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은 이를 막기 위해 탑을 세웠고, 정예 부대를 보내 국민들을 마물로부터 지키고 있다. 허나 이곳에서 스러지는 이는 얼마나 많은가. 아무도 그들의 노고를 알아주지 않음에도, 누군가가 해야만 하는 일이기에. 그들은 그곳에 있다. 너무나도 고독하게. 그렇기에 이 이야기를 널리 퍼트려 그들에게 자그마한 안식이 되도록, 자그마한 위안이라도 되기를 바라며 현재까지도 고독한 이의 탑으로 불리우고 있다
그 거대한 크기때문에, 일각에서는 100층을 넘어 1000층까지 존재하는게 아니냐는 시각도 존재한다. 수많은 이들이 오늘도 이곳에서 일확천금을 꿈꾸거나, 자신의 명성을 드높이는 꿈을 꾸거나, 미궁을 정복하는 꿈을 꾸며 오늘도 스러지고, 하루를 살아간다.
1층부터 10층까지는 초보자 구역, 11층부터 20층까지는 중급자 구역, 21층부터 30층까지는 상급자 구역, 31층부터 40층까지는 베테랑 구역이고 41층부터 50층까지가 인간이 다다를 수 있는 마지막 구역이라고 여겨진다. 51층부터 등장하는 마물들은 가히 이 세상에 존재해서는 안되는 마물들이라고 여겨질만큼 끔찍하고, 또 강하기에 사람들은 대미궁의 관리를 엄격하게 하고 있다.
한때 드워프 왕국의 수도였던 위대한 성은 여전히 수많은 드워프들의 고향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곳 일대는 수많은 광산이 존재하고 있기에, 금과 술을 좋아하는 드워프들에겐 안성맞춤인 도시이다. 남쪽 마물을 잡기 위해 찾아온 모험가들로 북적이고, 그들에게 걸맞는 무기를 만드는 드워프들의 망치질 소리가 땅을 울리고, 거나하게 취해 잔을 부딛치는 소리로 이 위대한 성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당신은 인간입니다. 당신의 안에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잠재되어 있으며 그것을 갈고닦을 기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본 장점과 단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필요 토큰 : 2개
인간 클래스 목록 일람
전사
강력한 힘과, 지칠줄 모르는 체력. 당신은 아군의 든든한 방패가 될수도, 전선의 최전방에서 적들을 도륙하는 검이 될수도 있습니다.
힘과 체력 능력치가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한손검과 방패 조합을 선택하는것도 가능하며, 둘다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허나, 양손대검과 방패 등의 조합은 불가합니다.)
필요 토큰 : 3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전사입니다. 힘과 체력을 키워 아군의 든든한 탱커가 되거나, 성장하여 우수한 검사가 될 수 있습니다. 특정 조건 해금시 클래스 진화가 가능합니다.
마법사
마법의 재능을 가지고 태어난 당신. 그 거대한 힘은 지금으로써는 평범해보일수 있으나, 저 위대한 아크메이지조차 한때에는 당신과 똑같은 곳에 있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마나 능력치와 지혜 능력치가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치료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 숙련도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지팡이와 완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기본 마법인 불, 얼음, 물, 땅, 바람 중 하나를 선택하여 마법 숙련도가 3인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조건을 해금할 경우 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필요 토큰 : 4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마법사입니다. 시작은 한 속성의 마법만 사용할수 있고, MP도 초기치가 낮아 몇 회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허나 치유 마법을 제외한 모든 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특정 속성의 달인이 되거나, 모든 마법을 두루 사용하거나, 아직 밝혀지지 않은 속성의 마법을 사용하거나 초기값이 낮은 만큼 성장에 있어 확실한 장점이 있습니다. 특정 조건 해금시 클래스 진화가 가능합니다.
궁수
넓은 시야, 날렵한 몸놀림, 빠른 손과 활을 당길 힘. 바람을 당신의 마음대로 다룰 순 없겠지만, 그들과 교감하는것은 쉬운 일입니다.
민첩 능력치와 체력 능력치가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활과 석궁 중 하나의 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3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궁수입니다. 엘프에 비하면 초기값이 낮지만,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특정 조건 해금시 클래스 진화 루트가 가장 많은 클래스입니다.
도적
밤의 그림자 속에 숨어 은밀하게 적의 목숨을 앗아가는 당신은, 적들에겐 두려움이 될 것이고, 아군에겐 정예가 될 것입니다.
민첩 능력치와 힘 능력치가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선택지 (택1)
1 단검 무기를 획득합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2 단검 무기를 획득합니다.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2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독 스킬의 레벨이 1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필요 토큰 : 3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도적입니다. 암살자처럼 암기를 사용하며 조용히 적들을 처리해나갈수도, 전장에서 단검과 함께 화려히 춤출수도, 독을 사용하며 무자비하게 적들을 도륙낼수도 있는 다양한 루트로 성장이 가능한 클래스입니다.
사제
태양신을 숭배하는 당신은, 그 축복을 사용할수 있는 전장의 여신입니다. 아군을 축복하고, 치유하는 당신은 모험가라면 떼어놓을수 없는 필수불가결한 존재입니다. 단죄, 혹은 사랑을.
신앙 능력치와 마나 능력치가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치료 마법 숙련도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기본 지팡이 무기를 지급받으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치료 마법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기적 스킬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필요 토큰 : 4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기본적인 힐러입니다. 공격력은 낮으나, 가장 좋은것은 HP를 스스로 채울 수 있다는것입니다. 초기에 안전한 성장을 도모할수 있고, 기적을 배움으로써 다양하게 성장할수 있습니다. 초기값이 분명히 낮은 만큼 전투도 고되겠지만, 성장이 기대되는 캐릭터입니다.
적을 죽이는것, 그것 외에 전사에게 필요한게 있습니까? 감히 당신의 앞에 선 어리석은 이들에게 자신의 분수를 깨닫게 하십시오.
힘과 체력 능력치가 20 증가한 상태로 시작합니다. 근접 무기 하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4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한손 무기의 경우 두개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허나 방패와의 조합이 불가해집니다. ( 예 : 장검 2개 등 ) 특수 클래스 전용 스킬 2개가 주어집니다.
기본 지급 스킬 일람
광기
HP가 1 감소할때마다 데미지가 증가한다.
아드레날린
죽음에 이르는 공격을 받았을 경우, 전투상황당 "한번" 그 데미지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필요 토큰 : 6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광전사입니다. 아슬아슬한 하드모드를 즐기시는 분들을 위한 클래스입니다. 저점이 낮지만 고점도 분명히 높습니다.
용사
아아, 인간의 구세주시여. 부디 우리에게 여신의 축복을 내려주소서.
모든 능력치의 제한이 해제됩니다. 어떠한 숙련도도 레벨을 올릴수 있고, 어떠한 스킬도 획득 가능합니다.
용사 칭호가 귀속됩니다. 용사 칭호를 장착한 상태로 시작하며, 어떠한 수단으로도 해제 및 파괴할수 없습니다.
칭호 : 용사 목숨을 건 시련을 부여받고, 이를 넘나들때마다 강해집니다.
데드 플래그 이벤트가 강제로 마련될수 있습니다. 위 이벤트를 클리어 할 경우 레벨이 5 오르며, 모든 스텟이 레벨당 20 증가합니다. 실패할 경우 사망합니다.
필요 토큰 : 10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하드코어 모드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맞춤 클래스입니다. 허나 개인적으로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최대로 획득할 수 있는 코인을 얻어야 해금이 가능하고, 더 이상의 장점도 얻지 못하며, 뼈아픈 단점들이 덕지덕지 붙어있어 캐릭터 생성 초기에 데드 플래그 이벤트와 마주할 경우 생존률이 굉장히 낮습니다. 애정을 담아 고심끝에 만들어낸 캐릭터가 쉽게 죽는것은 가슴아픈 일이겠지만, 그 모든것을 감수하고서라도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으로 하드코어 난이도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클래스입니다.
위 특수 클래스를 선택하실 경우, 언제 데드 플래그 이벤트에서 사망하실지 모른다는 점 다시한번 안내드리며 선택하실 경우 이에 동의한 것으로 확인하겠습니다.
당신은 엘프입니다. 긴 시간을 살아가는, 숲을 사랑하는 민족. 당신의 아름다움이 긴 시간 속 무료함을 달래줄수 있기를.
기본 장점 : 당신은 아름답습니다. 보통의 인물들이 호감도가 +1 된 상황에서 시작합니다.
활 또는 석궁 무기를 사용할 경우, 숙련도 레벨이 1 증가된채로 적용됩니다.
기본 단점 : 엘프는 쇠로 인한 상처에 치명적입니다. 금속으로 이루어진 무기로 공격 받을시 데미지가 현재 Hp의 최대 10%만큼 더 들어옵니다.
당신은 육류를 입에 댈 수 없습니다. 육류를 섭취할 경우 Hp가 현재 Hp의 50%만큼 감소합니다.
필요 토큰 : 3개
엘프 클래스 목록 일람
궁사
전장을 빠른 속도로 누비며, 적을 추적하는데에 특화된 당신은 평범한 궁수가 아닙니다.
민첩이 15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활 무기의 숙련도가 1 증가한 채로 시작합니다. 적을 추적하는 행동을 할 경우 보정을 받습니다.
필요 토큰 : 3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궁수입니다. 기껏 좋아하는 궁수 캐릭터를 만들었으나, 전투 상황에서 뒤에서 활을 쏘는 묘사가 전부로 지루해지는게 걱정이셨다면 이 클래스를 고르고 마음껏 전장을 누비실수 있습니다.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 클래스 해금 또한 가능합니다.
페일노트
15m 앞의 표적을 맞추는건 엘프들에겐 쉬운 일입니다. 눈을 감고서도 할 수 있는 일이죠.
150m 쯤 되면 평범하게 맞출수 있는 거리입니다.
300m부터 명중률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500m, 하물며 1500m라면? 그러나 당신에겐 아무런 문제도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모든 엘프들이 경의를 담아 당신을 이렇게 부릅니다. 페일노트.
민첩이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활, 또는 석궁 무기의 숙련도가 1 증가한채로 시작합니다. 스킬 "저격수" 와 "흐름읽기" 을 획득합니다.
스킬 : 저격수 거리에 따른 명중률과 데미지 저하를 무효시킵니다.
스킬 : 흐름읽기(패시브) 한 자리에 위치한 경우 1레스당 데미지가 10 증가한다.
필요 토큰 : 4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저격수 캐릭터입니다. 안전하게 초반을 성장할수 있으며, 저격수 스킬과 흐름읽기 스킬로 성장한 뒤에도 큰 화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먼 거리에서 안전하게 적을 제거하는것만큼 즐거운 일은 없죠.
특정 조건을 만족할시 클래스 해금또한 가능합니다.
정령술사
태초에 세계수와 함께 존재했던 수많은 정령들. 한번 파괴되었던 세계수에 의해 그 대부분이 사라졌으나, 세계수가 서서히 회복하고 있는 지금.
당신은 점차 돌아오는 그들이 눈에 보이고, 희미한 유대감을 쌓아가기 시작합니다.
마나 능력치와 지혜 능력치가 10 증가한채 시작합니다. 모든 정령마법 숙련도의 제한이 해금됩니다. 지팡이와 완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가 지급되며, 해당 무기의 숙련도가 3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불, 얼음, 물, 땅, 바람 중 하나의 정령과 계약을 맺어 다음과 같은 스킬을 획득합니다.
스킬 : 정령소환
계약을 맺은 정령을 소환하여 함께 싸울 수 있다.
조건을 해금할 경우 정령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조건을 해금할 경우 정령과 계약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일반 마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필요 토큰 : 4개
클래스 컨셉 설명 (덧붙임) :: 엘프족의 마법사 캐릭터입니다. 인간족의 마법사와는 다른 계통으로, 직접적인 마법을 통해 싸울수도 있고, 치유 마법 또한 배워 신앙심이 낮더라도 사용할수 있으며, 정령을 소환해 함께 싸우고, 후반의 강한 성장을 도모할수 있습니다.
일단 이렇게까지 뼈대 잡아가고 있고, 판정같은 경우엔 원하지 않으면 내가 직접 다른곳에서 다이스 굴리고 행동묘사로 진행하려고. HP나 MP, 다이스 롤같은 게임적인 요소가 진행하는동안 계속 보이고 하면 몰입에 방해될까봐. 그래서 장점 특성에 토큰 0개로 넣어놓을 생각이야.
수요조사도 겸하고 있으니까 혹시 관심있거나 뭔가 의견 있으면 남겨줘... 나는 이제 기절잠 자러감 안녕~
>>25 맞아~ 초보일때는 획득한 스킬밖에 사용하지 못하지만, 5레벨 이상이 되면 크리에이트 스킬을 사용해서 다채로운 전투가 가능해! 일부러 의도한 컨셉이고, 모든 마법 계열에 동일하게 적용돼.
특별한 속성은 총 7개가 더 숨겨져있고, 마법 속성은 총 12개야.
현재 성장 방안은 매일 수련 레스를 올리는것과, 일상을 통해 획득한 골드로 다양한 육성 아이템을 살 수 있게끔 하려고 하고 있어. 기본적으로는 수련 레스 횟수 1 증가권, 경험치 물약, 숙련도 물약, 스킬 획득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고려중이야~
>>26 제법 자주 발생하지~ 매 진행때마다 정도는 아니지만, 눈에 띌 정도로 자주 발생하는걸 생각하고 있어.
>>27 고마워!! 나 눈물이 흐른다.. 오픈월드 RPG를 지향하고 있어서, 둘 다 어우러지게끔 하려고. 다양하게 준비해둔 많은 자그마한 퀘스트가 있고, 중규모와 대규모 퀘스트가 준비되어 있어. 이 모든게 클리어 될 경우 스레는 엔딩을 낼 생각이고, 예상해둔 기한은 1년정도야~ 개개인의 사건또한 가볍게 넘어가면 캐릭터 몰입에 재미가 없을거라고 생각해서, 다양한 맞춤 사건들을 준비할 예정이야.
>>28 당연히 괜찮지! 전사쪽 클래스라면 어떤 근접 무기든 사용할수 있어~
자고 일어났는데 많은 반응 고마워... 이정도로 많이 모여줄줄 생각도 못해서 감동이네... 더 열심히 준비해서 오늘 저녁에 또 다듬은 설정들 올릴게~ 언제나 질문이 있으면 남겨줘!
>>40 >>44 데드 플래그 이벤트는 용사를 위해 준비된 각종 시련들이고, 다양한 범위로 준비되어 있어. 유적지 공략, 사투, 공성 등등.
정령술사의 경우 다양한 선택지가 준비되어 있어. 정령을 소환하는것에 특화할수도 있고, 정령과 함께 싸우는것에 특화할수도 있고, 정령을 보조할수도 있으며, 정령을 통해 마법을 사용할수도 있지. 선택지가 다양하지만, 이 모든것을 섭렵하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할거야. 성장에 시간이 걸린다는 뜻이지.
하지만 인간 마법사는 마법을 사용하는 계열로써, 회복 마법을 사용할수 없는것 뿐이지 모든 마법을 사용하고, 그에 대한 숙련도를 올릴 수 있어.
중급 회복 정령마법 하나와, 중급 불꽃 정령 소환 스킬 하나를 가진 정령술사와, 상급 얼음 마법 스킬 하나를 가진 마법사중 누가 유리할까? 결국 어느 숙련도를 올리고, 한정되어있는 MP속에서 어떤 스킬 구성과 조합으로 상대하느냐에 따라 다를 뿐이지, 누가 더 특출나고 부족하고 밸런스에 문제가 있다고 보긴 어려울것같아!
>>41 켄타우로스도 가능~ 단순히 귀와 꼬리가 있는 정도의 수인부터 평범한 사자수인이라던지 대부분 허용할 예정이야. 몇몇개는 클래스로 넣을거고.
>>43 용기병인가~ 그것도 좋겠네. 캐릭터 생성을 용기병으로 시작하는건 어렵고, 시작은 드래곤 아종인 와이번같은걸 탈 수도 있겠지만, 전사계열 클래스를 올리다보면 가능할지도? 낭만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