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943081> [단문/스토리/판타지&포스트 아포칼립스] Always : 황무지 환상곡 (시트스레) :: 69

Narrator

2023-09-05 20:06:15 - 2023-10-01 15:54:06

0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6:15


황량한 세계. 그 사이에서 이어지는 인연과 방랑자들의 여정 이야기.

1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6:32

◆ 배경 설정

머나먼 과거. 세계의 대륙 '에덴'이 있었다.
영원한 평화 속. 인간은 끝없는 탐구 끝에 무한한 진리의 종착점에 도달한다.

내면의 극의에 다다라 자연의 인과를 깨닫고, 정신을 초월하며 육체의 고립으로부터 벗어난다.
이것은 마기아(magia). 초능력과 마법을 부릴수 있는 이들의 시초이다.
하지만 절대적인 힘을 가진 일부에 의해 평화는 부수어졌고 그들의 오만은 마침내 에덴을 집어삼킨다.

거대한 불기둥과 뜨거운 화염이 세계의 모든 보금자리와 목숨을 집어삼켰다.
어느 누구도 거대한 재앙을 피하지 못했다. 오직 그곳에 남은것은 잿빛으로 물든 대지뿐.
폐허가 된 땅은 어느 누구도 살수 없는 척박한 황무지로 변해버렸다.

하지만 운명의 장난일까? 병든 대지에 새로운 생명의 싹이 움트기 시작했다.
살아남기 위해서. 자신의 과오를 벗어내기 위해. 이것이 황무지의 시초이다.

그리고 수백년 후, 지금. 죽음의 땅은 여전하다.


탐험가 라우드의 기록중 ~

2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6:54

◆ 기본 설정

대전쟁- 에덴이라 불리운 과거 대륙 고대인들이 일으킨 전쟁.
핵 미사일과 대형 흑색마법이 충돌하여 세계는 멸망했다.

마학에 대해서- 과학과는 정반대되는 기술로 '마력'에 관한 주제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비과학적인 주제를 과학적인 주제로 연구한다는것은 조금 아이러니한 부분.

마력 - 흔히 청색과 백색, 흑색으로 나뉜다.
청색과 백색은 마력 자체로 인체에 전혀 해를 끼치지 않는 무해한 것이다.

반면에 흑색은 청색과 백색에 비해 힘의 정도가 월등히 높으나 자칫 그에 영향을 받게 되면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일종의 방사능 같은 존재.
흑색마력의 밀도가 높은곳에서는 짙은 남색과 검은빛의 안개가 뿌옇게 드리워져 있다고 한다.

3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7:12

◆ 진행방식

캐릭터 개인진행입니다.
자유도를 위해 캐릭터의 행동에 크게 제약을 두지 않습니다.

황무지라는 커다란 틀을 중심으로 진행해가며 자잘한 설정이나 인물, 배경 등이 추가됩니다.
마치 백지에 물감을 뿌려나가듯 레스주 여러분들과 함께 진행하며 차츰 설정을 넓혀갈 생각입니다.
또한 시트의 설정을 스레 설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합니다.

능력치 분배와 특성을 통해 간단한 다이스식으로 여러 상황을 판정짓습니다. 또한 시작 시 캐릭터에게는 고유 기술이 세 가지씩 주어집니다.

하루에 레스 하나씩을 이어가는식으로 진행이 느립니다.

레스 길이는 편의상 단문 위주로 진행됩니다. 그렇다고 항상 짧은건 아니고 쓸만한게 더 생기면 길게도 가끔 쓸것 같습니다.

또한 본스레는 육성물이나 티알피지가 아닌 스토리 스레입니다.


◆ 참고하실 사항

진행시 대규모 사건을 임의적으로 발생, 주변 인물 완성형 언급은 제한됩니다.
또한 설정과 알맞은 특성과 스테이터스 분배를 권장합니다.

4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7:26

◆ 출신

마기아 연합 - 고대 인류인 마기아의 직계 후손이라 주장하는 마인들이 설립한 연합.
대 전쟁 이후 탄달 라질리스라는 마인에 의해 규합된 단체로 연합에 대한 자존감이 매우 높다.
마인에게는 호의적이나 인간에게는 싸늘한 태도를 보인다. 특히 돌연변이체에게 적대적인 태도를 보인다.
그들의 궁극적인 목표는 오염된 대지를 정화하여 대 전쟁 이전의 완전한 마인만의 세계를 이룩하는 것이다.

황무지 방랑자 - 황무지를 떠도는 이들. 각자의 목표를 향해 어딘가로 끝없이 움직인다. 고독함은 항상 그들을 뒤따른다.
경우에 따라 이들과 동료가 될수도 친구가 될수도 있다.

황무지 무법자 - 사람들의 금품과 생명을 갈취해 살아가는 노상 강도 무리. 이들에게 소중한것은 오로지 자신뿐이다.
이기적이고 냉정하지만 소중한것을 지키기 위해선 모든것을 바칠 준비가 되어 있는 자들이다.

이방인 - 시공간을 거슬러 멸망한 현세에 나타난 존재. 전쟁전에나 볼 수 있을법한 옷차림과 과거의 기술에 대해 알고 있다.
낯선 환경에 떨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 혼란스러워 하는 모습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그들은 황무지인들에 비해 이성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다.

아토믹 리버티 - 현재의 황무지를 오염된 땅이라 규정하고 '정화'라는 이름의 멸종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단체.
'정화 계획'을 위해 황무지 전역에 흩어진 핵무기 재료를 수집중이다.

모든 이들에게 비협조적이나 특히나 돌연변이와 무법자들에게는 매우 적대적이다.
켈수스 산맥 근처의 '영원히 잠들지 않는 땅'에 본거지가 위치해있다.

황무지 협회 - 대형 현상금 수배자들을 쫓기 위해 결성된 단체.
협회에 가입된 자들은 모두 현상금 사냥을 주업으로 삼는 바운티 헌터들이다. 암적으로 청부살인 등 다양한 계약을 맺고 있다.
많은 바운티 헌터들이 이곳에 속해있으며 이 업종에 몸을 담은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단체이다.

5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7:33

◆ 종족

인간 - 방사능과 마력의 영향으로 마력을 전혀 사용할 수 없게 된 인간들을 통칭한다. 황무지 전역에 걸쳐 가장 수가 많고 그만큼 평범한 이들이다.
마인과 같은 인간의 모습이지만 마법식을 전혀 사용할 수 없다. 총기류에 추가 보너스를 받는다.

마인 - 인간과 비슷한 외관을 가지고 있으나 마력이라는 특수한 힘을 사용 가능한 종족이다.
고대 인류의 직계후손으로 추정되며 이들은 주로 푸른 눈동자와 금색 머리카락의 외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황무지 게 - 깊은 해안에 서식하던 갑각류의 직계후손으로 오염된 바다에서 더이상 살 수 없게되자 대륙으로 나와 진화한 이종이다.
강력한 집게발과 두꺼운 껍질로 중무장한 다소 공격적인 외관의 생명체지만 실제로는 일부 야생종을 제외하면 공격적이지 않다고 한다.
때문에 야생에서는 먹이사슬의 최상단에 위치하면서도 굶주린 황무지인들에겐 그저 커다란 사냥감 따위로 취급되곤 한다.

수인 - 마찬가지로 인간과 비슷한 외관을 가지고 있으나 방사능과 마력의 영향을 받아 동물의 특성을 가지게 된 이종.
인간의 외관을 띄고 있기 때문에 차별을 받지 않지만 신체의 대부분이 짐승의 모습을 띄고 있는 수인(아인)의 경우에는 여전히 보이지 않는 차별을 받고 있다.
어느정도 마력을 사용할 수 있으나 마인에 비하면 서투르다. 초보적인 마법식 정도는 익힐 수 있는 수준.

미그마 - 수백년 전 탄생한 종족으로, 인간의 외형에 나무나 동물등 인간이 아닌 것의 외형이 일부 섞여있다.
마법적인 능력은 전혀 없으며 종족이라 부르기도 애매할정도로 매우 극소수이며, 모여살고 있다.
번식은 불가. 죽은 미그마의 시체에서 새로운 미그마가 탄생하며 종종 이 미그마와 매우 친밀한 관계에 있는 자들이 '감염'되어 미그마가 되기도 한다.
어떠한 부작용인지 미그마의 신체 능력은 형편없으나 그 지식은 매우 방대하다고 전해진다. 이들은 또한 손재주가 뛰어나며 매우 비밀스럽다.
특히, 나무가 섞인 미그마들의 경우는 특별한 관계를 맺으면 지식을 공유할 수 있다고하며, 이로인해 나무가 섞인 미그마들은 한 사람의 것으로 볼 수 없는 방대한 지식을 갖추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돌연변이 - 대량의 마력과 방사능으로 변이된 생물들이다. 마력을 전혀 사용하지 못하는 인간조차도 일종의 돌연변이라 볼 수 있다.

6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7:47

◆ 지명

( 켈수스 산맥 ): 험난하고 높은 산맥으로 많은 이들이 이곳을 오르다 목숨을 잃었다. 그때문에 산맥과 얽힌 소문과 전설이 많아 위험을 무릅쓰고 여전히 산맥을 오르는 자들이 있다.

마기안 연합 대도시 - 켈수스 산맥 근처에 위치한 대도시이며 수 만명 이상의 마인들이 거주하고 있다. 광범위 투명 마법으로 그 거대한 모습을 가리고 있다.

망자의 탑 - 켈수스 산맥 근처에 위치한 높은 탑. 세상이 멸망하는 날에도 살아남아 아직까지 그 모습이 건재한 탑이다. 희망의 상징으로 불리우기도 한다.

레드코트 - 척박한 황무지 중앙에 세워진 마을로 다른 마을과는 다르게 마을의 경계가 뚜렷하지 않고 가구 하나하나가 엷게 퍼진 모습으로 촌락을 형성하고 있다.

마기아 연구소 - 켈수스 산맥 정상에 위치한 대전쟁 이전의 연구소.


( 모래 해협 ): 흑색마력이 짙게 깔린 지역으로 여행자들은 줄곧 이곳에서 수많은 환영과 신기루와 마주한다. 농도 짙은 마력때문인지 돌연변이 개체수가 굉장히 많은 지역중 하나

탬파 해변 - 바다처럼 보이는 신기루가 깔린 지역으로 관광명소로 유명하다. 수많은 야자수와 주변에 위치한 자연동굴에서 해풍과 같은 바람이 불어와 마치 해변에 온것과 같은 착각을 준다.

돌연변이 숲 - 모래 해협 깊은곳 수많은 돌연변이들이 출몰하는 위험지역. 흑색마력이 육안으로 확인될정도로 가까이 다가가는것조차 치명적이다.

엘더벨트 마을 - 마학을 연구하는 마인들의 마을. 순수혈통과 돌연변이에 대한 증오를 가진 마기안 연합과는 반대되는 성향을 가진 개방적인 분위기로 학자의 마을답게 차분하지만 여행자들에겐 호의적인 마을이다.


( 얼음마녀의 사막 ): 사시사철 눈으로 뒤덮힌 지역으로 소수의 토착민과 돌연변이만이 지키고 있다. 이 지역의 기후에 대해선 여러 속설이 있는데 흑색마력과 켈수스 산맥의 영향을 받았다는 설과 이름 그대로 고대의 이름모를 마인의 저주에 의해 생겨난것이라고.

하얀곰 마을 - 이름 그대로 주민 대다수가 수인들인 마을. 사람이 살기에 척박한 땅이지만 지도자인 하얀발 네메스 주도아래 적극적인 자급자족이 이루어지고 있다.

만년설 요새 - 추방된자들의 최후의 보금자리. 마을에서 쫓겨난 돌연변이나 갈곳없는 방랑자들이 모여 만든 마을로 사실상 마을이라기보다 캠프에 가깝다.


( 목마른 모래길 ): 그 어떠한 생명체도 살아 남을 수 없는 버려진 땅. 모래와 자갈이 섞인 풍경이 계속된다.

오아시스 마을 - 죽음의 지대 가운데 세워진 작은 마을. 그러나 마을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낡은 판자집들이 모인 허름한 판자촌이다.

캑터스 힐 - 황량한 사막 한 가운데 세워진 선인장 숲. 이곳에는 마력을 지닌 거대한 선인장이 숨어 있다고 한다. 지금은 모두 시들어 그 자리에는 말라 비틀어진 선인장들밖에 남지 않았다.


( 부서진 비스켓 협곡 ): 수 십키로미터에 다다르는 어마어마한 규모의 낭떠러지와 대부분 토지가 협곡으로 이루어진 장소.

볼트백 - 락스미스 마을과 이어지는 대규모의 마을로 인근 마을을 쉽게 오고갈수 있도록 고안된 비행선과 선착장까지 구비되어 있다. 유동인구또한 많아 매우 활발한 분위기이다.

락스미스 마을 - 커다란 낭떠러지를 두고 볼트백 마을과 이웃한 광부 마을로 마을 주변에 끼고있는 광산에서 광물을 채취해 이웃 마을들에게 팔아넘기는식으로 수입을 얻는다.

페리컨 마을 - 황무지 전역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마을이지만 바운티 헌터와의 유서 깊은 관계를 가진 마을이기도 하다. 가장 무기거래가 활발한 곳이기도 하다.

하얀 첨탑 - 모래 언덕 위에 우뚝 세워진 정체불명의 첨탑.


( 마기아의 무덤 ): 수많은 고대 유적이 잠들어 있다는 지대로 수많은 탐험가들과 도굴꾼들이 몰리는 장소이다.

숏고지 마을 - 좁은 협곡 사이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수 십명밖에 되지 않는 주민들로 이루어진 작은 촌락이다. 의식주 모두 자급자족하며 살아가는 원시적인 분위기의 마을.

베이컨 마을 - 지하 유적 인근에 위치한 마을로 주 수입원은 마을을 방문하는 방랑자들에게서 얻고 있는듯 하다. 마을의 규모에 걸맞지 않게 보안관보와 보초의 수가 많아 치안 면에서는 몹시 쾌적하다.

베이컨 인근 지하 유적 - 한트 라인후터가 발견한 유적으로 과거에 상가, 주거, 대피소 등의 다양한 용도로 쓰였을것으로 추정된다. 유적 최하단에는 마기아 연합 대도시와 연결되는 포탈이 있다.

클로린 마을 - 수원지 인근에 세워진 마을로 경작이 가능할정도로 축복받은 땅이다. 이곳에 들어선 외부인들은 이 살기 좋은 마을에 정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 녹색지대 ): 황폐화가 더뎌 비교적 대전쟁 이전의 환경과 같은 장소. 동쪽 머나먼곳에 있다고 알려져 있으나 이곳에 들어선 방랑자는 다시 황무지로 되돌아가지 못한다는 괴기스러운 이야기가 있다.

7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8:03

◆ 특성

캐릭터의 고유 기술과 시작 아이템을 결정짓는 요소입니다. 캐릭터의 설정에 알맞은 특성을 선택해주세요.


○ 화기: 총기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근접무기: 근접무기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마학: 마법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과학: 폭발물, 공학장치 등 특수화기와 과학적 지식에 대한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생존: 체력 회복과 회피율, 명중률, 진행 다이스 수치 등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8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8:10

◆ 숙련도

일종의 경험치 같은 개념입니다. 일정 숙련도를 획득할시 능력치를 더욱 상승시킬수 있습니다. 숙련도는 전투뿐만이 아닌 다양한 상황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숙련도 10을 달성하면 레벨이 한단계 상승하고 추가 능력치 포인트 15를 얻고 새로운 기술을 얻거나 기존의 기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3레벨 이후부터는 새로운 기술 혹은 기술 강화를 2레벨이 오를때마다 가능하게 됩니다.

9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8:16

◆ 조력자

플레이어 캐릭터와 함께 하는 등장인물입니다.
플레이어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일정 능력치를 지니고 있으며 레벨이 상승할때마다 추가 능력치를 얻게 됩니다.

추가 능력치는 모든 능력치에 총 다섯 번 분배 가능하고 한 번씩 분배할 때마다 HP와 MP의 경우에는 10씩 증가, 나머지는 전부 2씩 증가합니다.

10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8:51

◆ 스테이터스

○ 힘(Str) - 물리 공격력, 물리 방어력 등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감각(Per) - 총기 공격력, 명중률, 회피율 등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마력(Mag) - 마법 공격력, 마법 방어력, 마법 회피율, 마력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지구력(End) - 체력, 마력, 물리 방어력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매력(Cha) - 전반적인 진행에 있어 호감도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지능(Int) - 마법 공격력, 마법 공격 명중률, 마법 공격 회피율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민첩성(Agi) - 명중률, 회피율 등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행운(Luc) - 치명타, 회피율 및 진행 다이스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1 - 4: 평균 이하
5 - 10: 평균
11 - 15: 평균 이상
16 - 20: 월등



각종 상황판단에 대한 이점은 초기 스테이터스로 결정됩니다.
초기 스테이터스는 다음과 같은 상황판단에 대한 이점으로 적용됩니다.

설득 다이스(흥정/동료)
- 매력, 행운

탐색 다이스(상황판단)
- 감각, 지능, 행운

탐색 다이스(위기탈출)
- 힘, 민첩성, 지구력, 행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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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감각)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지구력)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매력)

평균 이하- 다이스 수치 8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4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8 증가

지능)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민첩성)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행운)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6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11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9:04

◆ 스텟별 기능


< 체력/마력 >

기본 체력 : 40 [ 지구력(x3)당 증가 / 생존 특성(+45) ]
기본 마력 : 30 [ 마력(x3), & 지구력(x1)당 증가 / 마학 특성(+30) ]


< 방어력 >

물리 방어력 : [ 기본 방어력 1 / 힘&지구력(총 합의 1/2)당 증가 / 생존 특성(+5) ]
마법 방어력 : [ 기본 방어력 0 / 마력(1) 당 증가 / 마학 특성(+5) / 마학 특성이 없는 캐릭터(- 총 마법 방어력의 1/2) ]


< 공격력 >

근접무기 공격력 : 8 [ 힘(1)당 증가 / 근접무기 특성(+15) ]
총기 공격력 : 10 [ 감각(1)당 증가 / 화기 특성(+5) ]
기본 마법공격력: 40 [ 마력(0.5), 지능(0.5)당 증가 / 마나 소모량: 25 ]


< 명중률 >

화기 공격 명중률 : [ 다이스 수치 55부터 시작 / 민첩성(0.2), 감각(0.2), 행운(0.2)당 감소 / 화기 특성(-10) / 명중 확률 수치 2배 이상(추가 데미지 2.5배) / 다이스 수치 100(상대 즉사) ]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 [ 다이스 수치 60부터 시작 / 민첩성(0.5), 행운(0.2)당 감소 / 근접무기 특성(-5) / 명중 확률 수치 2/3 이상(추가 데미지 2배) / 다이스 수치 100(4배의 추가 데미지) ]
마법 공격 명중률 : [ 다이스 수치 65부터 시작 / 지능(0.5), 민첩성(0.2), 행운(0.5)당 감소 / 명중 확률 수치 2배 이상(추가 데미지 2배) ]

- 명중 실패시 다음 명중 시도 수치 5 감소. 30이하의 낮은 다이스가 2회 이상 반복될시 다음 판정은 성공으로 보정됩니다.

< 회피율 >

회피율 : [ 다이스 수치 30부터 시작 / 감각(0.5), 민첩성(0.5), 행운(0.5)당 증가 ]
마법공격 회피율 : [ 다이스 수치 25부터 시작 / 지능(0.2), 마력(0.5), 민첩성(0.2), 행운(0.2)당 증가 / 마학 특성시 5 증가 ]

< 진행 분기점 >

[ 탐색/흥정/동료/상황판단/위기탈출 ] : 65 이상 성공 [ 매력(1), 행운(1)당 감소 ] - 탐색 실패시 다음 탐색 시도 수치 5 감소. 35이하의 낮은 다이스가 2회 이상 반복될시 다음 판정은 성공으로 보정됩니다.
(상황판단에 따라 힘/감각/지구력/지능/민첩성 등이 진행 다이스 보정치에 합산될 수 있음)

12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9:12

◆ 진행 다이스

전투 시 사용되는 다이스입니다.

- 공격 다이스: 적을 공격하는데 사용되는 통상적인 판단
- 스킬 다이스: 각 플레이어 캐릭터별로 주어진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는 판단
- 회피 다이스: 적의 공격으로부터 회피하는 판단. 기존 회피율에 40%의 추가 회피율이 더해진다.
- 방어 다이스: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판단. 피해를 입는 대신 물리/마법 방어력이 70%만큼 더해진다.
- 도주 다이스: 전투에서 떠나는 판단. 진행 다이스 수치를 반영해 결과를 나타낸다.

13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10:26

◆ 시그니처 발동기

- 각 캐릭터를 대표하는 기술의 명칭을 뜻합니다.
- 캐릭터의 레벨이 오를때마다 추가기술, 기술강화에 상관없이 강화됩니다.
- 단, 레벨이 오를때마다 얻는 기술강화 기회를 중첩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 추가기술, 기술강화 중 기술강화를 선택해 시그니처 발동기를 한번 더 강화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14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10:43

◆ 적 표준 수치

전투시 조우하는 적에 대한 수치입니다.
설정에 따라 일부 능력치가 변경되어 등장할 수 있습니다.

● 인간형 적

- 약한 적
HP: 50 이하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20
물리 방어력: 5
마법 방어력: 0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0
근접 공격 회피율: 1
마법 공격 회피율: 0

- 일반 적
HP 60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25
물리 방어력: 8
마법 방어력: 2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1
근접 공격 회피율: 3
마법 공격 회피율: 1

- 강한 적
HP: 100 이상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30
물리 방어력: 10
마법 방어력: 5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3
근접 공격 회피율: 5
마법 공격 회피율: 3

- 네임드 적(준보스급/보스급)
HP: 150 이상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35 이상
물리 방어력: 12 이상
마법 방어력: 8 이상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4
근접 공격 회피율: 8
마법 공격 회피율: 5

● 마인형 적

- 약한 적
HP: 50 이하
마법 공격력: 20
물리 방어력: 0
마법 방어력: 8
마법 공격 명중률: 0
근접 공격 회피율: 0
마법 공격 회피율: 1

- 일반 적
HP: 60
마법 공격력: 25
물리 방어력: 2
마법 방어력: 12
마법 공격 명중률: 1
근접 공격 회피율: 1
마법 공격 회피율: 3

- 강한 적
HP: 80
마법 공격력: 30
물리 방어력: 5
마법 방어력: 18
마법 공격 명중률: 3
근접 공격 회피율: 3
마법 공격 회피율: 5

- 네임드 적(준보스급/보스급)
HP: 100 이상
마법 공격력: 40 이상
물리 방어력: 8 이상
마법 방어력: 25 이상
마법 공격 명중률: 4
근접 공격 회피율: 5
마법 공격 회피율: 8

● 돌연변이형 적(보너스 숙련도 30%)

- 약한 적
HP: 80 이하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25
물리 방어력: 8
마법 방어력: 5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1
마법 공격 명중률: 0
근접 공격 회피율: 2
마법 공격 회피율: 1

- 일반 적
HP: 100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30
물리 방어력: 12
마법 방어력: 8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2
마법 공격 명중률: 1
근접 공격 회피율: 3
마법 공격 회피율: 2

- 강한 적
HP: 150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35
물리 방어력: 15
마법 방어력: 12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4
마법 공격 명중률: 3
근접 공격 회피율: 5
마법 공격 회피율: 4

- 네임드 적(준보스급/보스급)
HP: 200 이상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40 이상
물리 방어력: 20 이상
마법 방어력: 15 이상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5
마법 공격 명중률: 4
근접 공격 회피율: 7
마법 공격 회피율: 6

● 기계형 적(보너스 숙련도 50%)

- 약한 적
HP: 100 이하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30
물리 방어력: 12
마법 방어력: 12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0
마법 공격 명중률: 1
근접 공격 회피율: 1
마법 공격 회피율: 2

- 일반 적
HP: 150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35
물리 방어력: 15
마법 방어력: 15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1
마법 공격 명중률: 2
근접 공격 회피율: 2
마법 공격 회피율: 3

- 강한 적
HP: 200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40
물리 방어력: 18
마법 방어력: 18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3
마법 공격 명중률: 4
근접 공격 회피율: 4
마법 공격 회피율: 5

- 네임드 적(준보스급/보스급)
HP: 250 이상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50 이상
물리 방어력: 20 이상
마법 방어력: 20 이상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4
마법 공격 명중률: 5
근접 공격 회피율: 6
마법 공격 회피율: 7

15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10:58

◆ 웹박수

https://docs.google.com/forms/d/1j_6V5jK6DkcVouvvoNh6pLpdTTa_RL7zb3zsIvErp8M/viewform?edit_requested=true

황무지 환상곡 웹박수입니다.
스레에 올릴 수 없는 비밀설정이나 건의사항 등 각종 질문을 받습니다.

또한 관전자의 메세지나 스레&캐릭터에 대한 평도 받습니다.
혹시 관심 있으신 참치분들이 있다면 편안하게 웹박수에 코멘트 남겨주세요.

16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11:06

◆ 시트양식

이름: [ 자유 ]
나이: [ 자유 ]
종족: [ 인간 외 창작종족 가능(배경 범위를 넘어서는 전설적, 신적 존재 불가) ]
출신: [ 마기아 연합/황무지 방랑자/황무지 무법자/이방인/아토믹 리버티/황무지 협회/코드 애버그린 등 창작 출신 가능 ]
성별: [ 남성/여성 ]

외모: [ 자유 ]

능력치: [ 힘(), 감각(), 마력(), 지구력(), 매력(), 지능(), 민첩성(), 행운() - 총 80 (인간 등 마법을 다룰 수 없는 종족은 마력 수치가 0으로 고정됩니다.) / 다이스 X 진행시 미선택 ]
특성: [ 화기, 근접무기, 마학, 과학, 생존 중 택 1 / 다이스 X 진행시 미선택 ]
진행방식: [ 다이스 O / 다이스 X ]

기타 설정: [ 캐릭터의 여러 설정을 써주시면 됩니다. ]

17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12:27

이름: 레이븐
나이: 24
종족: 까마귀 수인(아인)
출신: 황무지 방랑자
성별: 남성

외모: 머리는 새, 몸통과 팔은 사람, 발은 다시 새의 모습을 한 까마귀 수인. 온 몸에 짙은 검은색의 깃털이 나있습니다. 날개는 없지만 몸이 가벼워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몸에는 누더기 판초를 걸치고 허리에는 검을 차고 있지만 정작 검은 많이 써보지 못한 눈치입니다.

능력치: [ 힘(11), 감각(17), 마력(4), 지구력(5), 매력(9), 지능(6), 민첩성(17), 행운(11) ]
특성: [ 생존 ]
진행방식: [ 다이스 O ]

기타 설정:

레이븐은 황무지에 만연한 수인 차별, 그것이 동물과 가까울수록 더욱 심했던 차별에도 의연하게 살아가던 수인이었습니다. 그것이 가능했던 건 가족들 덕이었습니다. 고문서를 연구하던 학자인 형, 사람들의 눈총에도 실력을 증명해 기어코 마을의 경비대가 된 누나, 아직 어린 두 동생들... 부모를 일찍 여인 탓인지 그들의 애정은 더욱 각별했습니다.

마을을 습격한 무법자들에게 붙잡혀 마을 사람 모두가 모조리 노예로 팔려가기 전까지는요.

노예로 팔려가는 과정에서 가족들은 뿔뿔이 흩어졌습니다. 가족들의 행방도 모른 채 레이븐은 검투사로써 강제로 싸움에 참여해야 했습니다.

검투장에는 레이븐과 마찬가지로 노예로 붙잡혀 온 수많은 이들이 있었고, 그들 중 레이븐보다 강한 자도 몇 명이나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레이븐은 오직 살아남는 데 집중했습니다. 관객들의 야유를 받고 훈련 교관들에게 모진 매질을 받더라도, 그는 살아남는 것이 더 중요했습니다. 그렇게 몇 년이 더 지나고, 이제는 가벼운 몸놀림으로 상대의 공격을 피하다 지친 그들의 목에 칼침을 꽃아 넣을 수 있게 됐습니다.

결국 마지막 상대가 도망치는 레이븐을 쫓다쫓다 지쳐 쓰러졌고. 레이븐은 자유를 얻었습니다. 관객의 야유는 덤이었죠. 이런 상품성 떨어지는 검투사가 자기 발로 나가겠다는데 막을 노예상도 없었구요.

이제 레이븐은 세상을 돌아다니며 가족들을 찾기 위해 황무지를 거닐고 있습니다.


---


< 자유인 레이븐 lv.1 >

HP 100(+20)/100(+20) MP 47/47
[ 힘(Str): 11 감각(Per): 17 마력(Mag): 4 지구력(End): 5 매력(Cha): 9 지능(Int): 6 민첩성(Agi): 17 행운(Luc): 11 ]

[ 특성 - 생존: 체력 회복과 회피율, 명중률, 진행 다이스 수치 등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 고유 특성 - 검은 깃 : 깃털 아래 잠재된 마력은 숱한 위기로부터 그를 지켜냈습니다. 비록 미약하지만 그 힘의 끝은 알 수 없으며 마인이 지닌 것과는 이질적인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마법 방어력이 5만큼 증가하며 근접무기 공격시 마법 공격력이 추가됩니다.(19→24) / 고유 특성은 힘이 개방될 수록 강해집니다.) ]

총기 공격력: 27, 근접무기 공격력: 19, 마법 공격력: 5 / 물리 방어력: 14 / 마법 방어력: 2(+3)
화기 공격 명중률: 46이상 명중,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49(-5)이상 명중, 마법 공격 명중률: 50이상 명중
화기/근접무기 공격 회피율: 53이하 회피 , 마법 공격 회피율: 34이하 회피
진행 다이스식 [ 탐색/흥정/동료/상황판단/위기탈출 ]: 45이상 성공


< 소지품 >

까마귀의 날개(혹독한 속박으로부터 검투사를 해방시킨 검. 예리하고 긴 검신은 빛을 머금으면 푸르게 빛난다. 보기보다 가볍고 튼튼해 쉽게 망가지지 않는다. 오랜 시간 사용하며 검은 깃의 마력이 깃들었다. / 마법 방어력을 3만큼 상승시킨다.)

검은 이정표(머나먼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자유로운 새의 발톱. 검은깃의 강인한 신체는 목적지 없는 여정을 가리키는 이정표와도 같다. /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을 5만큼 상승시키고, HP를 20 상승시킨다.)


< 기술 >

● 세발딛기 - 가벼운 신체와 검이 하나가 되어 상대를 몰아치는 검술. 예리한 칼날은 검은 깃의 날개가 되어준다.
[ 적 공격 시 1회당 3회 공격하며 2개 이상 치명타 적중시 다이스 수치에 상관없이 모든 공격이 명중한다. ]
[ 전투당 사용 횟수는 3회로 고정된다. ]

● 양각 선회 - 까마귀의 눈은 분전 속에서도 적의 빈틈을 날카롭게 꿰뚫는다. 검은깃이 겨눈 칼날의 궤도가 적을 몰아쳐 약점을 타격한다.
[ 적 공격에 성공하면 치명타를 입히고, 1회 추가 피해를 입힌다. ]
[ 전투당 사용 횟수는 3회로 고정된다. ]

● 꼬리깃 회풍[시그니처 발동기] - 검은깃의 굳은 의지가 잠재된 힘을 이끌어낸다. 깃털 사이로 푸른빛이 일렁이며 잠시동안 경지에 이르게 된다.
[ 마력 수치당 근접 공격력이 2씩 상승하며 근접 공격 명중률과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이 1/2 증가한다. ]
[ 1턴 공격 시 MP가 15씩 감소하며 MP를 모두 소모하면 '꼬리깃 회풍' 상태에서 해제된다. ]
[ 전투당 사용 횟수는 1회로 고정되며 3턴 이상 공격 시 사용 가능하다. ]
[ HP가 절반 이하가 되면 사용 횟수에 관계 없이 '꼬리깃 회풍' 상태가 된다. ]
[ '꼬리깃 회풍' 상태는 2턴동안 유지된다. ]


< 다이스 증가/감소 >

설득 다이스(흥정/동료) 다이스 수치 1 증가 [45 → 44]

탐색 다이스(상황판단) 다이스 수치 3 증가 [45 → 42]

탐색 다이스(위기탈출) 다이스 수치 4 증가 [45 → 41]

18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12:49

이름: [ 아스트레아 술레마 ]
나이: [ 기억나질 않는다 ]
종족: [ 돌연변이 ]
출신: [ 이방인 ]
성별: [ 여성 ]

외모: 흑안의 눈과 검푸른의 생머리를 지닌 여성. 옛스러운 분위기의 로브를 걸치고 커다란 지팡이를 짚고 다닌다. 로브를 들추면 스스로 감추려 했던 검은 뿔 한 쌍이 양처럼 동그랗게 말려있다.

능력치:
힘(5) 감각(11)
마력(16) 지구력(7)
매력(11) 지능(16)
민첩성(5) 행운(9)
특성: [ 마학 ]
진행방식: [ 다이스 O ]

기타 설정:
과거 에덴의 탐구 대상에는 당연히 흑색 마법 또한 포함되어 있었다. 인간이 직접 다루기에는 치명적이나 흑색 마법의 유용함은 이루 말하기 힘들 정도였고 당연히 인간에게 접목시키려는 시도는 수도 없이 있었다. 아스트레아 또한 흑색 마력에 매료되어 직접 다루려는 시도를 하는 연구원이었고, 뜻이 맞는 이들을 모아 에덴의 찬란한 문명을 더욱 진보시키는 역할을 맡았다. 과연 인간의 몸은 흑색마력을 버틸 수 없을까? 중화하는 기관이 있다면? 적응시킨다면? 점진적으로 노출킨다면? 아스트레아의 실험에 지원자는 날로 줄었고 성공을 확신한 그녀는 자신의 몸에 직접 시도하고 성공을 손에 넣었다.

그리고 사고.

연구용으로 모아둔 흑색 마력이 안정 상태를 벗어나 거대한 폭발을 일으켰고 아스트레아 또한 이에 휘말리고 만 것이다.

그녀가 눈을 뜬 곳은 푸른 대지의 에덴이 아닌 말라 비틀어진 황무지. 역겨운 돌연변이들과 천박한 후손들. 지끈거리는 머리와 흐릿한 과거. 변해버린 외형.


---


< 빛을 잃은 탐구자 아스트레아 술레마 lv.1 >

HP 61/61 MP 115(+50)/115(+50)
[ 힘(Str): 5 감각(Per): 11 마력(Mag): 16 지구력(End): 7 매력(Cha): 11 지능(Int): 16 민첩성(Agi): 5 행운(Luc): 9 ]

[ 특성 - 마학: 마법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 고유 특성 - 영점 마력 : 순수한 힘은 밀도 높은 마력에 짓눌려 변질되었고, 탐구자는 불안정한 힘이 담긴 그릇과도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녀에게는 흑색 마력과 마기아의 힘이 위태롭게 공존하고 있습니다. (공격 시 마력을 지니지 않은 적의 마법 방어력을 무시하고, MP를 모두 소진시 HP를 소모하여 마법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

총기 공격력: 21, 근접무기 공격력: 13, 마법 공격력: 56 / 물리 방어력: 7 / 마법 방어력: 21(+3)
화기 공격 명중률: 45이상 명중,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56이상 명중, 마법 공격 명중률: 51이상 명중
화기/근접무기 공격 회피율: 43이하 회피 , 마법 공격 회피율: 48이하 회피
진행 다이스식 [ 탐색/흥정/동료/상황판단/위기탈출 ]: 45이상 성공


< 기술 >

● 소멸하는 불씨 - 밀도 높은 마력이 찰나에 붕괴하며 파괴적인 공명이 발생한다. 완벽한 검은색의 구체는 공간상의 모든 것을 파괴한다.
[ 마나 35를 소모해 한 대상에게 마법 공격력의 2배 수치만큼의 피해를 입힌다. 명중 확률 수치 2배 적중시 3배 수치만큼의 피해를 입힌다. ]

● 레소난티아 - 어두운 기운으로 가득한 마력이 하늘을 뒤덮고, 자색 마력이 오로라처럼 피어오르며 일대에 마력 폭풍을 일으킨다.
[ 마나 70을 소모해 2턴간 모든 대상에 다이스 수치가 적용된다. 적 대상 명중 시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탐구자의 마력이 1/2 회복된다. ]

● 영점 작파[시그니처 발동기] - 불안정한 마력의 균형을 흐트려 파괴적인 마력을 쏟아낸다. 그러나 힘의 대가는 실로 무자비하다.
[ 소모한 마나만큼 마법 공격력이 강화되며 상대의 마법 방어력을 완전히 무시한다. 단, 마법 공격 명중률이 5만큼 감소한다. ]


< 소지품 >

메타노이아(마기아의 지팡이. 탐구자가 연구 용도로 사용하던 지팡이었으나 황무지에서는 유실된 고대의 마학이 깃든 물건이다. 사람 키에 닿을만큼 높고 크다. 그만큼 무겁다. 불안정한 마력을 이끌어내거나 안정시키는 매개체로 사용된다. / 마법 방어력을 3만큼 상승시킨다.)

마력의 끝자락(흑색 마력으로부터 귀환한 탐구자의 신체에 나타난 표식. 검은 뿔 한쌍은 불안정한 마력의 기류를 담고 있는 그릇이자 힘의 원천을 이끄는 열쇠다. / MP를 50만큼 상승시킨다. )


< 다이스 증가/감소 >

설득 다이스(흥정/동료) 다이스 수치 1 증가 [45 → 44]

탐색 다이스(상황판단) 다이스 수치 3 증가 [45 →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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