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티엘린 사립 아카데미의 새학기이자 새학년은 전 대륙에 퍼진 은 제국의 역법 상 가을에 시작합니다. 티엘린 아카데미가 있는 로라시아 섬은 딱 가을스럽습니다만. 학생들이 오는 지역은 일년 내내 겨울같을수도, 일년 내내 여름같은 곳도 있을 수도 있지요. 물론 사계절이 있는 곳일지도요?
개학식의 날짜가 공지되었습니다! 모이는 곳은 강당이군요!
주의! 데플은 없지만 부상 등으로 구를 수는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도 존재하고요. 개인설정, 개인 이벤트, 환영합니다. 완전 초보라 미숙한 스레주입니다.. 잘 봐주세요..(덜덜덜) 활발한 어장생활! 캡이 응원합니다!
전투 시스템에서 다이스를 사용합니다!! 라고 공지하지 않는다면 그냥 공격하시면 됩니다. 다만 공지할 경우에는 명중빗나감 다이스를 굴립니다. 다른 다이스가 필요하신 분은 자신이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상인의 단점중의 하나는 시간을 아쉬워한다는 점이다. 그 단점이 부각되는게 바로 이런 때인데, 일이 끝났으면 쉬어야 했지만 뭔가 아깝다고 해서 산책을 하고있었다. 산책을 하면 오히려 피곤해지는건 자명한 일. 그렇다고 해서 교역소에 가서 시세라도 알아보는것도 의미가 없건만.
"음, 이건?"
제법 그럴듯한 여성의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고작 행상인이었지만 나도 여러곳을 여행하면서 여러 극단을 만나왔다. 듣기에, 이 노래는 여느 극단에서 보다 돋보이는 목소리였고, 일부 호사가들은 금화를 던질것이 분명하였다.
"이건 의외로 득이 있을지도 모르겠는걸."
쓸데없는 혼잣말을 하며 그 소리를 따라 걸어나아갔고, 그 사람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여기서 인기척을 내 노래를 방해하는건 옳지 않다고 생각했고 그냥 가기에는 그 금화값이 아까웠기에 계속 들을 요량이었다.
"아아, 있습니다."
하지만 들켜버리고 말았다. 이것 참, 조금 부끄러운걸. 그 사람의 모습을 보아하니 이곳의 학생임에 틀림은 없었다. 자, 어떻게 할까. 여기서 거짓말을ㅡ 아니, 거짓말을 하기에는 받은 가치가 크다.
그 간격을 묘하게 캐치하였지만 애써 티내려고 하진 않는다. 아마 자신보다 훨씬 더 오래된 관계속에서 그들만의 무언가는 신뢰처럼 굳을테니 그건 분명 이아나가 참견해야 할 것이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4학년이 되면 무뎌지는건가요..."
새삼스러운 연륜(...)과 경험의 차이를 느끼며 그녀는 자신의 미래가 될지도 모르는-소위 4학년은 죽을 사를 써서 사망학년이라는 농담-의 주인인 것 같은 프란츠가 조금 애잔해지면서도 자신의 미래라는 생각에 입안에 머금은 마지막 찻물이 좀 더 쓰게 느껴졌다. 아... 굿 로머...
"힘내세요 선배."
손이라도 잡아주고픈 심정이였지만 벌써 잔은 비었고, 창밖은 주홍빛이 되었기에 아쉽다는듯 바라보다가 말한다.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되었네요, 못 느꼈는데... 이렇게 길게 시간을 내주셔서 고마워요 선배님! 혹시 도움은 못 되겟지만 언제든지 너무 피곤하거나 힘드시면 연락주세요! 뭐라도 도움이 될만한건 반드시 도와드릴게요."
그렇게 말하며 일어났을때 힘내라는듯 기운차게 두 주먹을 불끈 쥐었던 이아나는 곧 고개를 꾸벅였다.
그리고는, 노련하고 잔뼈굵은 당신과 너무나 대비되게도 마치 처음 땅에 쌓인 눈덩이들중 가장 위에 있는 깨끗한 눈송이처럼 순수한 그녀는 순식간에 악보로 얼굴부터 가리다가 실눈을 뜬것에 다행이라고 여긴다. 아무래도 자신의 능력은 늘 발동상태이기에 말을 할때도 자신의 감정을 약간씩 암시처럼 전하게 되고 노래는 특히 그게 과해지기에 실눈을 뜨고 살며시 겐에게 쭈뼛쭈뼛 다가간다.
"저... 어. 이 시간에 소란스럽게 해서 죄송합니다. 헉시 큰 폐가 된건 아니신가요?"
현재 이아나가 부르던 노래는 예전에 다른 사이비 종교 마을게 갇혔을때 독실한 신도가 부르짖었다는 기도문을 토대로 만든 노래였기에 부를때는 늘 묘하게 감정이 고조되었다. 그렇기에 혹여나 겐에게도 그런 일이 생겼을까봐 조심히 겐을 바라보는 것이다.
"그건 아직 다 익히지 못했는걸요! 아니. 그것보다 이런 시간에 여기서 부르던 제 잘못이기도 하고."
실눈만 뜨지 않았다면 토끼처럼 눈을 떳을 이아나는 부드럽게 말하는 겐에게, 속으로 겐이 무사해서 다행이라고 안도하며 악보를 보여주었다.
-인간? 그 배신자들. 타락한 것들.. 증오스러운 것들... 존재 자체가 재앙인 것들. 우리를 올라가지 못하게 막은 것들.. -아바돈은 생각보가신과 비슷한 개념이다. 단. 상급 이상일 경우. -루트 중에는 칼라미티의 안식이 깨져서 다같이 배드엔딩도 있다. 근데 웬만해선 그렇지 않을 거야. -법률 상 아바돈의 피를 가공하지 않고 먹는 것은 불법입니다.
이미 누가 말렸다는 말에 정말로 그럴싸해서 납득해버린다. 하기야, 이아나는 매일 노래를 하면서도 노래를 하기 전에는 주변에 허락을 받거나 지금처럼 문제가 안될 공간을 미리 찾아두지 않고는 멋대로 노래하는 일이 없었다. 그야, 멋대로 버프랑 디버프를 해버리고 감정을 의도하는 능력이니-강하지 않아서 다행이지-그러지 않고서는 문제가 많았다.
"그게, 또 전 조금 제약이 있거든요. 능력이 좀..."
친절하게 말하니 무슨 의심도 없이 그대로 불어버리는 이아나... 아마 지금 짓는 해맑은 표정은 도시에 간다면 사기당했는지도 모르고 웃을지도 모른다는 느낌을 준다. 그러다가 당신의 비유에 깜작 놀란듯이 말한다.
"안돼요! 안돼! 무심결에라도 자기에게 그런 심한 말을 하면 주늑들어버려요."
라고 말한뒤에, 당신의 말에 고민하면서도 왠지 자신의 손수건을 앉아있기 좋은곳에 깔아준다.
그런 말과 함께 한 손 가득 담아들고 간 것은 작은 메탈류의 금속먈뚝 수 십개. 지금 머릿속에서 구상중인 실험을 하기 위해 금속점에 들렀었는데 이정도로 많이 구할 수 있을 줄은 정말 꿈에도 몰랐다. 충분히 실험을 거행하고도 남을 정도의 많은 양의 실험 소체를 손에 들고 학원으로 향하는 길에...
"어?"
굉장히 익숙한 실루엣이 저 멀리 보인다. 큼직한 신체, 검은 머리에 검은 눈, 구릿빛 피부... 혹시 진 후배님? 아니라면 그것대로 민망하겠지만, 내가 아는 선에서 저런 비주얼을 지닌 사람은 진 후배님 한 사람 뿐이다. 알바하고 나오는 길인 것 같은데...일단 가 보자, 그리 생각하는 발걸음이 빨라졌다.
"얍, 잘 지냈어?"
처음에 만났을 때랑 완전 다르네! 이렇게 돈벌이 수단도 구했고! 그런데... 혹시 시급으로 사기 당하는건 아닐까, 그런 걱정이 들었다.
그것은 장점이자 단점이였다. 정말로 사랑스럽고 상냥한 이아나, 누구 하나 미워하지 않고 미워할수도 없이 품어주는 이아나... 그건 다른 사람이였으면 진즉 꺾이거나 더러워졌을 아이의 심성이나 다름없었지만 적당히 가난하고, 적당히 조용하고 한적한 곳에서 사랑받고 사랑하며 살았던 소녀의 이런 면모는 행상인을 하며 여러가지를 보고 익힌 당신에게 있어서 상극이나 마찬가지였다.
"잘 하셨어요! 좋은생각이에요."
고치겟다는 말에 마치 자기일처럼 기뻐하며 햇빛처럼 환하게 미소를 짓는것이 확실한 증거였다. 어쩌다가 이런 사람이 이런곳에... 하는 수준으로 말이다.
"훌륭하다니, 좀 쑥스러운걸요... 어디보자. 그러면...어. 시간이 이러니까 자장가?"
라고 하며 스스로 가볍게 손벽을 쳐 박수로 박자를 맞추며 노래를 시작한다.
"小さな人の子よ 森へ迷い込んだ 치이사나 히토노 코요 모리에 마요이콘다 숲속에서 길을 잃은 사람의 작은 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