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명] 종류 : (무기의 종류를 뜻합니다.) 파괴력 : (공격에 성공했을때 데미지를 뜻합니다. 데미지 타입은 옆에 붙는다.) 리치 : (근접무기는 공격가능한 거리, 원거리 무기는 숫자는 데미지 반감 거리와 ) 정확도 : (장거리 무기 한정. 숫자만큼 원거리 공격때 보정을 받습니다.) 무게 : (무기의 무게입니다. 단위는 kg) 연사율 : (장거리 무기 한정. 1초동안 쏠수 있는 발수를 의미. 원하면 연사율보다 적게 쏠수 있습니다(최소 1) ) 연사는 뒤에 추가적으로 붙는 것에 따라 조건이 붙습니다. "!"는 자동연사만이 가능한 화기입니다. 사격할때 최소 연사율/4(소수점올림)만큼 연사해야 합니다. "m×n"는 그 무기가 1초동안 m번 연사 할수 있고, 한발마다 n개의 발사체가 날아가는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구식 산탄총(연사율 3×9) 은 1초동안 3번 연사 할수 있고 각 발사가 9개의 산탄을 날리는것입니다. 장탄수 : (무기를 재장전 혹은 재충전 하기전까지 쏠수 있는 발수를 의미. T는 투척무기를 의미합니다. 뒤에 붙는 괄호 안의 숫자는 재장전에 걸리는 시간입니다. i가 추가적으로 붙는경우는 한발 한발 장전해야하는 무기가 한발 장전에 걸리는 시간입니다.) 필요 힘 : (무기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최소 힘수치입니다. 자신의 힘수치보다 높은 무기를 이용할경우 패널티가 붙습니다.) 크기 : (무기가 얼마나 크고 다루기 불편한지를 나타냅니다. 이동공격, 혹은 무기 은닉 판정에 관여합니다.) 반동 : (화기 한정. 연속해서 쏠때 무기의 제어의 어려움을 뜻합니다. 연사를 할때 (명중 판정의 성공차이 / 반동)만큼 한발씩 더 명중합니다.(소수점 이하 버림) 아무리 좋은 판정이 나와도 실제로 쏜것보다 더 맞지는 않습니다.)
무기설명 도시제식 산탄총. 플랜지드 메이스에서 네이밍을 정했다. 근접전이 많은 변이체전에서 효과적이며 100-150에서도 살상력이 보장되도록 2mm 플리셰트탄을 산탄으로 발사해 효과적으로 장갑을 뚫고 데미지를 줄수 있다. 초당 8번의 자동 사격이 가능하며 재장전은 탄창 방식이다.
시스템의 대부분은 겁스 TRPG 룰을 참고하였음을 밝혀둡니다. 그대로 넣은것도 약간 변경하여 넣은것도 있습니다.
2040년 인류의 황금기가 찾아왔습니다. 과학기술은 끝없이 발전하여 세상은 평화로워지고 자원은 넘쳐납니다. 인류의 우주진출이 멀지 않았고 주변 행성들이 테라포밍되는 시기였습니다.
그리고 2050년 전세계가 괴생물체들로 인해 멸망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일을 대비한 기업 VP(Vis Pacem)이 각국에 지어놓은 여러 거점들로 안전지대를 확보했고, 인류는 그 거점을 중심으로 도시를 보존하며 괴생물체들로부터 싸워나갔습니다. 그러나 많은 도시들은 괴생물체들에게 버티지 못하고 쓰러져갔습니다.
2070년. 살아남은 도시중 하나인 31번 도시(명칭 IE)는 인간의 능력을 초월하는 초인적 존재들, 테크(TEK)를 선보여 변이체들로부터 이겨나갔습니다. 시간과 중력을 조정하는 Timer 압도적인 힘과 신체를 가진 Enhancer 염력과 순간이동을 쓰는 Kinetic 영웅들이 탄생하기 시작한것입니다.
39년간. 테크와 IE의 기술 그리고 군대에게 보호받으며 괴물에게서 도시는 안전할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2109년 1월 31일 변이체들은 IE를 대습격한 데이메어라 불리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지평선과 하늘이 변이체로 가득히 매워져 다가온 이 날 도시를 포함한 수호권 지역의 수많은 사람들이 죽었습니다.
...염치 없는 당신입니다. 지금껏 많이 기다리게 해놓고 아직 준비할게 많이 남아 스레 오픈을 좀 더 미뤄야 겠다는 소식을 전하러 왔습니다.
이렇게 말씀드리게 되어서 정말 죄송합니다. 정말 오래 기다리셨을텐데.
밑의 에버노트 링크는 준비하고 있는것입니다. 시트 스레 https://www.evernote.com/l/AmC8L9ecitBEcKF-sLJhe7h5pDHO2pjB1f8/ 규칙 https://www.evernote.com/l/AmBmUOQ3_J5KCqlyB6Zv08gaDFoDdVkS3uc/ 캐릭터 기초 디자인 https://www.evernote.com/l/AmDEQoEsh_BO569tN0nIJI4PDrGuVQFAIZk/ 캐릭터 능력치 디자인 https://www.evernote.com/l/AmA3VIAtfqBCDqhTApcthX5uM1gw4CUiRDo/ 장/단점 https://www.evernote.com/l/AmBF4Gr0Jh1LDK75A0OXA_q-q5W6p60Y7Hg/
아실 분은 아시겠지만 이건 겁스 룰입니다. 생각 같아서는 겁스 룰(TRPG룰 중 하나.) 그대로 하고 싶지만 그러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이 들어 겁스를 틀로 두고 여러가지 매우 간소화 시킨 상태로 바꿔 나가고 있습니다. 게다가 겁스가 매우 복잡하고 난해한 점이 많기도 하고, 이 스레에 참가하고 싶은 분들은 상황극을 하기위해 겁스를 사고 싶은게 아니라 조금 간단하고 편하게 플레이 가능한것을 바라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계속 해서 노력해서 스레를 세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요구점이나 이런 게 불편해 보인다, 룰에서 이런건 좀 더 더는게 낫겠다 싶은 점 말씀해 주시고, 질문을 남겨 주시길 바랍니다.
[이 밑은 에버노트 - 시트 스레 내용에 포함 된것] 테크가 속해있는 단체, 헬퍼즈는 또한 WL(도시)와 협력 체제를 이룬 단체 입니다. 이들은 WL를 도와 싸우며 인류를 구하지만 WL의 명령을 절대적으로 듣는것은 아닙니다. 특히 테크는 반드시 정의를 위해 싸워야 한다는 규칙이 있습니다. 때문에 WL가 그른 행동을 하려 할때 테크가 반발하여 나선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라고 설명이 있는데, 결국 테크는 히어로 활동을 하는 무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WL에서 요청을 해오면 테크들은 출동 가능한 인원을 내보냅니다. 결국 대부분은 준비가 건물내에서 대기하며 계속 요청이 내려올때까지 있어야 한다는것입니다.
예로 들어 북쪽 수호권에서 불쾌자들이 몰려오는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이 불쾌자들이 너무 숫자가 많거나 위험한 개체들이 많이 보이면 수호권 수비군은 WL에 지원요청을 하고, WL은 얼마나 위험한지 판단한뒤 많이 위험하다 싶으면 테크에게 요청합니다. 테크가 수락하면 테크는 차량을 타고 곧바로 그 위치로 파견해 상황을 해결 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