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555091> [현대판타지/육성] 영웅서가 2 - 119 :: 1001

오현주

2022-07-07 00:27:27 - 2022-07-08 11:43:19

0 오현주 (njKfaQPo9A)

2022-07-07 (거의 끝나감) 00:27:27

시트어장 : situplay>1596301070>
사이트 : https://lwha1213.wixsite.com/hunter2
위키: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C%98%81%EC%9B%85%EC%84%9C%EA%B0%80%202
정산어장 : situplay>1596305075>
망념/도기코인 보유 현황 : https://www.evernote.com/shard/s551/sh/296a35c6-6b3f-4d19-826a-25be809b23c5/89d02d53c67326790779457f9fa987a8
웹박수 - https://docs.google.com/forms/d/1YcpoUKuCT2ROUzgVYHjNe_U3Usv73OGT-kvJmfolBxI/edit
토의장 - situplay>1596307070>
삐뽀삐뽀 119 어장 나가신다
현재 이벤트 진행중. situplay>1596305075>777 참고

492 시윤주 (fh8vWybKfg)

2022-07-07 (거의 끝나감) 06:15:06

드릴 소리가 아니라서 좀 낫네. 나는 종종 드릴 소리 들려. 매우 열받지. 치과 다니기 시작하면서 3배쯤 열받아.

493 오현주 (njKfaQPo9A)

2022-07-07 (거의 끝나감) 06:16:47

>>488
으악. 하지만 난 캡틴 만큼 설정 짜는것도 글 쓰는 것도 못한다고.

내가 너무 불만만 말하는것 같아 미안하지만 ㅎㅎ... 더 나은 어장을 위한 건설적인 의견 제시라 보아주면 안될까? 고양이 사진을 조공으로 바칠게.

494 라임주 (sHJRXVlYA6)

2022-07-07 (거의 끝나감) 06:16:49

두두두두 굴착기 소리와 덜컹덜컹 이상한 소리 원래 이시간에 안깨서 괜찮은데 왜깼지

495 오현주 (njKfaQPo9A)

2022-07-07 (거의 끝나감) 06:17:27

영서 어장을 보고 싶은 마음이 드러난게 아닐까?

496 시윤주 (fh8vWybKfg)

2022-07-07 (거의 끝나감) 06:17:30

가끔은 그런 날이 있지.

497 시윤주 (fh8vWybKfg)

2022-07-07 (거의 끝나감) 06:17:56

나와 오쓰오쓰가 캡틴에게 펼치는 재롱을 보고 싶은 마음에 그만...

498 ◆c9lNRrMzaQ (yajE1EcX6w)

2022-07-07 (거의 끝나감) 06:18:33

좋아.
이번만이야.

499 라임주 (sHJRXVlYA6)

2022-07-07 (거의 끝나감) 06:19:17

맞아 다시 잘 수도 있었는데 어장 구경하다 잠이 깼어
위에 시윤주 고찰 흥미롭게 읽었어 대단하던데?

500 ◆c9lNRrMzaQ (qY3Ws3jvw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19:58

진 류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는 다름이 아냐.

UHN이 보호하고 있는, 자신을 도와주었던 마을 사람들을 건들지 못하게 하는 것.
간단히 말하면 UHN이 자신을 도울 수밖에 없는 이유를 강조하고, 자신 스스로도 명성을 끌어올려 마을 사람들을 지키려는 것.
이게 첫 번째 포인트라고 할 수 있어.

501 시윤주 (fh8vWybKfg)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0:38

Q . 하나는 왜 이 상황을 일종의 쇼처럼 보고 있고 사람들의 환호를 끌어내려 하는지.
A . 그렇군! 명성을 올리고 싶구나 이놈! 그래야 마을에 도움이 될테니까! 마, 맞나!?

이거 맞춘거지 그럼!

502 시윤주 (fh8vWybKfg)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1:11

물론 다 떠먹여준거였으니까, 우쭐 거릴 것도 없지만. 그래도 우쭐 해보자.

503 라임주 (sHJRXVlYA6)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1:23

진 류의 약점이라기보단 내 상상은 쟤는 보안관 컨셉에 선 성향 의뢰에서 강해진다고 했던가? 이번 대련에서도 쇼맨십으로 보안관처럼 행동했는데 그게 상대를 악역 느낌으로 사람들에게 인식시키는 작용을 해서 뭔가 류에게 힘이 된 느낌? 진 류를 나쁜 서부 총잡이쯤으로 인식시키게 하면

504 ◆c9lNRrMzaQ (qY3Ws3jvw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1:48

자 그리고 퍼포먼스에 집착한다.
언제나 전투에서 훌륭한 퍼포먼스를 펼칠 수 있는 이들은 명성이 금방 높아지는 법이지.
당장 유찬영만 하더라도 단신으로 빅 브라더를 일격에 날려버렸고, 에반은 자신에게 가해지는 수십, 수백의 공격을 시간축에서 베어서 없는 것으로 만들어버렸어.

그리고 이런 이들의 전투법은 필연적으로 사람들의 열광을 유발하지.
진 류의 전투법을 보더라도 그렇게 볼 수 있고 말야.
사람들의 눈으로 보았을 때 화려한 전투, 그리고 상대가 더 처절해지기 전에 승기를 잡음으로써 자신의 명성을 높이면서 상대의 명성을 지켜주려 하는 것.

505 ◆c9lNRrMzaQ (qY3Ws3jvw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3:14

그럼 이 때 승기를 잡는 법은 무엇일까?

진 류를 압박하면서, 아슬아슬한 승기를 잡는 것. 그러니까 처절하지 않게 진 류를 몰아붙일 것.
진 류가 지더라도 그 상대와의 아슬아슬함에서 아깝게 졌다. 식으로 유도하는 것.
연극도 방법이 될 수 있지. 그것도 두 사람 다 피와 납탄이 날아다니는 전장을 연기한다면 말야.

506 시윤주 (fh8vWybKfg)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4:13

즉.....

밀당을 하란거구나.

507 ◆c9lNRrMzaQ (qY3Ws3jvw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4:17

자 이걸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느냐?

오현이의 경우는 폭풍검이 있고, 알렌의 경우에는 상대의 기술을 막을 수 있는 아이템이 있어. 시윤의 경우는 이런 것은 없지만, 그래서 더 처절하게 싸울 수 있지.
연극을 하겠다면 더 확실하게 하면 돼. 나도 상대가 바라는 것처럼 화려하게, 눈에 띄도록.

508 라임주 (sHJRXVlYA6)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4:21

약간 컨셉충은 진지충으로 상대한다 느낌인가?

509 오현주 (njKfaQPo9A)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4:49

역시 진 류와는 빨리뽑기 대결을 해야

510 시윤주 (fh8vWybKfg)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5:21

시윤의 경우는 이런 것은 없지만이 슬프다, 흑, 흑흑

511 오현주 (njKfaQPo9A)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6:42

오현이도 의외로 그런거 좋아하지. 거짓을 부려 허세로 자신을 부풀리는건 아니지만 강렬하고 시선이 끌리게 자신의 모습을 보이는것.

린이랑 의뢰 나갔을때 보인 것도 그런것

512 알렌주 (Ot1SPjN2g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6:49

잠이 안와서 돌아왔더니 엄청난 힌트가..!

513 ◆c9lNRrMzaQ (qY3Ws3jvw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6:53

왜냐면 진 류를 정석적인 방법에서 이기려 한다면 장거리에선 저격, 중장거리에선 연사와 화력 투사, 중거리에선 폭탄을 이용한 공격과 혼란, 중단거리에서는 속사, 단거리에서는 적절한 체술. 심지어 체력이 떨어진다면 체력을 채울 수단을 가지고 있기도 해.

자 그럼 여기서 문제.
내가 이런 녀석들을 보여주면서 너희들한테 '하하 너희들은 져야만 한다.'라고 할까?
캡틴은 대운동회에 대해서 이렇게 언급한 적 있어.

'특별반의 명성을 끌어올리고 호의적으로 시선을 돌리는 데에 중요한 시나리오가 될 거다.'

그리고 진 류는 특별반이야.
자신의 시선이 호의적이지 않다는 것도, 주위 사람들의 행동이 썩 좋지 않다는 것도 알고 있어. 자기 성격 때문에 특별반의 인원들과 겉돌고 있는 것도 있겠지만 말야.
그럼 이제.

이런 답을 알았을 때.
그래도 진 류는 공략 불가능한 적으로 보여?
아니면 조건을 적당히 맞춰준다면 공략이 꽤 간단한 적일 수도 있단 생각이 들지 않아?

514 ◆c9lNRrMzaQ (qY3Ws3jvw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7:47

상대가 겉멋충이다. 같이 장난스럽게 생각하지 말고.

저 '멋'이 왜 필요하고 그 조건이 어떨지를 생각해서 상대의 행동을 끌어낸다고 생각해봐.

515 라임주 (sHJRXVlYA6)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7:50

캡틴 대련 참가자중에 활 쓰는 사람 별로 없지?(추측)

516 오현주 (njKfaQPo9A)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8:11

승리 시나리오

류랑 빨리 뽑기로 시작한다. -> 진다

그것을 시작으로 계속 밀리는 듯 하다가 어찌저찌 폭풍검으로 화려하게 승기를 얻어낸다.

그러다가 마지막 즈음 다시 빨리 뽑기로 대결 하자고 한다.

이긴다!


좋아 완벼칸 걔획이야

517 ◆c9lNRrMzaQ (qY3Ws3jvw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8:20

64강 중에 두 명 정도 있을걸?

518 ◆c9lNRrMzaQ (qY3Ws3jvw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8:49

그.. 빨리 뽑기에서 지면 머리에 총알자국이 박히지 않을까..?

519 시윤주 (fh8vWybKfg)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9:13

어떤 의미로는 진 류는 기믹형 상대 같은 느낌이네. 정공법 말고, 이런 특수 기믹을 이용해야 하는.

520 알렌주 (Ot1SPjN2g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29:21

제가 그래도 아주 약간이지만 답에 근접한 느낌이..!(헛물 들이키는 알렌주)

521 ◆c9lNRrMzaQ (qY3Ws3jvw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30:06

전투 분석이랑 공략법중에 공략법을 준 이유는 간단해.
그냥 이 캐릭터가 이런 요소를 쓸 때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을 거다. 라고 말하기에는 시윤이의 스킬트리는 결국 레스주의 응용을 기본으로 하는 정석적인 트리고, 오현이의 경우에는 폭풍검이라는 비전 자체가 주요 골자라서. 저번에 설명한 적 있거든.

522 오현주 (njKfaQPo9A)

2022-07-07 (거의 끝나감) 06:30:21

>>518
아차

523 ◆c9lNRrMzaQ (qY3Ws3jvw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31:05

그냥 짧게 장단점만 얘기해주는 거는 어렵지 않지만..?

524 시윤주 (fh8vWybKfg)

2022-07-07 (거의 끝나감) 06:31:09

놀라울 정도로 저격수 하고 있는 저격시윤....초정석

525 라임주 (sHJRXVlYA6)

2022-07-07 (거의 끝나감) 06:31:21

진 류보다 더 멋진, 관중들의 열광을 받을 수 있을 만한 퍼포먼스가 공략법인거야?

526 시윤주 (fh8vWybKfg)

2022-07-07 (거의 끝나감) 06:31:40

헉, 나 그 짧은 평가라도 듣고 싶어! 사실 처음부터 많이도 안바라고 그런 느낌이었어.

527 ◆c9lNRrMzaQ (qY3Ws3jvw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31:54

아슬아슬한 승리, 아슬아슬한 패배를 줄 수 있도록 하는 것.
이것저것 요소는 들어가겠지만 이정도만 알려줘도 답은 충분하니까 말야.

528 오현주 (njKfaQPo9A)

2022-07-07 (거의 끝나감) 06:32:41

난 이미 저번에 캡틴이 평가 해줬으니 바라지 않아.

말해주면 좋지만. 바라지 않아.

바라지 않아.

529 알렌주 (Ot1SPjN2g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33:27

(낮은 영성으로 열심히 노력해서 아주 악간이지만 근접한 답을 내서 기쁜 알렌주)

530 오현주 (njKfaQPo9A)

2022-07-07 (거의 끝나감) 06:35:20

>>527
즉 그 검투사 만화 엔딩 처럼 만들라는거구만


서로 한걸음도 양보하지 않는 사투로
결국엔 관객도 기백에 눌려서 소리를 내는것조차
잊어버릴 정도였지-

531 라임주 (sHJRXVlYA6)

2022-07-07 (거의 끝나감) 06:36:22

종말의 발키리?

532 시윤주 (fh8vWybKfg)

2022-07-07 (거의 끝나감) 06:37:17

요컨데 내가 이해한 바로는.

1. 진류는 짱세다. 진짜 세다. 매우 세다. 아주 세다.
2. 그리고 소중한 마을을 지키기 위해 체면을 세워야 한다. 그래서 진심을 내는 경우는 잘 없다.
3. 그러니까 퍼포먼스를 보이는 진류에게 너무 위협을 주면(체면을 구길 일을 주면), 진심을 내서 이겨버린다.
4. 반대로 어떻게든 처절하게 달라붙으면, 요컨데 져도 진류의 체면을 구기지 않을 정도의 '접전' 을 연기하면 된다.

533 ◆c9lNRrMzaQ (qY3Ws3jvw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38:24

>>526

1. 저격수
일단 저번부터 계속 언급한 거긴 한데, 영웅서가의 저격수들은 일반적인 저격수들과는 다른 면이 있어.
예를 들어서 의념 탄환이니까. 그 힘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전제에서 적에게 국가 끝에서 끝까지의 거리를 저격할 수 있다거나, 치명타에 특화되어 있다거나 하는 식으로 말야.
이 부분. 생각보다 꽤 많은 팁이 된다?
상대가 접근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더 멀리서 쏘면 됩니다.

2. 역성혁명
일단 이건 가장 간단한 기술이지만, 꽤 강력한 기술이긴 해.
대 게이트 전용으로 가장 강력할 법한 기술이기도 하고, 단일 대상 폭딜이 흔치 않은 영웅서가에서 정말 흔치 않은 극딜기.

3. 타고난 감각
이거 생각보다 다들 드러나질 않으니까 모르겠다고 하는데, 적의 공격에서 캐릭터가 불안감이나 불길함을 느끼고 스스로 회피를 시도하는 식으로 내가 한 번씩 장면을 넣어줄 때가 있음.
그리고 이건 다른 캐릭터들 전투 장면 비교하다 보면 더 확실할 것.

단점

1. 저격수의 흔한 문제점
일단 영웅서가 세계관의 기술들은 괴랄한 놈들이 많다.
당장 태호나 지한, 명진이만 보더라도 머리를 뚫어도 일어날 수 있고, 심장을 맞아도 총알을 튕겨낸다.
즉 약점 분석같은 기술의 필요가 강제되는데 아쉽게도 약점 분석 기술을 쉽게 얻기 위해선 포지션이 서포터여야 한다.
거기에 근접전도 약하다. 무기에 자체 방어력이 붙어 근접 타격전에서 유리한 토고와는 달리 온전히 시윤이 감당해야 하는 단점.

2. 대 게이트 전용 기술
인간에게 안 통한다.
물론 총 맞으면 아파 힝이긴 하지만 이 세계관 놈들을 생각해보자. 팔을 잘리더라도 시간이나 조건만 충분하다면 복구할 수 있고, 안 되더라도 적당히 괜찮은 기계의수를 달거나 하지 뭐. 하고 생각하는 놈들이다.
즉 영웅서가 세계관에서 부상이 경시되는 이유도 이것. 그런 상황에서 한 방 한 방이 센 저격수에게 가장 필요한 조건은 무엇인가.

조오오온나 센 치명타가 필요하다.
그러면 무슨 조건이 강제될까.
결국 템빨과 기술빨을 받게 된다.

3. 전투 경험 부족
캡틴탓이다. gg

534 라임주 (sHJRXVlYA6)

2022-07-07 (거의 끝나감) 06:38:32

극딜 들어가면 즉사기 발동하는 느낌?

535 라임주 (sHJRXVlYA6)

2022-07-07 (거의 끝나감) 06:39:10

헐 캡틴 평가다(맛있어)

536 알렌주 (Ot1SPjN2g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40:23

오오 캡틴의 시윤이 평가!

537 시윤주 (fh8vWybKfg)

2022-07-07 (거의 끝나감) 06:40:47

요컨데 서로

"나의 기술을 받아라!" "크윽, 꽤 하는걸, 그치만 지지 않아!"
하면서 흥겹게 관중들이 '우오오!!! 스게쟈나이카!!!' 라고 열광하면 어느쪽이 지더라도 체면을 구길일이 없지만.

진류가 지나치게 몰리면, 그 상태로 져버리면 이미지가 구겨지잖아? 그럼 '일단 이겨야겠군.' 식으로 본심을 내서 털어버리는 느낌.
반대로 말이 연기지 상대는 당연히 퍼포먼스로 이길 생각하고 있음으로, 이쪽이 그걸 대응하지 못하면 그냥 퍼포먼스대로 지고.
퍼포먼스를 퍼포먼스로 받아서 서로 핑, 퐁, 핑, 퐁 치열한 명승부를 유도하라는 말 같음,

538 오현주 (njKfaQPo9A)

2022-07-07 (거의 끝나감) 06:41:00

>>531
어 음 이거 말해도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캡틴이 판단해줘

검투사 만화라고 BL인데...

사람들에게는 마치... 라는 짤방으로 잘 알려졌어.

의외로 스토리가 굉장한 순정 만화 느낌이라 잘 알려진 만화.

539 시윤주 (fh8vWybKfg)

2022-07-07 (거의 끝나감) 06:41:09




540 ◆c9lNRrMzaQ (qY3Ws3jvw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41:46

일단은.. 거기까지만 말하도록 해..

541 ◆c9lNRrMzaQ (qY3Ws3jvw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43:05

그래서 개인적으로 저격수 캐릭터의 메인 특성 추천은 오히려 다른 게 아니라 엄마 쟤 흙먹어나 진정한 충의.
저격수는 1대1 개인전에서는 목표가 명확해지지만 다수 대 다수로 전투의 형태가 변경되면 장점이 커질 수 있어.

542 알렌주 (Ot1SPjN2gM)

2022-07-07 (거의 끝나감) 06:43:14

Aㅏ...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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