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실습공지
실습용 아바돈은 학생의 a수치 5천을 기준으로 체력 1만을 지니고 있습니다. 9천의 경우에는 약 1만 5천 가량입니다. 각 학생당 한 마리의 아바돈이 배정됩니다.
주의! 데플은 없지만 부상 등으로 구를 수는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도 존재하고요. 개인설정, 개인 이벤트, 환영합니다. 완전 초보라 미숙한 스레주입니다.. 잘 봐주세요..(덜덜덜) 모두들 서로를 배려하고 활발한 어장생활! 캡이 응원합니다!
전투 시스템에서 다이스를 사용합니다!! 라고 공지하지 않는다면 그냥 공격하시면 됩니다. 다만 공지할 경우에는 명중빗나감 다이스를 굴립니다. 다른 다이스가 필요하신 분은 자신이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실습이란건 이런것이었나. 이런 끔찍한 짓을 반복하고 또 반복해서 마침내는 그것에 온전히 익숙해지도록. 그렇게 한명의 로머가 탄생하게되겠지. 절대로 유쾌한 기분이라고 할수는 없었다. 투구를 벗어내자 땀에 젖은 머리카락이 앞을 가린다. 바깥에는 이미 많은 학생들이 나와 수업의 끝을 기다리고 있었다. 모두 무사히 첫 실습을 끝마친것이다. 당장 출처를 알 수 없는 목소리에 대한 이야기를 묻고 싶었지만 입을 굳게 다문다. 의구심과는 별개로 지금은 아무와도 이야기하고 싶은 기분이 아니었으니까. 아바돈의 피에 물든 학생들의 손에는 달콤한 초콜릿이 하나씩 쥐어진다. 수고했다는 짧은 한마디. 그리고 그들또한 아바돈의 마지막 절규를 들었다고 한다.
"감사합니다.."
클로드는 손에 쥐어진 초콜릿을 겨누어보며 중얼거리듯 말한다. 지금은 그저 쉬고싶을뿐이었다. 당장이라도 이곳에 누워 잠들고 싶을만큼 몸도 마음도 지쳐버렸으니까. 그나마 위로가 되는것이라면 그토록 피하고 피했던 운명에 결국 순응했다라는정도. 아버지께선 기뻐하실지도 모르겠지. 그렇지만, 아직 잘 모르겠다. 이해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릴것 같았다. 스스로의 나약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기에 그걸 애써 부정하면서까지 나아가고싶지는 않았다. 이정도만해도 충분한것 같다. 오늘까지는.
입가를 닦았다. 시큼한 침이 소매에 묻었다. 배가 고파졌다. 가까스로 공터로 돌아와서 초콜릿을 받았다. 피드백을 주고받는다. 아바돈의 역겨운 감각이 사라지자, 생각의 텅 빈 부분을 재빨리 다른 상념들이 채웠다. 초콜릿 하나만으론 성이 차지 않지만, 지쳤으니 돌아가서 룸메이트랑 이야기나 나누고 잘까. 녀석은 분명 아바돈을 상대할 때도 경박했을 것이다. 조금 웃음이 나왔다. ‘그래, 일찍 자야겠다. 무엇보다 ‘중요한 일’도 있었으니까.’
“시엔….” 나는 아무도 듣지 못할 만큼 조용히, 신 맛이 나는 입으로 읊조렸다.
아직도 카페에서의 기억이 채 가시질 않았다. 나는 가만히 서서 아까 있었던 일을 되짚었다.
# 수고하셨습니다 Cap'n! 그리고 이제... 아아... 답레를... 드랍 더 회상 BGM...!
성과: - 맹수형 아바돈 격퇴 - 첫 아바돈 대면 경험 - ‘아바돈을 녹이는 감각’ 터득 - 공포심 조금은 극복한 것으로 보임, 전투 이후 금방 정신을 다잡음
피드백: - 아바돈에 대한 혐오 증상: 전투 태세 흔들림, 전투 종료 후 구토 - 부주의한 전투 방식: 양 팔에 부상(동상), 과하게 거리를 좁힘 - 아바돈 진압 방식 미숙: 지형 변경을 통한 간접적 공격과 직접적 공격, 녹이기를 통한 직접적 공격, 육탄 공격 모두 시도. 공격의 노하우가 정립되지 않은 모습. - 말투: "멍청이! 바보!" 같은 애교스러운 욕설 사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