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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Z0IqyTQLtA

2018-01-27 10:24:39 - 2019-10-17 23:31:39

0 당신◆Z0IqyTQLtA (3947428E+5)

2018-01-27 (파란날) 10:24:39

1964년까지 이어진 2차 세계대전. 전쟁으로 황폐화 된 전세계는 희망이 없어 보였습니다.
오래된 전쟁으로 인해 생긴 혼란을 이겨내기 위해 세상은 모두 통합해 하나의 나라로 거듭납니다.

전쟁이란 정말 끔찍했지만 전쟁으로 인해 발전 된 기술들은 통합되어 뛰어난 시너지를 발휘했고 재빠른 세상의 안정화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 에너지 혁명으로 인한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냅니다.

그렇게 평화로운 시간이 흘러가는 도중이었습니다...

2050년. 변이체라는 괴물이 세계 곳곳에 나타난것에 의해 혼란해 졌습니다.

변이체사태가 일어나기 전부터 방벽이 세워져 있었던 주요도시들을 중심으로 사람들은 싸워나갑니다.

그러나 이 변이체라는 괴물들은 끝없이 많은 괴물들이었고 전쟁도 끝없이 이어집니다.

2195년.
주요 도시중 하나인 31번 도시는 도시에 위기라 불릴정도로 엄청난 변이체의 공격을 받습니다.
이것은 훗날 '데이메어' 라 불립니다.
그때 '테크'라는 초인들이 큰 활약을 벌이게 되기도 합니다.

2204년.
도시는 새로운 테크가 되어줄 사람을 찾는다고 시민들에게 알립니다.
여기서 당신의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186 당신◆Z0IqyTQLtA (0166536E+5)

2019-03-05 (FIRE!) 11:49:51

추가.
시간 가속은 타이머에게는 패시브, 즉 자동적으로 언제나 작동하는 반사작용 같습니다.
눈의 깜빡임이나 숨을 쉬는것 몸의 균형을 맞추는것과 같이 자신의 의지대로 혹은 자동적으로 조정되는 작용과 같습니다.

키네틱 또한 격동능력이 이와 같습니다.

187 당신◆Z0IqyTQLtA (8766543E+5)

2019-03-06 (水) 23:46:49

미리 캐릭터 만들며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

아마 CP는 100~150 정도만 사용 가능하다고 생각하며 시트를 짜주세요.
그리고 참고할만한 시트 생성 가이드

균형잡힌 캐릭터 만들기
https://www.evernote.com/l/AmCQXukhId9DVa3lT297twBqq7uGzPUV7c4/

188 이름 없음 (0719684E+6)

2019-03-07 (거의 끝나감) 07:50:51

운명 도박을 컨셉으로 캐릭터를 짰더니 CP가 빠듯하다.. 150 CP 캐릭터는 익숙하긴 하지만...

189 이름 없음 (8501414E+6)

2019-03-08 (불탄다..!) 04:30:21

청각보호+청각예민을 다는 대신 눈이 먼 장님 캐릭터를 구상 중인데, 시각장애, 혹은 청각장애 같은 원거리 감각의 장애나 사지 중 일부의 결손 등 신체적 장애를 부여하는 단점은 없나요?

190 이름 없음 (2692089E+6)

2019-03-08 (불탄다..!) 07:46:41

>>189 캡틴은 아니지만 겁스에는 단점 중에 시각 장애(-10CP or -25CP), 다리없음(-35CP), 외다리(-25CP), 절름발이 or 외눈 or 외팔 or 한 손(-15CP)가 있으니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들이 목록에서 빠진 걸 보아 캡틴이 허락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91 당신◆Z0IqyTQLtA (1592586E+5)

2019-03-08 (불탄다..!) 09:11:41

>>189-190
대신 답변해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190가 답변해주신대로 원래 저 단점들은 존재 했습니다. 그러나 허용하지 않는것이 좋다 판단해 뺐습니다.

도시의 초인, 영웅이라 불리는 테크가 된 사람이 저런 단점을 가지게 된다면 제가 생각하는 테크 라는 존재와 다른 느낌이 되기 때문입니다.
테크란, 불가능한것이 가능하게 되는, 원래 가지고 있던 많은 장애를 모두 뛰어 넘어 기적이라는 느낌으로 보통 사람을 이상이 되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테크가 되기전에는 키도 160이하고 목 아래로는 전혀 움직 이지 못하던 장애인이, 키는 2미터 이상으로 자라고 온 몸이 탄탄한 근육이 되어 트럭을 들어내 던질 정도 육체를 가지게 되는 그런것의 종류 입니다.(모두가 그렇게 엄청나게 테크가 되기전과 후의 차이가 큰건 아닙니다)

그러나 정신적인 단점은 테크가 되어도 못 바뀌는 경우는 있습니다. 단점 목록에 대부분이 정신적인 이유도 이것입니다. 물론, 원래는 소심했는데 테크가 되면서 정신적으로 완벽해지는 사람도 있습니다.



>>189가 원한 장님 캐릭터는 안되겠지만, 과거에 장님이었다가 테크가 되어 시력을 되찾은 경우는 어떨까요?
원래는 시각 장애인이었으나 테크가 되어 시각이 돌아오는것입니다.
테그가 되기전 그때의 경험덕분에 청각이 예민하고 청각으 조절하는 방법에 익숙해 보호 하는법도 안 다면 괜찮은 느낌이 될수 있을것 입니다.

이런식의 자세하고, 말이되며, 앞뒤가 잘 맞는 과거사를 써주시면 최대 5CP까지는 보너스 CP를 드릴수는 있답니다.

192 당신◆Z0IqyTQLtA (1592586E+5)

2019-03-08 (불탄다..!) 09:15:48

추가로

후에, 테크가 아닌 다른 클래스가 추가 된다면 시각장애에 청각예민을 가진 캐릭터를 허용해 드릴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일단 그때 가서 보죠!

193 당신◆Z0IqyTQLtA (1592586E+5)

2019-03-08 (불탄다..!) 15:05:35

>>191
으이그 이런 아침에 꼬닥 졸면서 썼더니 약간 말이 이상하게 됬네요.

간단히 말하면 지금은 신체적 단점은 허가가 안됩니다. 테크는 신체적으로는 큰 결점이 없거나 없어집니다.
과거사로 신체적 장애가 있었다가 나았다 같은 것을 써서 자세하고 좋은 과거사를 써내면 보너스 CP를 받을수도 있다.
이런 내용입니다.

194 이름 없음 (2692089E+6)

2019-03-08 (불탄다..!) 20:18:03

운명 도박은 성공 판정을 포함해 모든 다이스 판정에 3d6 대신 3d4를 굴려야 하나요? 예외가 있다면 예외 또한 알려주실 수 있나요?

195 당신◆Z0IqyTQLtA (1592586E+5)

2019-03-08 (불탄다..!) 21:31:53

>>194
다이스판정은 기본적으로 성공판정에만 합니다.
예외는 능동적이게 적용할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인물들의 반응 판정이 있습니다.
인물들의 반응 판정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으니까요.

196 이름 없음 (5632215E+5)

2019-03-10 (내일 월요일) 17:18:00

격동 능력에 의한 속력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실 수 있나요?

197 당신◆Z0IqyTQLtA (2883544E+5)

2019-03-10 (내일 월요일) 17:57:46

>>196
간단하게, 격동능력이 10단계면 초속 10미터로 움직이게 할수 있습니다.

198 이름 없음 (0298124E+5)

2019-03-18 (모두 수고..) 15:38:55

단점 중 '맹세'로 이런 것을 생각해두고 있는데, 허용될까요?

맹세(저금)
(캐릭터)는 돈을 모으고 있으며 그 돈을 함부로 쓰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이 저축금은 시작 재산의 1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후로도 받는 월급의 20%를 저금합니다.
저축금은 비상시 등에 임의로 사용할 수 있지만, (캐릭터의 성향이나 배경에 맞는 1~2가지 특수한 용도. 예를 들어 효도를 하거나, 소중한 사람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서, 혹은 자기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투자하거나, 궁지에 몰렸을 때만 사용하는 등) 이외의 용도로 저축금을 사용하는 것은 맹세를 깨는 일입니다.

빚 단점과는 달리 자신이 필요하면 갖다쓸 수도 있다는 메리트가 있으므로 퍼센트를 더 세게 잡자고 생각해서 저만큼 잡아두긴 했는데, 이게 5CP 이상의 단점으로 적절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구상 중인 캐릭터의 배경/성격상 있을 법한 것이라 생각되지만 반드시 들어가야 할 것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으므로, 즉 되면 좋지만 안 되어도 괜찮으니 편히 답변해 주세요!

199 당신◆Z0IqyTQLtA (8170852E+5)

2019-03-18 (모두 수고..) 23:02:37

>>198
적절해요. 말한대로 비상시 같은 경우가 많이 있고 목숨에 크게 직결되는경우가 많은건 아니니 5CP가 적절해 보이네요.

200 이름 없음 (8676343E+5)

2019-03-19 (FIRE!) 00:01:54

>>199 앗 알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201 당신◆Z0IqyTQLtA (584208E+54)

2019-03-20 (水) 20:30:24

추가로 말하자면, 맹세로 했던것을 깨야하는 상황이 오면, 그 맹세의 -CP만큼 신속히 갚아야 합니다.

202 이름 없음 (9175646E+5)

2019-03-20 (水) 20:57:55

>>201을 보니 생각난 질문입니다.
만일 단점을 없애고 싶거나 맹세를 깼을 때 이에 필요한 CP가 애매하게 부족하다면 (예: 5CP를 메꿔야 하는데 4CP 밖에 없거나, 10CP짜리 단점을 없애고 싶은데 7CP밖에 없는 경우) 어떻게 되나요?

203 당신◆Z0IqyTQLtA (584208E+54)

2019-03-20 (水) 22:44:35

>>202
이 스레에서는 이벤트, 임무 도전과제 등을 통해 CP를 획득하게 되요.
맹세라던가 겁쟁이 같은 단점의 제거를 할때 일단 가지고 있는 CP를 이용해 그 단점의 CP값만큼 내고, 부족하면 후에 얻게 되는 CP로 갚게 되는 거죠.
당신이 말한 예로 설명하면, 일단 7CP는 즉각으로 사용되고 나머지 3CP는 후에 임무로 CP를 얻어내 갚는거랍니다.

204 이름 없음 (9175646E+5)

2019-03-20 (水) 23:27:35

>>203
아하! 다음에 받을 CP가 우선적으로 그쪽으로 빠진다는 걸 제외하면 별다른 페널티는 없다고 보면 되는 걸까요! 그렇다면 다행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205 당신◆Z0IqyTQLtA (584208E+54)

2019-03-20 (水) 23:39:38

>>204
아니면 이런 선택도 가능합니다~

원래 어떤 사람이든 지킨다[-10CP]
라는 맹세를 가진 캐릭터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소수의 사람을 죽여야 다수의 사람을 지킬수 있는 상황에 직면합니다.
결국 캐릭터는 맹세를 깨고 다수를 지키기위해 소수를 죽입니다.
캐릭터는 인지부조화에 직면에 강력한 정신적 충격을 받습니다.
때문에 캐릭터는 이 일에 대한 거의 매일매일 악몽(6)[-10CP]를 꾸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어느정도 말이 된다면 같은 값의 CP만큼 다른 단점이 생기는 식으로 할수 있어요.

206 당신◆Z0IqyTQLtA (584208E+54)

2019-03-20 (水) 23:47:32

단 너무 인위적으로나 강제적으로 캐릭터를 불행하고 안타까운 캐릭터로 만들려고 할때는 용납 안 합니다.

207 당신◆Z0IqyTQLtA (8812396E+5)

2019-03-27 (水) 07:58:38

오랜만에 갱신합니다.
수술이 있었습니다. 많이 아픔미다.
오랫동안 아프던게 있었는데 그게 악화되어 수술을 하게 됬읍미다.

일주일 전 정도 전에 수술을 했고 지금은 나아가는 중입미다.
많이 아파서 의자에 앉기도 힘들었고요.

계속 기다리게 해서 죄송합니다!
빨리 일을 해나가고 싶은데 몸이 아프네요.

208 이름 없음 (5280333E+5)

2019-03-27 (水) 22:08:08

스레주. 힘내길. 느긋히. 쉬기를. 바람.

209 이름 없음 (7974279E+5)

2019-03-27 (水) 23:11:47

헉 세상에 수술이라니...괜찮습니다! 무리하지 말고 푹 쉬시고 오세요!
건강이 최고입니다ㅠㅠ

210 DAMON◆Z0IqyTQLtA (3182858E+6)

2019-03-32 (모두 수고..) 14:06:48


안녕하신가!
나는 데이먼. 앞으로도 날 만나게 될거야.

211 DAMON◆Z0IqyTQLtA (3182858E+6)

2019-03-32 (모두 수고..) 14:19:06


이런. 무전 상태가 안 좋은데.

앞으로도 계속 조정해 봐야겠어.




알다시피 이 세상은 변이체로 넘쳐나지.
위험하고 치명적이고 살의 가득한 그놈들을 멈추는 방법은 싸우는것 뿐이야!

너희들에게 연락한 이유?
아 그래 그게 궁금하시겠지?

내가 바라는건 너희들의 생존이야.
계속 해서 역경과 위기에 싸워. 적이 나타나면 총알을 갈겨. 총알이 떨어지면 대검으로 찔러. 대검이 부러지면 주먹을 날려.
너희들의 의지의 굳건함을 세계에 보여주라고.

그런 너희들을 돕기위해 친히 내가 이렇게 접촉하러 왔지.

내가. 변이체에 대해서라면 그 누구보다도 잘 아는 이 내가 너희들이 변이체와 싸우는걸 도와줄게.
날 믿어도 좋아. 내가 아는 지식들은 도시의 그 어떤 놈들보다도 좋으니까. 놈들과 싸우다 보면 내 지식에 놀라게 될걸?

어떤 질문이든 필요한건 답해주지. 특히 변이체라면 내가 아주 즐겁게 알려주겠어.

내게 무전을 날리고 싶을때는 지금 받은 이 무전 방식과 암호화 해서 같이 연락해.
linen 색으로 글자를 칠해서 보내라고.
이것 외의 방식으로 보내면 나는 무시할거야. 그런 바보 같은 짓은 하지 않겠지?



이 무전은 비밀이야. 공식적으로 너희는 이걸 들은게 아니야.
만약 이 얘기를 누군가에게 한다면, 더 이상 내게 도움 받지 못하게 될거야.


잘 생각 하라고.

212 당신◆Z0IqyTQLtA (3182858E+6)

2019-03-32 (모두 수고..) 14:20:36

이상한 공백이 있네요.


지금도 스레 열기위해 준비 중입니다.
기다려 주시는 당신들 정말 감사합니다!

213 이름 없음 (8693812E+5)

2019-04-02 (FIRE!) 20:02:01

로스트 에리어의 주민을 본 적 있어?

214 이름 없음 (8693812E+5)

2019-04-02 (FIRE!) 20:16:55

오픈을 기대하고 있습니다만 한편으로는 수술한 지 얼마 안 되셨다니 걱정되기도 합니다...
너무 무리하진 말아주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215 DAMON◆Z0IqyTQLtA (4352809E+5)

2019-04-03 (水) 04:55:40


>>213
아 네뷸라 말이군.

참으로 안타까워. 자신들의 힘으로 빠져나왔어야 했을 텐데.

너희들은 계약을 할때 그 대가를 과소평가 하지 말아.

216 당신◆Z0IqyTQLtA (4352809E+5)

2019-04-03 (水) 04:56:19

다행히도 몸은 잘 낫고 있습니다!
새벽에 이렇게 깨는걸 빼면요...

217 당신◆Z0IqyTQLtA (4936635E+5)

2019-04-12 (불탄다..!) 22:53:40

당신의 근황입니다.
몸이 많이 나았습니다!

이제 제대로 여러가지 진행시켜 볼수 있을거 같습니다~

218 당신◆Z0IqyTQLtA (4059474E+5)

2019-04-15 (모두 수고..) 23:28:49

갱신합니다.
이 스레는 아마 적은 수의 레스주만 받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조금 깊고 심도 있게 각각의 이야기를 진행 시켜주고 싶거든요.

그래서 일단 수요를 조사해보고 싶습니다.
한두달 이내에 이 스레가 열린다면 몇명정도 시트를 내주실건가요?

219 이름 없음 (7768176E+5)

2019-04-16 (FIRE!) 00:34:18

(손)

220 이름 없음 (0447487E+5)

2019-04-16 (FIRE!) 01:37:11

(손)

이 스레가 1인칭 스레였을 때부터 봐온 사람.

221 이름 없음 (6864276E+5)

2019-04-16 (FIRE!) 09:23:49

(발)

222 당신◆Z0IqyTQLtA (8992932E+5)

2019-04-16 (FIRE!) 19:46:30

벌써 셋이나!
당신은 매우 기쁩니다!
일단 4월 22일 까지는 몇명이 손을 드나 확인해 보겠습니다

223 당신◆Z0IqyTQLtA (6845606E+5)

2019-04-23 (FIRE!) 22:37:19

세명이군요.
다행히 많지는 않네요.

일단 최대 5명 정도 시트를 받는 정도로 스레를 생각해두겠습니다.

224 이름 없음 (467529E+56)

2019-04-23 (FIRE!) 23:22:41

>>223 와! 열심히 기다리고 있을게!!

225 당신◆Z0IqyTQLtA (401413E+61)

2019-05-11 (파란날) 20:41:25

지도 입니다.
일단 회색부분이 도시이며 동쪽은 바다 북서쪽은 산림지역 남쪽은 평야가 있습니다.
북쪽 너머로는 가면 갈수록 변이체들이 많이 나오며 남쪽으로는 약탈자들이 많이 나오고 동쪽으로는 약탈자 변이체가 반반 으로 나옵니다.

빨간점 부분은 아직 알 필요 없습니다.

226 당신◆Z0IqyTQLtA (401413E+61)

2019-05-11 (파란날) 20:42:32

앗 파일이 너무 커서 잘렸네요. 다시.

227 당신◆Z0IqyTQLtA (401413E+61)

2019-05-11 (파란날) 20:44:20

한번만 더...!

228 당신◆Z0IqyTQLtA (401413E+61)

2019-05-11 (파란날) 20:47:15

됬군요. 일단 지금 지도로 보이는 부분의 80~90%는 수호권 지역입니다.

229 이름 없음 (1349685E+6)

2019-05-11 (파란날) 22:26:24

>>225-228 알 필요 없다고 하니 더 신경쓰이는 것 같...

앗 그리고...기능 목록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클릭하면 PC 구글 크롬에서는 에버노트 로그인을 요구하고 모바일 구글 크롬에서는 그냥 뜨지 않네요...
만약 의도적으로 비공개 처리하신 것이라면, 언제 다시 열리게 될까요...?

230 당신◆Z0IqyTQLtA (9628051E+5)

2019-05-12 (내일 월요일) 15:55:03

>>229
앗 정리하다보니 실수가 있었네요.
곧바로 수정할테니 아마 바로 보실수 있을겁니다!

231 당신◆Z0IqyTQLtA (9628051E+5)

2019-05-12 (내일 월요일) 15:57:13

링크는 파란색 주소로 써있는것을 클릭하면 됩니다!

232 이름 없음 (7708112E+5)

2019-05-20 (모두 수고..) 18:39:41

세계선 장점은 판정에 대실패했을 때도 다이스를 다시 굴릴 수 있을까요?

"시간 가속 단계가 DX/10만큼 추가 됩니다."는 DX가 12면 시간 가속 단계는 2가 된다는 소리인가요?

233 당신◆Z0IqyTQLtA (3205544E+5)

2019-05-20 (모두 수고..) 18:58:07

캐릭터 배경
https://www.evernote.com/l/AmCYb6hiH8tCJ6iSW9e4vt3bGZ3349rBYQw/

이들중 하나를 필수로 선택해야 할것입니다.

234 당신◆Z0IqyTQLtA (3205544E+5)

2019-05-20 (모두 수고..) 19:07:47

>>232
[세계선 장점은 판정에 대실패했을 때도 다이스를 다시 굴릴 수 있을까요?]

가능합니다만 약간의 패널티는 붙을지도 모릅니다.

["시간 가속 단계가 DX/10만큼 추가 됩니다."는 DX가 12면 시간 가속 단계는 2가 된다는 소리인가요?]
DX가 12면 1만큼 추가됩니다. 시간 가속 단계를 이미 3만큼 가지고 있으면 1만큼 추가되어 4단계가 됩니다.

235 이름 없음 (7708112E+5)

2019-05-20 (모두 수고..) 20:28:52

클래스 특성은 템플릿의 특성 부분에 쓰여진 부문을 쓰는 게 맞겠죠?

맞다면 클래스 특성은 타이머의 "[감각] 테그가 붙은 장점이 cp 30% 할인됩니다."나 키네틱의 "[정신적] 장점이 20% 할인됩니다."는 적용될까요?

236 당신◆Z0IqyTQLtA (3205544E+5)

2019-05-20 (모두 수고..) 20:42:07

>>235
안됩니다. 클래스 특성은 '특성' 이고 할인이 적용 되는건 장점 뿐입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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