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타치☆★☆★☆:>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어머. 내가 이겼네-" "즐거운 내기로군." "겨우 인간들만이 살아가는 세상인데도 정말로 즐거운 내기네.." "그러면 이번에는 내가 삼주신님들을 뵈러 가는 거려나-" -언젠가의ㅠ도박판. 여러분. 도박은 나쁜 겁니다. 하면 안됩니다!
주의! 데플은 없지만 부상 등으로 구를 수는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도 존재하고요. 개인설정, 개인 이벤트, 환영합니다. 완전 초보라 미숙한 스레주입니다.. 잘 봐주세요..(덜덜덜) 모두들 서로를 배려하고 활발한 어장생활! 캡이 응원합니다! 인사도 바로바로 하고, 잡담에서 끼이지 못하는 분이 없도록 잘 살펴보자고요!
전투 시스템에서 다이스를 사용합니다!! 라고 공지하지 않는다면 그냥 공격하시면 됩니다. 다만 공지할 경우에는 명중빗나감 다이스를 굴립니다. 다른 다이스가 필요하신 분은 자신이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비류는 느긋하고 여유롭게 크리드의 말을 가볍게 받아내듯 대답을 하고는 큭큭, 고개를 돌려 웃음을 흘리다가 잠시 여유로운 표정을 굳혔다. 그녀는 손으로 제 목의 문신을 손바닥으로 천천히 감싸며 가리다가 이내 소용 없다는 것을 알아차리곤 그저 손을 떼어낸다.
여전히 여유롭지만 미묘한 기색이 느껴지는 미소를 싱긋 지은 뒤에 가만히 입술에 검지를 대고 쉿 하는 제스처를 해보였다. 대단한 인챈터라고 생각은 했지만, 단박에 제 목의 인챈트를 꿰뚫어볼 줄은 몰랐다는 것이다. 그녀는 머리를 한번 쓸어올리고는 검 두자루를 뽑아서 크리드가 앉아있는 제단 앞에 자리를 잡고 털썩 앉은 뒤 사진을 바라봤다.
"이게 정말 쉬운 문제라면, 어려운 문제의 난이도는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군. 삭취검에는 괜찮다. 본래 쓰던 검에다가 할거니까."
이거야. 삭취검과는 정반대의 색감을 가진 장도를 검집 째로 들어올려 자신과 크리드의 중앙에 놓고는 잠시 문제를 바라본다. 박하, 아니스, 혼합이라는 라벨이 붙은 3개의 불투명한 상자에 모든 라벨이 잘못 붙어있다, 라는 사진의 문제에 잠시 검집을 톡톡 손끝으로 두드리며 고개를 갸웃했다.
"뭐어. 인챈트 하는 김에 겉으로는 영향을 받는 듯하지만 실은 영향을 받지 않도록 바꿔놓을 순 있지만." 그건 동의를 얻어야 하는 것이고. 라고 말하고는 정답을 맞추자 키득키득 웃습니다. 그리고 말동무라는 것에. 그럴지도? 라고 말합니다. 아무리 허기나 피로같은 건 없다해도 심심한 건 어쩔 수 없는걸? 이라고 웃었습니다.
"어려운 문제라면 대략 이런 정도일지도?" 농담을 말하는 듯 웃으면서 내보였다가 다시 넣었습니다. 이미 한 번 하긴 했으니까 더 할 필요는 없지. 그래. 어떤 인챈트를 원해? 라고 말하며 싱글 웃으면서 제단 아래로 내려오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원하는 인챈트를 해주는 것이니까." 이미지라도 말해주는 게 도움이 되지. 라고 고개를 끄덕입니다.
겉으로는 영향을 받는 듯하지만 실제로는 영향을 받지 않도록 인챈트를 바꿔놓을 수 있다는 크리드의 말에 비류는 자신과 크리드의 사이에 놓인 자신의 검을 조금 세게 움켜쥐면서 어찌어찌 웃을 수 있었다. 여유롭고 느긋한 미소가 아닌, 처절하게까지 느껴지는 미소였다. 안돼. 바꿔버리면. 나는 언젠가는 왕의 곁으로 돌아가서 왕의 곁에서 죽어야하는 왕의 번견이니까. 라는 생각을 아주 잠깐했다. 그 사이에 스쳐지나가는 사람이 있었을까. 비류는 알수 없었다.
"어려운 문제는 사양하지. 이번에는 쉽게 풀었지만 그 문제는 한참을 골머리를 썩어야할 거 같다."
언제 처절하게 웃었냐는 듯, 그녀는 여유롭고 느긋한 미소를 입가에 띄우고 무던하고 담백한 목소리로 중얼거리고는 자신의 검을 천천히 뽑아내고는 잠시 머뭇거렸다.
"냉기에 검날이 상하지 않도록 하는 인챈트가 걸려있긴 하지만 내 능력은 빙결. 검 위에 얼음을 씌워서 공격은 하지만 그 얼음을 직접적으로 쏘아내는 능력이면 좋겠군."
"어머. 정죄는 죽는다거나 힘든 건 아니란다." 어떤 면에서는 차라리 죽거나 차라리 힘들기를 바라는 것이 정죄이지만? 이라고 웃었답니다.
"인챈트는 수치랑 크게 상관없다는 게 장점이지." 추천이라면..일종의 속성 코팅도 나쁘지 않아. 얼음에 전기나 독을 코팅하거나. 아니면 얼음에 단단해진다? 아니면 베어낸 곳에 얼음으로 이루어진 폭발을 일으킨다라던가..아무래도 다종다양하니까 정확하게 원하는 것을 알아야 하지. 라고 웃었답니다.
"나니까 그렇게 다종다양한 걸 할 수 있지만." 다른 인챈터에게 가서 그렇게 말하면 욕먹는다? 라고 농담처럼 말합니다.
크리드의 정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은 비류는 무던하고 담백한 태도로 무릎을 끌어안고 큭큭 하고 여유로운 웃음을 흘렸다. 그거 괜찮군. 느긋하게 덧붙히는 목소리는 조금의 체념을 담고 있었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잠시 눈을 깜빡이면서 설명을 듣고 있던 그녀가 손을 뻗어서 자신의 검을 가만히 건드렸다.
"베어낸 곳에서 얼음으로 이루어진 폭발을 일으키는 것이 좋겠군. 전기나 독을 바르는 속성 코팅은 그다지 끌리지 않아. 알다시피 내 본업은 누군가를 베어내는 일이였으니까. "
이어지는 크리드의 말에, 그녀는 손을 뻗어서 크리드의 머리를 쓰다듬으려 시도하며 농담에 농담처럼 말을 덧붙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