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영웅이 되었다. 사방에서 들려오는 박수와 환호 소리, 나에 대한 칭찬을 늘여놓는 매스컴, 모두가 영웅이라 추켜세우는 박수. 나를 사랑하는 사람까지. 분명 행복해야 마땅할 삶이었다. 그런데 웃기게도 나는 영웅으로의 삶보다 과거의 그 삶을 그리워하고 있었다. 말하자면 소시민다운 생각이었다. 소년은 나를 보며 말헀다. 이제 행복하지 않아? 모든 것을 다 가졌잖아. 나는 답했다. 모든 것을 가지긴 했지. 나 스스로를 빼고 말야. 소년은 그때서야 꺄르르 웃으며 날 바라봤다. 바-보. 그걸 이제 아셨어?
청천이는...원본이 되는 자캐가 분실물을 주우면 그 주인의 능력 일부를 카피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차원이동자라는 설정이었습니다! 대신 분실물의 주인을 찾아줄 때까지 그 주인이 있는 세계에 강제로 머물러야 해서, 여러 세계를 돌아다니며 친구도 사귀고 모험도 한다는 그런 느낌이었지요.
"볼 수 없어도 너무 괘념치는 않아도 되지 않을까요?" 어째서 보고 싶어하는 건지 잘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일까... 아직은 멀찍이인 기분인걸까? 아니면...
"사 온 매점에서 콜라 1병정도는 바꿔줄 수 있지만 일정 이상일 경우에는 어쩔 수 없으니까요" 라면서 응모권 아래의 주의사항을 가리키네요. 아차상의 경우는 구매한 구매처에 상담이라던가요.
"글쎄요... 그렇지만 뭔가를 사달라고 하기엔 그다지 갖고 싶다. 하는 게 별로 없어서요" 나중에 뭐 어디 가신다면 기념품이라도 사준다거나. 그런 식도 나쁘지 않지만요? 라는 건 명백한 농담입니다. 기념품을 기대 안하는 것에 가까운 걸까요. 언제 가는 게 좋을까라는 물음에는 좀 고민하다가. 일주일쯤 뒤에요? 뭐 할 일은 다 마무리하고 만나는 게 좋겠죠.라고 말하는 건 의뢰같은 거 없을 때 만나자. 같은 거려나.
★설운삼 냉기를 풀풀 풍기는 사람 형상의 약초 뿌리. 먹으면 무병장수한다는 전설이 있다. 실제로 어떨지는 몰라도 이 뿌리를 달여먹거나 하면 병과 상처가 낫는다고 한다. - 섭취시 부상회복 - 달여먹을 경우 질병과 부상회복
★뇌류초 찌릿찌릿한 뇌기가 감도는 풀뿌리. 자그마한 노란 들꽃처럼 생겼다. 일반인에게는 그냥 평범한 풀이지만, 내공을 증진시키는 영약의 재료이다. 그냥 먹으면 소량의 내공이 상승한다. - 섭취시 내공 소량 증진 - 제조해 섭취시 내공 증진
★열과 뜨거운 양기를 품고있는 붉은 열매. 사과와 비슷한 생김새다. 급속도로 내공을 소모하거나 했을 경우 이 열매를 섭취하면 내공이 회복된다고 한다. 다만, 굉장히 떫은 맛이다. - 섭취시 내공 소량 회복 - 제조해 섭취시 내공 회복
◆괴력난신 무림인들이 꿈꾸는 목표는 오직 하나. 우화등선하여 신선이 되어 선계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허나 그 누가 알았을까요? 중원 무림과 연결된 세상은 선계 하나 뿐이 아니었다는 것을요. 기이한 균열의 개방과 함께 놀라운 세상이 새롭게 펼쳐졌습니다. 굉장한 충격이었지만 괜찮습니다. 그들은 교류를 할 정도로 우호적이니까요! 우리는 저 균열 너머의 세상을 의념계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비밀을 유지하고자 무림인들 중 아주 극소수만이 사실을 알고 있지요... 의념계의 사람들은 매우 특이한데, 그들은 기氣와 비슷한 힘을 다루어 내공보다는 외공에 치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아주 힘이 세고, 매우 빠르며, 굉장히 튼튼합니다. 검기에 닿아도 금방 잘려나가지 않을만큼요! 이 놀라운 자들을 보고 매화신검이 일컫기를, '괴력난신' 이라 합니다. - 이계의 존재들 : 기이한 행동이나 옷차림 등을 하고 있더라도 선계의 가호하에 과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무심코 지나갑니다. - 비밀서약 : 무림을 이끄는 이들과 선계의 협약에 따라 괴력난신의 존재는 비밀에 부쳐집니다...어길시 강제송환 당합니다. - 괴력 : 몸이 아주 튼튼하고, 힘이 세고, 날랩니다! 검기에 한 번 정도는 충분히 버틸만큼. - 난신 : 기이하고 요사스러운 힘을 다룹니다. 요술같은 것일까요? 중원의 지식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힘입니다. - 교류 : 의념계와 중원, 그리고 상위차원인 선계의 협약에 따라 죽음의 위기에서 보호됩니다. 하지만 치명상을 입거나 전투불능에는 빠질 수 있습니다.
>>266 >>269 그래서 절도가 아니라 분실 속성인 겁니다! 분실물에는 주인이 있기 마련이니까요! 괴도 컨셉은 개변하면서 붙은 거였습니다!! 기왕 개변하는 김에 괴도캐를 내보고 싶었어요! 능력 카피는 2번째 의념기라든가로 살릴 수 있으면 좋겠네요! 아무래도 쪼렙이라 제약이 많겠지만..(끄덕)
그 역장이 중형 게이트 보스도 핵 맞아도 팔다리 날아가고 끝이라고 하셨는데, 이거 그러면 레이드 대상한테도 적용을 시키는 편이 나을까요? 사실 생각하고 있던건 유리몸인데 딜이 끗발나게 높아서 전투가 성립된다, 였습니다만은 이쪽 설정이 그러하다면 저희 쪽에서도 어느정도 설정을 존중하기 위해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