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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서로 다른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싸우지 맙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다. [공지] 설명이 필요한 상활일 때 이 캐릭을 쓰자! : 대지(설명충,설명이 필요한 상황에 모든 레스주들이 사용할 수 있다. 설명이 끝나면 조용해진다) [공지] 오프라인및 1:1은 이 어장에서 이루어집니다. 1:1은 나메에 보내는 캐이름-받는 캐이름 오프라인상황은 나메에 보내는 캐이름-받는 캐이름(오프라인)으로 작성하여 구분합니다. [공지]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 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 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엥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상황극판 룰에 걸리는거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사실: + 욕설은 자동으로 필터링 돼서 모자이크된다. + 죽은 후에도 접속 가능하다. + '톡방에 있는 이에게 악의'를 가지면 이 톡방에 있을 수 없다.
>>209 이름이 귀여운건 뭐야.(투덜) 혹시 하지말라고 하면 더 하고싶어지는 그런 심리라도 있어? (그 심리의 화신같은 존재인 청년이 자신에 대해서는 전혀 고려하지 않고 물었다.) 텍스트보다는 그쪽타입이었던건가. 뭔가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건 편지가 더 좋을거라고 예상했었는데.
부르기 좋다는 의미였단다. (생글) 게다가 상대에게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은 계속 시도하고 싶은 게 당연하잖니. (예를 들어서 이미 마음에 둔 사람이 있다거나 결혼을 했다거나 하는 문제를 말한다며 덧붙이곤) 직접 속삭여주는 편이 더 시트리씨에게 어울려. 문장으로 구구절절 풀면 꽤 오래 걸릴 테니. (이야기하다 보니 적당히 마실만한 장소에 도착했다.) 그러면 들어가도록 할까?
>>269 (부르기 좋다는말이 살짝 미묘한 느낌으로 당신을 보는가 싶더니 그냥 넘겨버리기로 한듯이 다음말을 했다.) 특별한 문제... 그럼 내가 딱 적당하긴 했네. (자신은 결혼을 한것도 아니었을뿐더러 마음에 둔 사람이 있는것도 아니었으니까. 운의 문제였나.) 오래 걸리는점이 어필하기 좋을줄 알았거든. 별 차이 없나보네? (그렇게 말하며 당신이 찾아낸곳을 잠시 보고는 이내 따라 들어갔다.)
(뭔가 할 말이 있는 것처럼 보였지만 곧 딴 소리를 하는 모습에 굳이 캐묻지는 않았다.) 시트리씨는 불평쟁이도 사랑으로 감싸줄 수 있으니까. 아무리 도망치는 걸 좋아해도 말이지. (지금도 그러고 싶을 게 뻔해 너를 유심히 바라보았다.) 시각적인 것도 좋기야 하겠지만 가까이서 속삭여서 귀가 간지러운 느낌이 더 마음에 들거든. (가게 안은 약간 어두웠지만 테이블마다 랜턴 스탠드가 있어 자리를 찾아 앉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린든, 발밑을 조심하거라.
지금 깐것같은데. (그렇게 말하지만 딱히 따지는투는 아니다.) 내가 봐도 그래보여. 하아... 왜 낮은수에 굳이 거는거야. 우연히 봤다면서 사실은 기억해두고 있었다고 해도 별로 안놀랍지만... 혼자 갈 수 있거든. (방금 넘어질뻔 했으면서 괜히 그랬다.) 초ㅋ...카페라떼. (초콜릿 계열을 시키려다 부끄러웠는지 말을 바꿨다. 그나마도 라떼였지만.)
린든의 기분 탓일 거야. (뭐 그렇게 느낄 수도 있겠지만 싸우고 싶지 않으니) 린든을 알고 싶은 것뿐이란다. 이렇게 겉으로 보이는 것 이외의 사실을. 후후, 헤매는 것보다 낫지 않았니. 그리고 괜찮은 척 해도 시트리씨는 다 보인단다. 방금도 좀 놀랐지? (자리에 앉아서 너를 보고는 정말 마시고 싶은 걸 마셔야 하지 않겠냐며 초콜릿 라떼와 초콜릿 크레이프 케이크, 그리고 자기가 마실 카푸치노를 주문한다.)
(약간 지는기분이 들지 않는건 아니었지만 어차피 따지고 들것도 아니었기 때문에 넘어갔다.) 나로서는 이미 까일만큼 까인 기분인데. 애초에, 지금도 톡방에서 보던거랑은 상당히 다르잖아? (그거에 대해 내색하지 않는것을 물을까 말까 줄곧 고민하던 청년이었기에 꽤 의미심장하게 말했다.) 시각구조 자체가 다른건가... 바, 방금 뭐. (시치미뗄 셈이다.) 초콜릿 안먹거든. 그렇게 단걸 먹을리가 없잖아. (들킨탓인지 청년치고는 꽤 동요하며 말했다. 정작 오면 잘 먹겠지만.)
(네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지 모르겠지만 즐거우니까 신경 쓰지 않고 넘긴다.) 그렇게 느꼈다면 미안하구나. 그것보다 다르다는 게 잘못된 건 아니잖니. 꼭 똑같을 이유는 어디에도 없단다. (그러니까 딱 너답게 편하게 행동해도 된다고 말하고는) 시각 구조보다는 정말 우연히.. 왜 그러니? (고개를 갸우뚱하다가 초콜릿을 부정하는 모습에 의문을 표한다.) 시트리씨도 초콜릿을 좋아하니 부끄러워하지 않아도 괜찮아.
시트리씨는 린든의 이런 모습도 신선하고 좋다고 생각하니 말이다. (한결같은 것도 좋지만 새로운 면을 아는 것 또한 반가운 일이라고 느꼈기에 하는 말이다.) 뭐 어떻니. 그걸 좋아함으로써 행복하다면 누구도 막을 권한이 없단다. 남의 행복한 순간에 방해를 한다던지.. 해를 끼치는 것 자체가 못 할 일이지.
그런 의미에서 린든은 시트리씨에게 원하는 게 있니? 대부분 다 해줄 수 있단다. 계약을 맺는 것도 좋고. 아무튼 그래. 시트리씨라면 사랑이 있는 한 자유롭지! (약간 뻐기다가 주문한 것이 나오자 입을 다물고 초콜릿 라떼와 케이크를 네 앞에 두었다. 자신은 카푸치노를 가져가고)
>>303 (어디를 나갔다가 집으로 돌아가던 중이었을까? 쌀쌀한 밤날씨에 하오리까지 앞섶을 여민 채 인적 드문 골목길을 걷던 소년은, 당신이 갑작스레 나타나자 화들짝 놀라버린다. 위험하지 않은 상대라는 걸 확인하고 곧바로 본능적인 경계를 풀고는 일부러 과장되게 가슴을 쓸어내린다. ... 어느 정도는, 진심으로 놀랐긴 했지만.) 기, 기별도 안 주고 나타남 으뜩혀! 심장 티나가는 줄 알았네... 으악. (눈을 똑바로 마주봐오는 당신에게 웃으며 인사를 건낸다.) 그래서... 음, 안녕? 뭔 일 있나?
(사실은 아직도 불편한 생활을 하는 게 아닐까 걱정했지만 그런 건 필요하지 않았을 정도로 멀쩡하게 보였다. 그게 정말 다행이라고밖에 생각이 들지 않아 만족스러운 미소를 지었다. 그리고는 너에게 한걸음 더 다가서며) 놀라게 했다면 미안하구나. 하지만 가면쨩이 보고 싶어서 와버렸지. (어쩌면 터무니없이 들릴 소리를 하더니) 아, 그러고 보니 이름을 알 수 있을까?
>>305 미안할 것까지야! 뭐어, 한 마디 말이라도 해줬음 좀 더 준비라도 해줬을 수 있었을 테지만... 보다시피 지금 가진 게 읎어가꼬. (소년이 자신의 옷자락을 펄럭거리며 말했다. 입고 있는 전통복에는 변변찮은 수납공간이 없는 듯했다.) (내가 보고싶어서? ... 눈을 깜박이며 잠시동안 생각을 하다가, 우선 당신의 질문에 먼저 대답해주기로 했다.) 허허. ... 츠누가 쇼여. 사슴뿔이라고 쓰고 츠누가, 날아오른다고 쓰고 쇼. 시트리 친구는... 시트리가 이름 맞제? 풀네임이 으케 되나?
(아무래도 미안한지 안절부절못한다.) 음, 역시 시트리씨가 잘못했구나. 하지만 준비랄 건 하지 않아도 괜찮단다. 이미 알고 있겠지만 시트리씨는 사랑만 주어도 충분하거든. (한껏 여유로운 태도를 취하다가 너의 이름을 듣고 감탄한다.) 쇼쨩? 멋진 이름이로구나. 시트리씨는 시트리 위버라고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