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어장은 영웅서가 시즌 2 : 헌터의 토론/토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어장입니다. 2. 분쟁이 발생할 경우 토의장을 찾아 서로간의 이야기를 나눈 후 해결하도록 하며 이 과정에서 어장주는 토의에 직접 개입하지 않습니다. 3. 관전자 역시 토의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보고 올리기 전에 수정할 사항 있는지 없는지 확인 가능할까? 일단 캐릭터들 추가 스탯은 (+??) 하는 식으로 스탯 옆에 표시했고, 명성은 합산치를 표기했어. 대신에 '세부사항'에 무엇 대문에 그 스탯이 올랐는지 정보를 표기하고, 명성의 경우 어떤 것이 합쳐져서 저렇게 나왔는지 적어둠!
기여도의 경우 기여도가 존재 하는 캐릭터 중에서 내가 기여도 수치를 정확하게 알고 있으면 기입하긴 했는데 그 외에는 공란 혹은 (수치 확인 후 기입 바람) 으로 적어뒀어.
모든 캐릭터의 프로필 수정. (태그 칸 추가, 아이템에 의해 영향 받은 스탯에 수정치 추가, 념이나 불결한 자를 쫓는 자 등의 추가) '주강산, 채여선, 불명'을 제외하고 다른 캐릭터들 모두 '추가 스탯 세부사항' 을 만들어 '태그'의 효과와 설명, 스탯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 추가, 명성 상승 요인, 기여도 등을 표시함. (왜 저 세명은 제외되었나요? 이미 되어 있기도 하고 수정 사항 없나 쭈욱 살펴보는데도 없어서... 즉, 손 댈게 없었습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이전부터 린주께서 제가 올려둔 공지를 한번씩 잘 확인하지 않으시는 듯한 모습을 보이셔서 제가 내심 불만이 있었습니다. 저도 그래도 학업으로 고생하고 계신 것을 감안해서 참고 넘어가야겠다고 생각은 했었지만, 오늘 제가 린주에게 좀 공격적으로 말한데에는 그런 불만이 있었다는 것도 영향을 끼친 것 같습니다. 성숙하지 못한 태도로 스레 분위기에 악영향을 끼치고 기분을 상하시게 만든 점 정말 죄송합니다.🙇♀️
또한 추가로 오해를 하시는 일이 없길 바라며 덧붙이자면...저는 여태까지 관리 주급 처리할때 저랑 시윤주는 '정산 관리', 오토나시주는 '위키 관리'라고 분명하게 명시하고 처리했었습니다. 그리고 오토나시주 역시 각 캐릭터 문서가 아니라 진행 내역 정리를 담당하고 계시기 때문에 이번 사건과 무괸합니다.
이번 위키 기여 장려 이벤트 이전까지 캐릭터 위키 페이지는 각 레스주가 각자 관리하지 않는 한 따로 갱신하는 사람이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저는 여러번 '갱신이 필요하신 분이 계시면 갱신을 해드리겠다'고 하였으나 여태까지는 각 레스주분들의 동의를 받지 않는 한 다른 분들의 페이지를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몇 년 전까지는 상황극판에서는 다른 사람이 자기 캐릭터의 위키 문서를 허락 없이 수정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사람이 많았다는 점 때문에 여태 다른 캐릭터에 페이지 갱신에 소극적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이번 사건은 세 명의 스탭들과는 (제가 좀...좋지 않은 태도로 말했던 것을 제외하면...) 무관한 사건임을 재차 말씀드리는 바입니다.
1. 나 같아도 그랬을 것 같으니까 불만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해. 그래도 요새는 제때 제때 알아차리려고 노력하고 있고 여러모로 신경쓰려고 하고 있어,,,이해해줘서 고마워.
2. 이건 내가 사정을 잘 모르면서 함부로 다른 사람을 끌여들여서 생긴 문제야. 번거롭게 해서 미안해. 별개로 강산주 일을 좀 줄일 필요는 있다고 느껴지네...
3. 사실 밝히자면 나는 영웅서가가 첫 어장이야. 눈팅은 가끔 했지만 그 전에 상황극판 자체에 참여해 본 적이 없어. 그래서 옛날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잘 모르고 문화도 잘 몰라. 그리고 각자 캐릭터 위키는 되도록 본인이 갱신해야한다는 건 맞는 말이고 동의해. 사람이 완벽한 존재도 아니고 힘들면 할 수도 있는 실수기도 하고 사과했으니까 너무 미안해하지 않았으면 좋겠어.
>>175 음.. 0시에 정산 하는 건 강산주가 많이 바쁘려나? 5시는 뭔가.. 애매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하지만 정산하는 사람의 스케쥴을 따라가는 게 나는 맞다고 생각하니까! 거기다 다들 5시쯤에 슬슬 등장하기 시작해서 왁자지껄하게 떠드니 그시간대도 생각해보니 괜찮겠다.
>>141-142 >>158의 추가 스탯에 대해 말해둘 게 있는데요. 원래 이 항목을 만든 건 장비나 칭호의 영향으로 오른 능력치는 해당 아이템의 장비를 해제하거나 해당 칭호를 상실하면 하락하기 때문에, 차후에 그런 일이 발생할 시 참고해서 능력치를 수정하기 위해 떼놓은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캐릭터의 소속이나 칭호/장비의 영향이 아니라, 캐릭터의 행적으로 인해 변동된 명성 능력치는 스탯 세부사항에 써넣지 않아도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스탯포인트 투자나 사건의 결과로 영구적으로 상승한 능력치를 굳이 해당 파트에 써넣지 않는 것처럼요.
참고로 기본적으로 가지고 시작하는 1 명성치는 캐릭터 개인의 명성치가 아니라 '특별반'에 들어가 소속됨으로써 생긴 명성치이므로 설정상 캐릭터가 특별반 소속이 아니게 되면 없어진다고 합니다.
쭉 돌면서 '캐릭터의 행적으로 인해 상승한 명성치'는 해당 목록에서 제외할 예정이니 놀라지 마세요.
코인샵 문서가 생겼네요. 현재 캡틴께서 사이트 수정이 곤란하신 상황인 것으로 알고 있으므로 코인샵 판매항목 문서를 따로 만드는 건 상당히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하지만요, 누가 작업한건지 알 수 없거나, 캡틴이랑 협의가 되지 않은 부분은 진도 코인 지급 처리를 해드릴 수가 없어요. 이 레스를 보신 작성자분은 특수 진도코인 지급을 원하실 시 꼭 캡틴과 상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