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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 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누군가의 앞에서 운다는 건 그거야말로 굉장히 치사하고 비겁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듣는 사람이 상냥한 사람이라면 그건 지금 당장 자신의 말을 들으라고 협박하는 거랑 다를 것이 없으니까요.”
키린은 쓸쓸한 눈빛으로 마을을 바라본다. 중앙의 시계탑을 중심으로 거미줄처럼 뻗어나가는 건물들. 어디를 보더라도 무언가가 필요에 의해 지어진 듯한 모습을 가진 마을이었다. 자신이 나고 자란 마을에 대해서 마치 새파란 타인의 이야기인 것처럼 이야기 하는 이유는 단순히 그녀가 전생의 기억을 가지고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동시에 자신이 이성을 지니게 된 이후로 12년간 큰 변화가 없는 마을에 대하여 이상한 위화감을 느끼고 있기 때문이기도 했다. 무언가를 잃어버린 느낌이었다. 조금만 생각해본다면 그 잃어버린 것은 분명 전생에 대한 상세한 기억일테지만 오늘은 조금 달랐다. 어딘가, 마음이 비어있는 듯한 느낌을 받고 있었다.
“그래?” “그런 거에요.”
키린의 목소리에는 슬픈 기색이 섞여 있었다. 누군가에게 고통받은 적이 없는 열두살짜리 꼬마라고 하더라도 이 아이의 이야기에 깃들어 있는 묘한 설득력 때문인지 그 이상의 답을 하지는 못했다. 나는 그저 이 종탑을 지키는 파수꾼에 불과했고 이 어린아이가 받은 고등교육 따위는 평생을 들여도 연이 없었기에 그에 필요한 사고나 판단이 부족한 것은 어쩔 수 없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제 주변의 이야기를 하자면 정말로, 대단히 바보 같이 순진하고 좋은 사람들 뿐이라서 일부러 원하는 결과를 만들려고 말도 안되게 비겁한 흉기를 휘두른 적도 있어요. 그게, 그 어리석은 행동이 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깊은 상처를 만들고 있다는 것 조차도 알지 못하는 채로 무책임하게 행동한 거에요. 정작 소중한 사람에게는 제대로 행동하라면서 뻗대는 주제에 말이죠.”
키린은 품에서 아직 포장도 뜯지 않은 사탕을 꺼내 들고는 그대로 땅을 향해서 던졌다. 땅을 향해서 추락해가는 사탕이 작은 점이 되었다가 다시 풀숲에 떨어져 보이지 않게 될 때 까지, 그녀는 무표정하게 그것을 그저 바라보고 있을 뿐이었다. 그녀의 표정은 놀랍도록 변하지 않았다. 내가 말하기에는 조금 그럴지도 모르지만 인간이 아닌 것 같은 모습이기도 했다. 그녀의 말이나 행동에는 이제 익숙해질 때가 되었다고 생각했지만 그럼에도 이 부자연스러운 모습은 익숙해지지 않았다.
“그래서 저는 혼자가 아니면 울지 못하게 되어버렸어요. 울고 있는 모습을 누군가에게 보이면 안된다고 생각 해서 말이죠. 이건 전에 말한 전생의 이야기이기도 해요. 최근에서야 떠올린 것이지만 저는 전생에도 이런 생각을 해버렸던 것 같더라구요. 아무튼 이런저런 개인적이고 관심 없을 것 같은 이유 때문에 저는 혼자가 편해요. 하루토씨나 아버지, 어머니. 동생이나 친구들. 모두 좋은 사람이고, 함께 있으면 즐겁지만 같이 있으면 저도 모르게 흉기를 휘둘러버릴 것 같아서 긴장되니까요. 그러니까, 당신의 그런 행동은 쓸모도 없고 도움도 안되는 참견이에요. 아저씨. 빨리 사라져주세요.” “…혹시 깨닫지 못 한거냐?” “아저씨가 유령이라는 건 처음부터 알고 있었다구요. 마법사로서 적성이 있는 정도론 모를 것 같지만 저는, 아시지 않습니까. 테베린이니까요. 처음엔 자각이 없는 타입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아니더라구요.”
말을 거들지는 않았다. 이 아이는 예전부터 알 수 없는 이야기를 하고는 했지만 그럼에도 그것은 어린이의 망상으로 치부할 수 있는 것의 범주였다. 미래를 볼 수 있는 마안은 이곳의 영민이라면 모두가 알고 있는 것이기에 그저 미래를 보았다는 것을 설명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어쩐지 최근 들어서는 그런 것 같지도 않구나 하는 기분이 들고는 했다. 아이에게 공포심을 심을 생각이 없기 때문에 적당히 대한 것이 독이되기라도 한 걸까.
“뭐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제가 구태여 당신을 성불 시킬 이유도 자격도 없으니까요. 애초에 바보처럼 폐쇄된 종탑 옥상에서 매일같이 혼자 있는 사람이라면 누군가를 괴롭히거나 죽일 만큼 원념이 강한 것은 아니잖아요.” “대체로 맞는 말이기는 하지만 어쩐지 기분은 나쁘네.” “기분이 나쁘셨다면 미안해요. 그래도 대충 당신이 죽은 경위도 알고 있다구요. 당신은 그냥 평범하기 그지 없는 관리자일 뿐인데 아무 쓸모 없는 정의감이나 책임감에 짓눌려서 패배해버린 불쌍한 사람이잖아요. 애초에 여기는 제 비밀장소 인데 모르는 유령이 갑자기 말을 걸어오면 경위는 알게 됩니다.”
소녀는 그 정도야 쉽게 알 수 있다고 주장했다. 틀린 말은 아닐 것이다. 내가 죽은지도 벌써 얼마나 되었는지 이제는 기억도 나지 않고 기억하고 싶지도 않겠지만 이런 음침하고 음습한 곳에서 그것도 내가 이곳의 관리자라는 것만 기억하고 있을 정도라면 아마도 그녀의 말이 맞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사람인지 어떤지는 잘 알 수 없다. 솔직히 말하면 그저 평범한 사람이었으면 좋겠구나 하고 있을 뿐이다. 영혼의 형태라는 것은 의외로 육체와 밀접한 연관이 있던 것인지 거울에 비춰본 나의 모습이 제대로 보인다고 확신한 시점에서 나는 무언가로 변해버린 걸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적어도 지금은 좋은 사람, 아니 좋은 유령이라고는 할 수 없겠지. 소녀가 이렇게 대하는 것 정도는 받아들여야 한다.
“나는 일단 지박령이거든. 너라도 그렇지? 네가 잘 살고 있는 침실에 누군가가 신발을 신고서 발을 들인다면 기분 나빠할 거 아니야. 네가 말하는 옛날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그것도 최근에는 편해져서 말이죠. 침대에 신발을 신고 올라간다던가 진짜 무리이기는 했지만 최근에는 그럴수도 있나-싶기도 합니다. 애초에 던전에서 돌아오면 피곤해서 아무것도 못하잖아요.” “아무튼 상관 없는 이야기지. 남의 집에 누군가가 침입해있다. 게다가 드래곤 이상의 마력이라는 지상 최대의 흉기를 들고 있는 사람이라면 나 같은 소시민은 살아남아보려고 아부하는게 전부거든.” “그런 것 치고는 저랑 대화하기 시작한 건 몇 개월 전 이잖아요. 지난 몇 년 동안은 왜 아부 안하신 겁니까.” “나는 로리콘이 아니라서.” “열두살은 충분히 어린애거든요.”
평소와 같은 대화의 흐름이었다. 몇 개월이다. 겨우 몇 개월이지만 이제야 이 소녀의 회화에 따라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네가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여기서 못 비키거든. 내가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기도 하고. 그러니까 네가 울고 싶다면 나는 신경 쓰지 말고…” “바보 아닙니까. 당신같이 바보같이 착한 사람에게 우는 모습을 보이면 더더욱 안 되는 거 아닙니까.”
소녀는 나의 말을 끊고서 이쪽을 돌아보았다. 분명, 아무렇지 않은 얼굴이었다. 분명 아무렇지 않은 얼굴에 무언가가 흘러내리고 있었다.
“뭡니까, 제 얼굴에 뭐 묻었어요?” “…그래, 기름 같은 게 묻어있어” “아… 1층에 있는 공구통을 만졌으니까요. 거울 없는데 말이에요.” “진짜 예상도 못했을 정도로 개더러우니까 강에라도 가서 얼굴 씻고 들어가라.” “아니 그러니까 그걸 먼저 얘기하세요.” “미안하게 됐네. 어린애 얼굴엔 흥미 없어서.” “아니 그 문제가 아니잖아요.”
태도를 바꿀 필요 따위는 없었다. 소녀는 다시 저편에 보이는 자신의 고향을 바라보았다. 아니, 어쩌면 다시는 돌아갈 수 없는 고향을 보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녀의 말이 전부 사실이라는 전제 하의 이야기이지만 자신의 죽음을 받아들이는 것이 그 무엇보다 어려운 일이라는 것은 나도 잘 알고 있으니, 어쩐지 믿어야만 할 것 같았다.
“나는 네 생각만큼 좋지도 상냥하지 않고 상처 입기 쉽거든.” “...화제를 돌릴까요. 보드 게임을 하는 감각으로 대하는 사람들이 진실되게 느껴지게 되는 이야기는 어때요.” “재미있는 이야기인데. 그 부분이나 이야기하자고.”
쫀점톡하여요 홀홀홀 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왜 와도 하필 지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래시점이라 포피네 세계관에서 흑인 백인 황인 차별은 좀 신기한 이야기이긴 합니다 ??: 야야 옛날에는 피부색으로 사람 차별햇대 ??: 엥 ㄹㅇ? 흐쉬프인 보면 기절하겟네 ㅋㅋㅋ ((흐쉬프인은 파란 피부를 갖고 잇으며 귀 뒤에 아가미가 잇어서 물 속에서 숨쉬기가 가능허다 ~.~ 손가락이랑 발가락 사이에 얇은 물갈퀴도 있다!))
왜 지구에 왓냐는 말에,,, 티미가 방출되고 마는데 티미라기엔 뭣도 없다 지구로 온 이유는 환경이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드뉘인은 기압이 높은 곳에서 살고 디아므렘인은 물이 필요하고..... 화인이엇나 얘네는 건조한 기후에서 살아가는데 오잉 지구에 다잇네 개꿀 ~.~ 이엇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