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오래전에 마교가 크게 발흥했다. 사파와 정파가 힘을 합쳤고 정마대전이 벌어졌다. 이후 무림에 평화가 찾아오는듯 했으나...기이한 일들이 곧 중원에서 벌어졌다. 시간이 흐른 지금에 와서는 구전으로 전래된 신비하고 괴팍한 이야기들. 나는 그런 이야기들을 무림비사라는 한 권의 책에 담아보고자 한다. 허나 읽는 이여. 당부하건대 두 가지를 기억하라. 영웅은 시련을 통해 담금질되고. 모든 인간은 결국 죽는다는 것을.
: 165cm의 그닥 크지 않은 키에, 마른 체형입니다. 거의 실눈을 뜬 정도의 눈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태생적으로 눈이 작은건지, 일부러 눈을 그렇게 뜬건지는 모릅니다. 눈 밑에는 정확하게 대칭으로 점 두개가 찍혀있습니다… 눈동자 대용이냐고 자주 놀림받는건 덤입니다.
【 성격 】
: 호기심이 많고 다소 경박한 면이 있습니다. 그래도 말투만큼은 정중합니다. 싸움은 되도록이면 피하고 싶어하나 반드시 검을 뽑아야 할 상황에서 주저하지는 않습니다.
【 세력 】사파
【 강점 】
【 호사가 】【 친화성 】 : 사람과 정보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들입니다. 힘 만으로 강호를 떠돌기에는 부족할테니까요. 다행히도 그에게는 사람을 끌어모으는 능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천재 】 : 하늘이 한계가 명확한 그를 불쌍하게 여긴 것인지, 아니면 장난을 친 것인지는 모르지만, 그에게는 타고 난 재능이 있었습니다.
【 의좋은 형제들 】 : 그에게는 누구보다 신용할수 있는 의형제가 있습니다. 여느 남자들보다도 호탕하고 괄괄한 성격을 가진 장신의 여인으로, 삼척동자 시절부터 늘 함께였습니다. 덕분에 피로 이어진 가족보다도 깊은 연을 맺었고, 현재도 그에게 정보를 구해다 주는 등 여러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약점 】
【 절맥 】【 종합병원 】 : 어릴적의 그를 떠올려 보면 지금까지 살아있는게 기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물론 나이가 들어서도 온갖 병마가 그를 쫒고 있지만, 그의 인생에서 가장 건강한 때는 바로 지금입니다.
【 기타 】 : 영혼석 : +: 기본(+5) 절맥(+3) 종합병원(+2)
-: 의좋은 형제들 (-2) 호사가 (-2) 친화성 (-1) 천재 (-5)
: 병약한 몸이므로 항상 지팡이를 가지고 다닙니다. 손잡이를 잡고 빼내면 그대로 검이 되는 신기한 지팡이입니다. 강한 일격을 날리고 싶어도 몸이 따라주지 않기 때문에, 작고 날렵한 체형을 이용해 빠른 검술을 펼칩니다.
: 의외로 술에 강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많이 마시는건 금물입니다. 술 한잔에 삼도천을 건너는 진기한 광경을 보고 싶지 않다면...
안녕하세요, 캡틴. 현사주입니다! 스토리 진행 도중 죄송하지만 일주일 내지 2주 정도만 동결에 들어갈까합니다...ㅜㅜ 이전까지는 아득바득 상판에 들어올 짬을 내긴 했지만 지금은 도저히 그럴 상황이 아니네요... 만약 그 안에 pvp나 사건이 일어난다면 현사쪽의 패배로 해주셔도 괜찮습니다. 아니면 데플도 괜찮아요!(???)☺️ 사실 조금 기대되기도 하고...아아무튼! 잠깐만 휴식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저 없는 동안에도 무림! 스토리! 홍홍 해주시기에요! ㅜㅜ...위키는 돌아오면 꽉꽉 채우겠습니다..죄송해용.....
>>106 【 서단화 】 경지 - 일류 간극 - 초입 내공 - 20년 세력 - 사파 정신 - 2단계 명성 - 1단계 재산 - 3단계 인물 호감도 - 3 정신타격&부상 - 0 도화전 - 0 강점 - 천재(-5), 호사가(-2), 의좋은 형제들(-2), 친화성(-1) 약점 - 절맥(+3), 종합병원(+3) 무릉도원 물품 - x
【 건가공 】 성취 : 4성 사파의 기초 무공. 200년 전 건가장이라는 무림세가가 멸문할 때 저잣거리에 나돌기 시작한 무공이다. 그 때에도 기초 입문 무공이었고 지금은 몇 몇 부분이 사라져 기초 무공이라고 밖에 할 수 없다. - 1성 입문 : 단전을 형성하고 내공을 다루기 시작한다. - 2성 소주천 : 소주천이 가능하다. - 3성 검기상인 : 내공을 몸 밖으로 빼내 옅은 기를 검에 두른다. - 4성 소주천 二 : 소주천이 좀 더 원활히 가능해진다.
숙련도 0%
【 소강검 】 성취 : 4성 사파의 기초 무공. 오래전 사파를 주름잡았던 사혈련에서 만들어진 무공이다. 삼류무사들을 빠르게 키워내기 위해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그 때문인지 심오한 이해보다는 몸을 많이 써서 체득하는게 중요하다고 알려져있다. - 1성 강참 : 강하게 벤다. - 2성 골단 : 뼈를 잘라낼 정도로 강력한 힘을 주어 휘두른다. - 3성 간파 : 빠르게 상대방의 공격을 눈으로 읽어 맞부딫히는 기술. - 4성 하락세 : 온 힘을 다해 내리찍는 기술. 0%
【 천방사검중 동청열비, 대표두 진금란 】 천방표국주, 백열검협 가후서 대협의 막내제자이자 4명의 대표두 중 하나인 진금란은 산동을 비롯한 동쪽 일대에서 매우 유명한 인물입니다. 천방표국의 동방지부의 책임자이기도 하거니와, 그녀는 수려한 외모와 언제나 東자를 푸른 실로 자수 놓은 옷을 걸쳐 언제나 눈에 띄고 그것을 즐기는 편입니다. 거기에 천방표국의 절기 방열검과 독문무공 연엽보燕獵步를 펼치며 수많은 표행을 성공적으로 이뤄낸 입지전적인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불혹을 훌쩍 넘긴 나이이지만 뛰어난 무공과 방대한 내공의 영향으로 그 외모는 20대 중후반 정도로 보일 뿐입니다. 마교는 썩 좋아하지 않으나 사파에게는 의외로 호의적이며 그녀의 성향 또한 사파에 가깝습니다. 자유분방하고, 말을 막하고, 예의범절이 바르지 못하고, 툭하면 그래서 싸움 잘하냐고 묻느냐는 점에서요. 시도 때도 없이 만나는 남자가 바뀌는 편인지라 그녀의 칼이 두렵지 않은 자들은 꽤 험하게 입을 놀리는 편이며 그녀 또한 딱히 그것을 부정하지는 않습니다. 그녀는 본디 천애고아로서 아주 어렸을 적 부터 동네 아이들의 대장 역할을 해왔고 백열검협의 제자가 된 이후에도 꾸준히 아이들을 챙겨왔습니다. 그 중 대부분은 평범한 사람이 되어 살아가지만 몇몇 아이들 중에는 무림인이 된 자들이 있었고, 진금란은 세력에 구애치않고 그들을 자신의 형제자매로 여깁니다. 서단화와는 이러한 연유로 알게 된 가족같은 사이이며 누나, 누님. 하다못해 큰 누나라고 부르지 않고 아줌마, 엄마라고 부르면 칼을 꺼내들겁니다. 문제는 그녀와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아이들은 진금란을 사실상 엄마나 이모로 인식하는 경우가 참으로 잦습니다... 호감도 : 5
>>131 【 백언화 】 경지 - 일류 간극 - 초입 내공 - 20년 세력 - 정파(구파일방 -5) 정신 - 2단계 명성 - 3단계 재산 - 3단계 인물 호감도 - 3 정신타격&부상 - 0 도화전 - 0 강점 - 천재(-5) 약점 - 외팔이(+5) 무릉도원 물품 - x 【 태극신공 】 성취 : 3성 무당파의 개파조사 장삼봉은 음과 양의 조화 속에서 경지를 이루고 우화등선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요하고 잔잔하여 부드러움의 대명사이자, 모든 것과 조화를 이루는 그 신묘한 이치는 사람의 성격과 본질마저도 영향을 끼칩니다. 만물을 생성시키는 우주의 근원을 몸에 담고서, 자연스레 모든 것을 바라보십시오. 세상 모든 것들은 그저 스스로 그러하리니. 우리는 그것을 지켜보는 관찰자입니다. - 1성 신공 : 최소한 소주천까지는 완료해야 익힐 수 있습니다. - 2성 조화 : 내공은 부드러이 조화를 이룹니다. 같은 양의 내공을 쓰더라도 그 효과가 뛰어납니다. - 3성 검기상인 : 백색의 기운을 검에 씌울 수 있습니다.
【 태극혜검 】 성취 : 3성 유능제강. 이 검법의 모든 것을 일컫는 말이자, 무당파의 대표적인 사자성어이기도 합니다. 태극혜검은 고랫적부터 무당파의 가장 강력한 무공이었지만, 정마대전의 끝에 일부분이 소실되어 있습니다. 당대 무당의 장로이자 화경의 고수였던 무당신검의 죽음 이후부터 무당파에선 끝없이 태극혜검의 복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7성까지 복원된 상태입니다. - 1성 이화접목 : 상대의 공격을 부드러이 조종해 그 힘으로 되받아칩니다. - 2성 태극원진 : 검을 부드러이 원을 그리며 공격들을 돌려보냅니다. - 3성 제강 : 강强의 성질을 지닌 모든 무공에 있어서 압도적인 우위에 섭니다.
【 벽상진인 청풍 】 무당파의 2대 제자이자 무림에서의 배분을 따져보았을 때 죽은 무당신검의 사손되는 인물입니다. 일흔 정도 되는 나이이나 깊은 내공의 영향탓인지 외형은 30대 중후반 정도로 보입니다. 그녀는 초절정에 이른 고수이나, 정마대전에서 돌아가신 사조와 사부의 유지를 이어 태극혜검의 복원에만 매달리고 있습니다. 실전된 태극혜검을 7성까지 복원한 공로는 그녀와 제자들에게 있으며 이들은 무당파에서 굉장히 중요한 인물로 보호받고 있습니다. 다만, 새로 들인 막내제자를 직접 가르치거나 신경쓰지 못해 많이 미안해하는 중입니다. 막내제자는 첫번째 제자이자 초절정의 경지에 이른 청일도사 산월에게 가르침받았습니다. 제자로는 청일도사 산월, 청인도사 계향, 청진도사 준명, 청신도사 류홍. 마지막으로 새로 들인 막내제자 백언화가 있습니다. 막내 제자를 제외하고는 모두 무당파의 도사로서 그 이름을 받은 3대 제자들입니다. 특히 대사형인 청일도사 산월과는 무려 40살 조금 안되는 나이차이가 있습니다. 호감도 : 4
언화주예용.. 말씀드리기 슬프지만 시트를 내리기로 했어요. 긴 여유가 잘 나지 않아 이벤트 시간을 제때 못 맞추고 일상을 돌릴 엄두도 쉽게 못 내는바, 아무래도 단체 스레에 참여할 만한 역량이 안 되는 성싶어 이런 결정을 내렸네요. 시트는 하이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짧은 시간동안이었지만 즐거웠고 고마웠어용.
>>151 ㅠㅠㅠㅠㅠㅠ 이렇게 떠나가시다니 넘모 아쉬운거에용...현생 때문이라니 어쩔 수 없죵...현생이 가장 중요한거 아니겠어용?? 부디 현생의 일이 잘 풀리고 잘 되기를 기원할게용!! 짧은 시간이지만 함께해서 정말 즐거웠어용! 다음에 언젠가 익명으로 또 뵐 수 있는 날을 기대할게용! 시트는 하이드 해놓을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