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이름 없음
(qOsYYkhCUg )
2021-07-23 (불탄다..!) 20:43:16
아포칼립스 세계 배경인 일상물이 돌리고 싶어 만들어진 스레. 세계관 및 룰과 흐름 등 필수적인 요소 전부 토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간단하게 짜 보다가 각자 떠나도 좋으니 한 번 시작해 보자는 의도로 만들었다.
104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24:17
이왕 이렇게된거 캐릭터의 스테이터스는 스프레드시트를 확실하게 이용하는게 좋을 것 같네.
105
이름 없음
(7ykg4pydbc )
Mask
2021-07-23 (불탄다..!) 23:24:59
오히려 >>91이 훨씬 잘한거야(*/ω\*) 그냥 IFS로 정리할걸 난 박치기를 해버렸으니.. 엑셀 마지막으로 한지 한 5년정도 된것같네 고로 난 아무것도 몰라용
106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25:50
>>105 둘 다 있어야 한다
107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27:35
>>105도 충분히 잘했는걸!!
108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29:37
이렇게 된거 모든 참치의 도움을 받아서 완성하는 것이다...!
109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30:02
그리고 나는 >>100 괜찮다고 생각
110
1번 생존자
(7wMrOqmvFc )
Mask
2021-07-23 (불탄다..!) 23:30:07
테트리스중이었어..
111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30:43
>>110 오오 선생님 오오
112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31:05
그리고 질병 스탯 몇 쌓이면 죽거나 좀비 되는걸로 할까?
113
이름 없음
(7ykg4pydbc )
Mask
2021-07-23 (불탄다..!) 23:31:11
근데 생각해보니까 양호랑 정상은 좀 헷갈리지 않을까? 명칭 구분을 확실히 할 필요도 있을 것 같아
114
이름 없음
(7ykg4pydbc )
Mask
2021-07-23 (불탄다..!) 23:31:56
색칠놀이중 근데 이거 제대로 적용한건 맞나 싶다
115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32:26
건강~양호~지침~로스트 어때?
116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33:50
>>113 맞는 말이야. 명칭정리도 좀 필요하겠네. >>114 색깔로 정리해서 알아볼 수 있으면 편하겠네. 좋은 아이디어야!
117
이름 없음
(7ykg4pydbc )
Mask
2021-07-23 (불탄다..!) 23:33:57
최상을 빼고 건강-양호-지침-로스트 이거 괜찮은것같아 아님 최상이 따로 있다고 내가 잘못 받아들인 건가?
118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33:58
최상은 빼야되지 않아? 양호 정상 지침 로스트만 있던걸로 기억하는디
119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34:11
>>115 적당하다고 생각해
120
1번 생존자
(7wMrOqmvFc )
Mask
2021-07-23 (불탄다..!) 23:34:14
그건 생각은 하고 있었어. 수치 낮은 구간이 지침이니까 아예 건강/평상/지침 으로 구분할까
121
1번 생존자
(7wMrOqmvFc )
Mask
2021-07-23 (불탄다..!) 23:34:52
뭐야 뒷북을 쳤네 건강/양호/지침/로스트 이게 더 낫겠다
122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35:03
>>120 그거 좋다!
123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35:46
앗ㅋㅋㅋ 그래 그러자 그럼 마지막으로 정리하면 끝나려나? 더 정할 것 있던가?
124
이름 없음
(7ykg4pydbc )
Mask
2021-07-23 (불탄다..!) 23:36:27
그럼 건강/평상/지침/로스트로 구분인 거야?
125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38:21
평상인거야, 양호인거야?
126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39:35
그리고 안 정한게 생각났는데 질병스탯 최대가 몇 인지 배고픔/목마름도 최대치가 몇인지 안 정했다.
127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40:05
양호가 나을거 같은데
128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41:35
그럼 일단 정리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정상~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예 :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예 : 1 5 9)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일상 돌릴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129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42:10
일단 배고픔 목마름... 각각 10정도로 해두고 특정 행동마다 1씩 깎인다던가?
130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42:45
>>128 일상을 돌린다기보단 특정 행동을 할 때마다... 가 낫지 않을까 싶네
131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43:26
특정 행동에 예를 들어줘
132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45:15
>>131 가령 사냥꾼의 경우엔 사냥감을 찾는다, 사냥한다 같은?
133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45:42
의사는 치료행위, 요리사는 요리 등... 각 클래스에 맞는 행동
134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45:58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한다고 보면 될까?
135
이름 없음
(7ykg4pydbc )
Mask
2021-07-23 (불탄다..!) 23:46:41
>>128 질병은 정상~지침 상태에만 굴린다는 걸 양호~지침 상태로 바꿔야 할 것 같아
136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47:30
앗 고마워!
137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49:00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1 5 9)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138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49:05
지침상태에서만 굴리는게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139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50:06
>>137 질병 스탯이 적립되는 것과 감염의 상관관계가 좀 부족하네. 감염되면 무조건 적립되는게 아닌건가?
140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51:27
아 배고픔/목마름을 10으로 한다는것도 빼먹었네 이따쓸게 질병은 몇 까지 쌓이면 로스트로 괜찮을까?
141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52:42
>>139 ㅇㅇ양호 상태에서는 스탯 적립이 안돼 사람이 건강하면 병을 버티는 거랑 같다고 치면 돼
142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52:53
>>140 음 질병에 관해서 좀 더 자세히 설정해둘 필요가 있긴 하겠네. 일단.. 10? 까지 쌓이면 로스트라고 치자. 그럼 그동안 질병의 영향을 받아야 할텐데.. 질병의 종류를 정해야겠는걸.
143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53:28
그러다 상태가 양호로 떨어지면 뒤늦게 발병하는거지
144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54:12
>>142 그건 너무 복잡해진다고 위에서 안하기로 했을걸 그냥 좀비화 되는게 어때?
145
1번 생존자
(7wMrOqmvFc )
Mask
2021-07-23 (불탄다..!) 23:55:30
질병에 걸린 상태에서 오랫동안 치료되지 않으면 좀비화가 된다던가 아까 말했던 거 같은데 좀비화 스택까지 관리하면 너무 복잡하려나
146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55:42
혹시 증상을 말하는 거라면 일반적인 발병~오한~기억감퇴~ 순으로 해도 괜찮을거 같은데 대부분의 병이 그렇지 않나?
147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57:04
>>143 정정 지침으로 떨어지면 발병
148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57:17
>>144 음.. 그래도 아무것도 없으면 좀 이상하니까.. 으음 좀 더 빨리 지친다던가? 가령 배고픔/목마름 수치가 행동당 2씩 깎여나간다던가.
149
날먹을 노리는 기획
(Hmxxo87gNw )
Mask
2021-07-23 (불탄다..!) 23:57:53
>>146 그 증상을 시스템으로 표현해야 하니까.. 그건 레스주의 묘사라고 치고 말이야.
150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58:18
그래 네가 괜찮다면!
151
이름 없음
(qOsYYkhCUg )
Mask
2021-07-23 (불탄다..!) 23:59:11
그럼 마지막으로 정리해도 될까? 더 추가할 내용 있다면 말해줘
152
날먹을 노리는 기획
(dX1vi/PX/g )
Mask
2021-07-24 (파란날) 00:01:56
>>151 이거를 스프레드시트 같은데에 올려서 다같이 수정하게 하면 괜찮지 않을까 싶은데..
153
이름 없음
(f/PvDeRKZo )
Mask
2021-07-24 (파란날) 00:04:27
설정은 여기서 더 수정될 일 없을 것 같아서 괜찮을 것 같은데
154
날먹을 노리는 기획
(dX1vi/PX/g )
Mask
2021-07-24 (파란날) 00:04:57
추가될건 꽤 있을 것 같아서. 없다면 괜찮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