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독한 이분법이다. 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이 정체 모를 소년의 손이라도 붙잡아야만 했다. 살기 위해선 이 소년의 발이라도 붙잡아야 했다. 나는, 영웅이라는 꿈을 꾸었을 뿐이다. 분명 그것이 힘들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그렇더라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존경을 받는 그런 영웅이 말이다. 소년은 키득거리며 날 바라봤다. 마치 즐거운 장난감을 만났다는 표정이었다. 그래. 저런 눈이라도 괜찮다. 나는 소년에게 손을 뻗었다. 좋아. 내 소원을 이루어다오.
도착하자마자 던지는 사과를 재빨리 받는다. 갑자기? 왜? 역시 츤데레인가? 왠지 사과를 먹고 인간은 재미있어. 같은 말을 해야 할 것 같지만, 분위기가 진지하기에 가만히 있는다. 일단은 그가 하는대로 사과를 손으로 만진다. 손가락 끝 지문으로 느껴지는 사과 껍질의 감촉을 느껴본다. 약간 꺼슬거리나? 약간 힘을 주어 사과의 경도 또한 느껴본다. 힘을 주면 살짝 눌려지지만, 이내 곧 단단해지는 느낌. 그 다음으로... 색? 어디어디.. 사과의 겉표면을 손가락 끝으로 닦아내며 사과의 선명한 색을 관찰한다. 붉은 색 표면에 점처럼 나 있는 노란 사과의 숨구멍. 그리고 꼭지로 올라갈 수록 선명한 붉은 빛과 아래로 내려갈 수록 점점 옅어져 노란빛을 띄는 껍질. 잘 보면, 그 색은 사과의 결을 따라 형성되어있다. 사과 꼭지 주변은 유독 푸른 빛이 감돌고, 꼭지는 나뭇가지처럼 단단한 갈색빛. 방금 전, 촉감을 느꼈을 때 유독 경도가 약해지는 부분 또한 존재했으며, 그 부분의 색은 좀 더 어두운 붉은 빛이다.
"지, 지금부터요?"
히잉... 의뢰가야 하는데... 좀 더 기다려줄 수 있으려나... 대충하면 절대 용서하지 않을 것 같기에 자리에 앉는다. 스케치북을 펼치고 사과를 보기 좋은 곳에 놔두고 방금 전 자신이 보고 만지며 느꼈던 것을 기반으로 사과를 그린다.
#사과를 그립니다~
/일상하니까 의욕 만땅됐다! 지훈이랑 일상 1회 17레스 썼으니까 50감소해서 현재 망념 0 !!!
확실히 말하자면, 싫어한다. 하지만 싫어하진 않냐고 묻는 것은 기본적으로 좋아할 걸 염두에 두고 하는 질문이니까, 싫다는 말로 대답하진 않는다. 많이 좋아하진 않는 것에 좋아하지 않는 것도 포함되니까 틀린 말은 아니지. 절반 정도 국물을 덜어냈지만 원래 그릇 크기가 커서 그런지 여전히 국물은 많아 보인다...
"서서 먹는 건 불편한걸요. 교복은 더러워지지 않으니까 바닥에 앉아도 괜찮고..."
사고방식이 다릅니다. 어차피 더러워지지도 않는데 바닥에 앉아서 먹는 게 뭐 대수냐는 겁니다. 쓰는 사람도 바닥에 앉아서 먹기 vs 서서 먹기라면 앉아서 먹기 쪽이긴 하지만...
학원도에 들어오기 몇년 전 부터, 지금까지의 내 상황이 파노라마처럼 스쳐 지나간다. 아마도 기억을 봉인하고 일주일쯤 지나서일까. 지우는 죽지 않았다며 몇날을 울던 모습, 조금씩 바깥으로 나오려고 노력해서 집 앞 마당까지 나오기까지 걸린 수 년간의 시간, 결국 메모리얼 파크 입구에서 매번 기절하기도 했었고, 갑자기 강해지고 싶다며 학원섬에 가게해달라고 조르던 모습...
이제야 보인다. 현실을 도피한 채 과거에 목매어도, 결국 내가 사는 곳은 현실이다. 아프고 차갑고 냉정하더라도 앞으로 나아가는 현실.
효과는 미미했다! 그래도 영성 들인 값이 있는지 새의 은신처는 찾아냈다. 나이젤이 최대한 살금살금 다가간다고 했는데도 조금만 가까이 가면 숨어있던 새들이 푸드득 날아가버렸단 게 문제지만. 나이젤은 나뭇가지와 나뭇잎 사이에 교묘하게 숨겨진 둥지를 아쉽다는 듯 쳐다보다가 산에서 내려갔다. 부활동? 비슷한 걸 했으니까 한 걸로 치자...
>>924 YES! 한번에 89까지 쌓을 수 있대요! 그리고 일상하면 레스 1개당 3씩, 양쪽 레스를 모두 카운트해서 일상 한 번에 최대 50까지 깎을 수 있고, [이렇게 채팅 형식으로] 자유롭게 올리는 '가디언넷 일상'은 1레스에 2.5씩 한번에 25, 일주일에 최대 40만큼 망념을 깎아줍니다~
>>898 ▶ 중점 ◀ [ 상대를 부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게 뭐가 있을까요? 바로 상대방을 더 아프게 한 방을 노린다는 것. 중점은 그를 위해 만들어진 무기이다. 의념의 힘을 이용하면 너클에서 작은 철들이 솟아난다. ] ▶ 일반 아이템 ▶ 주먹 맛 좀 볼래? - 약점 공격 성공 시 크리티컬 브레이크 발동.
>>912 " 딱 한번만 설명하도록 하지. "
손유는 손에 들고 있던 부채로 자신의 목을 두드리며 이야기합니다.
" 물체를 관찰한다는 것은 사실 여러 의미를 가지고 있다. 물체의 외면을 살핀다. 가장 대표적인 관찰의 방법이다. 먼저 눈으로 본 것을 살피고, 분석한다. 그걸 통하여 관찰하는 것이 외견 관찰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
부채를 펼칩니다. 중국화, 오색의 봉황이 그려진 부채가 펼쳐집니다.
" 두번째. 물체가 가진 성질을 살핀다. 사과에는 어떤 성질이 있지? 과일, 나무에 맺히는 것. 붉은 색, 당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성격을 이해할 수 있게 되면 물체를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알게 된다. "
그리고 부채를 천천히 흔듭니다. 부채 속 봉황이 천천히 날개를 흔들고 있습니다.
" 세번째. 물체를 이해한다. 이해란 다양한 방향을 가지고 있다. 단순히 이 물체는 사과이다. 라는 점에서 넘어 사과는 나무가 맺어낸 성취의 결과이다. 나무는 자신을 퍼트리기 위해 사과를 맺는다. 그 과정에서 스스로를 좀먹고 있다. 와 같은 해석들 역시 가능하다. 그럼 이러한 관찰을 통해 얻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아나? "
손유는 펜을 들어올립니다. 찬후의 그림이 좀 더 부드러운, 곡선이 강한 그림이라면 손유의 그림은 선. 눈에 들어오는 선의 조합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손유의 사과는 붉고 탐스러운 과실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그 주위의 물건들은 투박하기 그지 없습니다. 그 모습에서 꼭 사과가 모든 색을 흡수하기라도 하고, 그 가치를 뺏어버린 것처럼 탐스러운 과실로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