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天)의 기운을 지니고 있는 신. 지(地)의 기운을 지니고 있는 인간. 신이 더욱 높은 경지에 오르고, 더욱 강한 힘을 지닌 신이 되기 위해선 반드시 지의 기운을 품어야만 했다. 인간들이 살고 있는 지상에서 오랫동안 수련을 하며 지의 기운을 품거나 지의 기운을 가지고 있는 인간과 영원을 약속하는 혼인 의식을 하여 그 인간이 가지고 있는 지의 기운을 공유받는 방법만이 존재했다. 지금의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높은 경지에 오르려는 신들은 인간들이 살고 있는 세계로 찾아갔다. 수련, 혹은 혼인. 둘 중 한 방법을 택하여 지의 기운을 품기 위해서. 허나 인간들은 그 일을 전혀 모르고 있었다. 신은 자신의 존재를 인간들에게 알리지 않았기에.
시골이라고 하기엔 크나 도시라고 하기엔 작은 그 중간 사이에 위치한 마을이다. 온천업과 스파시설, 그리고 워터파크 등 물과 관련된 산업이 특히나 발전한 마을이며 해변가에 위치했으나 근처에는 산도 꽤 많은 것이 특징이다. 전 세계에서 지의 기운이 특히나 강한 여러 지역 중 한 곳이기 때문에 과거부터 많은 신들이 지의 기운을 품기 위해 많이 찾아온 마을이기도 하다. 이 마을의 온천은 신의 신성한 기운을 품고 있다는 말이 있으며 북쪽 동굴에 고여있는 샘에서 흘러나오고 있다. 그 때문에 마을 이름 역시 신성한 샘. 즉 가미즈미 (神泉) 마을이다. 신들이 인간의 모습을 하여 찾아온다는 전승도 있으나 현 시점에서 그 전승을 믿는 이는 거의 없다시피 하며 나이가 많은 어른들 사이에서나 그런 이야기가 있지. 정도의 말들만 나오는 형국이다. 마을을 가로질러 흐르는 강은 정말로 맑고 투명하며 물고기들이 많이 살고 있어 낚시를 즐기는 이들에게 있어선 명소 중 하나이다. 또한 아무래도 온천이 크게 발전한 곳인 만큼 마을 주민들은 관광업이나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일이 많다.
가미즈미 마을에 있는 고등학교 중 가장 크고 잘 발전된 고등학교이다. 물론 그렇다고 한들 도시의 커다란 고등학교에는 비할 바가 못 된다. 총 3층 크기의 본관이 있으며 한 학년 당 5개 반이 존재하고 있으며 한 반 당 평균 20명이 들어간다. 1층에는 1학년 교실, 2층에는 2학년 교실, 3층에는 3학년 교실이 있다. 그 옆에는 4층 크기의 별관이 있으며 이 안에 미술실과 음악실, 그리고 동아리 부실 및 학생회실이 있다. 또한 운동장과 매점, 체육관도 따로 존재. 크기가 크기도 하고 이사장이 정체를 숨기고 가미즈미 마을에서 인간의 모습으로 지내고 있는 고위신이며 과거 자신이 그랬던 것처럼 지의 기운을 품기 위해 마을에 찾아오는 신들의 편입 편의를 충분히 봐주고 있기에 신들이 찾아와도 편입에 큰 불편함이 없으며 그 때문에 신들이 가장 많이 찾아오는 고등학교이기도 하다. 학교 밖 부지에 작은 기숙사가 남성용, 여성용으로 각각 하나씩 있다. 교복은 기본적으로 블레이저 계통이다. 동복은 남녀 동일하게 갈색 상의에 검은색 하의. 여학생의 경우 치마 혹은 바지 중 편한 것을 입을 수 있다. 하복은 짧은 반팔 하늘색 상의, 파란색 하의이며 마찬가지로 여학생은 치마와 바지 중 편한 것을 입을 수 있다. 동복, 하복 둘 다 왼쪽 가슴 부위에 명찰을 단다. 남학생의 경우 넥타이, 여학생의 경우 리본을 하는데 시작 기준 1학년은 녹색, 2학년은 파란색, 3학년은 붉은색이며 이것으로 학년을 구분할 수 있다.
마을 북쪽에 위치한 산의 등산로를 타고 올라가다 보면 커다란 동굴 앞에 세워진 낡은 신사가 하나 있다. 신의 기운을 품었다고 전해지는 물을 마을 방향으로 흘려보내는 그 동굴 앞에 세워진 신사는 겉보기엔 그저 낡은 건물처럼 보일지도 모르나 사실 신이 사는 신계와 인간이 살고 있는 지상이 연결되는 통로이며 천의 기운과 지의 기운이 모이는 장소이기도 하다. 이렇게 천의 기운과 지의 기운이 모이는 장소에서 서로 사랑을 약속한 이들이 영원을 맹세하며 입맞춤을 하게 되면 서로의 눈에만 보이는 특정한 고유의 문양이 각자의 손등에 세겨진다. 또한 서로가 가지고 있는 기운을 공유하게 되며 만약 신과 인간이 이곳에서 입맞춤을 하게 되면 신의 몸에 인간이 가지고 있는 지의 기운이 흐르며 그 신은 더욱 높은 경지로 오를 수 있게 된다. 신과 신, 인간과 인간 사이에선 별 반응이 없기에 어디까지나 신과 인간 사이에서만 유효한 의식이다. 다만 신과 신 사이에선 유효하지 않아도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기 위한 방식으로 의식을 치루기도 한다. 덧붙여서 해당 신사는 아주 오래 전부터 온천을 총괄하고 있는 시미즈(清水) 가문의 사람이 너무 더러워지지 않게 관리하고 있으며 1년에 한 번 제사를 올린다.
1.신은 절대로 자신의 정체를 인간들 다수에게 알려서 인간들의 세상을 혼란에 빠뜨려선 안 된다. 단 비밀을 지켜준다는 가정 하에 2~3명에게는 알려줄 수 있다.
2.신은 절대로 자신의 힘을 인간들에게 표출해선 안된다. 인간들 몰래 힘을 사용할 순 있으나 누가 봐도 신기한 힘을 사용한다고 인식될 정도로 대놓고 힘을 사용해선 안된다.
3.신은 인간 세상에선 인간의 모습으로 다녀야만 한다. 자신의 정체를 아는 이에게는 원래 모습을 보여줘도 상관없으나 그렇지 않은 이에게 원래 모습을 보여선 안된다.
4.지의 기운을 공유받기 위해선 신과 인간이 서로를 사랑해야만 한다. 지의 기운을 공유받았다는 이유로 인간을 버리게 될 시에는 그 즉시 신의 자격을 박탈당하며 두 번 다시 의식을 행할 수 없다. 단, 인간에게 먼저 배신받아 버려졌거나 서로의 합의 하에 관계가 끝이 날 경우, 지의 기운이 사라지는 것으로 끝이 난다. 또한 신을 배신한 인간의 경우, 그리 좋지 못한 운명이 주어지게 되니 서로를 위해서라도 혼인 의식은 반드시 신중하게 행해야만 한다.
5.신은 인간에게 자신을 사랑할 것을 강요할 수 없으며 인간의 마음을 강제로 조종하여 자신을 사랑하게 할 순 없다. 만약 하게 될 시, 그 즉시 신의 자격을 박탈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