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3110/recent 독백 잡담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1477/recent#relay 웹박수: http://yaong.info/ask/nuts
[공지] 서로 다른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싸우지 맙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있을리가 없잖아. 바보야?신 조차 없는곳에서 잘해보게나! [공지] 설명이 필요한 상황일 때는 이 캐릭을 쓰자! : 대지(설명충,설명이 필요한 상황에 모든 레스주들이 사용할 수 있다. 설명이 끝나면 조용해진다) [공지] 이벤트방입니다. 오프라인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공지]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 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하면 AT로 취급한다.
※오픈 톡방 컨셉의 상 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상황극판 룰에 걸리는거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사실: + 욕설은 자동으로 필터링 돼서 모자이크된다. + 죽은 후에도 접속 가능하다. + '톡방에 있는 이에게 악의'를 가지면 이 톡방에 있을 수 없다.
당신은 교복을 입고, 지도를 든채 교문앞에 서있다. 교문위에는 [어둠이 없으면 별의 반짝임도 없으리]라는 문구가 쓰여있다. 단테가 지옥 입구에서 '이곳에 들어오는 자, 모든 희망을 버려라'라는 문구를 봤을때 느낀 감정을 느꼈을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고.
>>281 진짜 내가 뭔 기대를 했담. 그래 금수녀석 생명 하나 살린 셈 치마. (손으로 들어서 수조에 약간 물(정제수)을 부어주고 책상 위에 둔다) 알아서 살도록 해라. 학교니까 누가 찾겠지. 아니어도 내가 한 번 더 살려준거니까 손해는 아니잖아? 추리물을 보면, 꼭 이런 교과서 같은거에 힌트가 있던데... 신더는 어디간거야... (교과서 촤르륵)
애초에 말야. 난 졸업한지 한참 지났거든? 내가 왜 학교에 와야하는건데? 그것도 교복입고. 하다못해 대학교도 아니잖아. (어이가 터져버렸는지 청년은 아무도 없는곳에서 따지듯 중얼거렸다. 복장은... 감색계열의 평범한 블레이저 교복. 오늘은 안경을 쓰고있네요.) (투덜대다가 답답했는지 넥타이를 살짝 끌르고 교문으로 들어섰다.)
와, 뭐야. (청년은 굉장히 티안나게 놀라는 타입이었다. 무미건조한 감탄사와 함께 물건들이 나오는걸 보고, 쭈그려앉아 뒤져보기 시작했다.) (음... 담배... 이건 좀 탐나는데... 그치만 내가 평소에 하는거 아니니까. 수상하기도 하고. 교무실을 좀 더 뒤져보기로 했다.)
그래. 린든. 내 이름은 은진이고 진이라고 불러도 돼. 닉네임으로 불리는 거 정말 기분이 별로였는데 이해해주니 감동이네. 우리 힘을 합쳐 나가보자고. 여기에는 조퇴증이 있는 것 같고, 조각을 모으면 나갈 수 있어보여. 뻔한 설정이네. (책상을 이리저리 뒤져본다) 선생님들은 뭔가 중요한 걸 뻔한 장소에 넣는 버릇이 있지. 금고라던가?
진씨. 이걸로 괜찮지? 감동일정도는 몰랐지만. 조퇴증... 진짜 클리셰적이네. (책상을 뒤지는 당신을 보다가 뒷말을 듣고 금고로 다가가며 덧붙였다.) 덕분에 학생입장에서는 고마웠지. 디지털식이면 바로 딸 수 있는데, 이거 뭐지. (금고가 디지털인지 아날로그인지 살펴본다.)
>>315 그래? 응. 그렇다고 하자. (고개를 끄덕이곤) 그 한장은 네가 가져. 난 두 장 있으니까. 공평하게 한 장씩 가지고 힘을 좀 합쳐보자고. 난 급식실, 과학실 둘 다 뒤져봤어. 보건실은 이미 누가 뒤졌다고 시트리 언니가 말했고... 구조상 뒤지지 않은 건 위층 화장실, 교실 그리고 그 외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