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타치☆★☆★☆:>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수업을 아예 안하면 국립(은 제국) 아카데미랑 가끔 하는 대항전에서 퀴즈에서 우수수 떨어지는 참사가 일어나니까 말이지요. 그러니까 수업도 일정 비율 있습니다!
에밀리아: 에밀리아의 포션교실에 온 걸 환영해! 그래. 포션제조법은 의외로 쉬우면서도 어렵지! 샤릴: 피튀기는 종교강의로다! 이거 의외로 대항전때 ox퀴즈로 자주 나온다고? 그럼 일단 상식 테스트부터 할까? 삼주신 이름은 뭐지? 지운영: 지운영이 운영하는 역사 및 지리학! 어머 샤릴 선생님. 제가 더 자주 나오지 않나요? 그럼 제국지리를 시작해 볼까요? 은 제국의 수도인 리스는 온대기후이며, 프롱 해와 접한 내해의 영향을 받고..(이하생략) 크리드: 너네는 능력을 무기에 각인도 못 시키니? 아..아니 아라님. 아 그렇게 말할 리가요. 제가 좀 뛰어나다 보니 눈높이가 너무 높아졌나 봅니다.
주의! 데플은 없지만 부상 등으로 구를 수는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도 존재하고요. 개인설정, 개인 이벤트, 환영합니다. 완전 초보라 미숙한 스레주입니다.. 잘 봐주세요..(덜덜덜) 모두들 서로를 배려하고 활발한 어장생활! 캡이 응원합니다! 인사도 바로바로 하고, 잡담에서 끼이지 못하는 분이 없도록 잘 살펴보자고요!
전투 시스템에서 다이스를 사용합니다!! 기본 다이스 .dice 0 10. = 3 0-크리티컬 1-5 빗나감 6-10 명중 인챈트나 다른 다이스가 필요하신 분은 위키에 기재해 둬야 하며, 자신이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앓이도 보내고, 개인 이벤트도 보내고.. 온갖 걸 보낼 수 있는 웹박수: https://goo.gl/forms/SKs7SBRwrQZfsmfr2 위키: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D%8B%B0%EC%97%98%EB%A6%B0%20%EC%82%AC%EB%A6%BD%20%EC%95%84%EC%B9%B4%EB%8D%B0%EB%AF%B8 시트스레: >1525406542> 이전스레: >1528989823> 임시스레 겸 선관스레: >1525430363>
실습은 언제나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것은 아니랍니다. 공고가 항상 붙으며 주의 사항도 적혀 있지요.
그걸 모른다라고 한다면 그건 확인을 안 하는 이들..이려나요?
붙은 공고는 오늘의 실습은 개인 실습이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개인 실습은 보통 여러 명이 모여 한 사람당 한 마리를 처치하는 식입니다. 여러분들은 공지된 장소(디바이스로 장소알람이 옵니다) 모인 뒤 샤릴 선생님과 에밀리아 선생님을 볼 수 있을 거랍니다. 우리는 있지만. 홀로그램 생성기를 보아하니. 홀로그램..인 것 같네요. 샤릴 선생님은 의자에 기대어 있고 에밀리아 선생님은 모자를 눌러쓰고는 체력회복용 포션 한 병씩을 여러분께 나누어주고 있군요.
다른 사람들은 모르겠지만 나는 공지사항을 매번 체크하는 편이었다. 그래야 수업도 놓치지 않고, 귀중한 실습도 놓치지 않으니까. 그래서 이번 개인 실습 소식도 놓치지 않고 재때에 집합 장소로 올 수 있었다.
공지된 장소로 가니 샤릴 선생님과 에밀리아 선생님이 계신다. 가볍게 목례로 인사를 대신하고 포션을 받았다. 포션을 받은 뒤에야 주변을 둘러보니 우리가 여럿 보이고- 홀로그램 생성기도 보였다. 이번엔 홀로그램인가. 그럼 포션 쓸 일은 없겠지 라고 생각하며 모두가 모이길 기다렸다.
"오늘의 실습은 반반 섞는 거란다." 일종의 현실 아바돈+홀로그램이랄까? 라고 에밀리아 선생님이 약간 들뜬 목소리로 싱글싱글 웃으며 말하고는 여기에서 바로 시작하도록 할까.. 라고 웃으며 말하셨습니다.
"그러니까. 포션 없으면 현실에서 다친 거랑 비슷할지도?" 그래서 나눠 준 거지만. 이라고 덧붙인 다음 샤릴 선생님은 홀로그램 기기를 작동하였습니다.
"공지사항. 그들의 체력은 모두가 공유하기 때문에 기여량이 있겠지요? 공격을 많이 명중시킨 이가 당연히 점수는 높을 예장이랍니다. 라고 샤릴이 말하고는 학생들의 앞에 아바돈을 배치하려 합니다.
비류의 앞에는 코끼리같이 생긴 아바돈이, 겐의 앞에는 거대한 거미가, 헤일리의 앞에는 벌 떼같은 군체가. 라연의 앞에는 거대 개구리가, 르투아르의 앞에는 거대한 독수리같지만 크기는 더욱 큰 새가.
그리고 시엔의 앞에 나올 아바돈을 설정하던 중. 무언가가 지지직거리더니. 시엔의 앞에는. 전신 거울이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시엔을 비추더니... 거울은 녹아내리면서, 시엔과 똑같은 모습을 취하였습니다. 시엔의 모습을 한 전신거울은 씨익 웃으면서 시엔을 향해 수정을 띄워 그 둘의 모습을 만화경같이 수업이 비추어 잔상을 만들어내려 합니다.
전신거울이 나타납니다. 순간 당황합니다. 거울에 제 모습이 비치자, 그녀는 숨을 헐떡이며 제 입을 막습니다. 이윽고 녹아내리더니 저와 똑같은 모습을 한 도플갱어가. 언니가 살아있었다면 지금의 이 모습과 똑같았을까요? 우리 둘은 닮았으니까, 눈만 아니었더라면 어머니도 착각할 정도로 닮아있었으니까...... 그랬으니까 분명 그랬을거야. 숨을 천천히 고르며 그녀는 중얼거립니다.
"이게 뭐야. 이게 뭐야. 이게 뭔데. 이게 무슨 일인건데. 왜... 왜지? 어째서지...? 이게 뭔데...? 왜...? 왜... 왜 거울이... 왜... 왜 똑같이 생긴... 아니... 아... 아...... 이게 뭔데... 진짜... 아...... 아아으윽......"
그녀는 저를 닮은 그 모습에 지독히도 괴로워하며 온 몸을 바들바들 떱니다.
"......너 뭐야...?"
그녀는 이윽고 상대에게 묻습니다. 그러곤 인형을 하나 만들더니 울먹거리며, 도플갱어에게 맹독 저주를 겁니다. 저주의 페널티를 대신 받아줄 인형은 그 저주의 페널티를 받아낸 뒤 사라집니다.
르투아르의 공격을 받은 독수리가 화가 났는지 키에엑 하고 울면서 그녀에게 발톱으로 할퀴려고 합니다. .dice 1 10. = 10
르투아르는 그 공격이 성공하던 말던 공격을 행히는군요. 창으로 날개를 작살내려 하는군요! .dice 0 10. = 4
라연의 공격을 민첩하게 뒤로 뛰어 피한 개구리가 혀를 뻗어 라연에게 공격을 하려 하는군요. .dice 1 10. = 6
라연은 별로 몸을 사리지 않는 느낌입니다. 불을 쏟아내리는 공격을 하려 합니다. .dice 0 10. = 0
헤일리의 공격에 아주 재빠르게 산개한 군체가 다시 모여 창의 형태를 만듭니다. 창을 던져(=본인들을 던져) 공격한 다음 바로 풀어져 돌아가겠지요. .dice 1 10. = 5
이아나의 앞에 나타난 아바돈은 둥둥 떠다니는 잉어같은 물고기 모습이었습니다. 다만 크기가 4미터는 되는 거대 잉어였지만요. 잉어는 단검이 간지럽지도 않다는 듯 팔딱거리더니 거대한 꼬리로 이아나를 날려보내려 합니다. .dice 1 10. = 8
삭취검이 종알거립니다. 피를 먹이면 그때부터. 라나요? 그렇게 얼음 화살에 맞은 코끼리 비슷한 것에서 피가 흘러내리고, 비류를 향해 코가 채찍처럼 휘둘러지려 합니다. .dice 1 10. = 4
시엔의 질문에 도플갱어는 고개를 갸웃합니다. 그것이 무슨 뜻인지는 표정만으로는 알아차릴 수 없기에 그것은 맹독 저주를 받고도 시엔을 향해 걸어가려 합니다. 수정이 잘그락거리는 소리를 내며 그것의 발끝에 채이는군요. 조금 가까이 다가올 무렵.
"저주를 왜 나한테 쓰는 거니?" "아파. 괴로워. 응?" 이라고 울리는 목소리- 시엔과 동일한 목소리-를 모두의 머리속에 울려퍼지게 만들며, 전부에게 저주를 쓰려 합니다. 다만 성공한다 해도 다음 턴에야 걸리겠군요. 그때까지 시엔에게 다가가서 끌어안는 것을 시도하려 하는군요. .dice 1 10. = 10
겐의 공격에 다리를 정통으로 맞은 거미는 화를 내며 실을 쏘아 겐을 포박하려고 시도합니다. .dice 1 10. = 5
첫 공격을 유유히 피한 벌떼가 하나로 모이더니 창의 형태를 취했다. 저거 맞으면 관통 당하겠는데. 그렇게 생각하며 쏘아지는 창을 피하려 뛰었다. 그림자로 도움닫기를 해서 높이 피한 뒤 사방의 그림자를 움직였다. 벌 떼가 흩어지기 전에 그림자로 돔을 만들어 가두고, 그대로 짓이겨버리려고 했다.
"벌즙이 정력에 그렇게 좋다던데."
저것들의 즙은 먹어봐야 저주 밖에 돌아오는게 없겠지. 쓴 웃음과 함께 중얼거리며 주먹을 꽉 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