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61370> 아포칼립스 일상물 임시 스레 :: 294

이름 없음

2021-07-23 20:43:16 - 2021-08-19 21:34:11

0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0:43:16

아포칼립스 세계 배경인 일상물이 돌리고 싶어 만들어진 스레.
세계관 및 룰과 흐름 등 필수적인 요소 전부 토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간단하게 짜 보다가 각자 떠나도 좋으니 한 번 시작해 보자는 의도로 만들었다.

53 이름 없음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1:57:14

>>52 그게 좋겠지. 일단 지금은 '기본적인 스테이터스와 특성'단계니까, 테스트는 좀 나중에 생각해도 될거야.

54 1번 생존자 (7wMrOqmvFc)

2021-07-23 (불탄다..!) 21:57:24

와아~

55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1:58:49

그리고 배고픔 목마름도 다이스로 상황극 시작할 때 한 번 굴려서 진행하는건 어떨까?

56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1:59:25

하루에 한 번만! 그 이상은 레스주의 재량.

57 이름 없음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2:00:18

배고픔이랑 목마름은 그냥 매번 시작할 때 정해진 수치만큼 떨어지는게 좋지 않을까 싶은데

58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2:02:47

아... 그런가?
그럼 첫 레스 입성한 참치가 이전 수치 확인하고 몇 만큼 떨어졌는지 공지하는 건 어때? 수치는 몇 씩 떨어지는게 적당할까?

59 1번 생존자 (7wMrOqmvFc)

2021-07-23 (불탄다..!) 22:05:58

뉴클리어 아포칼립스 게임인 60초에서는 목마름, 탈수, 배고픔, 굶주림 같은 상태이상이 있던데. 질병 상태이상은 구급상자나 이벤트로만 치료할 수 있지만 식량과 물을 잘 챙겨주면 자연치유가 되기도 한다던가.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까?

60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2:13:56

>>58 수치는 나중에 생각해도 일단 괜찮을거 같긴 한데..

>>59 음 그것도 일단은 생각을 해보는게 좋을거 같다.

일단은 기본 스테이터스를 정하는게 좋을 것 같아. 이거 역시 결국은 누군가가 희생을 해서 정리하고 방향을 정해야 할 것 같은데..

난 방향 정하는건 할 수 있어도 정리랑 수치엔 젬병이라..

61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2:18:25

>>60 기본 스테이터스라면 >>35 에 정리해뒀어

62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2:20:47

>>61 저기서 더 필요할까 아니면 저걸로 괜찮을까..

63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2:21:51

저기서 질병 수치는 추가했으면 좋겠어
다른 참치들은 어때?

64 1번 생존자 (7wMrOqmvFc)

2021-07-23 (불탄다..!) 22:23:19

체력은 100 / 100~70 / 69~31 / 30~1 / 0
정신력은 1~10 단계별
질병 수치는 >>40 때문에 0~30
이 정도가 내가 적당히 프로토타입으로 쓸 만한 정도라고 생각하는 거

65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2:23:40

질병도 체력과 같은 수치로 해야하나? 아니면 특정 행동을 할 때마다 쌓인다던가.. 질병은 쌓이는걸로 가는게 좋을거 같긴 한데..

66 1번 생존자 (7wMrOqmvFc)

2021-07-23 (불탄다..!) 22:23:41

배고픔/목마름을 쓸지 말지가 고민인데

67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2:25:00

>>50에 쓴건 어떻게 생각해?

68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2:27:00

>>66 일단 생존인만큼 배고픔/목마름은 필수라곤 생각해. 근데 이게 배고픔 목마름에 따라서 체력 영향 받는다고 하면.. 꽤 어려울거 같은데..

69 1번 생존자 (7wMrOqmvFc)

2021-07-23 (불탄다..!) 22:28:06

질병이 나오는 건 지침 상태일 때만
정상 상태일 때는 현상유지
그러면 양호 상태일 때는 병이 조금씩 나아지는 건가

70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2:29:26

나는 스레주 없는 어장을 지향해서
그날 처음 들어온 레스주가 그날의 배고픔/목마름 수치를 알려주는게 좋을 것 같아. 아니면 이런 작은 일을 전담할 스레주를 세워두던가 (바지사장)

71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2:30:06

>>69 으으음.... 그거를 개인이 다 계산해야 한다고 한다면....

72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2:30:47

>>69 그건 생각 안해봤는데 그것도 괜찮겠다.

73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2:30:49

아니면 계산식을 쉽게 만들 수 있으면 좋을거 같은데.

>>70 아마 스레주가 없긴 함들거야. 대신 스레주가 해야 할 일을 레스주들에게 분담시킬수는 있겠지?

74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2:33:30

>>71 병의 진행상황은 시트스레에 써두면 되잖아.
인간은 기록하는 생물이란다. 친구.

75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2:34:43

>>74 아니아니, 양호 상태일 때 병이 조금씩 나아지는거나, 지침 상태일 때 질병이 나온다고 한다면 그 상태가 바뀔 때마다 수치를 바꿔서 기입을 해야 하잖아. 그걸 매번 계산해야 하지 않냐는거지.

76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2:38:08

>>75 정상이나 지침 상태일때만 질병 다이스를 굴리는거고 지침 상태일때만 진행 카운트를 넣어두는거지. 계산은 다이스가 해. 양호 상태는 네가 어렵다니까 회복한다는 내용은 빼는게 좋겠다. 그래도 많이 어려워?

77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2:39:58

>>76 그정도면 괜찮을 것 같다. 한 번 식으로 만들어보는건 어떨까. 간단하게라도.

78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2:42:21

질병 감염 식 말하는 거지?
내 생각엔 1 10 정도 범위 정해두고,
거기서 특정 숫자가 나오면 감염된다는 내용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79 이름 없음 (AiBP5Ldl2k)

2021-07-23 (불탄다..!) 22:46:12

영양이나 수분에 구체적 수치를 부여하지 않고, 아래처럼 단계로 표현하는 방법도 있다!

영양
양호-보통-허기짐-영양부족-기아

수분
양호-보통-목마름-수분부족-탈수

80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2:46:13

>>78 그러니까.. 가령
체력은 최대치 100 / 양호 100~70 / 정상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이렇게 한다고 했을 때
캐릭터의 현재 체력 : 28
이럴 경우에 질병 감염 다이스를 굴린다는거지?
.dice 1 10. = 7(1~5의 경우 질병 감염 6~10의 경우 감염 안 됨) 뭐 이런 식으로?

81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2:50:53

>>80 맞아! 친구 똑똑함을 감추고 있었구나!!

82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2:52:23

그리고 지침 상태일때만 감염이 진행되는데 이건 카운트를 쌓는게 좋겠단게 내 생각. 다이스는 너무 랜덤하니까~...

83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2:52:59

>>81 ...? 뭐야 나 바보취급 당하는건가?

84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2:53:52

아니... 칭찬한건데....;

85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2:54:25

나도 그렇게 생각하긴 했어. 지침에서 랜덤하게 부여하는 것보단 스택을 쌓거나, 아니면 이미 걸리는게 확정됐을 때 어떤 종류의 질병에 걸리는지만 다이스를 굴린다던가..

86 1번 생존자 (7wMrOqmvFc)

2021-07-23 (불탄다..!) 22:54:31

스프레드 시트 가지고 없는 지식으로 체력이 얼마면 자동으로 양호로 표시하고 이런 걸 하다가 때려치웠어!
못 하는 건 안 하는 게 맞나봐!!

87 이름 없음 (7ykg4pydbc)

2021-07-23 (불탄다..!) 22:55:15

확실히 스프레드시트를 다룰줄 알면 정리가 좀 편하긴 하겠다

88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2:55:49

>>86 오오.. 그게 가능해지면 여러모로 편하긴 하겠다.

89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2:56:17

>>87 맞아맞아. 으음.. 그 대신 꽤 스프레드시트에 의존하게 되긴 할테지만..

90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2:56:35

앗아... 힘내줬어. 고마워...

91 1번 생존자 (7wMrOqmvFc)

2021-07-23 (불탄다..!) 22:59:21

이 이상 아는 게 없구만

92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3:00:08

>>91 충분히 잘 한거 같은데?!

93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3:03:50

대충 정리해볼게.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양호 100~70 / 정상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정상~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1 5 9)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이외에 목마름/배고픔 스탯도 적용할 예정?
>>79 의견

94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3:05:05

그러게... 잘했는데...? 아무 문제도 없어보여.

95 1번 생존자 (7wMrOqmvFc)

2021-07-23 (불탄다..!) 23:06:57

굳이 1 5 9로 할 필요가 있어? 123으로 하면 되지 않아?

96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3:08:21

>>95 그냥 임시로 쓴거야...

97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3:10:43

수치나 다이스 크기나 그런건 나중에 조정할 수 있으니까.. 지금은 임시라는 느낌이지.

98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3:14:02

지금 정할게 목마름/배고픔 인가?
>>79면 레스주들이 임의로 정하는거야?

99 이름 없음 (7ykg4pydbc)

2021-07-23 (불탄다..!) 23:19:42

좀 쪽팔리지만 이제와서 스프레드시트 뒷북
이런 식으로 하면 안될건 없을것같긴 한데 나도 이 이상은 모르겠다
구우럼 20000

100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3:19:54

>>98 음 행동 하나를 할 때마다 한 단계씩 떨어진다던가...

101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2021-07-23 (불탄다..!) 23:20:15

>>99 안돼... 가지마...!

102 이름 없음 (7ykg4pydbc)

2021-07-23 (불탄다..!) 23:21:45

>>101 나도 엑셀알못이라구(*/ω\*)

103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3:23:22

누가 저 구라쟁이의 입에 설탕과자를 먹여라
어디서 엑알못이래 저렇게 잘해놓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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