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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Z0IqyTQLtA
(3947428E+5 )
2018-01-27 (파란날) 10:24:39
1964년까지 이어진 2차 세계대전. 전쟁으로 황폐화 된 전세계는 희망이 없어 보였습니다. 오래된 전쟁으로 인해 생긴 혼란을 이겨내기 위해 세상은 모두 통합해 하나의 나라로 거듭납니다. 전쟁이란 정말 끔찍했지만 전쟁으로 인해 발전 된 기술들은 통합되어 뛰어난 시너지를 발휘했고 재빠른 세상의 안정화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 에너지 혁명으로 인한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냅니다. 그렇게 평화로운 시간이 흘러가는 도중이었습니다... 2050년. 변이체라는 괴물이 세계 곳곳에 나타난것에 의해 혼란해 졌습니다. 변이체사태가 일어나기 전부터 방벽이 세워져 있었던 주요도시들을 중심으로 사람들은 싸워나갑니다. 그러나 이 변이체라는 괴물들은 끝없이 많은 괴물들이었고 전쟁도 끝없이 이어집니다. 2195년. 주요 도시중 하나인 31번 도시는 도시에 위기라 불릴정도로 엄청난 변이체의 공격을 받습니다. 이것은 훗날 '데이메어' 라 불립니다. 그때 '테크'라는 초인들이 큰 활약을 벌이게 되기도 합니다. 2204년. 도시는 새로운 테크가 되어줄 사람을 찾는다고 시민들에게 알립니다. 여기서 당신의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441
이름 없음
(0087563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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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5 (내일 월요일) 14:47:29
가리킨 부분들 수정했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spQQXTWL4LO5Cy6KABlQuyIpgf6aWTOEEor1l_eAWnY/edit?usp=sharing 혹시 또 고쳐야 할 부분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42
당신◆Z0IqyTQLtA
(6116765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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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5 (내일 월요일) 15:38:09
>>441 일단 살펴보죠! 정체성 부문부터 보죠. -CP는 확실하게 그것이 나쁜점이다 라고 보여야 합니다. -1CP정도의 버릇 정도야 >>441 일단 살펴보죠! 정체성 부문부터 보죠. -CP는 확실하게 그것이 나쁜점이다 라고 보여야 합니다. -1CP정도의 버릇 정도야 적당히 봐줄만 하지만... ->하얀 색의 빡빡머리와 초록색 눈 ->전신의 수많은 흉터들 이것은 -5라고 할 정도의 단점으로 느껴지지는 않아요. 흉측하고 하얗고 뻣뻣한 머리는 눈에 띄는것이긴 하지만 그정도로 큰 정도는 아닙니다. 걸어다닐때마다 등뒤에 자신 몸보다도 큰 매우 거대한 엔진을 달고 다니거나 눈부실정도의 후광정도는 뿜어내야 -5가 될걸요! 그러니까 이 부자연스런 특징은 -2CP 로 하겠습니다. 능력치 오케이 클래스 오케이 장점 오케이 단점란... 맹세가 꽤나 많네요. 알다시피 테크는 바인디움 무기가 상징이자 그들의 장점입니다. 그런데 근거리 무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단점은... 정말 큰 단점이 될거란거죠. 게다가 고수 장점은 공격을 받아낼때의 패널티를 줄여주는데 보통 이는 무기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니 >>441 일단 살펴보죠! 정체성 부문부터 보죠. -CP는 확실하게 그것이 나쁜점이다 라고 보여야 합니다. -1CP정도의 버릇 정도야 >>441 일단 살펴보죠! 정체성 부문부터 보죠. -CP는 확실하게 그것이 나쁜점이다 라고 보여야 합니다. -1CP정도의 버릇 정도야 적당히 봐줄만 하지만... ->하얀 색의 빡빡머리와 초록색 눈 ->전신의 수많은 흉터들 이것은 -5라고 할 정도의 단점으로 느껴지지는 않아요. 흉측하고 하얗고 뻣뻣한 머리는 눈에 띄는것이긴 하지만 그정도로 큰 정도는 아닙니다. 걸어다닐때마다 등뒤에 자신 몸보다도 큰 매우 거대한 엔진을 달고 다니거나 눈부실정도의 후광정도는 뿜어내야 -5가 될걸요! 그러니까 이 부자연스런 특징은 -2CP 로 하겠습니다. 능력치 오케이 클래스 오케이 장점 오케이 단점란... 맹세가 꽤나 많네요. 알다시피 테크는 바인디움 무기가 상징이자 그들의 장점입니다. 그런데 근거리 무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단점은... 정말 큰 단점이 될거란거죠. 게다가 고수 장점은 공격을 받아낼때의 패널티를 줄여주는데 보통 이는 무기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니 격투무기만 사용한다(-10CP) 맹세는 어떨까요? 초반에는 무기의 차이가 크지 않겠지만 점차 그 차이가 커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승부에서 물러서지 않는다 맹세는 (-10CP)정도 입니다 오히려 강자와 승부를 한다가 -15CP 겠죠! + 강자와의 승부를 한다 맹세는 강한 사람으로 보인다면 반드시 싸움을 신청 해야 한다는것. 기억해 주세요! 가망이 없어 보인다 해도 말입니다!
443
당신◆Z0IqyTQLtA
(6116765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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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5 (내일 월요일) 15:46:45
잠깐 다시 정정 하겠습니다. 약간 애매하긴 했는데 짚어두고 가야겠네요. 화기를 사용하지 않는다 와 근거리 무기를 쓰지 않는다 맹세는 겹칩니다. 이는 원거리 무기만 사용한다 같은 맹세를 쓰면 같습니다. 그러니 선택가능한 경우가 두가지 있을거 같은데... 1 격투무기만을 사용한다 (-15CP) 2 어떤 무기도 사용하지 않는다(-20CP) 가 있겠습니다. 원래 상한선은 -15지만 이 스레가 화기 무기와 근거리 무기가 강력한것을 감안해 특별히 이렇게 해드릴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2번은 정말 추천하지 않습니다.
444
이름 없음
(0087563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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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5 (내일 월요일) 15:46:47
>>441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맨몸으로만 싸우는 컨셉 캐릭터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힘들겠군요... 아무래도 컨셉을 좀 바꾸거나 다른 컨셉으로 가야할 것 같습니다.
445
당신◆Z0IqyTQLtA
(6116765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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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5 (내일 월요일) 16:01:12
맨손으로 싸우는 컨셉은 일단... 조금은 어려울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엔 불가능 한정도는 아닐것 같습니다! 시트는 그래도 한번 놔둬 보세요. 아니면 사본을 만들어 두던가요. 만약 나중에 시트를 내더라도 너무 어렵지 않게 이야기를 잘 조정해 드릴수 있습니다.
446
당신◆Z0IqyTQLtA
(0489492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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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7 (FIRE!) 01:07:41
10월 부터는 시트스레를 열어 시트를 받겠습니다. 스레의 시작은 10월 24일!
447
이름 없음
(4127367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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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7 (FIRE!) 16:29:27
반쯤은 농담 삼아 하는 말이긴 하지만 "고유 장비"로 빔무기를 고를 수 있으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멋지잖아요!
448
이름 없음
(4442793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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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7 (FIRE!) 17:36:34
거의 1년만에 참치에 돌아왔는데 곧 열리는군요! 예전부터 쭉 기다렸어요, 본스레 기대할게요 :) 인원수가 꽉 차지만 않는다면야...
449
당신◆Z0IqyTQLtA
(6869971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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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7 (FIRE!) 18:28:25
>>447 그건 상의 해서 CP를 정하고 무기종류를 고르면 받을수 있습니다! >>448 어서오세요! 화려한 복귀군요. 일단은 시트를 5명 정도만 받을 생각이니 시트를 생각해두시면 좋을거 같네요!
450
이름 없음
(4127367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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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7 (FIRE!) 18:40:36
>>449 엥? 라이트 세이버는 그렇다 치더라도 설마 라이플 빔 같은 무기도 있나요?
451
당신◆Z0IqyTQLtA
(6869971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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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7 (FIRE!) 18:57:50
>>450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는 빔무기는 비싸고 부품이 정교하니 병사들에게는 지급을 못하는겁니다. 현재 병사들은 가속기를 이용해 총알을 날리는 무기를 쓰는데 그 원리가 매우 쉬운 물리법칙(우리 현실에는 없음!)을 이용하는 거라 수리도 쉽고 정비 하기도 좋습니다.
452
당신◆Z0IqyTQLtA
(6869971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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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7 (FIRE!) 19:08:27
즉 현재 쓰이는 총은 레일건인데 복잡한 계산식이 필요 없고 전자부품도 훨씬 덜 필요하며 투사체도 금속일 필요가 없는 어떤 것입니다. 심지어 쓰레기에서 금속부품 몇개와 축전지면 만들수 있어 수호권 외의 약탈자들는 수제작 가속기 총을 만들어 다닙니다! 물론 IM에서 만든 것보다 거추장 스럽고 출력은 약하지만요. 어쨌든 그래서 빔무기가 아직은 제식 무기로서는 쓰이지 못합니다.
453
이름 없음
(7933353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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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7 (FIRE!) 20:31:33
클래스 중 M A N에 대해 알려줄 수 있어? 그리고 엘리'스에 대한 정보를 알려줘
454
DAMON◆Z0IqyTQLtA
(0489492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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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7 (FIRE!) 21:06:27
하하! 중요한 정보를 대담하게 물어보시는걸? 하지만 미안해. 제대로는 알려줄수 없어. 나도 알려선 안되는 불문율이라는게 있거든. 일단... 그래. 말해도 되는 것 정도는 추려서 주지. MAN은 TEK에 비견 되는 IM의 프로젝트야. 엘리'스 없이... 기계, 생명공학, 그리고 신비로 그들을 뛰어넘은 자들... 네뷸라에 대해서는 알지? 그리고 이런것 외에 그녀에 대해서는 알려줄수 있는게 없어. 이건... 좀 더 위쪽에서 금지 했거든.
455
이름 없음
(7933353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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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7 (FIRE!) 21:09:51
'당신'은 TEK말고 MAN이 될 수 있는가?
456
당신◆Z0IqyTQLtA
(0489492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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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7 (FIRE!) 21:10:52
>>455 ... 별로 되고 싶진 않을걸?
457
이름 없음
(7933353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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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7 (FIRE!) 21:16:23
애초에 불쾌자라는 괴물이 어떻게 갑자기 나타나게 된 거지?
458
DAMON◆Z0IqyTQLtA
(0489492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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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7 (FIRE!) 21:21:39
한가지 말해줄수 있는건 불쾌자가 존재하는건 '당신'들이 존재하기 때문이야.
459
이름 없음
(4127367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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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7 (FIRE!) 21:34:33
좀 더 위쪽이라고? 이거 심상치 않은데.
460
DAMON◆Z0IqyTQLtA
(554922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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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8 (水) 14:22:47
위쪽이라는건 지금은 신경 쓰지마라고. 여기에 관여 할수 있지만 관여하지 못하는 존재니까.
461
이름 없음
(7105799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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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9 (거의 끝나감) 14:45:00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합니다. 1. 기능 "빨리 뽑기" 또는 클래스 특성 "시간 가속"으로 탄환이나 화살의 장전 시간을 줄일 수 있을까요? 2. 건틀렛은 비무장 기능과 배경 "하레우미 가문" 등과 장점 "무기의 달인" 등의 효과를 모두 받을 수 있을까요?
462
당신◆Z0IqyTQLtA
(7896409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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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9 (거의 끝나감) 15:25:08
>>461 1 시간 가속은 가능합니다. 그런데 빨리 뽑기는 그런게 없네요. 일단 장전 관련 기능이 없으니 그냥 빨리 뽑기 ->빠른 무장으로 바꿨고 거기에 장정 관련 판정도 넣었습니다. 2 받을수 있습니다! 비무장은 여러모로 약점이 많으니 여러가지 혜택을 많이 받을수 있게 해뒀습니다.
463
당신◆Z0IqyTQLtA
(7896409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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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9 (거의 끝나감) 15:35:06
빠른 무장 관련 빠른무장을 세가지 분류로 나누었습니다. 빠른 무장(뽑기) 빠른 무장(장전) 빠른 무장(조준) 필요한곳에 필요한만큼 CP를 투자하세요!
464
이름 없음
(7105799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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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9 (거의 끝나감) 16:58:17
장점 "전투 반사 신경"이 있으면 세가지 분류의 빠른 무장에 +1 보너스를 받을 수 있겠군요!
465
당신◆Z0IqyTQLtA
(7896409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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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9 (거의 끝나감) 17:18:23
>>464 넵! 다 받습니다!
466
이름 없음
(4034134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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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3 (모두 수고..) 12:08:36
질문이 있습니다! IM 외부 출신의 수집가가 IM 내부에 눌러앉는 일은 얼마나 흔한가요? 흔하지 않은 편이겠지요? (흠터레스팅 이모지)
467
당신◆Z0IqyTQLtA
(4988722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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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3 (모두 수고..) 13:31:11
눌러 앉는다 라는게 수집가 일을 그만두고 IM내부에서 사는것을 의미 한다면 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외부의 물건을 찾고 IM에 팔러 오는거라면 자주 있습니다! 물론 왠만큼 좋은 물건을 수집한게 아니라면 얼마 뒤엔 다시 일하러 나가던가 해야겠죠!
468
이름 없음
(4034134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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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3 (모두 수고..) 14:41:47
>>467 그렇군요! 답변 고마워요! 비설 짜는 데 참고가 될 듯 합니다! 이건 차후에 비설검사를 다시 받는 편이 좋을 것 같지만 그건 그때 가서 문의하기로...
469
당신◆Z0IqyTQLtA
(4988722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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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3 (모두 수고..) 15:28:00
고맙긴요! 비설이라! 그러고보니 비설같은것을 받으려면 웹박수도 만들어야 겠군요... 잠시만요
470
당신◆Z0IqyTQLtA
(4988722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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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3 (모두 수고..) 15:39:00
웹박수 입니다! https://forms.gle/SFnMgdcaqQV3PQZU8 후딱! 만들어 냈습니다!
471
이름 없음
(3258977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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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3 (모두 수고..) 16:36:36
오늘도 몇 가지 질문 남기고 갑니다. 귀찮으실 텐데도 매번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 고유 장비로 소형화기 크기의 고성능 빔무기를 고르면 몇 CP 정도의 가치가 있을까요? 2. 활에 대한 정보는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472
당신◆Z0IqyTQLtA
(4988722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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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3 (모두 수고..) 17:00:59
>>471 질문이야 말로 이 스레에 열정과 흥미를 가져준다는것이므로 당신은 더욱 기쁩니다! 사양하지 마십시오! 1 일단 보통 레이저 권총은 이정도 입니다. IM 레이저권총[소형화기] 파괴력 : 100/열 연사율 : 10 반동 : 1 정확도 : 3+3 무게 : 1 크기 : 2 장탄 : 100(3) ST : 4 CP로 치면... 10000 크레딧 정도 입니다. 1CP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매우 고급 기술이기에 수리가 필요할때, 그리고 장탄이 부족할때 부품이나 장탄을 구하는것이 어려울것입니다! 2 활은 원거리 무기 인데 아직 활 말고는 추가 한게 없어서... 일단 활 하나만이지만 링크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추가하면 좋겠다 하는것은 말씀해 주세요! https://www.evernote.com/l/AmCjuX7SgCNDbJUY8PzTW7h1T295oVQF9NY/
473
당신◆Z0IqyTQLtA
(4988722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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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3 (모두 수고..) 17:24:10
참고로 위키에도 링크는 써 두었습니다!
474
이름 없음
(8176442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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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4 (FIRE!) 18:17:39
시트 양식이 그새 바뀌었네요. 확인하러 오길 잘했다... 바뀐 양식을 보다보니 생각난 질문입니다! 1. 시작 재산 관련 CP 변동이 없는 평균 재산으로 시작하는 경우에도, '평균 재산 [±0CP]'과 같은 식으로 표기를 해두는 것이 좋을까요? 2. 기존의 디자인 칸과 특징 칸이 스프레드시트 양식에 맞추어 정체성 칸으로 통합되었는데, 여기서도 외모/재산 관련 CP 변동사항 바로 아래에 미점/버릇 CP를 같이 쓰면 될까요?
475
당신◆Z0IqyTQLtA
(3571543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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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4 (FIRE!) 19:34:43
>>474 다행이네요! 앞으로도 여러가지 바뀔점은 있을수 있습니다! 1 변동이 없다면 굳이 적지 않아도 됩니다! 2 맞습니다. 정체성에 인물의 기타등등을 다 넣어준다는 느낌입니다. 시트 예가 있으니 참고하며 하시면 더 쉬울겁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u/1/d/14mvvAATM7pKFqIRFyDS1jsOk3xn7PFmilyS9EScSh24/htmlview
476
이름 없음
(1761267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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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4 (FIRE!) 21:25:34
2204년이면 혹시 가우스 무기랑 레이저 무기도 있나요?
477
당신◆Z0IqyTQLtA
(8706139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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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4 (FIRE!) 22:07:45
>>476 주로 쓰이는 무기가 가우스 무기랑 비슷합니다. 비금속도 쏘아낼수 있는 점과 매우 단순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레이저 무기는 있지만 복잡하고 수리하기 어려워 아직은 주로 쓰이지 않습니다.
478
이름 없음
(8352672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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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7 (불탄다..!) 18:48:28
이것이 아마 마지막 질문이 될 것 같습니다. 1. 장점 "전투 반사 신경"의 방어시 +1는 방어 향상의 막기 향상인가요? 아니면 방어 향상의 세 가지인가요? 2. 키네틱의 클래스 장점 "비행" 상태에서 곡예 피하기가 가능할까요?
479
당신◆Z0IqyTQLtA
(586943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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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7 (불탄다..!) 19:39:25
>>478 마지막이라! 캐릭터를 거의 완성시켰나요? 기대되네요! 1. 약간 질문이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일단 전투 반사 신경은 어떤것이든 방어 행위를 할때 +1을 해줍니다. 2. 가능합니다. 공중에서 회전하면서 날아오는 총알을 피하는것도 가능하겠죠.
480
이름 없음
(487836E+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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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9 (내일 월요일) 21:04:25
마지막까지 어떤 클래스로 정할지 고민이 됩니다. 여러분들은 무엇으로 정하셨을지 궁금하군요.
481
이름 없음
(245287E+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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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9 (내일 월요일) 21:45:15
난 인핸서 고르긴 했는데!
482
이름 없음
(3293275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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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9 (내일 월요일) 21:53:29
(키네틱에 손) (대충 본스레도 기대되지만 오픈하면 모이게 될 다른 참치들의 캐들도 조금 기대된다는 내용)
483
당신◆Z0IqyTQLtA
(1447086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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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9 (내일 월요일) 22:28:53
시트스레가 10월 1일 열려요. 그 뒤에는 시트를 내시고 각자의 캐릭터에 대해, 이 스레에 대해, 하고 싶은 잡담 등을 이 스레에서 하세요!
484
이름 없음
(1076564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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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9 (내일 월요일) 23:20:27
10월 1일이라니 예상보다 빠르네요! 어서 시트... 시트 짜야지...!!
485
당신◆Z0IqyTQLtA
(1447086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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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9 (내일 월요일) 23:31:01
웁스 잘못 생각했네요. 스레는 10월 24일에 열리고 시트스레는 10월 10일에 열생각입니다. 사실 시트스레를 너무 일찍 열어버리면 다들 본 스레를 기다리다 지칠것 같아서 본스레 2주전으로 생각했는데... 만약 원하신다면 시트스레를 일찍 열 생각도 있습니다.
486
이름 없음
(0176325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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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30 (모두 수고..) 00:02:31
앗 그럼 예상보다는 빠르지 않네요! 저는 무리하게 일찍 열어야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편하신대로 하시는거죠! :)
487
이름 없음
(7774857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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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30 (모두 수고..) 00:05:34
저도 >>486에 동감입니다.
488
이름 없음
(4658512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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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30 (모두 수고..) 00:17:48
저도 >>486-487에 동감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솔직하게 남겨보자면 본스레 오픈 2주 전도 많이 이른 거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489
당신◆Z0IqyTQLtA
(7933748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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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30 (모두 수고..) 00:24:05
그렇다면 10월 10일에 시트스레를 열겠습니다. 그리고 이 스레는 당신이 이 레스를 읽은뒤 10초 뒤에 폭발하지 않고 위 레스에서 말한대로 잡담 상담 토론을 자유롭게 해도 됩니다. 피-스
490
이름 없음
(7774857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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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30 (모두 수고..) 19:46:56
보다시피요. 결국 이렇게 되었네요. 당신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십니까?
491
당신◆Z0IqyTQLtA
(0309039E+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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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30 (모두 수고..) 22:25:34
모두가 떠나는걸까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