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어장은 4개월간 진행되는 어장입니다. ◈ 참치 인터넷 어장 - 상황극판의 기본적인 규칙을 따릅니다. ◈ 만나면 인사 합시다. AT는 사과문 필수 작성부터 시작합니다. ◈ 삼진아웃제를 채택하며, 싸움, AT, 수위 문제 등 모든 문제를 통틀어서 3번 문제가 제기되면 어장을 닫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감정 상하는 일이 있다면 제때제때 침착하게 얘기해서 풀도록 합시다. ◈ 본 어장은 픽션이나, 반인륜적인 행위를 필두로 약물, 폭력 등의 비도덕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지만 옹호하지 않습니다. ◈ 본 어장은 공식 수위 기준이 아닌 17금을 표방하며, 만 17세 이상의 참여를 권장하는 바입니다. ◈ 시선이 느껴져도 쳐다보면 안 돼.
위키: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Seasons%20of%20Dimgray 웹박수: https://forms.gle/GL2PVPrsYV2f4xXZA 시트: >1596778092> 임시어장: >1596774077> 이전 어장: >1596785094> 사계의 원로 중 가을을 담당하는 '위스키'는 어텀 카니발에서 존재 자체로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타 섹터에서도 원로의 존재가 크지만, 위스키는 아예 나서지 않거나 영향을 끼쳐도 간접적인 타 섹터의 원로와 달리 어텀 카니발의 통치에 당당히 일조하고 있다. 이는 어텀 카니발 자체가 명분과 전통을 중시하며, 위스키가 구스타보의 수양딸로 자랐다는 사실이 명분과 전통을 모두 충족하기 때문이다.
위스키는 자신의 이 명분을 넘어서고 위스키 본인으로 서기 위해 수많은 시도를 했으나, 어째 결과가 원로들의 실질적인 우두머리, 눈을 뜨면 일대가 초토화되는 최종 병기, 코냑 조련사, 리큐르 엄마, 마오타이 등짝을 때릴 수 있는 사람이 돼 최근 고민이 많다나 뭐라나…….
언뜻, 메마른 당신의 얼굴에 웃음기가 걸린 듯 했을까. 눈 깜빡이고 나면 걷혀 있었지만, 금세 다시 웃어 보이는 것을 본다. 그토록 차가워 보이는 당신도 웃을 줄은 아는구나. 그 사실이 신기해 마젠타는 당신을 물끄러미 바라보고, 다시는 못 볼 수도 있을 그 짧은 웃음을 정확하게 기억해 두려 한다.
"당신에겐 계속 지적만 받네요. 난 마젠타예요. 그럼 다시 묻죠. Mr, 당신 이름은 뭔가요?"
당신의 이름을 듣고 나면 자신을 소개하려 했는데. 조금은 불만스럽다는 어조로 말한 마젠타는 당신의 관심 없다는, 낯선 억양이 섞인 말에 눈에 띄게 아쉽다는 표정이 된다. 하지만 당신이 말한 외의 것들도 취급하는 것이 자신이 운영하는 바질이었으니. 마젠타는 포기하지 않으며 당신을 고객으로 만들려 노력하는 것이다.
"아쉽네요. 그래도 뭐 하나 원하는 건 있을 거 아니에요? 킹덤 내의 것이든, 외부의 것이든. 난 외부에 있는 것이라 하여도 다 구할 수 있으니까. 혹시 무언가 필요해진다면 여기로 연락해요."
하며 주머니에서 작은 케이스를 하나 꺼내 열어, 안의 든 것을 당신에게 내미니 작은 명함이었을까. 명함에는 바질이라 적힌 이름과, 그 바질 잎으로 보이는 로고. 그리고 번호가 적혀있다.
"날 도와줬으니까. 당신이라면 뭐든 하나 공짜로 구해드릴게요."
돈이 세상 전부인 자신으로써 누구에게 무언갈 공짜로 주는 일은 절대 없는데. 이게 얼마나 드문 일인지 당신이 알기나 할까.
버릇처럼 손가락끼리 문지르던 것을 멈추고, 이가라시는 제 볼과 입가 근처를 덮어 누르면서 이름을 알고 싶다면 먼저 이름을 밝히는 게 상식이라는 말로 지적한 자신의 말에 밝힌 상대의 이름을 낮지만 정확하게, 역시나 조금 독특한 억양이 섞여있는 말투로 중얼거렸다. 제 알고 있는 그 뜻이 맞던가. 맞겠지. 상대에게는 어울리는 이름은 아닌 것 같지만. 덮어눌렀던 손을 떼어내 청바지 주머니에 넣으며 거기에 쑤셔넣어둔 케이스를 매만지며 이가라시가 입을 열었다.
"이가라시라고 불러."
제 이름을 밝히고, 이가라시는 상대-마젠타의 제의에 관심없다는 투로 대꾸한 말에 눈에 띄게 아쉬워하는 얼굴에 잠깐동안 외눈을 골목 밖으로 옮겼다가 다시 상대에게 고정한다. 외부의 것까지 구해다줄 수 있다는 말과 내밀어지는 명함에 상대를 바라본 외눈을 슬며시 찡그렸다. 다만, 그렇게 찡그리는 것과는 다르게 주머니에 넣지 않은 손을 뻗어 명함을 받아들고 적혀있는 걸 훑어본다.
"외부의 것까지 구해다줄 수 있는 유통 조직이 있을 줄은 몰랐는데. 그럼 잘 받아들이도록 할까."
진중하고 조용하게 이가라시가 중얼거렸다. 명함에 박혀 있는 이름과 로고, 전화번호까지 모두 훑어봤는지 명함을 청바지 뒷주머니에 밀어넣은 뒤 이가라시가 피려고 하다가 피는 걸 관뒀던 각련을 꺼내 입에 물고 걸음을 옮기려 했다.
"나중에 야채절임이라도 구해달라고 부탁할지도 모르겠지만. 이야기가 끝났으면 볼일보고 얼른 돌아가도록 해. 마젠타씨(はん). 아까 마주쳤던 사람들이 다시 올 수도 있으니, 어지간하면 큰길로 걸어."
>>49 아니 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상한데서 터지는 참치임) 일단 동네 자체가 워낙에 그러니까 의심은 하되 티는 안낼거야. 돈워리. 이가라시가 찾는 게 일본식 야채절임이라는 게 문제지만. 이가라시는 밖에서 가져올 필요한 물건이 있지도 않거든(?) 나중에 야채절임 부탁받으면 마젠타 반응이 궁금한걸.
>>50 의심은 하는구나. 흐으음. 근데, 잘 어울리지 않아 톰? 마젠타에게 뉴스보이 캡 씌우면 진짜 어울릴 거 같은데. 🤔 반응은 자기가 들은 게 맞은 지 두 번은 확인할걸? 그리고 정말 어이없어하겠네. 공짜로 뭐든 구해준 했는데 그게 야채절임이니. 전에 그게 농담이 아니었냐며 한숨만 내쉬다가는, 어떤 야채의 절임을 원하는지 묻고는 구해다 줄거야.
그리고 나도 예전에는 주말에도 바쁘고 그러다 보니 ~-~... 현생이 나쁜 걸 어쩌겠어. 오히려 텀이 길어서, 곰손인 나한테는 다행이고 했답니다. 응.
플레이룸은 고요하다. 난색 조명 하나만 금방 꺼질 듯 위태로이 켜져 있고, 게임 테이블 위엔 가느다란 손가락과 붉은 꽃 한 송이, 그리고 은방울꽃 한 송이를 제외하면 게임과 관련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 어두운 방에는 누군가 홀로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테이블 위로 올라온 가느다란 손가락이 움직였다. 정확한 박자를 지켜가며 검지가 위로 올라섰다 내려설 때마다 딱, 딱, 규칙적인 소리가 울려 퍼졌고, 소리는 그칠 기미가 없었다. 누가 이만큼 정확한 간격으로 손가락을 움직일 수 있을까! 이 사람의 성격이 얼마나 깐깐하고 칼 같은지, 별것도 아닌데 오래 듣기에는 등골에 소름이 돋게끔 하는 소리였다.
소리와 함께 매트 위에 다소곳이 놓인 꽃 두 송이가 일정한 박자로 진동했다. 눈은 그 미세한 진동마저 모조리 꿰뚫고 있었다. 위스키는 한참이고 생각했다. 무의식에 한없이 가까운 존재와 무의식에 다가서면 안 되는 존재를 이대로 내버려 두는 것이 괜찮을까? 코냑과 마오타이는 이 사실을 알고 내버려 두는 걸까? 걱정이 태산이다. 만약 그 존재들이 루시드 드림에 발을 들인다면? 물론 두 사람이 알아서 가지 말라고 수를 썼겠지만, 사람이 마음대로 되는 존재던가? 루시드 드림에 발을 들이지 않아도 미지의 존재가 두 사람을 이끌어버리면? 무의식을 건드리는 존재로 하여금 분노하면?
"─." "……."
누군가 맞은편 자리에 앉았다. 위스키의 손가락이 멈췄다. 기척도 없었고, 걸음도 불분명했다. 반투명한 손가락이 꽃 한 송이를 건드리더니 들어 올려 이리저리 살피다 내려놓는다. 그리고 품에서 무언가를 꺼내 위스키의 앞으로 밀었다. 낡은 인형. 그것이 손을 흔들며 흩어져 사라지자, 위스키는 인형을 가만히 내려다보았다.
"그래, 시간이 지나면 물들고 순응할 테지……."
혹여 미치더라도 내 탓이 아니지. 선택한 것이지, 내 탓이 아니지……. 나는 그 아이들을 걱정하는 것이 아니지. 언젠가 물들겠지, 물들고도 그러려니 하겠지. 그렇겠지……. 위스키는 눈을 가늘게 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