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당신◆Z0IqyTQLtA
(3947428E+5 )
2018-01-27 (파란날) 10:24:39
1964년까지 이어진 2차 세계대전. 전쟁으로 황폐화 된 전세계는 희망이 없어 보였습니다. 오래된 전쟁으로 인해 생긴 혼란을 이겨내기 위해 세상은 모두 통합해 하나의 나라로 거듭납니다. 전쟁이란 정말 끔찍했지만 전쟁으로 인해 발전 된 기술들은 통합되어 뛰어난 시너지를 발휘했고 재빠른 세상의 안정화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 에너지 혁명으로 인한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냅니다. 그렇게 평화로운 시간이 흘러가는 도중이었습니다... 2050년. 변이체라는 괴물이 세계 곳곳에 나타난것에 의해 혼란해 졌습니다. 변이체사태가 일어나기 전부터 방벽이 세워져 있었던 주요도시들을 중심으로 사람들은 싸워나갑니다. 그러나 이 변이체라는 괴물들은 끝없이 많은 괴물들이었고 전쟁도 끝없이 이어집니다. 2195년. 주요 도시중 하나인 31번 도시는 도시에 위기라 불릴정도로 엄청난 변이체의 공격을 받습니다. 이것은 훗날 '데이메어' 라 불립니다. 그때 '테크'라는 초인들이 큰 활약을 벌이게 되기도 합니다. 2204년. 도시는 새로운 테크가 되어줄 사람을 찾는다고 시민들에게 알립니다. 여기서 당신의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135
시트 양식
(9555042E+5 )
Mask
2019-02-20 (水) 00:48:30
이름 : (어떤 형식의 이름이든 사람이 가질만한 정도면 괜찮습니다.) 성별 : (남/여) 나이 : (20세 이상) 분류 : (T E K M A N 중 하나. 타이머라면 T 인핸서라면 E 같은식) 능력치 ST : (근력) DX : (민첩) IQ : (지능) HT : (건강) HP : (내구력) WL : (의지력) PR : (지각력) FP : (피로도) DM : (파괴력) 기본 속력 : 기본 이동력 : 디자인 (캐릭터의 기초 디자인 부분입니다. 캐릭터의 외형을 서술하고, https://www.evernote.com/l/AmDEQoEsh_BO569tN0nIJI4PDrGuVQFAIZk/ 에서 추가한 점을 써 넣으시면 됩니다.) 장점 (총 +CP) (장점 목록 : https://www.evernote.com/l/AmBF4Gr0Jh1LDK75A0OXA_q-q5W6p60Y7Hg/) (좋은점이 되는 특징. 장점을 다음과 같이 맞춰 적어주세요.) 장점명(특수향상)(특수제한)[CP] 단점 (총 -CP) (단점 목록 : https://www.evernote.com/l/AmBWxLc3VyZBdJcXePzxAPkdKh63_udzS9c/) (나쁜점이 되는 특징.) 단점명(자제수치)(특수향상)(특수제한)[CP] 특징 (캐릭터의 과거, 혹은 미점(소소한; 1CP정도의 장점)과 버릇(마찬가지로 소소한; 1CP정도의 단점)등을 적으세요. 이는 자신의 캐릭터의 이미지를 잡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기능 (캐릭터가 가진 기술 목록)
136
당신◆Z0IqyTQLtA
(9555042E+5 )
Mask
2019-02-20 (水) 00:49:44
>>134 달라요. 부자연 스런 특징이란 겉으로 봤을때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눈도 바로 띄긴 하지만 전체적인 부분에 비하면 작죠. 부자연 스러움이 크자면 흉터가 많다던가 머리가 정말 특이한 색이라던가 그래야 합니다.
137
이름 없음
(157838E+49 )
Mask
2019-02-20 (水) 00:53:14
부자연스러운 특징 (3단계) -3CP -> 탁한 잿빛의 눈동자, 불쾌한 백색의 장발. /3단계로 단축&수정! 장점도 수정해야겠네...
138
당신◆Z0IqyTQLtA
(9555042E+5 )
Mask
2019-02-20 (水) 01:02:09
안타깝지만 저 정도여도 2CP 정도 랍니다. 크게 단점이라 볼만한건 아니거든요.
139
이름 없음
(9647257E+5 )
Mask
2019-02-20 (水) 01:30:23
이름 : (그레이) 성별 : (남) 나이 : (27세) 분류 : (T) 능력치 ST : (근력) 10 DX : (민첩) 10 IQ : (지능) 10 HT : (건강) 10 HP : (내구력) 10 WL : (의지력) 10 PR : (지각력) 10 FP : (피로도) 10 DM : (파괴력) 기본 속력 : 5 기본 이동력 : 5 디자인 (총 -27CP) 그 남자를 처음 보는 순간 눈에 띄는것은 불쾌한 빛의 짧은 백발과 타버린듯한 재를 모아 만든 빛깔의 눈동자이다. 외모는 모난 부분이 없어 평범하나 위에 존재하는 특징이 눈에 띄어 사람들의 기억에 남는편이다. 흑빛의 가죽 자켓은 무슨 가죽으로 만들었는지 알 수가 없지만 튼튼해 보였고. 주머니가 달려 실용적인 느낌을 준다. 하체에는 어디서 구했는지 모를 군용 바지와 군화를 신고있다. 부자연스러운 특징 (2단계) [-2CP] 빈털털이 [-25CP] 장점 (총 +197CP) 감각 보호 (시각, 청각) [+10CP] 고속사고 [+45CP] 고통에 강함 [+10CP] 광범위 소화력 [+5CP] 대담성 (5단계) [+10CP] 무기의 달인 (창) [+20CP] 상상체험 [+10CP] 수면 시간 단축 (4단계) [+8CP] 시간 가속 (20단계) [+20CP] 신원 미상 [+10CP] 안구 보호막 (2단계) [+2CP] 완전 균형 [+15CP] 진동감각 (+육감) [+20CP] 질긴 목숨 (6단계) [+12CP] 단점 (총 -20CP) 기묘한 인연 [-15CP] 숙면 불가 [-5CP] 특징 무법지대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최소한의 도덕은 지키려하여 약탈자가 되지는 않았으나 안락한 요람에서 지내는 도시민들의 눈에는 거칠어 보일지도 모른다. 살인에 꺼리낌이 없지만 자주 쓰는 수단은 아니다. 모친이 변이체에게 살해당해서인지 타인보다 변이체에 대한 혐오감이 짙은편. 본인이 말하기로는 현재는 그나마 나아진거라고 한다. 모친이 살해당할 당시에는 눈이 뒤집혀 보이는 변이체마다 덤벼댔다나 뭐라나... 지금은 겉으로는 태연하게 자제가 가능하다고 한다. 기능 (캐릭터가 가진 기술 목록) /초안 작성!
140
당신◆Z0IqyTQLtA
(9555042E+5 )
Mask
2019-02-20 (水) 01:33:53
디자인 부분에 어떤 부분 때문에 -CP를 얻었는가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141
이름 없음
(9647257E+5 )
Mask
2019-02-20 (水) 01:36:13
디자인 (총 -27CP) 그 남자를 처음 보는 순간 눈에 띄는것은 비소의 빛깔처럼 불쾌한 긴 백발과 타버린듯한 재를 모아 만든 빛깔의 눈동자이다. 외모는 모난 부분이 없어 평범하나 위에 존재하는 특징이 눈에 띄어 사람들의 기억에 남는편이다. 흑빛의 가죽 자켓은 무슨 가죽으로 만들었는지 알 수가 없지만 튼튼해 보였고. 주머니가 달려 실용적인 느낌을 준다. 하체에는 어디서 구했는지 모를 군용 바지와 군화를 신고있다. 부자연스러운 특징 (2단계) [-2CP] -> 탁한 잿빛의 눈동자, 불쾌한 백색의 장발. 빈털털이 [-25CP] /얍
142
당신◆Z0IqyTQLtA
(9555042E+5 )
Mask
2019-02-20 (水) 01:49:54
괜찮군요! 이제 나중에 기술도 추가하고 분류별 템플릿에도 적용하면 되겠습니다.
143
이름 없음
(9647257E+5 )
Mask
2019-02-20 (水) 01:54:49
앗... 기술... 기능 찍는데도 CP가 필요한가요? (CP재분배의 가능성에 동공지진)
144
당신◆Z0IqyTQLtA
(9555042E+5 )
Mask
2019-02-20 (水) 02:16:34
그때는 CP가 추가 될겁니다! 최종적으로 아마 총 200CP정도가 주어질듯한데 그건 두고 봐야 될겁니다!
145
이름 없음
(5057411E+4 )
Mask
2019-02-20 (水) 16:50:52
시트 벌써 받는거야??
146
당신◆Z0IqyTQLtA
(9555042E+5 )
Mask
2019-02-20 (水) 17:19:22
시트 스레 및 세계관 설명 https://www.evernote.com/l/AmC8L9ecitBEcKF-sLJhe7h5pDHO2pjB1f8/ 캐릭터 시트 양식 https://www.evernote.com/l/AmC5dcaYFiVKHbMnwyJallw7cokLugLQpUg/ 캐릭터 기초 디자인 https://www.evernote.com/l/AmDEQoEsh_BO569tN0nIJI4PDrGuVQFAIZk/ 템플릿 T - https://www.evernote.com/l/AmA126zHDR9NQZgJenEiQd9CjR74Yy7jhU8/ E - https://www.evernote.com/l/AmDzaJ5boy5IA417oetN0KluTsts42AgBSc/ K - https://www.evernote.com/l/AmCRPi3O3sFGSrV_BCYD4mIQQbyljB6ym2E/ 캐릭터 장단점 목록 장점 - https://www.evernote.com/l/AmBF4Gr0Jh1LDK75A0OXA_q-q5W6p60Y7Hg/ 단점 - https://www.evernote.com/l/AmBWxLc3VyZBdJcXePzxAPkdKh63_udzS9c/ 캐릭터 기능 목록 https://www.evernote.com/l/AmC3oYnUcqFBmp0fawuqTVbc22px0KAHJWs/
147
당신◆Z0IqyTQLtA
(9555042E+5 )
Mask
2019-02-20 (水) 17:20:21
>>145 받는것은 아닙니다! 아니예요! 아직 스레 열리기에는 조금 멉니다. 다만 저 시트는 이런 식으로 내도 괜찮을까 하는것을 본거 뿐입니다.
148
이름 없음
(5057411E+4 )
Mask
2019-02-20 (水) 17:47:44
그렇구나! 열심히해! 멋진 스레 늘 기다리고 있어!
149
이름 없음
(6758796E+5 )
Mask
2019-02-20 (水) 19:02:42
멋진 스레. 기대하겠음. 캡틴. 열심히 함. 보기 좋은 모습임.
150
당신◆Z0IqyTQLtA
(9555042E+5 )
Mask
2019-02-20 (水) 19:14:10
당신은 감사합니다! 기대한 만큼의 멋진 스레를 만들겠습니다!
151
당신◆Z0IqyTQLtA
(9555042E+5 )
Mask
2019-02-20 (水) 19:15:57
>>149 '당신'은 이 모습에 감탄함. 또한 감사함. 이런 레스에서 언제나 기운을 얻음. 작업 속도와 즐거움이 향상됨.
152
이름 없음
(1078606E+5 )
Mask
2019-02-21 (거의 끝나감) 14:32:27
저소비성(식량 한정 or 음료 한정)과 고소비성을 같이 채용할 수 있나요?
153
당신◆Z0IqyTQLtA
(1853825E+6 )
Mask
2019-02-21 (거의 끝나감) 19:20:52
>>152 어떻게 적용할 생각인지에 따라 다르겠네요. 어떤 방식으로 적용할생각인지 들려 주시겠나요?
154
당신◆Z0IqyTQLtA
(1853825E+6 )
Mask
2019-02-21 (거의 끝나감) 19:26:58
그리고 이 스레는... 대부분은 총이 칼보다 좋습니다. 테크는 검이나 창같은 냉병기를 쓰긴 하지만 총을 잘 쏘고 칼도 잘 휘두르는 것 같은겁니다! 그래도 웹툰 나이트런의 기사 같은 테크도 꽤 됩니다. 그런 캐릭터도 좋고요.
155
이름 없음
(1078606E+5 )
Mask
2019-02-21 (거의 끝나감) 20:00:37
>>153 식량은 적게 먹지만 물은 많이 마신다거나 물은 적게 마시지만 식량은 많이 먹는 방식으로 적용할 생각인데 괜찮을까요?
156
당신◆Z0IqyTQLtA
(1853825E+6 )
Mask
2019-02-21 (거의 끝나감) 20:26:28
>>155 괜찮아 보입니다. 물이나 식량만 많이 필요로 하는 캐릭은 있을수 있죠.
157
이름 없음
(6162721E+5 )
Mask
2019-02-21 (거의 끝나감) 21:09:59
신체적 장점과 육체적 장점은 뭐가 다른 거야?
158
당신◆Z0IqyTQLtA
(3816594E+5 )
Mask
2019-02-21 (거의 끝나감) 21:28:27
>>157 같은것 입니다! 육체적은 제가 실수 한것이고 신체적이 맞습니다! 육체적 이라 쓴곳이 어딨죠?
159
이름 없음
(1078606E+5 )
Mask
2019-02-21 (거의 끝나감) 21:33:29
>>158 질문자는 아니지만 인핸서의 템플릿이나 장점&단점 항목에 신체적과 육체적이 나누어져 있네요.
160
당신◆Z0IqyTQLtA
(3127763E+5 )
Mask
2019-02-21 (거의 끝나감) 22:10:01
감사합니다 당신! 일단 다 바꿨습니다!
161
이름 없음
(5059326E+5 )
Mask
2019-02-22 (불탄다..!) 22:29:25
캐릭터의 성별이 중성이지는 않지만 중성적인 특징을 가져 남자인지 여자인지도 구별할 수 없어서 아무도 성별을 모른다는 설정이 가능할까요?
162
당신◆Z0IqyTQLtA
(8637569E+5 )
Mask
2019-02-22 (불탄다..!) 22:46:11
>>161 가능합니다~ 테크는 남자 여자 딱히 가리지 않으니까요. 만약 캐릭터가 밝히지 않기를 바란거면 성별란에 '요청에 의해 가려짐' 이라 적고 그냥 성별을 비밀스럽게 두고 싶은거면 성별란에 '글씨가 뭉개져서 알아볼수 없음' 이라 적으면 됩니다. 둘다 맘에 안들면 3~4달뒤 쯤 A 에 속하는 분류가 나올텐데 그때 그 분류로 시트를 내면 좋을거 같습니다.
163
당신◆Z0IqyTQLtA
(4156487E+5 )
Mask
2019-02-23 (파란날) 01:41:17
시트 작성의 예 입니다! https://www.evernote.com/l/AmALlUM2dDRE37cWiDtmmr0jz6ua15AcgpQ/
164
이름 없음
(519161E+54 )
Mask
2019-02-23 (파란날) 10:21:14
300CP나 주네요!
165
당신◆Z0IqyTQLtA
(3558117E+5 )
Mask
2019-02-23 (파란날) 12:59:52
인류를 구원할 영웅이라면 이정도는 되야죠! 왠만하면 자기 원하는건 다 찍을 정도로 줬습니다~
166
이름 없음
(4406373E+5 )
Mask
2019-02-24 (내일 월요일) 21:15:47
갱신!
167
당신◆Z0IqyTQLtA
(0304979E+5 )
Mask
2019-02-24 (내일 월요일) 23:38:23
아앗 갱신... 감사합니다 당신!
168
이름 없음
(9578035E+5 )
Mask
2019-02-27 (水) 12:46:21
Q1. 테크의 n% 할인으로 얻는 CP는 시트 제출 후에 얻을 수 있나요? Q2. 키네틱의 워프로 다른 대상을 워프시킬 수 있을까요?
169
이름 없음
(0283112E+5 )
Mask
2019-02-27 (水) 13:33:31
신기하게 겁스를 쓰네.
170
이름 없음
(0283112E+5 )
Mask
2019-02-27 (水) 13:34:29
장점과 버릇을 섞어서 CP를 벌려는 건 어디나 똑같은 거 같아서 뿜었다.
171
당신◆Z0IqyTQLtA
(8173031E+5 )
Mask
2019-02-27 (水) 14:27:58
>>168 1.cp할인은 해당 장점을 선택할때 곧바로 적용해 시트에 적용합니다. 2.가능하지만 훈련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자신만 가능하며 훈련해도 옮길수 있는 물건은 격동능력으로 옮길수 있는 무게 정도의 물체 입니다. >>169-170 그야 뭐 ㅋㅋㅋㅋ 그런거죠 ㅋㅋㅋㅋㅋ 겁스라는 룰이 저랑 잘 맞는것 같아서 일단 겁스를 찹고 하고 있습니다.
172
이름 없음
(9578035E+5 )
Mask
2019-02-27 (水) 21:32:32
타이머 템플릿에 기재되어 있는 시간의 효율성은 밸런스 문제 때문에 삭제된 장점인가요?
173
당신◆Z0IqyTQLtA
(8173031E+5 )
Mask
2019-02-27 (水) 22:42:25
>>172 타이머 만이 선택할수 있는 고유 장점입니다.
174
당신◆Z0IqyTQLtA
(8173031E+5 )
Mask
2019-02-27 (水) 22:43:48
아 이런! 그러니까 템플릿에만 쓰여진 시간 효율성이라는 장점 말이군요. 저 부분은 잘 못 쓰여진 부분입니다. 지금은 지웠습니다!
175
이름 없음
(9578035E+5 )
Mask
2019-02-27 (水) 22:44:48
>>173 타이머 템플릿에 시간의 효율성 장점이 누락된 거 같아요.
176
이름 없음
(9578035E+5 )
Mask
2019-02-27 (水) 22:46:05
>>174 그렇군요! 확인했습니다.
177
이름 없음
(6121474E+5 )
Mask
2019-02-27 (水) 23:31:06
타이머와 키네틱 템플릿에 있는 고유 장점 필요 CP '스탯/100만큼 할인'은 그 스탯에 해당하는 %만큼 할인(예: 스탯 10일 시 10% 할인)이 맞나요?
178
이름 없음
(7134953E+5 )
Mask
2019-02-28 (거의 끝나감) 00:45:15
>>171 겁스는 캐릭터 메이킹에 정말 좋은 룰이죠! >>177 캡틴은 아니지만 타이머 템플릿의 시간 가속 항목 마지막 줄에 "장점은 캐릭터의 DX만큼 CP가 할인됩니다.(10DX면 10%)"라고 쓰여있네요. 질문자님이 생각하시는 게 맞아요.
179
이름 없음
(1856068E+5 )
Mask
2019-02-28 (거의 끝나감) 00:59:04
>>178 앗 정말 그렇네요! 답변 고마워요!
180
당신◆Z0IqyTQLtA
(6981083E+5 )
Mask
2019-02-28 (거의 끝나감) 01:05:57
>>177-178 예 그게 맞아요! 대신 답변 드려서 고마워요
181
당신◆Z0IqyTQLtA
(6981083E+5 )
Mask
2019-02-28 (거의 끝나감) 01:14:34
그런데 생각해보니 이렇게 룰 짤 정도면 그냥 TRPG 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찾는게 낫지 않나 생각이. 들곤 합니다. 어째서 이렇게 됬을까요???
182
이름 없음
(7134953E+5 )
Mask
2019-02-28 (거의 끝나감) 11:07:11
>>181 참치에서 할 수 있다는 것에 의미를 두면 어떨까요?
183
당신◆Z0IqyTQLtA
(0927905E+5 )
Mask
2019-02-28 (거의 끝나감) 20:31:19
>>182 하긴! 그렇긴 하죠. 열심히 더 짜고 좀더 규칙을 간결하게 만들 생각을 좀더 해봐야 겠어요.
184
이름 없음
(6777783E+5 )
Mask
2019-03-04 (모두 수고..) 18:12:57
Q3. 시간 가속의 시간을 들여 하는 행위에 대한 예시가 있을까요? Q4. 시간을 들여 하는 행위도 속력, 이동력과 마찬가지로 !%씩 가속되나요?
185
당신◆Z0IqyTQLtA
(5950885E+5 )
Mask
2019-03-05 (FIRE!) 00:33:39
Q3, Q4 시간 들여 하는 행동에는 책을 뒤져 가며 정보 찾기, 작은 부품을 조립하여 기계조립하기, 퍼즐 맞추기 등 이 있습니다. 수련하기를 제외한 대부분의 시간을 들이는 행동의 시간이 줄어 듭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