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기아 연합 - 고대 인류인 마기아의 직계 후손이라 주장하는 마인들이 설립한 연합. 대 전쟁 이후 탄달 라질리스라는 마인에 의해 규합된 단체로 연합에 대한 자존감이 매우 높다. 마인에게는 호의적이나 인간에게는 싸늘한 태도를 보인다. 특히 돌연변이체에게 적대적인 태도를 보인다. 그들의 궁극적인 목표는 오염된 대지를 정화하여 대 전쟁 이전의 완전한 마인만의 세계를 이룩하는 것이다.
황무지 방랑자 - 황무지를 떠도는 이들. 각자의 목표를 향해 어딘가로 끝없이 움직인다. 고독함은 항상 그들을 뒤따른다. 경우에 따라 이들과 동료가 될수도 친구가 될수도 있다.
황무지 무법자 - 사람들의 금품과 생명을 갈취해 살아가는 노상 강도 무리. 이들에게 소중한것은 오로지 자신뿐이다. 이기적이고 냉정하지만 소중한것을 지키기 위해선 모든것을 바칠 준비가 되어 있는 자들이다.
이방인 - 시공간을 거슬러 멸망한 현세에 나타난 존재. 전쟁전에나 볼 수 있을법한 옷차림과 과거의 기술에 대해 알고 있다. 낯선 환경에 떨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 혼란스러워 하는 모습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그들은 황무지인들에 비해 이성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다.
아토믹 리버티 - 현재의 황무지를 오염된 땅이라 규정하고 '정화'라는 이름의 멸종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단체. '정화 계획'을 위해 황무지 전역에 흩어진 핵무기 재료를 수집중이다.
모든 이들에게 비협조적이나 특히나 돌연변이와 무법자들에게는 매우 적대적이다. 켈수스 산맥 근처의 '영원히 잠들지 않는 땅'에 본거지가 위치해있다.
황무지 협회 - 대형 현상금 수배자들을 쫓기 위해 결성된 단체. 협회에 가입된 자들은 모두 현상금 사냥을 주업으로 삼는 바운티 헌터들이다. 암적으로 청부살인 등 다양한 계약을 맺고 있다. 많은 바운티 헌터들이 이곳에 속해있으며 이 업종에 몸을 담은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단체이다.
인간 - 방사능과 마력의 영향으로 마력을 전혀 사용할 수 없게 된 인간들을 통칭한다. 황무지 전역에 걸쳐 가장 수가 많고 그만큼 평범한 이들이다. 마인과 같은 인간의 모습이지만 마법식을 전혀 사용할 수 없다. 총기류에 추가 보너스를 받는다.
마인 - 인간과 비슷한 외관을 가지고 있으나 마력이라는 특수한 힘을 사용 가능한 종족이다. 고대 인류의 직계후손으로 추정되며 이들은 주로 푸른 눈동자와 금색 머리카락의 외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황무지 게 - 깊은 해안에 서식하던 갑각류의 직계후손으로 오염된 바다에서 더이상 살 수 없게되자 대륙으로 나와 진화한 이종이다. 강력한 집게발과 두꺼운 껍질로 중무장한 다소 공격적인 외관의 생명체지만 실제로는 일부 야생종을 제외하면 공격적이지 않다고 한다. 때문에 야생에서는 먹이사슬의 최상단에 위치하면서도 굶주린 황무지인들에겐 그저 커다란 사냥감 따위로 취급되곤 한다.
수인 - 마찬가지로 인간과 비슷한 외관을 가지고 있으나 방사능과 마력의 영향을 받아 동물의 특성을 가지게 된 이종. 인간의 외관을 띄고 있기 때문에 차별을 받지 않지만 신체의 대부분이 짐승의 모습을 띄고 있는 수인(아인)의 경우에는 여전히 보이지 않는 차별을 받고 있다. 어느정도 마력을 사용할 수 있으나 마인에 비하면 서투르다. 초보적인 마법식 정도는 익힐 수 있는 수준.
미그마 - 수백년 전 탄생한 종족으로, 인간의 외형에 나무나 동물등 인간이 아닌 것의 외형이 일부 섞여있다. 마법적인 능력은 전혀 없으며 종족이라 부르기도 애매할정도로 매우 극소수이며, 모여살고 있다. 번식은 불가. 죽은 미그마의 시체에서 새로운 미그마가 탄생하며 종종 이 미그마와 매우 친밀한 관계에 있는 자들이 '감염'되어 미그마가 되기도 한다. 어떠한 부작용인지 미그마의 신체 능력은 형편없으나 그 지식은 매우 방대하다고 전해진다. 이들은 또한 손재주가 뛰어나며 매우 비밀스럽다. 특히, 나무가 섞인 미그마들의 경우는 특별한 관계를 맺으면 지식을 공유할 수 있다고하며, 이로인해 나무가 섞인 미그마들은 한 사람의 것으로 볼 수 없는 방대한 지식을 갖추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돌연변이 - 대량의 마력과 방사능으로 변이된 생물들이다. 마력을 전혀 사용하지 못하는 인간조차도 일종의 돌연변이라 볼 수 있다.
캐릭터의 고유 기술과 시작 아이템을 결정짓는 요소입니다. 캐릭터의 설정에 알맞은 특성을 선택해주세요.
○ 화기: 총기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근접무기: 근접무기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마학: 마법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과학: 폭발물, 공학장치 등 특수화기와 과학적 지식에 대한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생존: 체력 회복과 회피율, 명중률, 진행 다이스 수치 등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일종의 경험치 같은 개념입니다. 일정 숙련도를 획득할시 능력치를 더욱 상승시킬수 있습니다. 숙련도는 전투뿐만이 아닌 다양한 상황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숙련도 10을 달성하면 레벨이 한단계 상승하고 추가 능력치 포인트 15를 얻고 새로운 기술을 얻거나 기존의 기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3레벨 이후부터는 새로운 기술 혹은 기술 강화를 2레벨이 오를때마다 가능하게 됩니다.
○ 힘(Str) - 물리 공격력, 물리 방어력 등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감각(Per) - 총기 공격력, 명중률, 회피율 등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마력(Mag) - 마법 공격력, 마법 방어력, 마법 회피율, 마력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지구력(End) - 체력, 마력, 물리 방어력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매력(Cha) - 전반적인 진행에 있어 호감도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지능(Int) - 마법 공격력, 마법 공격 명중률, 마법 공격 회피율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민첩성(Agi) - 명중률, 회피율 등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행운(Luc) - 치명타, 회피율 및 진행 다이스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1 - 4: 평균 이하 5 - 10: 평균 11 - 15: 평균 이상 16 - 20: 월등
각종 상황판단에 대한 이점은 초기 스테이터스로 결정됩니다. 초기 스테이터스는 다음과 같은 상황판단에 대한 이점으로 적용됩니다.
설득 다이스(흥정/동료) - 매력, 행운
탐색 다이스(상황판단) - 감각, 지능, 행운
탐색 다이스(위기탈출) - 힘, 민첩성, 지구력, 행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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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감각)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지구력)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매력)
평균 이하- 다이스 수치 8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4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8 증가
지능)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민첩성)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행운)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6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기본 체력 : 40 [ 지구력(x3)당 증가 / 생존 특성(+45) ] 기본 마력 : 30 [ 마력(x3), & 지구력(x1)당 증가 / 마학 특성(+30) ]
< 방어력 >
물리 방어력 : [ 기본 방어력 1 / 힘&지구력(총 합의 1/2)당 증가 / 생존 특성(+5) ] 마법 방어력 : [ 기본 방어력 0 / 마력(1) 당 증가 / 마학 특성(+5) / 마학 특성이 없는 캐릭터(- 총 마법 방어력의 1/2) ]
< 공격력 >
근접무기 공격력 : 8 [ 힘(1)당 증가 / 근접무기 특성(+15) ] 총기 공격력 : 10 [ 감각(1)당 증가 / 화기 특성(+5) ] 기본 마법공격력: 40 [ 마력(0.5), 지능(0.5)당 증가 / 마나 소모량: 25 ]
< 명중률 >
화기 공격 명중률 : [ 다이스 수치 55부터 시작 / 민첩성(0.2), 감각(0.2), 행운(0.2)당 감소 / 화기 특성(-10) / 명중 확률 수치 2배 이상(추가 데미지 2.5배) / 다이스 수치 100(상대 즉사) ]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 [ 다이스 수치 60부터 시작 / 민첩성(0.5), 행운(0.2)당 감소 / 근접무기 특성(-5) / 명중 확률 수치 2/3 이상(추가 데미지 2배) / 다이스 수치 100(4배의 추가 데미지) ] 마법 공격 명중률 : [ 다이스 수치 65부터 시작 / 지능(0.5), 민첩성(0.2), 행운(0.5)당 감소 / 명중 확률 수치 2배 이상(추가 데미지 2배) ]
- 명중 실패시 다음 명중 시도 수치 5 감소. 30이하의 낮은 다이스가 2회 이상 반복될시 다음 판정은 성공으로 보정됩니다.
< 회피율 >
회피율 : [ 다이스 수치 30부터 시작 / 감각(0.5), 민첩성(0.5), 행운(0.5)당 증가 ] 마법공격 회피율 : [ 다이스 수치 25부터 시작 / 지능(0.2), 마력(0.5), 민첩성(0.2), 행운(0.2)당 증가 / 마학 특성시 5 증가 ]
< 진행 분기점 >
[ 탐색/흥정/동료/상황판단/위기탈출 ] : 65 이상 성공 [ 매력(1), 행운(1)당 감소 ] - 탐색 실패시 다음 탐색 시도 수치 5 감소. 35이하의 낮은 다이스가 2회 이상 반복될시 다음 판정은 성공으로 보정됩니다. (상황판단에 따라 힘/감각/지구력/지능/민첩성 등이 진행 다이스 보정치에 합산될 수 있음)
- 공격 다이스: 적을 공격하는데 사용되는 통상적인 판단 - 스킬 다이스: 각 플레이어 캐릭터별로 주어진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는 판단 - 회피 다이스: 적의 공격으로부터 회피하는 판단. 기존 회피율에 40%의 추가 회피율이 더해진다. - 방어 다이스: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판단. 피해를 입는 대신 물리/마법 방어력이 70%만큼 더해진다. - 도주 다이스: 전투에서 떠나는 판단. 진행 다이스 수치를 반영해 결과를 나타낸다.
- 각 캐릭터를 대표하는 기술의 명칭을 뜻합니다. - 캐릭터의 레벨이 오를때마다 추가기술, 기술강화에 상관없이 강화됩니다. - 단, 레벨이 오를때마다 얻는 기술강화 기회를 중첩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 추가기술, 기술강화 중 기술강화를 선택해 시그니처 발동기를 한번 더 강화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름: [ 자유 ] 나이: [ 자유 ] 종족: [ 인간 외 창작종족 가능(배경 범위를 넘어서는 전설적, 신적 존재 불가) ] 출신: [ 마기아 연합/황무지 방랑자/황무지 무법자/이방인/아토믹 리버티/황무지 협회/코드 애버그린 등 창작 출신 가능 ] 성별: [ 남성/여성 ]
외모: [ 자유 ]
능력치: [ 힘(), 감각(), 마력(), 지구력(), 매력(), 지능(), 민첩성(), 행운() - 총 80 (인간 등 마법을 다룰 수 없는 종족은 마력 수치가 0으로 고정됩니다.) / 다이스 X 진행시 미선택 ] 특성: [ 화기, 근접무기, 마학, 과학, 생존 중 택 1 / 다이스 X 진행시 미선택 ] 진행방식: [ 다이스 O / 다이스 X ]
외모: 머리는 새, 몸통과 팔은 사람, 발은 다시 새의 모습을 한 까마귀 수인. 온 몸에 짙은 검은색의 깃털이 나있습니다. 날개는 없지만 몸이 가벼워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몸에는 누더기 판초를 걸치고 허리에는 검을 차고 있지만 정작 검은 많이 써보지 못한 눈치입니다.
레이븐은 황무지에 만연한 수인 차별, 그것이 동물과 가까울수록 더욱 심했던 차별에도 의연하게 살아가던 수인이었습니다. 그것이 가능했던 건 가족들 덕이었습니다. 고문서를 연구하던 학자인 형, 사람들의 눈총에도 실력을 증명해 기어코 마을의 경비대가 된 누나, 아직 어린 두 동생들... 부모를 일찍 여인 탓인지 그들의 애정은 더욱 각별했습니다.
마을을 습격한 무법자들에게 붙잡혀 마을 사람 모두가 모조리 노예로 팔려가기 전까지는요.
노예로 팔려가는 과정에서 가족들은 뿔뿔이 흩어졌습니다. 가족들의 행방도 모른 채 레이븐은 검투사로써 강제로 싸움에 참여해야 했습니다.
검투장에는 레이븐과 마찬가지로 노예로 붙잡혀 온 수많은 이들이 있었고, 그들 중 레이븐보다 강한 자도 몇 명이나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레이븐은 오직 살아남는 데 집중했습니다. 관객들의 야유를 받고 훈련 교관들에게 모진 매질을 받더라도, 그는 살아남는 것이 더 중요했습니다. 그렇게 몇 년이 더 지나고, 이제는 가벼운 몸놀림으로 상대의 공격을 피하다 지친 그들의 목에 칼침을 꽃아 넣을 수 있게 됐습니다.
결국 마지막 상대가 도망치는 레이븐을 쫓다쫓다 지쳐 쓰러졌고. 레이븐은 자유를 얻었습니다. 관객의 야유는 덤이었죠. 이런 상품성 떨어지는 검투사가 자기 발로 나가겠다는데 막을 노예상도 없었구요.
[ 특성 - 생존: 체력 회복과 회피율, 명중률, 진행 다이스 수치 등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 고유 특성 - 검은 깃 : 깃털 아래 잠재된 마력은 숱한 위기로부터 그를 지켜냈습니다. 비록 미약하지만 그 힘의 끝은 알 수 없으며 마인이 지닌 것과는 이질적인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마법 방어력이 5만큼 증가하며 근접무기 공격시 마법 공격력이 추가됩니다.(19→24) / 고유 특성은 힘이 개방될 수록 강해집니다.) ]
총기 공격력: 27, 근접무기 공격력: 19, 마법 공격력: 5 / 물리 방어력: 14 / 마법 방어력: 2(+3) 화기 공격 명중률: 46이상 명중,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49(-5)이상 명중, 마법 공격 명중률: 50이상 명중 화기/근접무기 공격 회피율: 53이하 회피 , 마법 공격 회피율: 34이하 회피 진행 다이스식 [ 탐색/흥정/동료/상황판단/위기탈출 ]: 45이상 성공
< 소지품 >
까마귀의 날개(혹독한 속박으로부터 검투사를 해방시킨 검. 예리하고 긴 검신은 빛을 머금으면 푸르게 빛난다. 보기보다 가볍고 튼튼해 쉽게 망가지지 않는다. 오랜 시간 사용하며 검은 깃의 마력이 깃들었다. / 마법 방어력을 3만큼 상승시킨다.)
검은 이정표(머나먼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자유로운 새의 발톱. 검은깃의 강인한 신체는 목적지 없는 여정을 가리키는 이정표와도 같다. /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을 5만큼 상승시키고, HP를 20 상승시킨다.)
< 기술 >
● 세발딛기 - 가벼운 신체와 검이 하나가 되어 상대를 몰아치는 검술. 예리한 칼날은 검은 깃의 날개가 되어준다. [ 적 공격 시 1회당 3회 공격하며 2개 이상 치명타 적중시 다이스 수치에 상관없이 모든 공격이 명중한다. ] [ 전투당 사용 횟수는 3회로 고정된다. ]
● 양각 선회 - 까마귀의 눈은 분전 속에서도 적의 빈틈을 날카롭게 꿰뚫는다. 검은깃이 겨눈 칼날의 궤도가 적을 몰아쳐 약점을 타격한다. [ 적 공격에 성공하면 치명타를 입히고, 1회 추가 피해를 입힌다. ] [ 전투당 사용 횟수는 3회로 고정된다. ]
● 꼬리깃 회풍[시그니처 발동기] - 검은깃의 굳은 의지가 잠재된 힘을 이끌어낸다. 깃털 사이로 푸른빛이 일렁이며 잠시동안 경지에 이르게 된다. [ 마력 수치당 근접 공격력이 2씩 상승하며 근접 공격 명중률과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이 1/2 증가한다. ] [ 1턴 공격 시 MP가 15씩 감소하며 MP를 모두 소모하면 '꼬리깃 회풍' 상태에서 해제된다. ] [ 전투당 사용 횟수는 1회로 고정되며 3턴 이상 공격 시 사용 가능하다. ] [ HP가 절반 이하가 되면 사용 횟수에 관계 없이 '꼬리깃 회풍' 상태가 된다. ] [ '꼬리깃 회풍' 상태는 2턴동안 유지된다. ]
기타 설정: 과거 에덴의 탐구 대상에는 당연히 흑색 마법 또한 포함되어 있었다. 인간이 직접 다루기에는 치명적이나 흑색 마법의 유용함은 이루 말하기 힘들 정도였고 당연히 인간에게 접목시키려는 시도는 수도 없이 있었다. 아스트레아 또한 흑색 마력에 매료되어 직접 다루려는 시도를 하는 연구원이었고, 뜻이 맞는 이들을 모아 에덴의 찬란한 문명을 더욱 진보시키는 역할을 맡았다. 과연 인간의 몸은 흑색마력을 버틸 수 없을까? 중화하는 기관이 있다면? 적응시킨다면? 점진적으로 노출킨다면? 아스트레아의 실험에 지원자는 날로 줄었고 성공을 확신한 그녀는 자신의 몸에 직접 시도하고 성공을 손에 넣었다.
그리고 사고.
연구용으로 모아둔 흑색 마력이 안정 상태를 벗어나 거대한 폭발을 일으켰고 아스트레아 또한 이에 휘말리고 만 것이다.
그녀가 눈을 뜬 곳은 푸른 대지의 에덴이 아닌 말라 비틀어진 황무지. 역겨운 돌연변이들과 천박한 후손들. 지끈거리는 머리와 흐릿한 과거. 변해버린 외형.
[ 특성 - 마학: 마법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 고유 특성 - 영점 마력 : 순수한 힘은 밀도 높은 마력에 짓눌려 변질되었고, 탐구자는 불안정한 힘이 담긴 그릇과도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녀에게는 흑색 마력과 마기아의 힘이 위태롭게 공존하고 있습니다. (공격 시 마력을 지니지 않은 적의 마법 방어력을 무시하고, MP를 모두 소진시 HP를 소모하여 마법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
총기 공격력: 21, 근접무기 공격력: 13, 마법 공격력: 56 / 물리 방어력: 7 / 마법 방어력: 21(+3) 화기 공격 명중률: 45이상 명중,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56이상 명중, 마법 공격 명중률: 51이상 명중 화기/근접무기 공격 회피율: 43이하 회피 , 마법 공격 회피율: 48이하 회피 진행 다이스식 [ 탐색/흥정/동료/상황판단/위기탈출 ]: 45이상 성공
< 기술 >
● 소멸하는 불씨 - 밀도 높은 마력이 찰나에 붕괴하며 파괴적인 공명이 발생한다. 완벽한 검은색의 구체는 공간상의 모든 것을 파괴한다. [ 마나 35를 소모해 한 대상에게 마법 공격력의 2배 수치만큼의 피해를 입힌다. 명중 확률 수치 2배 적중시 3배 수치만큼의 피해를 입힌다. ]
● 레소난티아 - 어두운 기운으로 가득한 마력이 하늘을 뒤덮고, 자색 마력이 오로라처럼 피어오르며 일대에 마력 폭풍을 일으킨다. [ 마나 70을 소모해 2턴간 모든 대상에 다이스 수치가 적용된다. 적 대상 명중 시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탐구자의 마력이 1/2 회복된다. ]
● 영점 작파[시그니처 발동기] - 불안정한 마력의 균형을 흐트려 파괴적인 마력을 쏟아낸다. 그러나 힘의 대가는 실로 무자비하다. [ 소모한 마나만큼 마법 공격력이 강화되며 상대의 마법 방어력을 완전히 무시한다. 단, 마법 공격 명중률이 5만큼 감소한다. ]
< 소지품 >
메타노이아(마기아의 지팡이. 탐구자가 연구 용도로 사용하던 지팡이었으나 황무지에서는 유실된 고대의 마학이 깃든 물건이다. 사람 키에 닿을만큼 높고 크다. 그만큼 무겁다. 불안정한 마력을 이끌어내거나 안정시키는 매개체로 사용된다. / 마법 방어력을 3만큼 상승시킨다.)
마력의 끝자락(흑색 마력으로부터 귀환한 탐구자의 신체에 나타난 표식. 검은 뿔 한쌍은 불안정한 마력의 기류를 담고 있는 그릇이자 힘의 원천을 이끄는 열쇠다. / MP를 50만큼 상승시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