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당신은 오늘도 기도를 하는군요 알테이르.. 덜컹거리는 마차에서도 혼자 열심히 기도를 하는 모습이 참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열심히 기도를 하다 보면 분명 분명 겨우만났던 당신의 신과 다시한번 만나겠죠.
덜컹거리는 마차의 뒷편으로 보이는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하늘 거리는 풀도 아이들이 뛰노는 대지도 꽃도 전부 당신의 신이 이룩한 축복이겠죠. 모든 생명체가 태어나는 대지는 그 위에 올라선자가 누구든지 품습니다.
그 때 한 아이가 당신이 탄 마차에 다가와 꽃을 팝니다. 저런 굶주린 것 같네요! 하지만 당신도 돈이 없기는 마찬가ㅈ.. 어라? 당신은 당신을 바라보는 꼬마에게 손짓을 한 다음 돈 몇푼을 쥐어주고 그녀에게 꽃을 건네 받습니다. 무슨 돈 인가요 그거? 저번에 염소 사건 때 인가요? 크라켄 때 인가요? 아무튼 방금 당신은 전 재산을 꽃으로 날렸네요.
배가 고픈데.. 아 모르겠습니다 그냥 기도나 하죠.
"여신님. 당신의 자녀들이 굶주리지 않게 항상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거기 자네. 자네도 빈곤해 보이는데 그 돈을 전부 줘도 괜찮겠나?" "...아마도 저 굶주린 아이를 저에게 보내신게 여신님의 뜻 같으니까요."
퍽이나... 아 그런데 이 빈곤 타이틀 좀 치워봐요! 그래도 그레이엄 가문의 차남인데! 귀족인데!
좋아하는 걸 마음껏 먹지 못하는 상황에서 눈 앞에 있는 다른 사람은 그걸 마음껏 먹는다는 건, 경험하지 못했어도 짜증이 난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아 이런 이야기는 떠올랐다. 여우와 두루미였던가. 여우의 접시와, 두루미의 주둥이가 긴 병. 여우는 병에 담긴 걸 먹지 못하고 두루미는 접시에 담긴 걸 먹지 못했다. 그런 이야기다. 아마도 히료는 그 사람들에게 배려는 받지 못한 모양이었다.
"...그렇지. 응."
나는 검을 쥔 적이 있었다. 그리고 자세를 잡는게 어려웠다. 올바르게 휘두르는 걸 못했다. 보법이고 검술이고 나와는 친구가 되지 못했다. 그것에 아버지는 가끔 한숨을 내쉬기도 했다. 내 앞에선 어떻게든 웃고, 어깨를 쫙 피던 아버지가 내 앞에서 축 쳐졌던, 얼마 없는 일이었다.
"누가봐도 너는 열여덟이지만 말이야- 그게 진짜일지는 모르잖아-? 후후. 사실 내가 대마법사라서 엄청난 연상이었다 하는 이야기도 있을지, 누가 알아?" "봐봐, 앞뒤 다 떼고, 나 열여덟로 보여? 진짜?"
나는 그리 말하고서는 무언가 있는, 아아주 굉장한 비밀을 감춘 것처럼 으스스하게 웃었다. 그러다 손바닥을 쫙 피고-
"모두 농담이지만!"
하고 키들거렸다. 가볍게 피운 불꽃에 그녀가 감탄성을 뱉었다. 반짝거리는 눈을 보니 신기한 모양이었다. 마음만 같아서는 나도 뭔가 더 해주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나는 훌륭한 마법사는 아니었다. 초짜중에 초짜일 뿐이었다.
"..그렇네."
확실히 나는, 그런 선택 후에 평생 후회하며 지낼 것 같으니까. 아니면 둔감지거나- 머릿속에서 지워버리거나. 생각보다 평범한 선택이었을지도 모른다는 게 머릿속에 고개를 들이밀었다.
무슨 일이든 기초가 중요하다. 검을 배울 적에 아버지가 종종 해주신 말씀이다. 이것도 어디서 들은 걸 활용할 뿐이었겠지만 분명 타당한 말이라고, 지금도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가장 기초적인 것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마나 구속법', 가장 기초적인 마나 호흡법을 더 훌륭하게 행할 수 있으면 이후 마법도 마찬가지로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짐작했다. 일단 호흡을 시작했다. 외부의, 자연에 퍼져 있는 마법을 몸에 받아들인다. 숨을 깊게 쉬듯- 받아들인다. 그리고 환원. 마나를 순환시킨다. 피가 몸 속을 돌아다니듯이, 나의 일부인 것 마냥. 언젠가 이게 아주 자연스러운 게 된다면, 의식하지 않아도 아주 평범하게 숨을 쉬듯 당연하게 행하게 되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하면서, 마나 구속법을 계속하며 일부러 다른 생각을 했다.
>>321 "튤란의 세 꽃 이야기를 좋아하곤 하였지. 첫째 꽃은 가장 아름답지만 가시가 만연했고 둘째 꽃은 금방이라도 시들어버렸어. 오직 세 번째 꽃만이 괴이한 모양새를 가지고도 아름다운 향기를 내었다는 동화 이야기를 가장 좋아했구나." "예견한 일이었다. 성공했더라면 지배자로, 실패해도 반군의 광녀로 남았을 터였지."
>>323 "현 제국의 정세라...(함구하겠습니다)로구나." "나를 위해 죽었던 아이퀴스, 서혁, 태우. 나를 위해 싸웠던 카이젠, 일리아넨, 오리엔. 그들 모두가 내 충신이었고 가족이였구나." "성녀에게는 씻을 수 없는 빚이 있다. 그녀가 동대륙의 땅을 요구한 날, 내가 저항할 수 없던 이유가 있었지. 또한. 라이노겐의 부인이라면 더더욱. 그녀의 종교는 참으로 부드러운 존재들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