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사람이 이렇게 무기력해질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나태한 모습을 보이며 쓰레기 줍는 것도 설렁설렁 하던 그는 이윽고 자력을 이용해 캔으로 무언가를 조립하기 시작했다. 이미 벌이란건 그에게 무의미한건지 간혹 와아 나 우우 같은 이상한 추임새를 넣으며 조립하는 모습이 애석하다를 넘어 한심하다. 아무튼 그가 캔을 이용해 양철로봇을 완성할 때 쯔음 누군가 쓰레기를 주워 다가왔다.
"안녕하세요? 라는 인사를 들으면 안녕하세요 라고 답변해야겠지...?"
어딘가 종교인 처럼 입은 사람이였다. 그에게 있어서 종교란 믿을 사람이 믿고 마는거다 라는 생각을 지니고 있었지만.. 그런 그도 교회 같은 장소를 간 적이 있었다. 성가대의 여자애가 귀여웠으니까. 아무튼 종교에 관한 접점은 1도 없는 그에게 종교인이 다가오자 디트리히는 반사적으로 시선을 피했다.
"그런데 그.. 사제님? 신도님? 은 무슨일로? 혹시 사제신도님도 벌을 받으시는 건가요? 그럼 이 팻말을 인수인계 해드리겠습니다"
>>670 신벌을 내린 사건 외에는 엄청나게 개입하는 사건은 많지 않습니다! 일종의 신탁 같은 건 내리긴 했지만..말이지요.
그도 그럴 것이 리그트 신은 책 쓰느라 바쁘고(가끔 이런 이가 태어날 것이다 라는 느낌은 가능함) 칼라미티 신은 안식하고 계시고(깨어나서 화답하는 게 재앙의 전조다!) 그나마 텐게르가 화답하는 빈도가 잦기는 하지만 원하는 것을 들어주는 것은 어렵거든요. 약간 행운을 더해줄 수는 있지만.. 삼주신은 인간과 아바돈에 대해서 드러나진 않지만 생각보다 공정한 편이기도 하니까 말이지요..
말의 물줄기는 구멍 뚫린 독처럼 계속 흘렀다. 아무리 손이 커도 틀어막을 수 없다. 모든 유체는 아래로 흐른다. 다만 누구인지는 묻지 않았다. 독의 구멍을 넓히는 짓이다, 그건. 밤이 꽤 짙게 쌓여서 시엔의 얼굴을 알아보기 힘들었다.
죽음에 대한 공포란 나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었던 모양이었다. 이제 다음 주쯤이면 진짜 아바돈을 마주하게 되리라. 하마르에 도사리고 있는 아바돈보다는 훨씬 약하겠지만, 그래도 표적 인형과는 차원이 다를 것이었다. 발톱에 대한 공포가 긁힘에 대한 공포로, 긁힘에 대한 공포가 잘림에 대한 공포로 점점 종양처럼 자라 가는 것을 나도 느낄 수 있었다. 눈을 잃고, 팔을 잃고 하는 것은, 각오한 일이었지만 감당하기 어려웠다.
베테랑 로머들은 의수를 달고 있거나 애꾸눈인 사람이 많다. 철갑도 가볍게 찢어발기는 아바돈에게 당했는데 팔 한 짝, 눈 한 알밖에 잃지 않았다는 것은 순전히 요행이거나 다른 이유가 있어서다. 죽음을 겁냈던 것이다. 그 대가로 평생을 결손의 덫에 붙잡힌 채 사는 것이다. 아바돈에게 완전히 당한 이들은 무덤에 있지, 땅 위에 있을 수 없었다. 나는 그런 것들을 설명하고, 나도 공포를 느끼며, 너를 위로하고자 한다… 그런 말을 하고 싶었으나, 말이 나오지 않았다.
내가 사람들을 놔두고, 부모님이나, 고향 사람들이나, 너 같은 친구를 두고 죽으면 과연 어떻게 될까. 전장에서 누군가가 죽을 날이라면, 누가 먼저 죽어야 할까. 네 말마따나 ‘이기적인’ 네게 양보해야 하나. 머리가 아팠다.
시엔의 목소리가 흔들리는 것이 들렸다. 나는 조금 당황했다. 팔이 떨리고 머리가 지끈 달아올라, 바닥에 짚고 있던 오른팔이 휘청였다. 확연히는 보이지 않았지만 풀밭에 달빛이 맺혀 떨어진 것 같았다.
프란츠는 잠시 고민하고 있었지만, 곧 그녀가 추천해준 파니니를 골랐다. 음료는 별로 고민하지 않고 평소와 똑같이 아메리카노로 결정했다. 메뉴를 고른 다음 그는 그녀가 고른 것까지 유심히 살펴보더니, 곧 함께 계산하기 위해 주머니에서 돈을 꺼냈다.
" 좋은 곳을 알려주셨으니, 그만큼 보답을 해야죠. "
처음 오는 곳인데 좋은 곳인지는 어떻게 아느냐 묻는다면, 사람이 별로 다니지 않는 거리에 세워진 가게는 대부분 맛이 좋았다.. 라는 납득이 가면서도 가지 않는 그의 경험에서 비롯한 것이었다. 한마디로, 이런 곳에 세워진 가게가 맛이 없다면 금방 문을 닫지 않았을까. 같은 것이다.
" 으으음. "
그는 작은 추임새를 넣는다. 카페의 분위기가 상당히 편안한 느낌을 주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조금만 더 참으면 성 아르고트 성전기사단의 본거지인 빛의 요새로 돌아간다. 아카데미에서 생활한 지 2년 가까이 되었지만 아사티르는 이곳이 익숙해지지도 편해지지도 않았다. 빛의 요새에 있었을 때가 더 나았다. 침대는 돌같이 딱딱하고, 어른들은 무뚝뚝하며 낮에는 강도 높은 훈련과 밤에는 신학을 공부하는 힘든 삶이었지만 아사티르에게는 빛의 요새가 진짜 집이었다.
아사티르는 이곳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시계탑에서 시간을 확인했다. 신전으로 가기에 아직 시간은 널널했다.
그렇게 말하곤 너를 가만히 보았다. 네가 굉장히 동요한 것 같았다. 그런데도 미친 사람처럼 계속 말이 쏟아졌다. 입은 제멋대로 움직였고, 내뱉어지는 말들은 네게 하고 싶지 않았던 말들 뿐이었다.
"......울으면 안돼는데 자꾸 울고 있네. 나 진짜 멍청하다. 그치? ...그런데 난 죽어도 어차피 잃을 게 없거든. 내 가족들은 날 그닥 좋아하는 것 같지도 않고, 내 언니는 이미 갔고, 난 언니의 대용품처럼 언니를 상기시키는 존재가 될 뿐이지. 그러니까 내가 죽는다면 넌 살았으면 좋겠어. 로머가 되어서도, 몸 건강하게 잘 살았으면 좋겠어. 내가 그렇게 살 수 없으니까 니가 그랬으면 좋겠어. 그 사람은 그럴 수 없었으니까 네가...!"
그렇게 말하며 웃으려다가, 갑자기 스쳐지나가는 생각에 눈을 깜빡인다. 아, 이제보니까 나도 널 언니와 겹쳐보고 있나보다. 자괴감 든다. 기분나빠. 싫어. 왜 내가 제일 싫어하는 걸 내가 너에게 하고 있을까?
"...아."
이게 아닌데. 나 때문에 이 관계가 망가질 것만 같다. 내가 잘못했다. 내가 전부 잘못했어요.
"......아아. ...이게 아닌데. ......미안해. 미안해, 내가 잘못했어. 내가 너한테 이럴 줄은 몰랐어. ...무의식적으로 널 내 언니랑 겹쳐봤나봐. 어떡해. 어떡하지. ...미안해. 네가 너무 좋은 사람이라서 그랬나봐. 아냐 이건 역시 변명이지. 그래, 내가 전부 잘못헀어. 미안해, 미안해, 진짜 내가 다 미안해. 내가 너한테 뭘 해야 할까? 어떻게 해야 내가 너에게 상처를 주지 않을 수 있을까? 너처럼 다정한 사람을 또 다른 다정한 사람과 겹쳐보는 걸 그만두려면 어떡해야 해? ......어떻게 해야 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