 보기엔.... 그렇다!!
>>265 칭찬해주고 칭찬받다 이런 선순환이 있나 나 감명받았잖아.............. 흑흑 고마워 우리 지쳐 쓰러질 때까지 같이 글쓰자 지는 쪽은... 연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