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내발소리가 너무 시끄러워 라이노겐가 시중인으로서의 품위에 먹칠을 하는거 아니냐는 이야기를 주워들었다. 아니 내가 라이노겐 가문원도 아닌데 품위가 있겠냐 이말이다. 고급스러운 음식판다고 거기 종업원이 고급이냐? 빡쳐서 우당당쿵쾅 걸음마다 힘을실으며 걷다가 멈춰선다. 다시 한번 생각해보니 오기가 생겨 옷을 툭툭털어 옷주름을 바로잡고 정면 복도를 바라본다.
"시선 정면45도 일자걸음으로 소리안내고 사뿐사뿐!"
다음에는 나무쟁반이라도 머리에 올려놓고 연습할까 그낭 하니까 내가 잘하고 있는건지 모르겠네. 시간날때마다, 아니 맨날 걸을때마다 연습해서 절대 그런소리 못나오게 해주마.
하나를 맡으면 최소한 반의 이야기는 보여주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저로서는 스레를 버릴 수 없고, 그런 행동은 여러분에게도 좋지 않은 행동이라는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여러분과 친밀한 캡틴이 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단어 선택에 문제가 있었던 점을 먼저 사과드리겠습니다. 캡틴은 이번 언어 사용에 문제가 있었고 이에 따른 책임은 스레를 이끌어나가며 증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전 캡틴이 무슨생각을 하든 월욜에 돌아왔을때까지 참치기준으로 할수있는건 하자는 생각이었지만 오늘 보니 기쁘고 어장을 버리지 않는다고 하니까 후와아 마음이 놓이네요. 새벽에도 오셨었는데 내가 그때 없었ㄷ...친밀한 캡틴 싫어하는 참치는 없으니까 서로 선안에서 친밀하면 되죠. 보고싶었어요. (손가락하트)
티르의 경우 황제파의 장점인 '기연'을 가장 잘 살리는 캐릭터인데 문제는 티르의 스승이 황제파를 지지하긴 하나 비록 이전이라고 하더라도 신의 다섯 손가락이라는 점이 티르와 스승의 문제를 가르고 있습니다. 티르의 장점은 차별이 없다는 것이고 단점 역시도 그렇습니다. 다만 티르의 가장 큰 문제는 '스스로 행동하는 부분에서 약하다'입니다. 아론은 무엇이든 도와주지 않습니다. 아론 역시도 캡틴의 행동 판정이 있고 그 부분에서만 도와줄 뿐. 사실 아론의 대장간 판정은 아론 개인의 행동 원칙에 따라 나온 결과입니다. 티르는 스스로 행동하고 판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티르의 키워드를 보자면
황제에 대한 진중한 충성, 스승에 대한 그리움, 모범생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팁. 이라면 에반을 이용하여 카이니아와 만나보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카이니아는 제국 제이검이지만 모든 창술을 집약한 솔린토의 창시자이기도 합니다. 같은 황제파이자 에반의 추천이 있다면 만나봐줄 것이고, 그 이후 판단은 티르의 손에 달렸습니다.
병사 시절부터 전쟁 경력이 있는 벤은 사실 흔하지 않은 캐릭터입니다. 병사 NPC들과의 호감도도 높게 잡혔고, 선임이 있어 백부장, 천부장까지 도달할 수 있는 가능성이 가장 큰 캐릭터였습니다. 그러나 마법사의 가능성이 있다 말해주는 라이루디를 만나며 차서는 벤 워트 일리아드로 다시 태어납니다. 라이루디는 쉬운 여자가 아닙니다. 지금 라이루디의 관심은 헤론데의 크기와 마법사로서의 재능이지 남자로서의 벤을 좋아하진 않습니다. 또 마이엘론은 아직 벤을 시험하고 있고 유일하게 관심이 없는 것은 레샤 뿐입니다. 일리아넨의 가주 쟁탈전은 치열합니다. 거기서 벤은 레샤의 일번창이 되어야 합니다. 기본 바탕은 마이엘론이라는 대마법사가 있지만 지금부턴 업적을 쌓을 필요가 있습니다.
팁. 이 있다면 일리아넨이라는 이름을 더욱 잘 이용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벤을 든든히 지켜줄 친구가 필요하단 점입니다.
다섯 손가락 친구들은 지금도 잘 지내고 있지만 그들은 각자 세계관에서 스스로 잘 살아가고 있습니다. 다만 호레이쇼가 쉽게 만날 수 없는 친구가 있다면 찾아가기에 너무 먼 친구들도 있죠. 호레이쇼의 전투 능력은 레스주들 중 단언 뛰어납니다. 캡틴의 묘사도 보시면 단순한 대신 전투력은 뛰어난 투사의 형태를 띄게 만들고 있죠. 호레이쇼에게는 큰 충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팁. 은 간단합니다. 호레이쇼는 한 세력을 지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들은 사사시노아라를 가진 호레이쇼가 흥미로운 투사로 보일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