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레우미 가문 하레우미 가문은 2100년경 크게 활약했던 무술인 하레우미 켄으로부터 시작된 가문이다. 하레우미 켄은 엄청난 무술가였다. 처음에는 변이체를 상대로 붙어서 근접무기를 사용하는 모습에 사람들은 비웃었다. 하지만 검은 변이체를 상대해내는 능력이 그들은 탁월했다. 무술의 수련을 거듭하며 완벽함을 꿈꾸는 자들이다. 하지만 그들은 자신들이 언제나 완벽과는 떨어져 있음을 안다. 하레우미가문은 무술에 대한것은 모조리 연구하며 연마하한다. 삶을 위한 무가 아닌 무를 위한 삶을 사는자들. 무술적 소양,재능이 있는자는 결혼을 시키던 입양을 시키던 하여 자신의 가문에 포함시킨다. 입양된자는 풍족한 삶을 살게 되지만 평생을 무에 바치며 삶이 억압된다. 이들은 '재능이 있는 자의 피는 항상 우리의 가문의 피안에 흘러야 한다' 라는 의의를 가지고 있기에 가문의 사람과 입양된 사람들과만 결혼하여 아이를 가질수 있다. 가문을 나오고자 하는 자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이들은 자신들이 무를 위해 삶을 바치는것이 당연하도록 가르침 받고 또 가르침 받기 때문이다. 가끔 가문을 나가려는 자도 있기는 하다.
하레우미의 무에대한 집착은 맨 처음부터 그렇지 않았다. 이 가문의 시작이 되었던 하레우미 켄은 지나치게 천재였다. 80세에 죽기전 그는 변이체들이 나타났을때 기술과 총만으로는 이겨내기 힘들 변이체들을 위한 수단을 위해 무를 갈고 닦아내며 수집해내라 라는 사상을 남겼다. 그러나 이 유언은 시간이 지나면서 곡해되어 변이체들을 막아내기위한 수단을 넘어 '무를 위해 모든것을 바쳐라' 라는 것으로 바뀌어 버렸다. 이는 너무나 뛰어났던 켄의 모습을 넘고 싶다는 것또한 영향을 주었다.
[물리력] 물리력은 신체적 수치를 뜻합니다. 현실에 영향을 주는 물리적인 행위를 하기 위해서는 이 능력치가 필요 합니다. 물리력에 높으면 근력과 체력이 높아집니다.
[순발력] 순발력은 균형잡기,순간반응등 감각적인 처리의 속도 수치입니다. 예를 들어 사람의 걷는것, 달리는것의 계산, 균형잡기,거리의 가늠등입니다. 사람은 걷거나 균형잡기는 의식적으로 계산하지 않습니다. 자동적으로 처리하죠.
높을수록 처리속도가 빠른것입니다. 물건을 잘 던지고 번개 같은 반응속도를 가지고 총을 잘쏘고 잘 달리고 싶다면 신경을 올리세요.
순발력이 높으면 속력, 이동속력이 올라갑니다.
[정신력] 지능의 뛰어남을 의미합니다. 지력이 높을수록 이해력,판단력이 높습니다. 지력은 프로그램과 같다고 할수있습니다. 감각을 통해 들어온 갖가지 정보를 받아들이고, 정보를 가장 적절한 지식의 산출, 조합후 처리하여 자료를 만들어 각종 문제를 처리 하는것이죠.
정신력이 높을수록 의지력,지각력이 올라갑니다.
[실재력]
[밝히지 않음]
부스탯 스텟 옆에 붙은 -[]는 영향받는 스텟을 의미 합니다. 예 : 근력 -[물리력] 물리력이 10이라면 근력도 10입니다.
부스탯도한 낮춰 조정 하여 포인트를 받거나 포인트를 투자하여 높게 조정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조정은 한계가 있습니다. 기준수치에서 ±30%정도로만 조정할수 있습니다 조정하지 않은 근력값이 10이라면 7~13정도만이 가능한것입니다.
근력 - [물리력] 근력은 물리력과 같은 수치를 가집니다. 포인트를 투자하여 낮추거나 높일수 있습니다. 근력이 높을수록 소지 가능한 무게, 들수 있는 물건의 무게 최대치가 달라집니다. 근력의 제곱만큼이 무게의 최대치 입니다.(예 : 근력이 15. 무게 최대치 225kg) 근접공격력과 무게소지 최대치를 늘리고 싶다면 근력을 올리세요.
근력이 올라갈수록 속력이 올라갑니다.
체력 - [물리력] 체력은 물리력과 같은 수치를 가집니다. 포인트를 투자하여 낮추거나 높일수 있습니다. 각종 해로운 상태에대한 저항력을 나타냅니다. 신체적인 해로움에 저항해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독에 당하거나 상처를 입어도 움직이는것이 그 예입니다. 해로운 것에 대한 저항을 올리고 싶다면 체력을 올리세요.
체력이 올라갈수록 활력이 올라갑니다.
내구력 - [체력] 내구력은 체력과 같은 수치를 가집니다. 포인트를 투자하여 낮추거나 높일수 있습니다. 몸이 버티는 정도 입니다. 어떠한 것이든 해가 되는것에 의한 상처가 생기면 이 수치가 감소 합니다. 1/2초과면 상처는 입었으나 위험한 수준은 아닙니다. 1/2이하면 중상입니다. 0이하면 의식을 잃기 직전이며 죽을수도 있습니다. -5 X 내구력 이면 보통 죽습니다.
활력 - [체력] 활동의 가능 수치입니다. 힘이들며 활동적인 행동을 할때 이 수치가 줄어듭니다. 오래동안 걷거나 뛰기 혹은 수영, 10초이상 전투가 지속 될때, 훈련 등 여러가지가 포함됩니다. 또한 이 수치를 사용함으로서 본래 낼수 없는 힘을 낼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원래는 들수 없을 무게의 물건을 지구력을 소비하여 들어낼수도 있습니다.
의지력 - [정신력] 고문,공포,심문,유혹,최면 등 각종 정신적 스트레스를 버티는 능력치 입니다. 지력이 높을수록 정신적 스트레스에 대해 제대로 처리하여 원하는 판단을 하게 하므로 의지력의 수치는 지력과 같습니다. 신체적인 저항은 체력에 관련되어 있으므로 체력을 올려야 합니다.
지각력 - [정신력] 오감과 주의력을 포함하는 능력치 입니다. 지력이 높을수록 감각의 더 나은 처리를 하기에 지각력은 감각을 따라갑니다.
속력 - [근력][순발력] 속도입니다. 속력이 높을수록 더 빨리 행동하고 더 빠르게 움직입니다. 물리적 행동을 할때 속력이 높은 순으로 행동순서가 돌아갑니다. 무기의 최대공격력에 영향을 줍니다. 가벼운 무기일경우 더욱 많이 받습니다. 속력의 수치는 (근력+순발력)/4입니다.
이동력 - [속력] 속력과 같은 수치입니다. 멈춘 상태에서 달리기 시작해 1초간 달리면 (이동력)m만큼 달립니다.
검은 이끼 검은 이끼는 보통 이끼와 같은 느낌의 검은 색을 띄는 이끼입니다. 촉감은 매우 부드럽고 온도 내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200도의 온도와 -60도의 온도에서도 생존됩니다. 이 검은 이끼는 약간의 물과 빛 그리고 뮤엇이든 유기체이기만 한것이 있으면 생성될수 있습니다. 심지어 다른 유기물을 찾기 힘든 건물 안에서도 손톱,머리카락등의 유기물과 전등의 빛, 그리고 공기중의 습기만으로 번식한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에게는 직접적인 피해를 주지 않지만 변이체에게 큰 이득을 주니 반드시 제거 해야만 합니다.
검은 이끼는 변이체의 공장이라 할수 있습니다. 변이체에게 영양을 공급하기도 하며, 변이체를 만들어 내기도합니다. 또한 변이체가 지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냅니다.
31번도시는 금주법을 시행했습니다. 알코올의 섭취는 일의 효율을 떨어트리고 정신을 흐리게 하며 육체적 문제를 일으킨다는 판단이었습니다. 도시의원회의 88%의 찬성에 의해 금주법은 통과 되었습니다. 정확히는 3%이상의 도수를 가진 술의 유통금지였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좋지 않은 판단이었음이 얼마 가지 않아 밝혀집니다.
금주법을 시행했음에도 도수 높은 알콜음료에 대한 사람들의 열정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집안에서 여러방법으로 밀주를 만들었고, 그것을 조직적으로 만들기 시작한 집단이 나오게 됩니다. 이로인해 금주법을 시행하기 전보다 더욱 도시가 개판이 되었고 조직적으로 밀주를 만들던 조직은 카모로 라는 이름을 내세우고 무시하기 힘든 사회의 암세포가 되어 버립니다. 금주법은 8년정도 지속되고 다시 폐지되었으나, 카모로라는 도시의 어둠을 만들어버리는 계기가 됬습니다.
"지금의 카모로는 솔직히 말해 자기힘을 과시하는 양아치 집단이오. 데이메어 이후로 인원부족을 채우려고 사명감없고 대가리 떨어지는 머저리들이 많이 유입된 탓이지. 201년에 총격전을 일으킨놈들이 없었어도 언젠가는 도시에 드러나게 될 예정이었던거지." -휘슬러-
카모로는 자신들이 돈을 번 방식, 밀주의 판매는 법에 어긋나는 방식이었지만 사업이 점점 커지며 그 돈이 엄청나게 불어나자 그들은 그 돈을 어떻게 사용할지를 의논했습니다. 그러자 누군가가 말했습니다. "이 많은 돈을 우리가 멋대로 쓰면 도시위원회가 알아차릴것이다. 그렇다고 안쓰기도 그렇지. 그러니 우리가 우리 나름대로 이 돈을 혼란 스러운 세상을 위해 이용하는게 어때?"
그것은 매우 영악한 말이었습니다. 누구나 악한짓을 하는것을 공공연히 하기는 싫습니다. 하지만 가진 돈. 권력을 놓기도 싫습니다. 그렇기에 '이 돈으로 우리는 멋지고 정의로운짓을 한다' 라는 생각이 들게 하면-
위선적인 정의감에 덮혀 버리기 때문입니다.
맨 처음 카모로를 만들었던 그들은 공교롭게도 전부 신을 믿는 사람들이었고, 그들은 번 돈으로 나름대로 법도를 지키며 조금씩 조직을 키워나갔습니다. 거대한 자본은 그들의 힘이 되고 그에 이끌린 자들도 많았습니다.(물론 정말 일부는 카모로의 정의로운 모습에 이끌린 자들도 있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카모로에 들어올사람을 매우 신중히 검사하고 조사하고 시험한뒤 받아들였고, 자신들의 법칙을 세워 철저히 지켰습니다. 카모로는 금주법이 폐지 되고도 5년간 도시위원회에서 알아채기 힘들정도로 조용하게 활동을 했기에 도시위원회는 그들의 존재도 알아채기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데이메어에서 사람들이 많이 죽고 인원이 부족하여 그것을 보충하기 위해 인원들을 느슨하게 받이자는 의견이 나옵니다.
이때 "이런 방식으로 모은 인원은 분명 문제를 일으킬것이다" 라며 반대했던 자들이 있었으나, 다수의 의견에 의해 결국 통과 됩니다. 이때 절반이상의 초창기 카모로 설립인원이 나가 버립니다.
이 뒤로 카모로는 점점 더 막나가는 집단이 되어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청부살해, 밀수, 불법적인 정보수집등 더욱 많이 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2201년 CAPS와 총격사태가 일어나고 CAPS가 7명 시민이 3명죽으면서 카모로에 실체가 도시관리구역 전체에 알려졌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육성 관련 게임에서는 스킬의 레벨 상승은 위력, 성공률 등 여러가지 이점을 상승시켜줍니다. 하지만 이 스레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대부분 기본적인 능력치에 따르는경우가 많습니다.
기술의 레벨 상승은 성공률을 상승시킵니다. 이 스레에서는 거의 모든 것을 6면체 다이스 3개를 굴려 합을 합한것으로 판정합니다. 그리고 기술수치보다 주사위 값이 낮을경우 성공합니다. 예를 들어 소검의 기술 수치가 13이라면 다이스가 12일때 성공 14일때 실패입니다.
그러면 기술이 18이면 무조건 성공이라는것처럼 보이지만 그렇지도 않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패널티가 가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팔을 다치거나, 지형이 불안정하거나, 동료가 앞에 있어 조심히 휘둘러야 하거나 같은 경우입니다.` 그러나 보통 패널티는 -4,5이상은 나오기 어렵고 -10정도가 거의 한계치나 다름없으니 20-25정도가 적당합니다.
47번 도시안(로스트 에리어) 47번 도시는 안개로 가득합니다. 이 세상의 변이체는 적어도 건장한 생물의 형태를 지니고 있다 할수 있지만 로스트에리어 안의 변이체들은 기괴하기 짝이 없습니다. 완전히 뒤틀리고 괴상한 변이체들이 넘쳐나며 변이체와 싸우는 도시병사도 처음 이 안의 변이체를 보면 경악을 내지르는것을 막을수 없을겁니다.
초자연적인 느낌의 것으로 가득찬 이곳에서도 사람이 살아남았다는것이 신기하지만, 그들이 여기서 200년이상 살아남은데에는 이유가 있다는것을 기억하세요. 이들도 이미 보통인간은 아닙니다.
이 안에는 초자연현상이 드물기에 바깥기술로 이해어려운 물건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힘을 지닌것을 아티팩트라 합니다.
대표적으로 읽으면 주변에게 정신적 고통을 주는책. 손잡이를 잡은자의 피를 빨아들여 독을 내뿜는 검. TNT 50톤의 위력으로 폭발하는 곰인형. '무언가'가 보이는 망원경. 팬촉으로 찌른것을 1억볼트로 지져버리는 팬.
무조건 위력적인 물건만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아무리 튕겨도 99.9%의 탄성력으로 튀어오르는 탱탱볼.(발견당시에 1미터 간격으로 계속 튕겨지고 있었다.) 아무맛 없는 공복감만 채워주는 피자를 만들어내는 피자박스(모양은 패퍼로니 피자) 어딘가에 있는 전자기기에 마우스커서를 띄우는 마우스(심지어 옛날 8비트 컴퓨터에서도 띄울수 있었다.) 등 이상한 물건 투성이입니다.
세상은 비록 변이체 때문에 좆됬힘겹지만 변이체가 나타난지 엄청난 시간이 흘러 이젠 적응하게 되었습니다.
도시지상 2000년대 문화를 복구해낸정도 입니다. 영화관이나 식당도 있고 따듯한물도 잘 나오고 전기도 많이 나옵니다. 돈 많고 재산있는 사람들이 산다는 인식입니다. 나라로 치면 수도권이라 생각하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31번도시 지하에 삽니다.
도시 지하 도시는 지하로 파나가면서 살공간을 늘리며, 캐낸광물도 다 사용합니다. 그렇기에 도시의 주된 일자리는 광부인 사람들이 많습니다. 지상주민은 이런 지하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지하민 이라고 부르곤합니다. 이제는 그냥 거의 관용어처럼 됬으니 한대 맞을수도기분나빠할수도 있습니다.
도시수호지역 도시주변의 수호를 받는 지역입니다. 도시 군대의 수호를 받고 여러가지를 내주는 그런 관계 입니다. 도시 군대가 완벽이 지켜낼줄수는 없어 조금 강하게 자라나는 곳이라 할수 있습니다. 변이체나 레이더가 가끔 오는경우가 있어 집안에 총을 거의 필수로 가지고 있습니다. 수호권에서 자랐다 하면 시골 촌뜨기 취급이나 깡 있는놈 취급을 받기도 합니다. 깡있는 한대 맞을수도있습니다
수호권 밖 작은 마을을 지어 살기도 하고 떠돌이들이 있을수 있습니다. 변이체 뿐만 아니라 레이더들도 돌아다니기에 위험합니다. 그래도 밖에서 살아가는 사람은 있습니다. 자체적인 법을 만들어 살아가는 마을도 있고 당연히 나쁜짓을 위해 모이는 레이더도 있습니다. 수호권밖은 아직 도시가 발견 못한 수많은 기술들이 있기에 떠돌이들도 수요가 있습니다.
재밌는 이야기들은 이 떠돌이들에게서 많이 들려 옵니다.자뻑질 하는 도시 병사의 이야기보다 더 재밌음. 떠돌이들은 말그대로 모험가 이니까요. 도시민 아이는 가끔 이 떠돌이들을 동경하고 자라면 떠돌이가 되겠다는 아이도 많습니다. 물론 부모님들은 말릴겁니다. 좋은 삶은 아닐테니까요.
어떤곳에는 인공지능들의 나라가 있다고 합니다. 이 나라는 아직 존재 여부가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누군가는 있음을 알고 있고 그 나라에서 온 인공지능을 만나보있다고 합니다. 검은색 공처럼 생긴 이 인공지능은 1미터 정도 위를 떠다니며 전자적인것에 대한 매우 우월한 성능을 가지고 1시간 정도의 태양빛과 열기만으로도 하루를 움직이고 다닐수 있다고 합니다. 도시에서는 이 인공지능과의 접촉을 기대하고 있지만 아직 정식적으로 이들과의 접촉은 발표 되지 않았습니다. /오랜만입니다..!
프리사이즈 연구소에는 대부분 고집센. 융통성 없는. 치밀한. 꼼꼼한. 이라는 단어가 들어갑니다.다들 드워프라고 부름! 대부분의 사람이 신경질 적이거나 매우 조용하고 화나는 말을 툭툭 내뱉는등 이 연구소에서는 왠지 모를 탄성(분노로 대부분)이 그치지 않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이나 지식적인 면에서는 도시의 그 누구보다도 압도적으로 뛰어나며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기술이 이곳에서 많이 발명되었습니다.
세인연구소에서 발명되는것이 사람의 상식을 너무 뛰어넘어 기묘하게 보인다면 프리사이즈의 물건은 상식적인듯하면서 너무나 뛰어나 신기같은 물건이 많습니다.
50000J의 에너지량의 레이저를 1초에 10발 연사해도 큰 과열이 없는 레이저소총.돌벽에 쏴보니 용암투성이가 되더라 원거리에서 충격을 일으키는 임팩트건. 바인디움 무기의 제조밑 공정. 나노로봇 기술
하모니 연구소 하모니 연구소는 디자인적인 면에 강한 연구소 입니다. 사람이 어떻게 하면 사용하기 좋고 들기 좋고 휘두르기 좋은지 가장 잘 아는 연구소로 세인 연구소와 프리사이즈의 연구소에서 공동으로 연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총의 디자인, 바인디움 무기의 균형 같은것을 하모니에서 손보는데, 재료공학적인 면에서부터 매우 꼼꼼하게 살펴봅니다. 이들은 거기에 신체공학적인 도구도 가장 뛰어난 기술을 가졌습니다. 의수같은것은 대부분 하모니의 작품인 경우가 많습니다. 유려하고 간편하며 사용이 용이하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