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남자는 유수의 말에 과연 눈 앞의 사람이 전투에 적합한지 훑어보기로 하였다. 어쩌면 파천은 장군이 아니라 군주이기 때문에 이전의 소협이 말했던 것과 같이 머리를 쓰는 사람을 구했을지도 모른다. 눈 앞의 태평한 사람이 백으로 천을 능히 죽일 수 있는 자로 보이는가?
'...'
남자는 섣부른 판단을 보류하기로 하였다. 약한자여도, 강하자여도. 파천의 무리는 그를 즐겁게 만들어주었다. 직접 싸우지 않는다고 하여도 분명 그들이 보여주는 강자와의 대립은 그에게 흥겨운 여흥이 될 것 이다. 이리 생각하면 그간 기다림이 달콤하게 느껴진다. 마치 당과 같이.
"당신은 다른 이들과 다르게 여유롭네요. 봐왔던 것이 달라서 일까요?"
남자는 빙글 웃으며 한 발자국 다가섰다. 그리고 친절하게 물었다.
"상에서 강하다고 쏜 꼽히는 사산혈왕과 싸운다는데 보통 이런반응을 보이지 않나요? 심장이 쿵쿵 거리는게.."
오월이 아영의 말에 따라 호랑이를 놓아주자 놈은 그래도 겁이 났는지 순식간에 뒤로 물러난다. 허나 금새 자신의 몸에 기운이 돌아왔는지를 아는 것인가, 아까와 같은 맹렬한 적의를 드러내지는 않은채 조용히 자신들을 바라보았다. 뒤이어 주변에 낭자한 맷돼지들의 참상을 보더니 무언가 슬픈 눈으로 침묵을 지키는 범. 이내 놈은 아영과 오월에게 고개를 끄덕이고 조용히 숲으로 걸어들어간다. 아직 후유증이 남긴했지만, 영물이니 잘 추스리겠지.
"....이거 참 큰일이었군요."
월은 그렇게 말하며 아영을 바라보았다. 말은 거칠게 하고 합리주의를 표방하며 야먕을 부르짖는 이 욕쟁이 할머니 같은 어투의 사람은, 어쩌면 스스로가 말하는 것 만큼 가열찬 사람은 아니지 않을까. 이러쿵 저러쿵 말해도 그 안에 있는 것은 생명을 중히 여기고, 짐승이라도 곤란을 해결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소녀의 모습이었다. 그렇기에 어떤 의미에선 안타깝기도 했다. 이런 사람이 어떤 삶을 살아왔길래 지금과 같은 태도를 고수하는 것일까.
"그나저나 말입니다. 아영님께서는 제 생각보다는 괜찮은 사람일지도 모르겠네요."
라며 칭찬인지 험담인지 모를 이야기를 뻔뻔하게 말하는 오월. OH! 나 외지인이라서 예의에 어긋나는 말인지 몰랐어YO! 스러운 태도로 넘기려는 것 같다. ...역시 한대 정도 때려도 괜찮지 않을까.
" 그럼 좋지도 않은거구먼. 대부분 무인들도 그게 이상하다고 생각허는진 몰러도, 별로 좋아하지 않지. "
말 그대로 단점을 노린다기 보다는, 뒤에서 비겁하게 푹 찔러버린다거나. 그런 야바위에 가까운 말이었으니. 좋은 반응을 기대하기는 애초부터 힘들었다. 그러나 당신의 반응은 조금이지만 다른 느낌을 주었다. 야바위를 싫어하는게 아니라, 애써 단점을 노린다는것 자체를 좋아하지 않는 것 처럼.
" 당연히 이길수 있겠제잉? "
입꼬리를 올려 씨익 웃으면서 말을 던졌다. 죽죽 늘어지는 말투는 그 자체만으로 오묘한 기분이 들게 했다. 물론 그가 당신에게 나쁜 감정을 가진 것은 더더욱 아니었다. 사실상 농담조에 가까운 말이었으니까.
" 그려. 나도 이걸 어찌쓰는지 감이 안오지만.. 시험이나 해보지. " " 여기 내 힘을 바치어 태산보다 높은 토벽을 세우나니, 모든 칼날을 가로막으리라. "
가능은 한건가? 그리 생각하며 대충 생각난것을 읊조렸다. 몸에서 뭔가 빠져나오는 기분과 함께, 눈앞에 그보다 머리 하나정도 커보이는 흙으로 된 벽이 만들어지기 전까지만 말이다.
가을의 밤에는 저만의 특별한 분위기도 있습니다. 명운은 눈을 감고 연공법을 시행하며 자신의 기를 가다듬습니다. 오행의 기들이 그의 코로 스며들고 양기가 입으로 새어나옵니다.
"역시 여기 있었구나."
명운이 무거운 눈꺼풀을 올려 바라본 곳에는 갓 서른에 든 것으로 보이는 청년이 명운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전 무림맹주. 명천(明天) 유진하. 그는 명운을 마치 자식을 바라보는 듯한 눈으로 보고 있습니다.
"정말 여기서 나갈 생각이냐. 여기라면 누구도 너를 욕할 사람이 없다."
명운은 그 말을 듣고도 빤히 하늘을 바라봅니다. 유진하는 그런 명운을 가만히 두고 곰방대에 불을 피워올릴 뿐입니다. 새하얀 연기가 하늘을 향해 날아갑니다. 그 자취를 눈으로 흩으며 명운은 작은 목소리로 말합니다.
"이루기 위해서는 싸우는 법을 알 필요가 있다고 스승님이 말씀하시지 않으셨습니까." "제 몸을 지킬 정도의 몸이 있으면 남은 것은 지혜로서 이룰 수 있지 않겠느냐." "허나 혼란한 세상에서 지혜로는 이룰 수 없는 것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힘으로서 이룰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느냐."
명운은 입을 열지 못 합니다. 유진하는 그런 명운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곰방대에 남은 재를 버립니다.
"네 힘에 취하지 말거라. 너의 의지를 돕기 위해 모인 그들을 믿거라."
명운은 고개를 숙입니다.
"모르겠습니다."
유진하의 눈은 명운을 꿰뚫습니다. 무림도, 속세도 버리고 들어온 산에서 처음으로 얻은 자식같은 제자입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유진하는 명운을 놓아주는 것이 명운이 바라는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키우니 멀어지는 것이 자식과 꼭 닮았다고 유진하는 어물쩡 말하고는 하늘을 바라봅니다.
아그리고 화폐 교환방식 지금 오자가 있어서 그런데 금화 - 은화 - 동화 의 형태로 나뉘며 1은화는 10 은화, 1금화는 100은화의 교환가치를 가집니다. 각 화폐 뒤에 갑(甲)이 붙는 경우 화폐의 가치를 30배 높게 봅니다. 30동화(갑)의 경우 900동화로 9은화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