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말없이 아지가 메시지를 보내는 것(가만히 있다가 그저 보고서를 읽는 것처럼 보이긴 했지만)을 보다가, 입 안에 넣은 사탕이 다 녹자 입맛을 다셨다. 그리곤 기지개를 켜고서 덕분에 일찍 끝났다는 말에 됐다는 듯 느릿하게 한쪽 손을 까딱이고, 다시 의자에 파묻히듯 반쯤 눕는다. 등받이가 눕는 각도에 따라 넘어가다 어느 정도 수준이 되자 탁 멈춰서, 그 자세로 천장을 쳐다보다가 들려온 목소리에 시선을 아래로 내려 자신을 쳐다보고 대화 준비 만반인 아지를 확인한다.
'되게 끈질기네.'
딱히 하지말라고 한 적이 없으니 끈질긴 것과는 거리가 좀 있지만, 아무래도 조용히 앉아서 사색하는 타입은 아닌 모양이라서. 랑은 하는 수 없이 짧게짧게만 대답했다.
"응." "아니."
엄밀히 따지자면 스킬 아웃 때 했던 순찰 경험은 있지만, 저지먼트와는 다르겠지 싶어 그리 대답한 것이다. 보고도 마찬가지고. 하마터면 엉뚱하게 보고하게 만들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니, 메시지 보내게 하길 잘했다는 생각도 든다.
그렇게 랑은 직접 무언가를 이야기하기보단, 계속해서 이야기를 해 가는 아지의 이야기를 반쯤 일방적으로 듣기만 하거나, 스무고개하듯 짧게만 대답하며 시간을 보냈을 것이다. 아지는 생각보다 많은 걸 알아내지는 못했을 것 같지만, 적어도 19살에 2학년이라 유급생이라는 건 알 수 있었을 것 같다.
//막레! 수고했어 아지주! 사교성 떨어지는 아이인데 아지가 거침없이 말 걸어줘서 이만큼이나 대화할 수 있었네... 역시 대단 그거랑 별개로... 헤헤 아지... 귀엽따... 헤헤...
평소에 비해 긴장감도는 순찰. 그럴 수밖에 없는 게 그 정체를 모르는 알약을 먹은 학생들을 상대할 걸 예상하고 다니는 순찰이었기 때문이다.. 레벨3, 아니 2만 되는 부원들이라면 그 상대가 능력을 서투르게 사용하는 점을 간파해서 빠르게 수습하겠지만 지금 수강의 상태로는 보자마자 싸움의 가능성이 보이면 도망칠 궁리를 해야 될 상황이다! 다만 지금은 옆의 다른 저지먼트 부원도 있고 하는 것도 회수한 이 천장에 매달리는 반짝거리는 거대한 등같은 이름을 가진 약을 지키는 정도라 약간 안심이었다
일단 지금 얘가 샹그릴라라는 이름을 잊어버리고 있던 것은 넘어가자.
지금은 특별히 뭔가를 하고 싶어진다는 생각이 나지 않아 주고가는 말이 없이 지나가려던 그때, 옆의 저지먼트 부원(순찰할때 이름을 들은바 있다)이 먼저 말을 꺼내자 잠시 생각하더니 답변했다.
"그렇습니다! 뒷감당을 각오하고 먹어서 한다는게 웬수를 때리는 수준이라니.."
간장종지만도 못한 통이군요..라고 말을 맺으려다 심심풀이로 한손으로 붕붕 돌리던 삼단봉을 떨어뜨릴 뻔하고 급하게 다른 한 손으로 잡아낸다. 그러던 참에 그의 눈 앞에 왠지 모르게 몸을 떨면서 다가오는 학생이 눈에 보였다. 누가 온거 같다는 표정으로 청윤과 학생쪽으로 고개를 번갈아 돌린 뒤 반사적으로 메뉴얼(??)대로 외쳤지만 앞의 학생의 모습이 수상쩍어보이길래 천천히 접근하며 목소리를 낮춰 말한다.
>>878 ㅋㅋㅋㅋㅋㅋㅋ 아닛... 그걸 눈치채다니!! 그런데 어디까지나 수치화로 하기 위한 거니까요. 실제로는 그보다 더 높게 올라요. 그리고 딱 그 정도가 아무래도 좋았을 것 같기도 하고! 사실 시트캐들이 특별한거지. 어지간한 이들은 레벨0일때 평생 훈련을 해도 레벨0를 못 벗어나는 경우가 대다수이기도 하고요.
뭐, 사실 계수 계산식에 대해서는 조금 할 말이 있다면.. R 시리즈는 기존의 모카고 시리즈와는 조금 다르게 제가 저레벨일때는 좀 빠르게, 고레벨일때는 꾸준히 해야 강해질 수 있도록 설정을 해둔건지라...
원래 기존 계수 식의 경우는 레벨0일때 5%, 1~3일때는 3%, 4일때는 2%+@였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하니 너무 레벨업 속도가 느리다는 것이 말이 계속 나온지라.. R1때부터 제가 고쳤고 R2도 레벨0에서 2까지는 빠르게, 레벨3~4부터는 좀 천천히...라는 느낌으로 계산했답니다. 사실 원래는 초기 계수도 25만이 아니라 250만이 하향선이기도 했고..(옆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