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티엘린 사립 아카데미의 새학기이자 새학년은 전 대륙에 퍼진 은 제국의 역법 상 가을에 시작합니다. 티엘린 아카데미가 있는 로라시아 섬은 딱 가을스럽습니다만. 학생들이 오는 지역은 일년 내내 겨울같을수도, 일년 내내 여름같은 곳도 있을 수도 있지요. 물론 사계절이 있는 곳일지도요?
개학식의 날짜가 공지되었습니다! 모이는 곳은 강당이군요!
주의! 데플은 없지만 부상 등으로 구를 수는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도 존재하고요. 개인설정, 개인 이벤트, 환영합니다. 완전 초보라 미숙한 스레주입니다.. 잘 봐주세요..(덜덜덜) 활발한 어장생활! 캡이 응원합니다!
전투 시스템에서 다이스를 사용합니다!! 라고 공지하지 않는다면 그냥 공격하시면 됩니다. 다만 공지할 경우에는 명중빗나감 다이스를 굴립니다. 다른 다이스가 필요하신 분은 자신이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배가 고프다, 고 느낀 것은 저녁 시간이 다가오는 애매하기 그지 없는 시간대의 일이었다. 당장 저녁시간이 코앞이라 학원 밥을 먹을 수도 있지만 오늘따라 그닥 내키지 않는 탓이 커서, 간식을 겸한 식사를 사오기로 했다. 저녁이니까... 샌드위치랑 생과일쥬스, 달콤한 젤리 정도면 무난하겠지, 뭐? 마지막이 아니라고? 흥! 젤리가 어때서!
먹을 거리를 사오는데에는 얼마 걸리지 않았지만, 예상보다 많은 양을 덤으로 얻어와버린 탓에 같이 먹어줄 사람이 필요했다. 누구를 만나볼까...누구에게 가장 필요할까... 생각 끝에 훈련장을 쓰고있을 인디후배가 생각났다. 슬슬 저녁시간이니 서둘러 볼까! 발걸음을 빠르게 놀려 훈련장에 도착 해보니 훈련장 땅으로 의자를 만들어 쉬고있는 후배님이 보였다.
의자에 앉아 쉬고 있을 때도 발치에 뾰족한 흙 가시를 ― 내가 ‘죽순’이라고 부르는 건데 ― 끊임없이 솟아나게 해 봤다. 지쳐서 금방 그만두었지만 말이다. 쉬운 일이지만 금방 진이 빠진다. 마치 그물을 짜는 일 같다. 문득 고개를 들자 구름이 붉게 물들어 있었다. 몇 시간이나 지났는지 짐작할 수 없었다. 당분간 수업이 없지만, 스승님의 가르침 일곱 번째. ‘점토는 손을 떼는 순간 굳는다.’
“라야 선배님!”
익숙한 목소리였다. 깍듯이 인사하기 위해서 의자에서 벌떡 일어났다. 다리에 순간 힘이 빠져 휘청거렸다. 겨우 균형을 잡고 꾸벅 고개를 숙였다. 손에는… 뭘까. 먹을 것인가? 일단은 이마에서 땀을 훌쩍 닦았다. 다행히도 바람이 선선했다. 목을 훑고 지나가는 순풍에 약간의 쌀쌀함과 넘치는 시원함을 함께 느꼈다. 어제보다 저녁이 더 일찍 찾아왔다. 그림자도 더 많이 길어졌다. 라야 선배님의 그림자는 그대로지만…. 가을이었다.
“여기는 어쩐 일로…? 어, 잠깐 비켜 드릴까요?”
라야 선배님이 ‘벽’을, 그러니까 ‘전기장’을 전개하는 방식을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물론 훈련하러 온 게 아닐 수도 있지만 말이다. 훈련장을 혼자 점거하고선 쉬고 있는 것도 눈치가 보이는 일 아닌가.
대략 대학교 같은 구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략 엄청 큰 실습장들이 여러 군데 있고, 도서관도 생각보다 여러 군데 있고, 동아리(?) 회관같은 곳도 있고.. 알루시아라 회관같은 곳도 있고 편의시설도 있습니다. 기숙사도 건물이 여러 채 있지만 다 동관이거나 서관이라서..(숫자로 구분함)
결론. 아침수업이면 그 아침수업이 이루어지는 건물이 본인의 기숙사와 가깝기를 바라는 수 밖에 없습니다.
아니면 게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니. 게이트가 더 일반적이지요.
....사실 티엘린 사립 아카데미가 있는 로라시아 섬이. 약 일본 국토 면적과 비슷한 크기인 카스피해 정도의 크기라서 말이지요.
기쁜 감정이 솟구치는 것을 최대한 잠재우고 고개를 끄덕였다. 이런 것은 사양해서도 안 되는 법이다. 밥 생각을 하자마자 잊고 있던 배고픔이 느껴지기 시작했다. 그나저나 저렇게 많이 샀다는 건 로머 팀과 나누려고 한 걸까. 티엘린 4학년 로머 팀들은 웬만한 성인 아마추어 로머 팀 못지않게 강하다. 동경심이 끓어올랐다.
“훈련장에선 뭘 먹는 게 눈치 보인단 말이죠…. 앗, 무거워 보이는데 제가 들게요!”
팔을 뻗어 받기에는 바구니가 터무니없이 아래에 있었다. 쭈그려앉기도 껄끄럽다. 별 수 없이 허리를 숙여서 팔을 내밀고, 머리를 지면에서 수평으로 기울인 채 라야 선배를 정면으로 응시했다. 바구니를 들고 종종걸음으로 시장을 누볐을 라야 선배를 떠올렸다. 생각만 해도 앙증맞다.
>>412 그건... 사실 집안은 정말 동양계인데 하필 증조할아버지가 그렇게 도망가버린 뒤에 이아나 증조할머니가 돌아가시던 때 까지 할아버지를 못 잊어서 증손녀랑 증손주 까지의 이름을 전부 이안(증조할아버지의 인간계에서의 가명중 하나로 추정)아니면 이안의 변형인 이아나로 하느라 오히려 서양권 이름이지만... 그 외에는 솔직히 말하자면 중국과 중동의 사이에 있는게 더 가까워.
내겐 선택권이 없었습니다... 사, 사실 팔이 아프기도 하던 참이었구, 괜찮겠지! 괜찮을거야, 응... 아 모르겠다 진짜!
"오 좋네~ 저기서 먹는걸로!"
벤치보다 좋은 곳이라면 환영이지, 카페테리아라고 꼭 거기 밥을 사서 먹진 않으니까 굳이 상관 없겠지! 가벼운 발걸음으로 향하는 카페테리아 너머의 하늘은 벌써 파란색과 빨간색이 뒤섞여 황홀한 풍경을 그려내고 있었다. 이런건 놓칠 수 없지. 왼팔을 하늘에 겨누고 디바이스의 버튼을 누르자 찰칵 하는 소리가 디바이스에서 울린다. 이런건 사진으로 남겨야 한다구!
참참. 그러고보니 세간에서 묘사되는 세 신의 모습을 안 썼구나.(어제 쓰려 했는데 자버림)
사실상 신의 묘사는 그 당시의 자기가 봐서 잘 그렸다 싶으면 됩니다. 여성남성도 구분하지 않고요. 막 일부러 모독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다만 좀 메이저한 묘사는 있는 편입니다.
리그트는 천공과 같은 머리카락과(이 천공도 밤이냐 낮이냐 노을진이냐. 비오는 날이냐로 나뉜다 카더라) 빛나는 눈. 학문 관련 물건(책과 깃펜 등)을 든 모습으로 묘사됩니다. 다만 다른 건 다 다르게 해도 책과 깃펜 같은 건 빠지지 않습니다.
칼라미티는 대부분 다양한 빛의 용의 모습이지만 인간으로 묘사할 경우에는 금빛 도는 적색이 메이저합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른 멸망을 표현한 듯한 모래시계 혹은 사후에 책을 무게에 단다는 듯한 저울을 들고 있습니다. 다른 건 다 다르게 해도 인간 모습으로 묘사할 때 모래시계나 저울은 빠지지 않습니다.
텐게르는 어둠과 같은 머리카락과 바다를 닮은 눈. 축적이다 보니까 항아리와 풍요를 상징하는 것을 든 모습이 메이저합니다. 시대마다 풍요와 부에 대해서 해석하는 것이 다르니. 든 것은 다양합니다만. 공통적으로는 반짝반짝계가 많습니다. 묘사시에 다른 건 다 다르게 해도 항아리나 풍요를 상징하는 것은 빠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