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어장은 4개월간 진행되는 어장입니다. ◈ 참치 인터넷 어장 - 상황극판의 기본적인 규칙을 따릅니다. ◈ 만나면 인사 합시다. AT는 사과문 필수 작성부터 시작합니다. ◈ 삼진아웃제를 채택하며, 싸움, AT, 수위 문제 등 모든 문제를 통틀어서 3번 문제가 제기되면 어장을 닫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감정 상하는 일이 있다면 제때제때 침착하게 얘기해서 풀도록 합시다. ◈ 본 어장은 픽션이나, 반인륜적인 행위를 필두로 약물, 폭력 등의 비도덕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지만 옹호하지 않습니다. ◈ 본 어장은 공식 수위 기준이 아닌 17금을 표방하며, 만 17세 이상의 참여를 권장하는 바입니다. ◈ 시선이 느껴져도 쳐다보면 안 돼.
위키: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Seasons%20of%20Dimgray 웹박수: https://forms.gle/GL2PVPrsYV2f4xXZA 시트: >1596778092> 임시어장: >1596774077> 이전 어장: >1596785094> 사계의 원로 중 가을을 담당하는 '위스키'는 어텀 카니발에서 존재 자체로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타 섹터에서도 원로의 존재가 크지만, 위스키는 아예 나서지 않거나 영향을 끼쳐도 간접적인 타 섹터의 원로와 달리 어텀 카니발의 통치에 당당히 일조하고 있다. 이는 어텀 카니발 자체가 명분과 전통을 중시하며, 위스키가 구스타보의 수양딸로 자랐다는 사실이 명분과 전통을 모두 충족하기 때문이다.
위스키는 자신의 이 명분을 넘어서고 위스키 본인으로 서기 위해 수많은 시도를 했으나, 어째 결과가 원로들의 실질적인 우두머리, 눈을 뜨면 일대가 초토화되는 최종 병기, 코냑 조련사, 리큐르 엄마, 마오타이 등짝을 때릴 수 있는 사람이 돼 최근 고민이 많다나 뭐라나…….
그리고 다들 반갑다. 오늘 저녁에는 이벤트 중셉 좀 제대로 정리해서 올리고, 피드백 받으면서 조율해볼 예정.
지금까지 생각해둔 것 목록.
1. 육성물 진행처럼 전체 개인 진행 2. 캐릭터들이 선택하는 것에 따라서 정 반대의 존재, 마스코트, 망령과 싸울수도 있고 대화를 나누거나, 안내를 받거나, 선택지를 골라 미연시(?)같이 nmpc 호감도 올리는 것도 할 수도 있겠다. 3. 아 ** 꿈 전개도 있다. 전투 실패로 사망처리가 가장 대표적인 예시. 4. 다이스에게 빌어야한다.
이가라시는 늘 생각했다. 운이 좋아 원로의 눈에 들어서, 그의 아래에서 거창한 호칭으로 불리면서 꽤 평온하고 안전하게 이 거대한 수용소에서 살아가고 있노라고. 그것은 10년 전 이곳으로 들어와 계속 기막히게 따라다니는 운 때문이라고. 그래서 이가라시는 원로에게 거슬리지 않도록 행동을 조심해왔다. 그러나 지금은 상황이 다르다. 상대의 위치와 자신의 위치때문이다. 희미하지만 예민한 사람은 충분히 들을 법한 소음으로 들려오던 쇳소리를 엘이 그 소리를 들었는지, 듣지 못했는지 표정만 봐서는 도무지 짐작하기 어렵다고 이가라시는 생각한다.
"농담으로 하는 소리라면 절대 재미없는 농담이야. 내가 아무리 그런 걸 받아치는 게 서툴러도 말이지."
각련을 쥐었던 검지와 엄지를 맞대 문지르며 놀랐다는 뉘앙스로 대꾸하는 것과 다르게, 이가라시의 얼굴은 차분하기 그지 없다. 처음 만난 그 밤에도 그랬던 것처럼 우연하게 다시 마주친 엘은 이해하기 어려운 표현으로 모호하기 짝이 없는 문장을 읊는 통에 이가라시는 그 때와 마찬가지로 문장을 이해하고 해석하는데 오랜 시간을 들여야 했다.
"그냥 맞으며 돌아다니기에는 여름의 비는 꽤 지독하게 내리는 편이잖아?"
엄지와 검지를 문지르던 움직임이 멈춘다. 엘을 바라보던 녹색 눈동자가 천막 밖으로 내밀어지는 손의 움직임을 따라 조용하게 움직였으나, 곧 깜빡이는 것처럼 가늘어졌다.
"..그런 비를 맞고도 그렇게 멀쩡하다는 게 신기하군. 너."
엘의 감각이 예민한 것마냥, 이가라시는 변화에 예민했다. 죽이는 쪽에 익숙해진 사람의 관찰력이라고 해도 좋았고 10년을 여름에서 살아온 사람이 가질 수 있는 감각이라고 해도 좋다. 분명한 건, 이가라시는 물 한방울 묻지 않은 그 손을 봤다는 것이다. 굳이 숨기려 하지 않았기에 필연적으로 볼 수 밖에 없다는 쪽에 가깝겠지만. 저래놓고 유령이 아니라고 하면 더 신기할 따름인데-하고 이가라시는 생각했다.
• 캐릭터들의 부상, 사망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나 죽어도 시트가 내려가지 않음.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꿈을 꾸었다는 전개로 가기 때문에 안심해도 좋다. • 전체 개인, 자율 진행. 일상과 병행할 수 있다. • 하루에 1~2레스 적어도 좋다. 해적도 기력이 없기 때문에 잇는 건 느릴 예정이다. 즉슨, 서로 기력 내면 하루만에 끝날 수도 있고, 현생에 갈린다면 열흘 다 쓸 수도 있으니 넉넉하게 준비했단 뜻. • 인질을 위해 헌정하는 이벤트다. 시트 어장에서 각자에게 주어진 규칙에 대한 해설이 있을 수도 있고, 캐릭터가 원하면 비설을 조금 이용할 수도 있으며, 아치에너미와의 전투가 있거나, 마스코트와의 전투, 바란다면 약간의 느와르식 정치 싸움, 혹은 선택지로 비롯된 금단의 장소 탐험 등등.. 원로나 mpc의 호감도작도 가능하다. • 어차피 어장 떡밥 풀리는 것은 동일하다... • 인카운터 값에 미지의 존재가 있다. 다갓님께 피해달라고 빌어보시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