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당신◆Z0IqyTQLtA
(3947428E+5 )
2018-01-27 (파란날) 10:24:39
1964년까지 이어진 2차 세계대전. 전쟁으로 황폐화 된 전세계는 희망이 없어 보였습니다. 오래된 전쟁으로 인해 생긴 혼란을 이겨내기 위해 세상은 모두 통합해 하나의 나라로 거듭납니다. 전쟁이란 정말 끔찍했지만 전쟁으로 인해 발전 된 기술들은 통합되어 뛰어난 시너지를 발휘했고 재빠른 세상의 안정화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 에너지 혁명으로 인한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냅니다. 그렇게 평화로운 시간이 흘러가는 도중이었습니다... 2050년. 변이체라는 괴물이 세계 곳곳에 나타난것에 의해 혼란해 졌습니다. 변이체사태가 일어나기 전부터 방벽이 세워져 있었던 주요도시들을 중심으로 사람들은 싸워나갑니다. 그러나 이 변이체라는 괴물들은 끝없이 많은 괴물들이었고 전쟁도 끝없이 이어집니다. 2195년. 주요 도시중 하나인 31번 도시는 도시에 위기라 불릴정도로 엄청난 변이체의 공격을 받습니다. 이것은 훗날 '데이메어' 라 불립니다. 그때 '테크'라는 초인들이 큰 활약을 벌이게 되기도 합니다. 2204년. 도시는 새로운 테크가 되어줄 사람을 찾는다고 시민들에게 알립니다. 여기서 당신의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390
당신◆Z0IqyTQLtA
(3038094E+6 )
Mask
2019-08-24 (파란날) 23:28:01
>>388-389 추가해 드리죠! 너클이나 아니면 파워 피스트 같은것도 추가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설정 지향에 크게 어긋나진 않을겁니다. 재밌는 캐릭터가 되겠네요!
391
당신◆Z0IqyTQLtA
(4766597E+5 )
Mask
2019-09-07 (파란날) 06:53:21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B%AA%A8%EB%91%90%20%EB%8F%84%EC%99%80%EC%A4%98%20:%20WAR%20AGAINST 위키가 세워졌습니다!
392
당신◆Z0IqyTQLtA
(4766597E+5 )
Mask
2019-09-07 (파란날) 17:24:32
투표 합니다. 팔 다리 눈 관련입니다. 외다리, 외팔, 외눈, 아니면 아예 실명이거나 하는 단점은 빼놓았었습니다. 아무래도 전투가 잦은 이 스레에서 이건 꽤 답답하리라 생각하기도 했기때문입니다. 물론 다른 장점으로 매꿀수도 있겠지만... 어떻게 할까요? 이 단점을 허용할까요? 아니면 말까요? 1 허용하자. 이런 단점만으로 가능한 재밌는 캐릭터들이 많아 질것이다. 2 허용하지 말자. 온갖 장님들과 팔다리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헬퍼즈에 넘쳐 날것이다!!
393
이름 없음
(2451175E+5 )
Mask
2019-09-07 (파란날) 17:44:04
개인적으로 2번에 한 표 찍고 갑니다... 그렇게까지 극단적으로 생각하진 않지만, 저는 전에 말씀하셨던 여태까지 이런 단점들을 허용하지 않았던 이유(>>191)에 대해 충분히 납득하고 있고, 스레주께서 생각하는 (그리고 여태까지 설명해온) 테크가 그런 존재라면, 굳이 그런 단점들을 가지고 시작하는 걸 허용할 필요성을 잘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보기엔 그렇게까지 하지 않아도 개성있는 캐릭터를 만들 여지가 충분하다고 봅니다.
394
당신◆Z0IqyTQLtA
(4766597E+5 )
Mask
2019-09-07 (파란날) 18:07:41
의견 감사합니다! 다른 의견들도 다 확인해보긴 하겠지만, 일단 저도 원래 2 편으로 마음이 많이 기울어 있긴 했습니다.
395
이름 없음
(0099782E+5 )
Mask
2019-09-07 (파란날) 22:30:17
외다리, 외팔, 외눈은 허용하지 않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만. 시력 장애는 안경 캐릭터 한정으로는 괜찮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2번에 한 표 찍겠습니다.
396
이름 없음
(0725207E+5 )
Mask
2019-09-08 (내일 월요일) 16:58:21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캐릭터 시트 노트의 클래스 특성 하단 부분에는 "(각 클래스 템플릿의 특징 부문에 쓰여진 부분을 복사해 적어 넣으면 됩니다. )"라고 쓰여 있는데 진전적 감각 [15CP] 시간 가속 [20CP] 이렇게 작성을 해야 할까요? 아니면 클래스 특성을 통째로 복사해야 할까요?
397
당신◆Z0IqyTQLtA
(3592745E+5 )
Mask
2019-09-08 (내일 월요일) 20:26:06
>>396 특성의 이름과 CP값만 옮기면 됩니다. 그러니까 당신이 쓴거 대로 하면 문제 없음!
398
이름 없음
(0466322E+6 )
Mask
2019-09-09 (모두 수고..) 17:31:32
ADR과 DR의 차이점은 무엇이고 ADR은 DR을 무시하는 공격이 통할지 궁금합니다. 통하지 않는다면 ADR이 아무리 높아도 1의 데미지는 받을지 궁금합니다.
399
당신◆Z0IqyTQLtA
(1753132E+6 )
Mask
2019-09-10 (FIRE!) 02:59:38
ADR과 DR의 공통점은 둘다 그 수치 만큼 데미지가 감소 하는것입니다. 차이점은 DR은 최소피해가 통과하여 조금은 피해를 입지만 ADR은 ADR이 피해를 전부 막으면 최소 피해조차 생기지 않습니다. ADR은 말 그대로 절대적으로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그러니 DR감소에도 영향을 받지 않지요. 예를 들어 DR 100 ADR 20이 있다고 해봅시다 100데미지의 충격속성데미지가 들어온다면 DR은 공격을 전부 막습니다. 하지만 충격속성은 최소피해 20을 입히기에 20데미지가 들어옵니다. 통과한 20데미지는 다시 ADR과 만납니다. ADR은 이 20데미지를 완전히 흡수합니다. 그러니 이 상황에서는 전혀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400
당신◆Z0IqyTQLtA
(1753132E+6 )
Mask
2019-09-10 (FIRE!) 22:56:31
갱신합니다! 아무래도 이 스레가 여러가지 아이템이나 기능이나 장점이 많다보니 스프레드 시트를 활용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스프레드 시트 오늘부터 라도 후딱 배워야 겠네요...
401
이름 없음
(1483837E+5 )
Mask
2019-09-11 (水) 01:34:19
개장일...10월...24일...(메모)
402
당신◆Z0IqyTQLtA
(4354219E+5 )
Mask
2019-09-11 (水) 18:13:00
>>401 그 메모 꼭 이뤄지게 잘 하겠습니다!
404
이름 없음
(1483837E+5 )
Mask
2019-09-11 (水) 23:37:43
스핀오프 겸 테스트 스레를 보면서 생각난 질문이 있습니다! 혹시 테크들이 가지는 클래스 특성인 '무기의 지식'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기능 중에 '격투' 기능도 포함되나요?
405
당신◆Z0IqyTQLtA
(6862433E+5 )
Mask
2019-09-11 (水) 23:50:41
포함 합니다. 테크한테는 손도 무기거든요. 그냥 싸우는 용도의 기능은 다 최소 만큼 갖고 있는거라고 생각해보면 됩니다.
406
이름 없음
(1483837E+5 )
Mask
2019-09-11 (水) 23:54:26
>>405 앗 그렇군요! 그거 다행이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407
이름 없음
(1270363E+5 )
Mask
2019-09-11 (水) 23:58:13
과연, 무기의 지식은 비무장 전투 기능(격투, 권법, 복싱)도 올라가는 건가요? 이거 의외인걸요.
408
이름 없음
(8922578E+5 )
Mask
2019-09-12 (거의 끝나감) 00:09:26
situplay>1566548711>60 이 장면을 보고 혹시 그렇지 않을까 싶긴 했지만 론드 시트에 격투 8CP가 있어서 확신이 없어 드린 질문이었습니다! 이제 또 생각해보니 격투 기능이 사용되었더라면 기능 판정을 굴리게 되었겠지만, 그런 판정은 없었지요. (끄덕)
409
당신◆Z0IqyTQLtA
(0420765E+5 )
Mask
2019-09-12 (거의 끝나감) 00:14:44
>>408 론드는 막나가는 애라 맨주먹밖에 없어도 적한테 뛰어들라고 그 기능 넣었습니다.
410
당신◆Z0IqyTQLtA
(0420765E+5 )
Mask
2019-09-12 (거의 끝나감) 00:15:36
>>407 대충 포즈 정도는 취하는 정도 입니다. 복싱으로 치면 일반인이 복싱 학원 1달 다닌 정도?
411
이름 없음
(8922578E+5 )
Mask
2019-09-12 (거의 끝나감) 00:26:53
아이디 안 바뀐 줄 알고 레스를 썼는데 자정이 넘어갔네요...이런! >>409 타고난 인핸서네요 (끄덕) >>410 엇...그렇다면 캐릭터가 어떤 전투 기능을 그 이상으로 다룰 수 있다는 설정을 구현하려면 역시 해당 기능을 따로 넣는 편이 적절하겠네요! 참고하겠습니다!
413
당신◆Z0IqyTQLtA
(7145009E+5 )
Mask
2019-09-14 (파란날) 03:29:38
시트 작성 방법 1 구글 스프레드 시트 사본을 만들어 제출한다 or 2 시트를 짜온것을 구글 스프레드 시트 사본으로 만들어 달라고 요청한다
415
당신◆Z0IqyTQLtA
(7145009E+5 )
Mask
2019-09-14 (파란날) 03:55:11
앗 이런 잠깐만요... 스프레드 시트에 제 아이디가 보이네요. 이걸 숨기는 방법을 알아오고 나서 나중에 공개 하겠습니다.
416
당신◆Z0IqyTQLtA
(7145009E+5 )
Mask
2019-09-14 (파란날) 04:11:14
일단 다시 공개 했습니다. 직접 구글 스프레드를 이용해 시트를 만들고 싶은분은 사본을 복사해 달라고 요청해 주세요! 그러면 수정 가능한 사본 페이지를 만들어서 드리겠습니다!
417
당신◆Z0IqyTQLtA
(7145009E+5 )
Mask
2019-09-14 (파란날) 05:37:22
스프레트 시트 링크 재수정 시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HgyauJbgSyJFgVMAgc_CUB5gfjqn5KjWRLq5NA5-BZE/edit?usp=sharing 시트 예 : 론드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4mvvAATM7pKFqIRFyDS1jsOk3xn7PFmilyS9EScSh24/edit?usp=sharing
418
이름 없음
(313356E+55 )
Mask
2019-09-14 (파란날) 12:22:22
아니 올라온 시간대가...새벽에 고생하셨습니다! 앗 이번 스프레드 시트는 크롬 시크릿 모드로 접근이 가능하군요. 아주 좋습니다! 집에 행앗처도ㄹ 아니 행○웃 단골인 사람이 같은 컴퓨터를 써서 상시 크롬에 로그인된 상태라 어떻게 해야 하나 조금 걱정했는데, 이러면 문제 없겠네요. 시트도 이 정도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419
이름 없음
(7080516E+5 )
Mask
2019-09-14 (파란날) 15:05:59
질문이 있습니다. 캐릭터 능력치에서는 WL이 IQ와 같은 수치라고 나오는데 시트에서는 WL이 DX랑 같은 수치로 나옵니다. 어느 쪽이 맞는 건가요?
420
이름 없음
(313356E+55 )
Mask
2019-09-14 (파란날) 15:48:01
>>419 어...스레주는 아니지만 전자가 맞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시 확인해보니 스프레드시트에서 그 부분은 계산식이 잘못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 부분을 못 보고 지나쳤었네요...
421
당신◆Z0IqyTQLtA
(7145009E+5 )
Mask
2019-09-14 (파란날) 15:50:55
>>419 웁스 저건 스프레드 시트 계산식이 잘못 됬습니다 WL은 IQ의 수치를 따라갑니다 바로 수정하도록 하죠!
422
이름 없음
(4822508E+5 )
Mask
2019-09-14 (파란날) 17:25:07
단점의 CP 제한이 있을까요?
423
당신◆Z0IqyTQLtA
(7145009E+5 )
Mask
2019-09-14 (파란날) 18:05:56
>>422 없습니다! 자기가 알아서 적정선을 지키는게 중요합니다!
424
당신◆Z0IqyTQLtA
(7145009E+5 )
Mask
2019-09-14 (파란날) 21:19:59
단점이 많으면 많을수록 강점도 많아지겠지만... 그 단점이 너무나 걷잡을수 없게 커지는것만은 피해야 합니다. 단점으로 인해 임무나 다른 사람들의 평판등이 너무 낮다면 영원히 견습 테크인채로 남거나 아니면 아예 테크에서 퇴출되버릴수도 있습니다. 물론 많은 성격적 단점임에도 뛰어난 임무 실적을 낸다면 다를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 시민들은 테크를 '완전무결한 영웅'으로 본다는것을 기억해 주세요.
425
이름 없음
(7080516E+5 )
Mask
2019-09-14 (파란날) 21:51:00
냉혹 단점과 이타적 단점은 공존이 불가능하겠죠?
426
이름 없음
(4822508E+5 )
Mask
2019-09-14 (파란날) 22:15:33
>>416 수정 가능한 사본 페이지 만들어주실 수 있나요?
427
당신◆Z0IqyTQLtA
(7145009E+5 )
Mask
2019-09-14 (파란날) 22:31:18
>>425 당근이죠 >>426 네! 잠시만 지금 일이 있어서
428
당신◆Z0IqyTQLtA
(7145009E+5 )
Mask
2019-09-14 (파란날) 22:43:22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spQQXTWL4LO5Cy6KABlQuyIpgf6aWTOEEor1l_eAWnY/edit?usp=sharing 마음대로 수정 가능한 시트 여기 있습니다!
429
당신◆Z0IqyTQLtA
(7145009E+5 )
Mask
2019-09-14 (파란날) 22:43:54
다른 사람도 필요하다면 시트 요청을 해 주세요! 다 같이 같은걸 쓰면 충돌해 버리니까...
430
이름 없음
(4822508E+5 )
Mask
2019-09-14 (파란날) 23:03:13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spQQXTWL4LO5Cy6KABlQuyIpgf6aWTOEEor1l_eAWnY/edit?usp=sharing 과거사 보정 CP까지 고려해서 만들어봤습니다! 어떤가요?
431
당신◆Z0IqyTQLtA
(7145009E+5 )
Mask
2019-09-14 (파란날) 23:10:19
강력한 탱커 캐릭터군요! 어라 소수점 CP가 왜 나오지 하고 식을 다시 고쳐 넣다가 생각해보니 큰 덩치는 ST할인이 있다는걸 기억해냈습니다 ㅋㅋㅋㅋ 일단 찬찬히 살퍄보겠습니다!
432
당신◆Z0IqyTQLtA
(7145009E+5 )
Mask
2019-09-14 (파란날) 23:23:53
일단 시트를 보니 탱커가 아니라 완전 탱크네요;; 높은 재생력과 방호점으로 앞으로 튀어나가 완전히 맞아가면서 싸우는 캐릭터군요. 그러면서도 막나가는 인생 단점이나 일단 시트를 보니 탱커가 아니라 완전 탱크네요;; 높은 재생력과 방호점으로 앞으로 튀어나가 완전히 맞아가면서 싸우는 캐릭터군요. 그러면서도 막나가는 인생 단점이나 필사 즉생 장점을 채택하지 않은것은 단순히 돌진만 하는 캐릭터가 아닌 전략적인것을 생각하는 캐릭터를 만들기 위함이었을까요? 위험하고 끔찍한 탄막 앞으로 달려들어가 아군에게 경악을 줄수도 엄청난 용기를 줄수도 있는 캐릭터 겠네요. 아무래도 적들에게 뛰어들 일이 많을테니 필사즉생 장점은 여러 용도로 쓰일일이 많을텐데 넣어 보는건 어떨까요?
433
당신◆Z0IqyTQLtA
(7145009E+5 )
Mask
2019-09-14 (파란날) 23:30:28
아참 그리고 지금 보니까 재생 부문이 HP 재생력이 10분의 1로 적혀 있어서 10배로 늘렸습니다. 이대로 라면 저 캐릭터는 권총에 맞아도 8초후면 멀쩡해지는 녀석이 되네요.
434
이름 없음
(4822508E+5 )
Mask
2019-09-14 (파란날) 23:30:40
>>432 맞습니다. 단순히 돌격하는 것보다는 좀 더 입체적인 캐릭터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필사즉생 장점을 하고 싶긴 한데 지금 있는 CP를 깍으면서까지 할 필요성이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435
당신◆Z0IqyTQLtA
(7145009E+5 )
Mask
2019-09-14 (파란날) 23:33:22
>>434 근접 캐릭터들에게는 제일 추천하는 단점입니다. 잘 모르겠다면 저격총에 맞아 머리통이 깨질걸 다시 굴려서 회피를 할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아니면 가까이 다가가서 공격에 대실패해 카운터를 맞아 위기에 처할수 있는 상황을 모면하게 해줍니다. 언제나 기억해야 할건 불행은 언제나 갑작스럽게 옵니다. 그러니 그 확률은 최대한 줄여주는게 좋습니다...
436
당신◆Z0IqyTQLtA
(6116765E+5 )
Mask
2019-09-15 (내일 월요일) 02:23:43
잠깐 단점이 아니라 장점이네요. 어쨌든 필사 즉생은 위험으로 뛰어드는 일을 하는것을 자주 마주칠거라면 가장 추천하는 장점이네.
437
이름 없음
(2147194E+5 )
Mask
2019-09-15 (내일 월요일) 10:13:17
잠깐 "CP값에 별표(*)가 별도로 붙은 단점은 자제가 가능합니다." 맹세 단점은 별표(*)가 없지 않아요?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건가요.
438
이름 없음
(1441288E+5 )
Mask
2019-09-15 (내일 월요일) 11:25:13
>>437 저도 그 생각 했지만 스레주가 지적하고 넘어가시겠지 싶어 말을 아끼고 있었는데...원본 룰북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여기서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5CP/10CP/15CP의 3단으로만 구분하고요. 어...레스 쓰는 김에 겸사겸사 2가지만 더 말씀드리자면...특징 칸의 특징들도...0CP짜리 특징이 있는데 0CP라는 건 미점도 버릇도 아니라는 것일 테고, 그건 굳이 스프레드시트에 쓸 게 아니라 텍스트 버전 시트나 차후에 생길 위키항목에 쓰는 게 맞지 않나 하고 말씀을 드려봅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NPC 론드 시트에서도 발견된 문제점입니다만, 기능 찍을 때...2CP가 +1이던데...2CP/ +0 에서부터 시작하는 거...아니었어요...?
439
이름 없음
(2147194E+5 )
Mask
2019-09-15 (내일 월요일) 12:06:53
>>416 저도 사본 페이지를 요청하겠습니다. >>427 그러면 냉혹과 자기책망은 공존이 가능한가요?
440
당신◆Z0IqyTQLtA
(3530312E+5 )
Mask
2019-09-15 (내일 월요일) 13:39:52
으아 이런. 지적하신 부분은 다들 맞습니다! 이건 정말 빼먹은게 많군요. 미리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시트를 검사할때는 이점을 잘 기억하고 이런일이 없게 하겠습니다. 1 맹세는 절제되는게 아닙니다! 목숨이든 뭐든 걸렸어도 절대적으로 지켜야 합니다! 아니면 그 CP만큼 정신적 단점으로 들어가야 하죠... 2 0CP짜리는 딱히 저기 적을 이유가 없습니다! 그냥 과거사 부문에 넣으면 되죠. 부자연 스런 특징도 지적해야할 점이긴 했습니다. 거대한 체구는 이미 체격 부문으로 빠진거긴 하고 흉터만으로 -5CP는 되긴 어렵죠. 1CP 3 이것도 실수 했네요. +0도 한단계이므로 2CP필요한게 맞습니다! 언제나 실수를 알아채고 고칠 기회를 드려서 감사합니다. 당신이 이 스레를 멋지게 만들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439 냉혹과 자기책망은 공존하기 어려운것 같습니다. 자기 책망을 위해서는 상대방의 처지에 공감하고 도움이 되는 존재가 되고 싶다고 생각해야합니다. 하지만 남들의 감정을 생각하지 않는 사람이 그러지는 않겠죠. 그리고 또 다른 스프레드 시트가 당신이 채워주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기. 좌표를 찍어드리겠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l-WaR36qz5Y71Xp93ePiJy4sN81UeFV6UHHSf11cARc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