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61234> [현대판타지/학원/육성]영웅서가 - 194 :: 1001

◆c9lNRrMzaQ

2021-07-20 01:35:06 - 2021-07-20 15:18:35

0 ◆c9lNRrMzaQ (zrv03UaagU)

2021-07-20 (FIRE!) 01:35:06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이 있다.

시트어장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6593
어장위키 :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C%98%81%EC%9B%85%EC%84%9C%EA%B0%80
설문지 : https://forms.gle/h72Npp5DSLXcnXp28
사이트 : https://lwha1213.wixsite.com/guardians
정산 어장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8556/recent

84 비아주(정신력 회복) (kJVqioyQf2)

2021-07-20 (FIRE!) 08:12:32

>>82 (그건 그렇네)

85 정훈주(망념-5) (f9fQCPfvAo)

2021-07-20 (FIRE!) 08:14:24

하루주 어서오세요!!

86 에미리주 (1eIaCoFVgE)

2021-07-20 (FIRE!) 08:21:19

크로와상은 사람을 해치기 위한 도구가 아니에욧 (ㅋㅋ!)

87 비아주(정신력 회복) (kJVqioyQf2)

2021-07-20 (FIRE!) 08:22:51

이런 건 듀얼이 아니야!!! .dice 1 100. = 16

88 에미리주 (1eIaCoFVgE)

2021-07-20 (FIRE!) 08:23:53

.dice 1 100. = 56

89 하루주 (DUiiUYzP8o)

2021-07-20 (FIRE!) 08:24:06

정 하

크로와상... 영양분 가득한 음식..옴뇸뇸

90 정훈주(망념-5) (f9fQCPfvAo)

2021-07-20 (FIRE!) 08:24:07

듀얼은 사람을 해치기 위한 도구가 아니라는걸 증명해주지
듀얼이다! .dice 1 100. = 56

91 에미리주 (1eIaCoFVgE)

2021-07-20 (FIRE!) 08:25:18

길길길(roadroadroad)

92 비아주(정신력 회복) (kJVqioyQf2)

2021-07-20 (FIRE!) 08:26:31

레벨 56의 듀얼이 두 개! (맞고 날아간다)

93 하루주 (DUiiUYzP8o)

2021-07-20 (FIRE!) 08:27:15

RoadRoadRoad

94 시현주 (MN.VpTHhCo)

2021-07-20 (FIRE!) 08:32:35

출근시쪄

95 비아주(정신력 회복) (kJVqioyQf2)

2021-07-20 (FIRE!) 08:33:26

>>94 현주씨... 싫어도 해야 하는 일이에요... 파이팅...

시하!

96 에미리주 (1eIaCoFVgE)

2021-07-20 (FIRE!) 08:33:55

시-하 🥐😭🥐💦💦💦

97 하루주 (DUiiUYzP8o)

2021-07-20 (FIRE!) 08:37:44

시하

98 정훈주(망념+99) (f9fQCPfvAo)

2021-07-20 (FIRE!) 08:39:02

>>92
이것이 엑시즈의 힘..?
>>94
시현주 파이팅이에요!! 파이팅! (눈물)

99 에릭주 (7jgG17nVsw)

2021-07-20 (FIRE!) 08:40:11

진행 후기랑 장단점이랑 명장면이랑 건의사항이랑 기억에 남는 NPC를 써와야겠군요!

[진행 후기]
ㄴ지난 진행에서 하나미치야와 만석이에 비해 초라한 자신에 열등감을 느낀 에릭은 하나미치야와의 만남을 일찍 파하고 의뢰를 가기 위한 준비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지난 엘로앙 전 부터 삐걱거리던 프룬을 수리하기 위해 대장간을 찾아갔지만, 그곳에서 만난 영감님은 자신의 힘으로는 무리라는 답변만을 남겨줍니다. 하지만 정 고치고 싶다면 실력있는 대장장이를 소개시켜 준다고 하였죠.
그리고 우린 태양왕전에서 망념화로 죽었어야했지만, 나이젤 그람이 사라짐으로서 인과과 바뀌어 되살아난 B군,비눗방울맨. 베온을 소개받습니다. 베온은 제노시아의 유명한 괴짜이며, 나이젤의 가장친한 친구였습니다. 미다스의 손을 지녔지면 워낙 괴짜였던 탓에 친구는 많이 없었죠. 하지만 기본적으로 선한 인물이기에 리워크전 그의 생은 태양왕 게이트에 휘말린 다른 사람들을 구하기위해 무리하다가 망념화 되는 것 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가 지금 에릭의 진행에서.
심지어 공방 구석엔 나이젤과 함께 찍은 사진마저 둔 채로 다시 등장하였습니다.

[나이젤에 대하여]
에릭이 나이젤과 처음 만난 것은 한 전시회였습니다.
나이젤이 만든 머스킷을 마음에 들어 지켜보면서도, 바로 옆에 그 제작자가 있다는 것도 모른체 나이젤과 대화를 나눴죠
나이젤은 에릭을 고평가 해주었습니다. 워리어로 돌아갔다는 사실에 검을 만들어주려고도 했고, 에릭은 하나미치야에게 선물로 줄 반지를 나이젤에게 의뢰하기도 했습니다.
나이젤은 형으로 동료로 친구로 에릭의 부족한 점을 지적해주었습니다.
에릭에게 있어서 나이젤은 친구이며 전우이며 형제였습니다. 그저 자신만이 느끼는 친밀감이라고 생각하여 말은 하지 않았지만요
고블린 킹 의뢰에 억지로 그를 대려간 것은 그저 골방에서 책만 읽는 그의 재능이 아까워서 였습니다.
태양왕 게이트 당시에도 그를 믿었기에 서포터로 대려갔습니다.

그러나 나이젤은 죽었습니다.
아무도 찾지 않는 묘비를 몇번이고 방문하며 에릭은 자신이 다짐했던 영웅심이 박살나는 것을 느꼈을겁니다.
자신이 친하다 생각하는 사람조차 구하지 못하는 자신에게 영웅의 자격은 부족하다고 생각했을겁니다.
그렇기에 시빌워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세상에 나이젤과 같은 비극적인 죽음이 사라지기 위해선 자신이 만났던 홍왕과 같은 절대적인 영웅이 필요하다.
그런 영웅을 만들기 위해서 소수에 가하는 압박과 핍박과 억제는 지극히 당연하다.

하지만 시빌워는 에릭의 패배로 끝났고.
지금, 에릭은 나이젤의 친구였던 베온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어장의 장/단점]
장점 - npc들과의 상호작용이 다채롭고
자유도가 보장되어있으며
최근 캡틴이 독서를 시작해서 그런지 필력이 더욱 상승한게 보임

단점 - 신입이 적응하기 힘든 진입장벽
하고싶은건 많지만 진행은 짧다

[명장면]
우선 하루가 검술을 얻기 위해 찾아간 부장과의 대화가 떠오르네요
그리고 지훈이의 절단에 대한 장면도
솔직히 모든 시트캐의 장면 하나하나가 다 명장면이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장면은 최근에 봤던 엘로앙의 발악과 메리의 재등장, 프로젝트 디스트로이어, 베르세르크가 전부 들어간 엘로앙전 전부입니다.

[건의사항]
열돔 좀 어떻게 해주세요
진짜 개더워 비는 왜 안오는거야

[기억에 남는 NPC]
살아돌아온 붉은곰이요
아 이거 소비에트 애들 놀리면서 즐길려고 했는데 그걸 살아돌아와버리네
진짜 붉은곰은 전설이다

100 에릭주 (7jgG17nVsw)

2021-07-20 (FIRE!) 08:40:48

>>99 맨 위는 보면서 쓰려고 정훈주 레스를 복사했던 것 이다...
이렇게 보면 이상해보이네

101 은후주 (ospqVlvgtg)

2021-07-20 (FIRE!) 08:45:51

영성이 돌아온다

102 은후주 (ospqVlvgtg)

2021-07-20 (FIRE!) 08:48:22

ㅇㅋ
어제는 약빨 + 잠에 취해있어서 생각 못한 어장의 단점인데, 보장된 자유도에 비해서 캡틴이 생각하는 정답은 한정되어 있다는 느낌이 강해서 가끔 진행하다보면 괴리감이 온단 말이죠
진행하다보면 주관식 시험치는 기분임

103 은후주 (ospqVlvgtg)

2021-07-20 (FIRE!) 08:58:35

이게 의뢰 한정이면 몰라도 일상파트에서도 자주 나타나는데, 가끔 이걸 자유도라고 할 수 있나 하는 생각이 든단 말이죠
마치 오픈월드 게임이라 홍보해놓고 실질적으로 플레이하면 선형적인 구조를 가진 게임같이
너무 비관적인 시점인가

104 가쉬주 (HWpfTxSVdw)

2021-07-20 (FIRE!) 09:02:11

등자앙

105 시현주 (4sklUPDZ96)

2021-07-20 (FIRE!) 09:02:35

출근후 다시 등장
모하모하에욘...

106 비아주(정신력 회복) (kJVqioyQf2)

2021-07-20 (FIRE!) 09:08:46

완전한 오픈월드라기보다는 주인공 대사를 자기가 칠 수 있는 쯔꾸르 게임같은 감각으로 하고 있어요...

시하시하시리하

107 하루주 (DUiiUYzP8o)

2021-07-20 (FIRE!) 09:10:53

캡틴 1인 운영이라 아무래도 어느정도 한계는 있는게 아닐까 싶어요..

108 시현주 (4sklUPDZ96)

2021-07-20 (FIRE!) 09:17:02

그래도 망념을 제물로 바치면 힌트가 뾰로롱 하고 나오니까요..

109 비아주(정신력 회복) (kJVqioyQf2)

2021-07-20 (FIRE!) 09:20:06

일단... 주변을 둘러본다도 안한 제 패착을 메꾸기 위해 다음 진행 때는 망념99 먼저 박아봐야겠습니다. 캐릭터가 보는 풍경을 내게 알려줘...!

110 은후주 (ospqVlvgtg)

2021-07-20 (FIRE!) 09:23:24

오신분들 하이염

해결방법이 있다고 해도 문제는 캡틴 스스로가 어장에서는 자유도를 보장한다고 말하신 부분이져
자유도 보장한다고 해놓고 실질적 시스템은 선형적인 구조면 자유도의 의미가 없는데

111 가쉬주 (WqrP7AjEHM)

2021-07-20 (FIRE!) 09:27:38

힝...

112 은후주 (ospqVlvgtg)

2021-07-20 (FIRE!) 09:30:53

지금 시스템 자체는 캐릭터의 행동에 제약을 두지 않아서 진행 자체의 난이도는 난이도대로 올리고, 정작 정답으로 가는 길목은 교묘하게 따로 있어서 그 길목을 못 찾으면 아이템(영웅 각성)이나 캡틴의 진행 외 힌트, 망념 박치기에 의존해야 하는데
영웅 각성 같은 아이템을 얻기 쉬운가?
진행 시간 외에 캡틴에게 질문하는게 캡틴에게 부담이 가지 않나?
둘 다 아니란 말이죠
심지어 맨 마지막 해답인 망념 박치기는 최근에 캡틴이 너희들은 스스로 생각해야 할 것 까지도 망념 박치기 하려고 하니까 진행도 캡틴도 힘들다는 어조로 말하셨는데 ㅇ~(ㅇ

113 시현주 (4sklUPDZ96)

2021-07-20 (FIRE!) 09:30:53

(힝거리는 가쉬주 볼뽀다담)

114 가쉬주 (WqrP7AjEHM)

2021-07-20 (FIRE!) 09:31:50

>>113 (볼뽀담당함)

115 시현주 (4sklUPDZ96)

2021-07-20 (FIRE!) 09:32:08

진행이 음.. 비문학 푸는 기분이긴 하죠
분명 지문 속에 답이 있는걸 아는데, 있다고도 하는데...
찾기 짱힘듬......

저번인가 저저번 진행부터 힌트도 주시고 도움도 주시고 하니 이쪽은 좀 더 봐야한다고 생각해요

116 시현주 (4sklUPDZ96)

2021-07-20 (FIRE!) 09:32:23

>>114 (머리카락 쭈와아아아아아압)

117 가쉬주 (WqrP7AjEHM)

2021-07-20 (FIRE!) 09:33:33

으누주가 말하는건 해결 방법에 여러가지가 있는게 아니라 제한되어 있고 그걸 진행상의 힌트로 얻는 부분이 적다는거야?

118 가쉬주 (WqrP7AjEHM)

2021-07-20 (FIRE!) 09:34:01

>>116 머리카락은...먹는게 아니에요...

119 은후주 (ospqVlvgtg)

2021-07-20 (FIRE!) 09:34:49

제 말은 단순한 불만이 아니라 어장의 장단점 찾기 하다가 단점 빼먹은거 추가하는거고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저건 캡틴한테도 참치들한테도 별로 좋은 점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캡틴은 캡틴 나름대로 답답하고 참치는 참치 나름대로 머리터지는거임

120 시현주 (4sklUPDZ96)

2021-07-20 (FIRE!) 09:37:44

>>118 시져 머글꺼야 (햘쨕)

딱..히 불만이라곤 생각하지 않아요. 어렴풋하게 느끼고 있던 점이기도 하고요? 만약 저게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점이였다면 레주도 힌트를 더 준다거나, 치트키 망념 99같은 말을 하지 않았겠지용 (늘어짐)

121 가쉬주 (WqrP7AjEHM)

2021-07-20 (FIRE!) 09:38:20

>>120 으으...(먹혀감)

122 은후주 (ospqVlvgtg)

2021-07-20 (FIRE!) 09:38:24

>>117 아뇨
캡틴이 자유도가 높음을 표방하고 있으나, 진행을 해보면 실질적인 자유도는 좁음을 알 수 있다 <- 이게 제가 말하는 단점이고
나머지는 왜 제가 그런 단점을 느꼈는지, 이에 대한 설명이죠

123 시현주 (4sklUPDZ96)

2021-07-20 (FIRE!) 09:39:22

>>121 (꼴깍)
가쉬주를 먹었다!
나이가 조금 더 젊어진거 같다..?

124 (션주에게 먹힌)가쉬주 (WqrP7AjEHM)

2021-07-20 (FIRE!) 09:40:53

>>123 (먹힘)

125 시현주(가쉬주를 먹고 젊어짐) (4sklUPDZ96)

2021-07-20 (FIRE!) 09:41:18

잏히히히힣

다음은... 뺘주를 먹어볼까.. 우리어장 제일 귀요미...츄릅...

126 (션주에게 먹힌)가쉬주 (WqrP7AjEHM)

2021-07-20 (FIRE!) 09:42:46

(뱃속에서 난리피우기)

127 시현주 (4sklUPDZ96)

2021-07-20 (FIRE!) 09:43:42

크에에에에에에ㅔ엑 (뱉음

128 가쉬주 (WqrP7AjEHM)

2021-07-20 (FIRE!) 09:44:28

고에에에에에에엑(침 가득)

129 시현주 (4sklUPDZ96)

2021-07-20 (FIRE!) 09:45:01

아...안돼....
가쉬주를 먹어서 생긴 내 젊음이....빠져나가고이썽...!!!!!!!!!!
크아아아ㅏ아아아ㅏ아아ㅏ아아아아아악!!!!!!!!!!

130 정훈주 (f9fQCPfvAo)

2021-07-20 (FIRE!) 09:45:15

적절한 밸런스란건 어디에서나 어려운 부분이죠...
단순히 난이도를 낮추자니, 영서 특유의 분위기나 도전하는 감각이 퇴색될 것 같고.. 그럼 적당히 낮춰야 하는데 그 적당히가 누군가에겐 넘칠수도 누군가에겐 부족할수도 있는거고 만들어진 시스템 아래에서 굴러가는 어장인만큼 캡틴도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 정해져 있을거구요.. 이 이상 추가금을 들이는건 안디야..

131 가쉬주 (WqrP7AjEHM)

2021-07-20 (FIRE!) 09:45:32

>>129 (츄릅)

132 정훈주(뒷북장인) (f9fQCPfvAo)

2021-07-20 (FIRE!) 09:45:41

133 은후주 (ospqVlvgtg)

2021-07-20 (FIRE!) 09:46:21

>>132 (낼룸)

134 시현주 (4sklUPDZ96)

2021-07-20 (FIRE!) 09:46:26

>>131 히이이이ㅣ이ㅣ이... 나에게 다가오지 마...!!!!!
>>132 이렇게 된 이상 정훈주를 햘쨕한다 +_+ (낼름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