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이름 없음
(qOsYYkhCUg )
2021-07-23 (불탄다..!) 20:43:16
아포칼립스 세계 배경인 일상물이 돌리고 싶어 만들어진 스레. 세계관 및 룰과 흐름 등 필수적인 요소 전부 토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간단하게 짜 보다가 각자 떠나도 좋으니 한 번 시작해 보자는 의도로 만들었다.
53
이름 없음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1:57:14
>>52 그게 좋겠지. 일단 지금은 '기본적인 스테이터스와 특성'단계니까, 테스트는 좀 나중에 생각해도 될거야.
54
1번 생존자
(7wMrOqmvFc )
Mask
2021-07-23 (불탄다..!) 21:57:24
와아~
55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1:58:49
그리고 배고픔 목마름도 다이스로 상황극 시작할 때 한 번 굴려서 진행하는건 어떨까?
56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1:59:25
하루에 한 번만! 그 이상은 레스주의 재량.
57
이름 없음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2:00:18
배고픔이랑 목마름은 그냥 매번 시작할 때 정해진 수치만큼 떨어지는게 좋지 않을까 싶은데
58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2:02:47
아... 그런가? 그럼 첫 레스 입성한 참치가 이전 수치 확인하고 몇 만큼 떨어졌는지 공지하는 건 어때? 수치는 몇 씩 떨어지는게 적당할까?
59
1번 생존자
(7wMrOqmvFc )
Mask
2021-07-23 (불탄다..!) 22:05:58
뉴클리어 아포칼립스 게임인 60초에서는 목마름, 탈수, 배고픔, 굶주림 같은 상태이상이 있던데. 질병 상태이상은 구급상자나 이벤트로만 치료할 수 있지만 식량과 물을 잘 챙겨주면 자연치유가 되기도 한다던가.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까?
60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2:13:56
>>58 수치는 나중에 생각해도 일단 괜찮을거 같긴 한데.. >>59 음 그것도 일단은 생각을 해보는게 좋을거 같다. 일단은 기본 스테이터스를 정하는게 좋을 것 같아. 이거 역시 결국은 누군가가 희생을 해서 정리하고 방향을 정해야 할 것 같은데.. 난 방향 정하는건 할 수 있어도 정리랑 수치엔 젬병이라..
61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2:18:25
>>60 기본 스테이터스라면 >>35 에 정리해뒀어
62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2:20:47
>>61 저기서 더 필요할까 아니면 저걸로 괜찮을까..
63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2:21:51
저기서 질병 수치는 추가했으면 좋겠어 다른 참치들은 어때?
64
1번 생존자
(7wMrOqmvFc )
Mask
2021-07-23 (불탄다..!) 22:23:19
체력은 100 / 100~70 / 69~31 / 30~1 / 0 정신력은 1~10 단계별 질병 수치는 >>40 때문에 0~30 이 정도가 내가 적당히 프로토타입으로 쓸 만한 정도라고 생각하는 거
65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2:23:40
질병도 체력과 같은 수치로 해야하나? 아니면 특정 행동을 할 때마다 쌓인다던가.. 질병은 쌓이는걸로 가는게 좋을거 같긴 한데..
66
1번 생존자
(7wMrOqmvFc )
Mask
2021-07-23 (불탄다..!) 22:23:41
배고픔/목마름을 쓸지 말지가 고민인데
67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2:25:00
>>50에 쓴건 어떻게 생각해?
68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2:27:00
>>66 일단 생존인만큼 배고픔/목마름은 필수라곤 생각해. 근데 이게 배고픔 목마름에 따라서 체력 영향 받는다고 하면.. 꽤 어려울거 같은데..
69
1번 생존자
(7wMrOqmvFc )
Mask
2021-07-23 (불탄다..!) 22:28:06
질병이 나오는 건 지침 상태일 때만 정상 상태일 때는 현상유지 그러면 양호 상태일 때는 병이 조금씩 나아지는 건가
70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2:29:26
나는 스레주 없는 어장을 지향해서 그날 처음 들어온 레스주가 그날의 배고픔/목마름 수치를 알려주는게 좋을 것 같아. 아니면 이런 작은 일을 전담할 스레주를 세워두던가 (바지사장)
71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2:30:06
>>69 으으음.... 그거를 개인이 다 계산해야 한다고 한다면....
72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2:30:47
>>69 그건 생각 안해봤는데 그것도 괜찮겠다.
73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2:30:49
아니면 계산식을 쉽게 만들 수 있으면 좋을거 같은데. >>70 아마 스레주가 없긴 함들거야. 대신 스레주가 해야 할 일을 레스주들에게 분담시킬수는 있겠지?
74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2:33:30
>>71 병의 진행상황은 시트스레에 써두면 되잖아. 인간은 기록하는 생물이란다. 친구.
75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2:34:43
>>74 아니아니, 양호 상태일 때 병이 조금씩 나아지는거나, 지침 상태일 때 질병이 나온다고 한다면 그 상태가 바뀔 때마다 수치를 바꿔서 기입을 해야 하잖아. 그걸 매번 계산해야 하지 않냐는거지.
76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2:38:08
>>75 정상이나 지침 상태일때만 질병 다이스를 굴리는거고 지침 상태일때만 진행 카운트를 넣어두는거지. 계산은 다이스가 해. 양호 상태는 네가 어렵다니까 회복한다는 내용은 빼는게 좋겠다. 그래도 많이 어려워?
77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2:39:58
>>76 그정도면 괜찮을 것 같다. 한 번 식으로 만들어보는건 어떨까. 간단하게라도.
78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2:42:21
질병 감염 식 말하는 거지? 내 생각엔 1 10 정도 범위 정해두고, 거기서 특정 숫자가 나오면 감염된다는 내용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79
이름 없음
(AiBP5Ldl2k )
Mask
2021-07-23 (불탄다..!) 22:46:12
영양이나 수분에 구체적 수치를 부여하지 않고, 아래처럼 단계로 표현하는 방법도 있다! 영양 양호-보통-허기짐-영양부족-기아 수분 양호-보통-목마름-수분부족-탈수
80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2:46:13
>>78 그러니까.. 가령 체력은 최대치 100 / 양호 100~70 / 정상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이렇게 한다고 했을 때 캐릭터의 현재 체력 : 28 이럴 경우에 질병 감염 다이스를 굴린다는거지?.dice 1 10. = 7 (1~5의 경우 질병 감염 6~10의 경우 감염 안 됨) 뭐 이런 식으로?
81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2:50:53
>>80 맞아! 친구 똑똑함을 감추고 있었구나!!
82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2:52:23
그리고 지침 상태일때만 감염이 진행되는데 이건 카운트를 쌓는게 좋겠단게 내 생각. 다이스는 너무 랜덤하니까~...
83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2:52:59
>>81 ...? 뭐야 나 바보취급 당하는건가?
84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2:53:52
아니... 칭찬한건데....;
85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2:54:25
나도 그렇게 생각하긴 했어. 지침에서 랜덤하게 부여하는 것보단 스택을 쌓거나, 아니면 이미 걸리는게 확정됐을 때 어떤 종류의 질병에 걸리는지만 다이스를 굴린다던가..
86
1번 생존자
(7wMrOqmvFc )
Mask
2021-07-23 (불탄다..!) 22:54:31
스프레드 시트 가지고 없는 지식으로 체력이 얼마면 자동으로 양호로 표시하고 이런 걸 하다가 때려치웠어! 못 하는 건 안 하는 게 맞나봐!!
87
이름 없음
(7ykg4pydbc )
Mask
2021-07-23 (불탄다..!) 22:55:15
확실히 스프레드시트를 다룰줄 알면 정리가 좀 편하긴 하겠다
88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2:55:49
>>86 오오.. 그게 가능해지면 여러모로 편하긴 하겠다.
89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2:56:17
>>87 맞아맞아. 으음.. 그 대신 꽤 스프레드시트에 의존하게 되긴 할테지만..
90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2:56:35
앗아... 힘내줬어. 고마워...
91
1번 생존자
(7wMrOqmvFc )
Mask
2021-07-23 (불탄다..!) 22:59:21
이 이상 아는 게 없구만
92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00:08
>>91 충분히 잘 한거 같은데?!
93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03:50
대충 정리해볼게.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양호 100~70 / 정상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정상~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1 5 9)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이외에 목마름/배고픔 스탯도 적용할 예정? >>79 의견
94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05:05
그러게... 잘했는데...? 아무 문제도 없어보여.
95
1번 생존자
(7wMrOqmvFc )
Mask
2021-07-23 (불탄다..!) 23:06:57
굳이 1 5 9로 할 필요가 있어? 123으로 하면 되지 않아?
96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08:21
>>95 그냥 임시로 쓴거야...
97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10:43
수치나 다이스 크기나 그런건 나중에 조정할 수 있으니까.. 지금은 임시라는 느낌이지.
98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14:02
지금 정할게 목마름/배고픔 인가? >>79면 레스주들이 임의로 정하는거야?
99
이름 없음
(7ykg4pydbc )
Mask
2021-07-23 (불탄다..!) 23:19:42
좀 쪽팔리지만 이제와서 스프레드시트 뒷북 이런 식으로 하면 안될건 없을것같긴 한데 나도 이 이상은 모르겠다 구우럼 20000
100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19:54
>>98 음 행동 하나를 할 때마다 한 단계씩 떨어진다던가...
101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20:15
>>99 안돼... 가지마...!
102
이름 없음
(7ykg4pydbc )
Mask
2021-07-23 (불탄다..!) 23:21:45
>>101 나도 엑셀알못이라구(*/ω\*)
103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23:22
누가 저 구라쟁이의 입에 설탕과자를 먹여라 어디서 엑알못이래 저렇게 잘해놓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