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아, 이번 아트만은 나보다 훨씬 더 많은 걸 기억하고 있구나, 그건 좋은 거야. 긍정적인 신호지." "이야기가 끝나고 나면 결국 전부 잊어버리겠지만 말이야." "이번에는 무슨 이야기를 해줄까, 아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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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회 어드메에 막 태어난 세계가 있었다. 그 세계는 유달리 생명을 사랑했던지라, 저와 함께 막 태어난 생명들을 모두 불러모았다. 머지않아 가장 어린 것들이 동그랗게 둘러앉았다. 모두 모이자 세계는 입을 열었다. 내 너희들을 지나치게 사랑하니, 너희들의 소원을 단 하나씩만 들어주마.
인간은 가장 특별한 것을 원했다. 세계는 인간에게 부드러운 손과 혀를 주었다. 뱀은 더 넓은 세상을 원했다. 세계는 뱀에게 나무를 타고 물에서 헤엄치는 능력을 주었다. 소는 가장 유용한 것을 원했다. 세계는 소에게 강인함을 주었다. 까치는 무시당하지 않고 싶어했다. 세계는 까치에게 당돌함을 주었다. 늑대는 안 외롭고 싶어했다. 세계는 늑대에게 어디서든 울려퍼지는 울음소리를 주었다. 버섯은 뜯어먹히고 싶지 않아했다. 세계는 버섯에게 누구든 죽일 수 있는 맹독을 주었다. 미모사는 벌레와 마주치고 싶지 않아했다. 세계는 미모사에게 수줍음을 주었다.
마지막에는 개미 한 마리가 남았다. 세계는 아주 오래 기다린 개미에게 미소지었다. 너는 무엇을 바라느냐,
개미는 대답했다.
잘 모르겠어요, 그런데 너무 오래 기다리느라 배가 고파졌어요. 당신을 조금만 먹게 해주세요.
아무것도 모르던, 갓 태어난 세계는 그것을 흔쾌히 허락했다. 그리고 제 손가락을 잘라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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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 개미가 네 이름을 불렀던 인간이야." "무수한 환생을 거쳐 인간이 된 거야." "아트만, 이 이야기에서의 교훈이 무엇인 것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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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 멸망에서, 전생에 신성을 몸에 흡수했던 인간은 홀로 삶에 대한 열망을 붙들고 있었다. 자기 자신의 일부가 무언가를 목이 터져라 외치고 있었다. 날 봐줘, 제발 날 봐줘, 날 두고 가지 마. 자신이 누구를 갈구하는지조차 모르고 산에 올랐다. 아주 높은 산이었다. 어린 인간에게는 버겁도록 높은 산이었다. 손이며 다리는 모두 피투성이가 된 지 오래였다. 목에서 쇳내를 넘어 끈적한 단내가 올라왔다. 침이 계속 이빨에 엉거붙었다. 눈 앞이 이따금 희게 점멸했다. 그러나 멈출 수가 없었다. 그리고 마침내 정상에 올라 이름을 외쳤던 그 순간,
작고 연약한 인간은 심장이 터져버렸다.
그 때, 삶과 죽음이 교차하던 그 순간, 인간과 세계는 눈이 마주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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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해줘, 아트만. 우리는 그 애를 찾기 위해 세계와 나를 윤회시키고 있는 거야." "우리는 끊임없이 외로워할테니까."
손에 쥐고 있던 손거울이 떨어졌다. 금발의 여자아이는 거울을 주워서 책상 위에 천천히 내려놓고, 소파에 앉아 자기 무릎에 얼굴을 파묻었다.
연구실의 잠금장치가 열렸다. 아이는 화들짝 놀라 자세를 바꾸고 자리를 정리하는 척 연기했다.
"저 아이가 레아인가?" "그렇다네."
아버지께서 동료분을 데려오셨나 보네. 아이는 마음속으로 상황을 만들고 ㅡ 거리가 멀어서 아버지와 친구분의 말이 전혀 안 들려 ㅡ 책상에 시선을 집중하며 가급적 방문자와 눈을 마주치려 하지 않았다.
"웬일로 연구실에 데려왔군 그래." "어쩔 수 없었네. 그 일 이후로 자기 방만 들어가면 울면서 뛰쳐나오니 원..."
아버지는 아이를 힐끗 보더니 목소리를 낮췄다. 이러한 배려가 무색하게 아이는 못 들은 척 눈을 내리깔면서도 모든 대화를 들을 수 있었다. 아버지의 말씀은 사실이었다. 아이는 레아의 방에 들어갈 수 없었다. 조금이라도 레아의 흔적이 남아있는 물건을 보면 견딜 수가 없었고, 결국 매일같이 아버지의 연구실에서 생활해야 하는 처지가 되었다.
"하기야 동생이 그렇게 됐으니, 마음 고생이 심하겠어."
동생? 아이는 흠칫해서 고개를 들었다가, 상황을 파악하고는 다시 책상으로 시선을 돌렸다. 맞아, 내가 언니지. 이제는. 아이는 이를 세게 악물었다. 죽은 건 레아가 아니라 나야. 착각하지 말자.
동료는 일에 관련해 그녀의 아버지와 몇 마디 대화를 주고받더니 금방 떠났다. 아버지는 동료와 작별하고는 아이에게 다가가 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