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4260/recent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yaong.info/ask/nuts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 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이연평이 엘레베이터 앞에서 정신과 내원을 다짐하고 있을 무렵, 이연승은 병원에 보관된 상담 기록을 둘러보는 중이었다. 죽은 동료에 대한 애도로 시작한 복기는 호기심 충족을 위한 행동으로 넘어갔고, 종국에는 위화감의 정체를 파헤치는 탐색으로 이어진다. 최근 한성시에서 5년 간 나타난 테라피스 사망률이 이상하다. 개인별 상담 기록의 마지막 부분은 언제나 '임무 중 사망' 혹은 '임기 내 자살'로만 채워져 있다. 아무리 테라피스가 언제 죽을지 모르는 위험한 직종이라곤 하지만. 은퇴를 할 때까지 살아있는 테라피스가 아무도 없는 것은 이상함을 넘어 수상하기까지 하다. 그러나 연승은 다른 지역의 자료를 살펴볼 권한이 없고, 상담 기록은 5년이 지나면 폐기하는 것이 원칙이기 때문에 이전 기록과 대조해볼 수도 없다. 지금 손에 쥔 자료만으로 비정상적인 사망률의 정체를 파헤쳐야만 한다. 뭘까. 무엇이 문제일까. 자기 하관을 손으로 주무르듯 괴면서 고민한다.
지금이라면 올릴 수 있다! 독백 중 버린 부분! 설정 충돌때문에 쓸 수가 없었다! 슬프다! 다갓님 본어장 갈까요 .dice 0 1. = 0
그렇다면 버려진 그들은 허무하게 죽음을 맞이하였는가? 아니다. 당신도 알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지금 죽은 그 별에서 아등바등 삶을 살아온 그들의 후손이니 말이다. 그때 당시 전쟁이라도 일어나지 않았다면 아등바등 살아야 할 필요는 없었을 테지만, 전쟁은 이미 일어났으며 여태 종료되지도 않았다. 지금도 우리는 계속 전쟁 중이다. 이 부분에서 당신은 의아할 것이다. 전쟁이라고 하면, 눈에 보이는 것이라고는 피와 시체, 무너지고 부서지는 온갖 것들 뿐일 테다. 귀에 들리는 것은 비명과 굉음이어야 하는 것일 테다. 하지만 지금은 전쟁 중이라기에는 살아가기 힘든 것뿐 평화롭다. 여기까지 읽어오는 동안에도 이것이 소설인가 고민했을 법도 하다. 지구가 멸망했고, 큰 전쟁이 있었고, 우리는 여기에 버려졌고, 겨우 살아오고 있다. 당신은 이것만 알고 있을 테니, 당연하다. 머리글에서 밝힌 이 글의 목적은 ‘객관적인 사실을 전달하기 위함’이라는 것을 다시 기억하라. 여기 적힌 모든 것은 허위가 아니라 우리가 지나온 과거이다.
우주선이 떠나고 버려진 자들. 블루밍 전쟁은 우주선을 타기 위한 목적으로부터 비롯된 전쟁이었으니, 우주선이 떠난 후에는 종전을 맞아야만 했다. 하지만 그 목적이 변질된 채 다른 전쟁으로 이어졌다. 요람 전쟁(전쟁보다는 대학살이라는 이름이 붙어야 한다고 생각한다.)이다. 이곳에 분명 지구인만 버려지지는 않았다. 우주선에 타행성인을 다 태울 수 있었을까? 분명 타행성인 또한 버려졌다. 블루밍 전쟁까지 있었으니 그럴 수밖에 없다. 그런데도 당신이 따뜻하게 지내고 있는 그 요람에 지구인밖에 없는 이유가 무엇일까? 당신은 왜 타행성인의 존재 자체를 이 이야기를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을까? 한번 생각해보자. 간단하고도 명료하다. 다시 타행성인이 차별받게 되었기 때문이다. 어째서 그들은 다시 절벽 끝에 서게 되었을까. 그들이 지구에 온 목적이, 이미 멸망해버린 자신들의 행성을 버리고 온 것이라는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이다. 지구인이 타행성인에게 가질 수 있는 감정은 적의밖에 없었다. 멸망했을지언정 지구의 주인은 지구인이어야 했다. 한 번 더 지구인과 타행성인을 가르고, 지구인 순혈과 혼혈의 차별이 불거지고 거세졌다.
하지만 불행인지 다행인지, 순혈 지구인은 적었고 혼혈 지구인이 대부분이었다. 혼혈 지구인을 배척하면 순혈 지구인끼리는 살아가기에는 그 인원이 너무나 적었다. 때문에 어찌 되었든 ‘지구인’끼리 살아갈 터가 필요했다. 이것이 요람의 시작이다. 당신이 지금 머무는 그곳 말이다. 요람은 제1 요람과 제2 요람으로 나뉘어 역할을 구분하고 있다. 제1 요람은 블루밍 전쟁의 벚나무가 피어있는 곳에 자리 잡았다. 벚나무는 자생력이 뛰어나며, 초여름 즈음에 열매가 맺힌다. 더불어 벚나무 주변의 토양은 비옥하니 농사짓기 좋은 토양이 있었다. 제2 요람은 그보다 떨어진, 좀 더 도시의 외곽과 가까운 곳에 자리 잡았다. 남겨진 잔해에서 쓸만한 무언가를 복구할 수 있는 기술자들, 당장 모래바람을 피할 집을 지을 수 있고, 전기와 식수 또한 필요했다. 이런 역할 분배로, 당신도 알다시피 제1 요람은 농사꾼들의 마을, 제2 요람은 기술자들의 마을이 되었다. 두 요람은 서로 필요한 것을 교류하며 살아갔다. 평화를 만들어낸 것이다. 타행성인은 제외된 평화를.
서로 다른 행성인의 혼혈은, 한쪽 행성인의 모습을 한다. A 행성인과 B 행성인의 혼혈이 두 행성인의 특성을 반 절씩 가진 것이 아니라, 그저 A 행성인과 다름 없어 보이는 것이다. 하지만 어찌 되었든 A 행성인과 B 행성인의 혼혈이다. 이 혼혈이 다른 A 행성인과 2세를 가지게 된다면, 그 2세는 B 행성인으로 태어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몇 세대를 걸쳤을지언정, 지구인 사이에서 타행성인이 태어날 수 있는 것이다. 요람에서 그렇게 태어난 타행성인은 당연하게도 박해당했다. 요람이 제대로 자리를 잡는 동안 태어난 타행성인은 요람 밖으로 쫓겨나면 다행이었다. 갓난쟁이가 무사히 요람 밖으로 쫓겨날지언정 죽음이 기다리는 것은 매한가지이지만, 온전한 신체로 죽을 수 있다는 것이 다행인 점이다. 기존에 있었던 타행성인은 어떻게 되었을까. 무사히 숨어지낼 곳을 찾았다면 다행이다. 이것이 내가 요람 전쟁이 아니라 요람 대학살이라고 불러야 한다고 하는 이유이다. 그들은 요람이 자리 잡는 동안 타행성인을 지워나갔다. 흔적을 지우고 죽음을 선물했다. 우리가 타행성인의 존재 자체를 모를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나 또한 내가 여행을 다니며 직접 모은 자료와 정보가 아니었다면 믿지 않았을 터다. 소설이라고 생각되는가? 안타깝게도 나는 이런 이야기를 상상할 능력도 취미도 없다.
자, 그럼 위 이야기의 증거가 되어줄 일기의 일부분을 옮겨 적겠다. 일기는 내 첫번째 여행지인 제2 요람에서 발견하였다. 그곳에 있는 언젠가 우거진 작은 숲. 그 숲속 아무도 살지 않는 폐허가 된 집에 있었다.
⌜ ㅤ XXXX년 4월 4일 ㅤ 우리들의 행성이 멸망했다는 것을 들켰다. 젠장. ㅤ 누가 말한 거지? 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
⌜ ㅤ XXXX년 4월 7일 ㅤ 안 그래도 파리 목숨이었는데 이제는 하루살이다. ㅤ 잘난 요람에서 *디아므렘인 혼혈이 태어났다. ㅤ 말라죽은 아기 시체가 버려졌다. 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
⌜ ㅤ XXXX년 4월 13일 ㅤ 코니가 귀를 잘랐다. ㅤ *플레인은 귀만 빼면 지구인과 똑 닮았으니까. 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
⌜ ㅤ XXXX년 4월 17일 ㅤ 미친 지구인 새끼들. ㅤ 아직 어린 지구인 시체가 버려졌다. ㅤ 친구들 사이에서 우리를 옹호했던 아이라고 한다. 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
일기에서 극히 일부분만을 옮겨왔다. 이 일기는 내가 그 거짓된 평화로 뒤덮인 안락한 요람을 떠나 여행을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당신이 오늘 밤 요람에서 평화롭게 잠들 수 있기를 바란다.
* 디아므렘인 : 물 밖에서는 인간과 거의 같으나 물 속에서는 흔히들 생각하는 인어의 모습을 갖고 있다. 어릴 적에는 물 속에서만 자라며, 성인이 되어서도 수분 공급이 중요하다. * 플레인 : 육안으로는 지구인과 별 다를 바 없으나, 뾰족한 귀를 갖고 있다.
지구인 -> 타행성인 자기네 행성 망했다고 지구에 와놓고 그 사실을 숨긴채 떵떵거리고 지구인 차별하며 산 놈들,,, 지구멸망한다고 다른 지구가 될 곳을 찾아가는 우주선 자리를 빼앗은 놈들,,, 우리가 이렇게 힘들게 사는 원인은 따지고보면 니들이 찾아와서 아닌가? 니들만 안 왓엇어도 이런 일은 없엇다
타행성인 -> 지구인 우리 행성이 멸망해서 지구로 왓단 사실을 숨긴 건 잘못햇지만 이렇게 죽일 일인가? 우리가 오기전에도 지구는 멸망해가고잇엇다,,, 우리들 기술로 발전해서 편하게 살고 다른 지구 찾으러갈 우주선도 만들 수 잇엇던 거 아니냐,,, 우리를 먼저 차별한건 너희엿고 지금도 차별중이다,,,
“누군가의 앞에서 운다는 건 그거야말로 굉장히 치사하고 비겁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듣는 사람이 상냥한 사람이라면 그건 지금 당장 자신의 말을 들으라고 협박하는 거랑 다를 것이 없으니까요.”
키린은 쓸쓸한 눈빛으로 마을을 바라본다. 중앙의 시계탑을 중심으로 거미줄처럼 뻗어나가는 건물들. 어디를 보더라도 무언가가 필요에 의해 지어진 듯한 모습을 가진 마을이었다. 자신이 나고 자란 마을에 대해서 마치 새파란 타인의 이야기인 것처럼 이야기 하는 이유는 단순히 그녀가 전생의 기억을 가지고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동시에 자신이 이성을 지니게 된 이후로 12년간 큰 변화가 없는 마을에 대하여 이상한 위화감을 느끼고 있기 때문이기도 했다. 무언가를 잃어버린 느낌이었다. 조금만 생각해본다면 그 잃어버린 것은 분명 전생에 대한 상세한 기억일테지만 오늘은 조금 달랐다. 어딘가, 마음이 비어있는 듯한 느낌을 받고 있었다.
“그래?” “그런 거에요.”
키린의 목소리에는 슬픈 기색이 섞여 있었다. 누군가에게 고통받은 적이 없는 열두살짜리 꼬마라고 하더라도 이 아이의 이야기에 깃들어 있는 묘한 설득력 때문인지 그 이상의 답을 하지는 못했다. 나는 그저 이 종탑을 지키는 파수꾼에 불과했고 이 어린아이가 받은 고등교육 따위는 평생을 들여도 연이 없었기에 그에 필요한 사고나 판단이 부족한 것은 어쩔 수 없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제 주변의 이야기를 하자면 정말로, 대단히 바보 같이 순진하고 좋은 사람들 뿐이라서 일부러 원하는 결과를 만들려고 말도 안되게 비겁한 흉기를 휘두른 적도 있어요. 그게, 그 어리석은 행동이 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깊은 상처를 만들고 있다는 것 조차도 알지 못하는 채로 무책임하게 행동한 거에요. 정작 소중한 사람에게는 제대로 행동하라면서 뻗대는 주제에 말이죠.”
키린은 품에서 아직 포장도 뜯지 않은 사탕을 꺼내 들고는 그대로 땅을 향해서 던졌다. 땅을 향해서 추락해가는 사탕이 작은 점이 되었다가 다시 풀숲에 떨어져 보이지 않게 될 때 까지, 그녀는 무표정하게 그것을 그저 바라보고 있을 뿐이었다. 그녀의 표정은 놀랍도록 변하지 않았다. 내가 말하기에는 조금 그럴지도 모르지만 인간이 아닌 것 같은 모습이기도 했다. 그녀의 말이나 행동에는 이제 익숙해질 때가 되었다고 생각했지만 그럼에도 이 부자연스러운 모습은 익숙해지지 않았다.
“그래서 저는 혼자가 아니면 울지 못하게 되어버렸어요. 울고 있는 모습을 누군가에게 보이면 안된다고 생각 해서 말이죠. 이건 전에 말한 전생의 이야기이기도 해요. 최근에서야 떠올린 것이지만 저는 전생에도 이런 생각을 해버렸던 것 같더라구요. 아무튼 이런저런 개인적이고 관심 없을 것 같은 이유 때문에 저는 혼자가 편해요. 하루토씨나 아버지, 어머니. 동생이나 친구들. 모두 좋은 사람이고, 함께 있으면 즐겁지만 같이 있으면 저도 모르게 흉기를 휘둘러버릴 것 같아서 긴장되니까요. 그러니까, 당신의 그런 행동은 쓸모도 없고 도움도 안되는 참견이에요. 아저씨. 빨리 사라져주세요.” “…혹시 깨닫지 못 한거냐?” “아저씨가 유령이라는 건 처음부터 알고 있었다구요. 마법사로서 적성이 있는 정도론 모를 것 같지만 저는, 아시지 않습니까. 테베린이니까요. 처음엔 자각이 없는 타입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아니더라구요.”
말을 거들지는 않았다. 이 아이는 예전부터 알 수 없는 이야기를 하고는 했지만 그럼에도 그것은 어린이의 망상으로 치부할 수 있는 것의 범주였다. 미래를 볼 수 있는 마안은 이곳의 영민이라면 모두가 알고 있는 것이기에 그저 미래를 보았다는 것을 설명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어쩐지 최근 들어서는 그런 것 같지도 않구나 하는 기분이 들고는 했다. 아이에게 공포심을 심을 생각이 없기 때문에 적당히 대한 것이 독이되기라도 한 걸까.
“뭐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제가 구태여 당신을 성불 시킬 이유도 자격도 없으니까요. 애초에 바보처럼 폐쇄된 종탑 옥상에서 매일같이 혼자 있는 사람이라면 누군가를 괴롭히거나 죽일 만큼 원념이 강한 것은 아니잖아요.” “대체로 맞는 말이기는 하지만 어쩐지 기분은 나쁘네.” “기분이 나쁘셨다면 미안해요. 그래도 대충 당신이 죽은 경위도 알고 있다구요. 당신은 그냥 평범하기 그지 없는 관리자일 뿐인데 아무 쓸모 없는 정의감이나 책임감에 짓눌려서 패배해버린 불쌍한 사람이잖아요. 애초에 여기는 제 비밀장소 인데 모르는 유령이 갑자기 말을 걸어오면 경위는 알게 됩니다.”
소녀는 그 정도야 쉽게 알 수 있다고 주장했다. 틀린 말은 아닐 것이다. 내가 죽은지도 벌써 얼마나 되었는지 이제는 기억도 나지 않고 기억하고 싶지도 않겠지만 이런 음침하고 음습한 곳에서 그것도 내가 이곳의 관리자라는 것만 기억하고 있을 정도라면 아마도 그녀의 말이 맞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사람인지 어떤지는 잘 알 수 없다. 솔직히 말하면 그저 평범한 사람이었으면 좋겠구나 하고 있을 뿐이다. 영혼의 형태라는 것은 의외로 육체와 밀접한 연관이 있던 것인지 거울에 비춰본 나의 모습이 제대로 보인다고 확신한 시점에서 나는 무언가로 변해버린 걸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적어도 지금은 좋은 사람, 아니 좋은 유령이라고는 할 수 없겠지. 소녀가 이렇게 대하는 것 정도는 받아들여야 한다.
“나는 일단 지박령이거든. 너라도 그렇지? 네가 잘 살고 있는 침실에 누군가가 신발을 신고서 발을 들인다면 기분 나빠할 거 아니야. 네가 말하는 옛날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그것도 최근에는 편해져서 말이죠. 침대에 신발을 신고 올라간다던가 진짜 무리이기는 했지만 최근에는 그럴수도 있나-싶기도 합니다. 애초에 던전에서 돌아오면 피곤해서 아무것도 못하잖아요.” “아무튼 상관 없는 이야기지. 남의 집에 누군가가 침입해있다. 게다가 드래곤 이상의 마력이라는 지상 최대의 흉기를 들고 있는 사람이라면 나 같은 소시민은 살아남아보려고 아부하는게 전부거든.” “그런 것 치고는 저랑 대화하기 시작한 건 몇 개월 전 이잖아요. 지난 몇 년 동안은 왜 아부 안하신 겁니까.” “나는 로리콘이 아니라서.” “열두살은 충분히 어린애거든요.”
평소와 같은 대화의 흐름이었다. 몇 개월이다. 겨우 몇 개월이지만 이제야 이 소녀의 회화에 따라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네가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여기서 못 비키거든. 내가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기도 하고. 그러니까 네가 울고 싶다면 나는 신경 쓰지 말고…” “바보 아닙니까. 당신같이 바보같이 착한 사람에게 우는 모습을 보이면 더더욱 안 되는 거 아닙니까.”
소녀는 나의 말을 끊고서 이쪽을 돌아보았다. 분명, 아무렇지 않은 얼굴이었다. 분명 아무렇지 않은 얼굴에 무언가가 흘러내리고 있었다.
“뭡니까, 제 얼굴에 뭐 묻었어요?” “…그래, 기름 같은 게 묻어있어” “아… 1층에 있는 공구통을 만졌으니까요. 거울 없는데 말이에요.” “진짜 예상도 못했을 정도로 개더러우니까 강에라도 가서 얼굴 씻고 들어가라.” “아니 그러니까 그걸 먼저 얘기하세요.” “미안하게 됐네. 어린애 얼굴엔 흥미 없어서.” “아니 그 문제가 아니잖아요.”
태도를 바꿀 필요 따위는 없었다. 소녀는 다시 저편에 보이는 자신의 고향을 바라보았다. 아니, 어쩌면 다시는 돌아갈 수 없는 고향을 보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녀의 말이 전부 사실이라는 전제 하의 이야기이지만 자신의 죽음을 받아들이는 것이 그 무엇보다 어려운 일이라는 것은 나도 잘 알고 있으니, 어쩐지 믿어야만 할 것 같았다.
“나는 네 생각만큼 좋지도 상냥하지 않고 상처 입기 쉽거든.” “...화제를 돌릴까요. 보드 게임을 하는 감각으로 대하는 사람들이 진실되게 느껴지게 되는 이야기는 어때요.” “재미있는 이야기인데. 그 부분이나 이야기하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