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고는 제법 큰... 아니, 상당히 큰 모습과 원시적인 작살, 그리고 얼굴에 새겨진 삶의 흔적에 고개를 까딱거렸다. 용병을 이런 식으로 고용하는 것은 상당히 낯설지만 나중엔 이런 방식도 익숙해져야겠지. 토고는 딱봐도 느껴지는 포스와 강함에 만족스러운 듯 고개를 끄덕이곤 악수의 의미로 손을 내민다. 저쪽에서 작살을 가볍게 흔들어 자신 나름대로 인사를 하지만 고용인과 피고용인의 관계이니 최소한의 비즈니스 매너는 해줘야 하는 것이 인지상정
"우선 내 소개부터 하자믄, 내는 토고 쇼코다. 오늘 형아야를 부른 이유는 내가 쪼매 급한 사정 때문에 자리를 떠야 하는디, 여 추가 공략을 진행해야 케서 말이다. 형아야가 내 대신 그 자리에 들어가 일 좀 해줬으면 좋겠다."
" 넘을 수 없는 벽을 바라보고 경외, 질투, 선망 하는 건 좋습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그와 같은 벽을 세우려는 자 들도 있겠죠. 하지만 결국 똑같은 벽을 세우면 제 2의 헨리 파웰 이라 불리지 않을까요? "
제 2 의 이것은 헌터의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 이다. 결국 헨리 파웰의 마이너 카피 취급 당할 것 이다 그 벽이 아무리 높고 견고하여도, 이전의 설계도를 흉내내는 것 이라면, 폄하되기 마련이다.
" 저는 제 1 을 원합니다. 건방지고 무모하게도 말이죠. 아이러니 하게도, 이런 저의 목표가 UHN이 바라는것과 일치하네요 "
" 상징은 스스로가 상징이라 칭하여 상징이 되는 것이 아닌, 타인이 선망하고 동경하여 상징이 되는 것 인 만큼. 지금으로선 UHN이 내려주는 숙제를 차근차근 클리어하여 능력과 경험을 키워나가야 합니다. 그렇다면 결국 선망과 동경도 늘어나겠죠. 그리고 한참 먼 미래지만, 특별반은 UHN으로 부터 독립하거나, 일정한 권리를 이임받아서, 길드화 하겠죠. "
" 그런 저희가 이후 다른 헌터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것은 영광입니다 "
많은 범죄자들을 물리치고 더 많은 게이트를 클리어 하며, 헌터들에게 좋은 영향을 부여하고 싶다.
>>330 대답. 어떤 대답이 돌아올까. 빈센트는 고민을 이어갑니다. 자신의 작은 생각과 해답이 조금이라도 그녀에게 안심이 되었으면, 또한 그녀를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알아줬으면 하는 그 어지러운 마음. 그 마음을 전하기 위한 내용을 서툴게 써내려갑니다.
답장은 금새 오지 않습니다. 오늘도 힘들다거나, 그 문자를 보고 참고 있기라도 할까. 빈센트는 그런 생각과 함께 천천히 몸을 돌립니다. 아직 할 일이 있었고, 해야할 일들이 있었으니까요. 그렇게 준비를 이어가던 중에 헌팅 네트워크는 하나의 연락을 빈센트에게 보여줍니다.
[ 줄곧, 사랑하고 있어요. ]
그 대답은 빈센트의 답에 대한 베로니카의 답입니다. 또한 빈센트가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다는 것이 아니라, 노력하고 있음을 알고 있다는 표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빈센트의 괴로움에, 자신이 위로할 수 없다는 마음 역시도 같이 담긴 이야기입니다.
그렇게. 서툰 두 사람의 대화가 이어집니다.
더 긴 대화는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누군가는 목적을 바라며, 또한 누군가는 목표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녀를 구하기 위해서 해내야만 하는 빈센트와, 그녀를 구속해 빈센트를 해내게 만들고 있는 UHN. 그 중간에서 베로니카가 더 상처받지 않기를 바라야 할 것입니다.
>>331 심장이 깜찍하게 마사지를 받을 뻔 했다는 앙증맞은 이야기는 넘어가도록 합시다.
치료가 이어짐에 따라 길었던 가사 상태도 점점 풀려오는지 환자의 피부가 다시금 선홍빛으로 물들기 시작합니다. 살아있음을 증명하듯, 거세게 박동하는 심장을 바라보며 윤학은 한숨 돌렸단 표정으로 개봉한 그의 가슴을 천천히 쓸어냅니다.
살의 포옹
마치 살들이 일어나 서로를 끌어안으려는 듯, 개복부위가 아물어갑니다. 아슬아슬하긴 했지만.. 정상적으로 수술을 마친 듯 합니다. 천운이 따른 결과라고 할 수 있겠네요!
" ... 수고하셨습니다. "
윤학은 가볍게 여선의 어깨를 건들고 바깥으로 나갑니다.
>>333 카하노 기사단의 이야기를 찾는다. 그녀는 그 말에서 느껴지는 안타까움을 아는 듯. 조금은 슬픈 얼굴로 고갤 끄덕입니다.
" 카하노 기사단은... 한 번, 완전히 무너진 적이 있습니다. "
조용한 목소리로 그날의 참상을 되짚는 제니아의 말을 시윤은 가만히 들어갑니다. 거점으로 활동하던 마을에서 시작된 분쟁, 당대의 범죄자를 끌어모아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려던 사람들, 그리고 그를 해결하기 위해 쓰러졌던 기사단.
" 공연의 밤 사건. 기사들이 지역을 거점으로 삼지 않고, 자신만의 지역을 개척하기 시작한 데에는 이런 배경이 있었습니다. 지켜야 하는 이들의 배신, 그리고 그 동료들의 죽음을 지켜봐야 했던 이들. 심지어... 죽어버린 이들의 가는 길마저 급하게 몬스터의 습격을 방지하기 위해 급히 태워졌던 날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카하노 기사단. 그리고 그들의 이름은 이야기의 한 줄로 남고 말았답니다. "
왜 지금의 기사도에 약자를 수호한다. 라는 그 내용이 없는지.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인 듯 싶습니다.
현대 마도의 이용과 발전은 전투장면 뿐만이 아닌 비각성자의 일상생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게으른 마도사라면 누구나 침대 안에서 목이 마를 때 물을 만들어내 마셔보고, 미지근한 음료수를 덥히거나 식히며, 겨울이나 여름에도 쾌적하게 지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일상 장면의 마도는 이처럼 편리함을 선사하지만, 이것이 전부는 아니다. 개인의 보신부터 환경에 대한 적응도, 유흥의 목적으로도 마도는 활용된다.
어떠한 기술은 그 자체로 우리의 역사에 큰 상징이다. 예를 들어 문자의 경우, 소수들만이 독점하는 기술이었으나 점차 보편적인 기술로 확산되었으며 그에 따른 이점을 누릴수 있었다. 사회상이 발전함에 따라 더 높은 기능을 수행하는 인구에 대한 수요가 생기고, 이를 지원하는 제도가 생기고, 결국 모두에게 기초적인 자원으로 여겨지게 되는 것이다.
위와 같이, 상징적인 기술은 그 자체로 역동적이고 보편적이다. 문자와 마도의 역동을 살펴보면 그 둘이 닮은 부분이 있는 서로 다른 상징임을 알 수 있고, 비슷한 역동을 보여줄 것이라 추측할 수 있다.
일상의 마도 발전은, 의념각성자들만의 고유한 기술이라 여겨진 부분이 점차 확산되어가는 과정을 걷고 있고, 이는 우리 시대의 요구에 따라 더 다양한 방면에서 일상에 스며들 것이며 기초적인 기술로 나아갈 것이다. 현대의 기술적인 한계, 또는 마도의 발전 단계가 낮기 때문에 등 여러가지 요인이 마도의 보편화의 장애물로 기능하고 있지만 시간의 흐름에 따라 충분히 극복 가능한 부분이라 생각된다. 언젠가 대부분의 인류가 마도를 다룰 수 있어질 것이고, 그 시점을 기준으로 다시금 우리의 삶은 커다란 도약을 이루어낼 것이다.
[...고마워. 또 연락할게.] [그리고... 자세한 사항은 말 못하지만, 엄청 위험하지만... 그만큼 큰 건을 하나 잡았어.] [내가 죽는 것까지 걸어야 할 정도로 위험하지만, 널 거기서 당장 빼낼 수 있을 정도로 확실한 건이야.] [날 위해서라면, 너가 죽을 수도 있다는 걸 알아. 그렇기에, 나도... 널 위해, 죽을 수도 있는 일 정도는 맡아야지.] [아무튼... 잘 할게.]
빈센트는 그렇게 말하고, 기지개를 쭉 펴며 교신을 종료한다.
이제 남은 건, 의뢰가 들어오기 전까지 할 수 있는 일을 알아보는 것뿐. # 통신을 종료합니다.
>>338 스킬 데이터가 오랫동안 안 켜져서.. 일단 나중에 데이터 한 번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40 " 36만 GP. "
그는 정말 간결하고 깔끔하게 이번 일에 3600만원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저 돈이면 소를 네 마리는 잡을 수 있는데!!!
>>341 준혁의 말에 이오시카는, 이제는 참을 수 없다는 듯 웃음을 짓습니다. 그 웃음의 의미는... 치기 어린 꼬마의 이야기를 듣곤, 웃음이 터진 것 같은 미소였습니다.
" 결국 다르지 않습니다. 제 2의 헨리 파웰이든, 제 1의 누군가이든. 그런 시대는 잠시 유예될 뿐. 숫자를 달고 있는 이들의 존재가 그 시대를 이어가게 하는 원동력이 되겠지요. "
준혁은 이상을 말합니다. 자신의 행위가, 행동이, 목적이 다른 이들에게도 닿길 바라며. 그 길을 따라올 수 있길 바라고 있습니다. 선망의 존재. 상징이 되고 싶다. 그 말을 영광이라는 허울로 표현될 뿐. 그 말의 의미는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르고 싶기에 준혁은 상징에 영광이라는 이름을 덧붙입니다. 그것이 자신의 목적이고, 목표이기 때문입니다.
" 이정표가 되지 마십시오. 길이 되어야만 합니다. "
이오시카는 현실을 말합니다. 이미 그의 삶은 곧 꺼질 촛불처럼, 위태롭게 흔들리고 있을 뿐입니다. 그는 이미 아카가미라는 자신의 세계를 키워내고, 만들어내며 자신의 경험과 생각으로 준혁의 말에 대답하고 있음과 다르지 않습니다. 절대 다수는 소수의 영광을 바라보지 않는다. 단지 소수의 영광이 다수의 눈을 가리게 될 뿐이라고.
" 여러분이 보여주어야 할 것은 현실입니다. 해낼 수 있다는 현실, 그것도. 여러분이 시작하여 불가능할 것을 해내는 현실. "
이오시카는 준혁의 눈을 바라보며 이야기합니다.
" 영웅이 되어선 안 됩니다. 분명 영웅이라는 자리는 가장 영광에 가까운 자리겠지요. 그러나 영웅이 되는 순간 우리는 영광에 도달할 길도, 영광을 향하게 하는 길도 모두 부수고 말 겁니다. 절대 다수는 자신들이 다다를 수 없는 길에서 주저앉을 뿐이니 말이지요. "
이오시카는 그에 대해 답하고 있습니다.
" 현준혁 군. 길이 되십시오. 헨리 파웰도, 투왕도, 그 누구도. 감히 함부로 목표로 삼지 마십시오. 단지 묵묵히 눈 앞의 일들을 해결해나가면 됩니다. 작은 것들을 해내어 그것을 큰 것으로 연결시킬 수 있을 때. 그들에게도 불가능한 것이 아닌 가능하다는 것을 그들 스스로 알 수 있게 만들 때. "
딱, 비어버린 찻잔이 작은 단상 위에 올라듭니다. 처음의 그 기백으로, 이오시카는 말을 꺼냅니다.
" 인식을 바꾸려 해선 안 됩니다. 현실을 풀어낼 수 있어야만 그들을 바꿀 수 있습니다. "
그는 마지막 말을 끝으로, 짧은 두 번의 헛기침을 남깁니다. 곧 그의 뒤에 있던 미닫이문이 열리며 하나의 길을 터줍니다.
" 이는 카하노 기사단과, 지오 경의 일입니다. 그들이 바란 것은 새로운 이야기이지 그들이 잊어가고자 하던 과거가 아닙니다. "
말합니다.
" 그들의 고통스러울 과거를 말해주는 것은 처음 이야기로 충분합니다. 그 이상을 말하고, 그 이상을 들려주는 것은 그들의 이야기와, 비참한 최후를 대상이 아닌 제가 억지로 들추어낼 뿐이니까요. "
말을 마치고 제니아는 다시금 부드러운 미소로 시윤을 바라봅니다. 단호히 타이를 때에는 타이르고, 내품을 때에는 품어내는 것처럼.
" 그들의 이야기는 그가 바라지 않을테니. 이 이야기는 스스로 찾아야만 할 것입니다. 만약, 타인에게 이 이야기를 들으려 한다면. "
그녀는 부드러운 바람 속 날카롭게 날아드는 화살처럼. 한 마디 말을 덧붙입니다.
" 하이젠피우스의 숲은 이제 더이상 그대에게 이정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
>>356 전체적으로 어려운 수술이었습니다. 복기를 해보자면 어떤 부분이 아쉬웠고, 어떤 부분을 참고해야 하는가입니다. 출혈을 억제시키기 위해 치료를 통해 생명 연장을 하고 있었고, 그 과정을 이어가며 수술을 하던 중이었지만 이따금 수술의 흐름을 빼앗길 때가 있었습니다. 치료를 한다면 어떻게, 어느 부위에 세밀하게 치료를 투사해볼지. 그에 대해 고민한다면 더 나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잠시간 심각한 표정으로 얘기를 듣다가, 고개를 한번 끄덕이고는. 고개를 숙여 사과하기로 했다.
".....그렇네요. 죄송해요."
조금 감성적이 되어서 핀트를 잘 못 잡았던 걸지도 모르겠다. 상냥하지만 엄격한 이야기에 가슴을 쓰리면서도, 스스로의 잘못을 시인하기로 했다.
"확실히, 지오씨는 카하노 기사단의 과거가 다시 부각 되길 바란게 아니었던 것 같아요. 그냥....그 이후에 친구와 동료들이 어떠한 이야기를 남겼는지를, 남기고 있는지를, 알고 싶으셨던 것 같네요."
불운한 과거가 있었음은 엄연한 사실이다만. 그는 거기에 매달리는 기색은 아니었다. 그러니까 그 곳에서부터 실마리를 더듬어 과거의 진상을 캐내는 것은, 기사단장님의 말처럼 남의 상처를 헤집을 뿐이란 건가.
나는 가볍게 한숨을 내쉬었다.
"조금....어떻게든 도움이 되고 싶다는 마음만 앞서 너무 감성적이 되었을지도요. 착각을 정정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돕고 싶다. 라는 마음은 진짜다. 그리고 어떻게 해야 할지도 막막하다는 것도 진짜. 그러나 지나친 과욕이 잘못된 방향으로 달려 나가면, 호의라 한들 상대에게 무례와 상처를 입힐 수도 있는 법이다. 어느 의미론, 제니아 기사단장님에게 혼을 날 수 있었기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반성하고 이후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하자.
"생명유지..." "세밀성이라면 닭날개 미세혈관 바느질 같은 것으로도 생각할 수 있을까.." 일상같은 데에서 수련하는 느낌이라면 그것도 나쁘지는 않겠지만 치료를 세밀하게라는 것은 잘게 갈아서 흡수율을 높이는 느낌일까? 근데 나 상점가에 뭐하러 왔더라? 라는 생각으로 생각이 이어지다가..
"...아 맞당" 나 여기에서 뭐 방어구같은거 사려고 왔던 것 같은데 그러나 방어구는 하나 구했다! 악세사리도 있다!
>>377 준혁은 그를 남겨두고, 자리에서 일어나 어두운 길로 향합니다. 어두운 풍경, 어딘지 기묘한 모습들. 그러나 이 모든 것들이 그에게는 아무렇지 않게 느껴집니다. 준혁이 두려워한 것은 아카가미 이오시카라는 거인이지, 이깟 풍경과 분위기가 아니었으니까요.
그 끝에 도달하였을 때. 바깥으로 통하는 문과 그 앞에 한 명의 청년이 서 있었습니다. 키는 170을 조금 넘었고, 유독 짙은 검은색의 머리카락과 그런 모습을 흉흉하게 느끼게 만드는 붉은 눈. 코와 입은 천으로 가려 어둠 속에 숨는다면 제대로 눈치를 채지 못할 만큼 희미한 분위기를 가졌습니다.
" 인사 올립니다. "
청년은 그게 당연하다는 듯, 정돈되지 않은 바닥에 한쪽 무릎을 꿇고 고개를 숙입니다. 주인에게, 하인이 하듯 말입니다.
" 어르신께서 앞으로 주인을 따르라 하셨습니다. 제 이름은 도영塗影이라 합니다. "
인물 데이터가 갱신됩니다!
은밀隱謐 도영塗影 아카가미 家의 가주. 아카가미 이오시카는 그 자리를 지키기 위해 때론 현실의 감각으로, 때론 미래의 무언가를 보며 투자를 하곤 합니다. 물질적인 것, 비물질적인 것. 때론 미래의 무언가를 보며 가치를 투자하기도 하고 잃으면서도 그는 공격적으로, 다양한 면에서 투자를 이어갔습니다. 도영이라는 이름은 그의 본명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가 원하여서, 진흙속에서라도. 그림자 속에서라도. 그를 따르겠단 의미로 그 스스로가 붙인 이름입니다. 이오시카는 그런 그에게 특별한 활과 화살을 선물하였습니다. 상대를 맞추고 나면 화살은 녹아 독이 되어 적의 상처를 헤집는 위험한 궁술을 연마하며 그는 자신의 주인인 이오시카를 충심으로 모셔왔습니다. 그는 모든 행동에 자신의 의견을 들어 거부할 권한을 가지고 있지만, 오직 아카가미 이오시카의 말이라면 불가능한 것이라도 뛰어들 것이 분명합니다. 비록 그것이 죽음에 다다르는 길이라 하더라도 말입니다. 그렇기에 손이 부족할 준혁에게, 이오시카는 자신의 가장 아끼는 화살을 내어주었습니다. 그의 마음을 얻는 것은 준혁 스스로의 역할일 것입니다. 호감도 : 보통 충성도 : 낮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