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는 수리온에 있는 헬퍼즈 소속의 특수병과 입니다. 형태 없고 부러지지 않는 '기도무기'를 가진 초인들로서 불쾌자들과의 전쟁에서 항상 최전방에 나서 있습니다.
언제나 원칙을 가슴에 새겨두고 그 원칙에 따라 싸워나가는 신념이 있습니다.
0. 3가지 원칙을 위배하는 행위를 본다면 적의를 가져야 한다 1. 대의를 위해야 한다 2. 정의를 행해야 한다 3. 불의를 막아야 한다 포기하지말고 결의를 가져야 한다
거울 : 테크 테크 앰플을 맞고나면 당신은 깊은 잠에 듭니다. 잠에 든 당신은 심상세계로 가게 되어 당신을 만나게 됩니다. 당신이 되고 싶었던 모습으로 자신을 만들게 되고 깨어나면 당신은 강력한 초인이 되어 있는것입니다.
검 : 기도무기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원하는 형태로 나타나게 하고,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강체의 특징을 가졌고,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방패 : 외투 테크의 몸은 언제나 이 외투라는 방어막으로 감싸여 있습니다. 이 방어막은 자신의 장비 라고 인식한 것을 모두 방어막으로 감쌉니다. 물리적으로 자신에게 해롭다 생각하는 모든것을 막아냅니다. 독이나 유독가스 너무 강력한 빛 등을 막아내고, 총이나 검에 의한 충격을 분산 시켜 줌으로서 테크의 생존성을 크게 높입니다.
캐릭터의 능력치를 분류하고 수치화 한것입니다. 10이 일반적인 사람의 수치이며 성능은 제곱에 비례합니다. 예 : 7ST의 성능은 49, 10의 성능은 100. ST 7보다 ST 10이 두배 정도 힘이 강합니다.
주 능력치 주 능력치는 캐릭터의 기반이 됩니다. 기본 수치는 10이며 초기에는 300CP를 가지고 있습니다. CP를 투자하여 높힐 수 있고 낮춘다면 CP를 받습니다.
신체[ST]±20CP/±단계 ST는 신체의 물리적인 성능을 나타냅니다. 강력한 근육, 충격을 버텨내는 강인함, 근육으로부터 나오는 달리기 속도, 몸을 움직이는 기력의 한계량... 높은 ST를 가진다는것은 종합적으로 뛰어난 신체를 가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정[CD]±20CP/±단계 CD는 감각과 신경의 성능을 나타냅니다. 신체와 두뇌를 연결해주는 연결점으로서 큰 역할을 하며, 기술의 정밀도, 명중률과 숙련 속도를 나타냅니다.
지능[IQ]±20CP/±단계 IQ는 두뇌의 성능을 나타냅니다. 기억력, 계산속도, 사고력, 창의력 등 두뇌로 처리되는 수 많은 정보처리력의 수치이기도 합니다.
보조 능력 다른 능력치를 따라가는 능력치. 세세하고 복잡한것을 따지고 싶지 않다면 넘어가도 좋습니다. 보조 능력치도 원한다면 조정하여 CP를 투자할 수 도, 얻을 수 있습니다.(최대 ±50%) ∝ 표시는 비례 한다는 뜻입니다. 보조 능력 옆에 적힌 계산식대로의 수치가 된다는것이며 주 능력치만 쓰여 있다면 그 능력치의 수치 그대로 임을 뜻합니다.
강인[HT]∝ST±5CP/±ST 신체의 강인함입니다. 입는 피해량을 감소 시키고, 충격에 버티는 힘이 강해지며, 건강해집니다.
지각[PR]∝CD±5CP/±CD 보거나 듣거나 감촉을 느끼는 등 전반적인 오감의 민감도와 예리함을 뜻합니다.
의지[WL]∝IQ±5CP/±IQ 정신적 스트레스에 견디는 능력입니다. 절망감이나 고통 분노에 잠기지 않고 자신이 바라는 행동을 똑바로 하기 위한 정신적인 힘입니다.
순발[SP]∝ST±5CP/±ST 폭발적인 힘을 끌어내는 능력. 근접무기와 투척무기의 공격력, 속도 그리고 달리기 속도에 영향을 줍니다. 총의 반동을 잡는것도 순발력입니다. 이동속도는 (0.05SP²)㎧입니다.
완력[PW]∝ST±5CP/±ST 꾸준하고 계속해서 힘을 주는 능력. 패널티 없이 휘두를 수 있는 무게의 수치이기도 합니다. (0.1PW²)㎏ 무장의 무게에 따른 속도 변화인 하중에도 영향을 줍니다.
행동[AP]∝(CD+IQ)±5CP/±단계 높을수록 움직임이 빠르고 효율적입니다. 행동력은 행동이 가능한 수치이므로 높을수록 더 많은 행동을 합니다. 행동력은 곧 대응 속도, 반사 속도이기도 하기에 갑작스러운 상황 발생시 대처속도를 판단할 때 이 수치로 판단하기도 합니다.
신체 능력을 살 CP로 강인/순발/완력을 따로 사면 단순 산술로 25%의 이득을 볼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는데, 혹시 주능력+보조능력의 합이 상대방보다 높다고 해도 주능력치가 낮으면 패널티를 받거나 하나요?
헬퍼즈 소속이 아닌 외부에서 밀반출된 앰플로 불법적으로 시술된 테크로, 헬퍼즈의 손이 닿지 않는 지역에서 분투하다 헬퍼즈에 정식 소속되었다는 설정이 가능한가요? 만일 가능하다고 할 경우, 시술받을 수 있을 만큼 멀쩡한 사람이 학생밖에 없었다는 설정으로 나이를 조금 어리게(18세) 해도 괜찮을까요?
>>11 물론 스펙상으로는 그렇게 하는것이 이득 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신체 능력치를 올리는 것은 신체 능력치가 높을 수록 더 좋은 균형의 신체를 갖게 되기 때문입니다. 단순한 전투만을 따진다면 물론 완력과 순발 강인만 올려도 좋지만, 더 높은 신체 스탯의 장비나, 다른 사람이 보았을때 '오우 근육 좀 가진 놈인가' 하는 반응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높은 신체 스탯이 필요 합니다.
요약하자면 스펙상의 이득을 최대한 = 강인/순발/완력에 CP 투자 갖가지 많은 유리한점을 챙기겠다 = 신체 능력치 CP 투자 +)판정시에는 주능력치+보조능력치 하는 식이 아니라 각 능력치 자체로 판정합니다.
밀반출된 앰플 얘기는 조금 까다롭네요. 앰플 그 자체는 사실 밀반출은 쉽습니다. 헬퍼즈 뿐만이 아니라 수리온 지하에도 이곳 저곳 정말 많은 곳에 앰플이 있습니다. 테크의 각성 반응이 있다면 바로 헬퍼즈로 데려가서 테크로 각성 시켜 전력을 늘려야 할 때니까요.
그러나 그 앰플로 각성이 되는것은 완전히 다른 이야기 입니다. 현재는 각성이 될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요소가 있습니다. 그 요소가 없으면 각성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현재 헬퍼즈가 아닌 다른 모든 곳에서도 빼돌린 테크 앰플을 통한 테크 각성법을 연구 하고 있지만 아직 성과가 없습니다.
그러니 자세한 설정을 보지 않으면 100% 안된다고는 못하겠네요. 외부에서 테크가 된다는건 가능할 수 있으나 혼자 외부에서 불법 시술로 테크가 되어서 나중에 발견되어 헬퍼즈 소속이 되었다는건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한때 헬퍼즈 소속이었거나 혹은 헬퍼즈와 깊은 연관이 있었던 원장님이 개인적인 신념 혹은 사정으로 인해 헬퍼즈의 손길이 잘 닿지 않는 외곽지에서 불쾌자에게 부모를 잃은 고아들을 거두어 기르는 고아원을 운영하다가, 고아원이 위기에 처했을 때 원아들 중 가장 최연장자인 캐릭터에게 몰래 보관하고 있던 앰플로 테크 시술을 시도했다는 설정입니다. (원장 본인은 테크로의 각성에 실패한 적이 있거나 너무 늙었고, 믿고 의지할 만한 다른 인물이 없었으며, 무엇보다 원아 본인이 강한 의지를 보이며 자원했기에 내려진 결정입니다.)
대답이 곤란한 질문이라면 죄송합니다만, '필수적인 요소'가 특정한 기술인가요, 특별한 기구나 재료인가요, 본인의 의지 혹은 동기인가요?
동쪽의 수도권- 그것도 외곽지(수도권과 수도권 외의 경계선에 인접한 수준)에 있는 고아원으로, 폐병원 건물 일부를 사용하고 있던 고아원이라고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말씀드렸듯 원아는 대부분 불쾌자에 희생된 이들의 자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령대는 9세부터 17세까지, 보통 10세를 전후한 초등학생 수준의 연령대의 아이들이 많고, 14세 이상의 아이는 매우 소수입니다. 정부의 지원을 기대할 수 없는 열악한 환경에서 운영하다 보니 원아들의 영양상태는 그렇게 좋지 않은 편입니다.
원장님은 헬퍼즈의 일원/헬퍼즈와 협력관계를 맺기에 능력이 있고 자상한 인물이었으나, 어떤 일을 계기로 헬퍼즈에서 탈퇴/헬퍼즈와 손을 끊고 외곽지에서 고아들을 보살피는 삶을 택하기로 합니다. 아니 어쩌면 헬퍼즈와의 관계를 유지하면서, 고아들 중에서 테크의 소질이 보이는 아이들을 추려 헬퍼즈에 입단시키는 일을 하고 있었을지도 모르겠네요. (원장님의 캐릭터성은 진행에 편하시도록 되도록 평면적으로 구성했습니다. 원장님이 헬퍼즈와 어떤 관계인지는 진행에 편하신 방향으로 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