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7016289> 모두 도와줘 : WAR AGAINST - 0 :: 1001

당신◆Z0IqyTQLtA

2018-01-27 10:24:39 - 2019-10-17 23:31:39

0 당신◆Z0IqyTQLtA (3947428E+5)

2018-01-27 (파란날) 10:24:39

1964년까지 이어진 2차 세계대전. 전쟁으로 황폐화 된 전세계는 희망이 없어 보였습니다.
오래된 전쟁으로 인해 생긴 혼란을 이겨내기 위해 세상은 모두 통합해 하나의 나라로 거듭납니다.

전쟁이란 정말 끔찍했지만 전쟁으로 인해 발전 된 기술들은 통합되어 뛰어난 시너지를 발휘했고 재빠른 세상의 안정화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 에너지 혁명으로 인한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냅니다.

그렇게 평화로운 시간이 흘러가는 도중이었습니다...

2050년. 변이체라는 괴물이 세계 곳곳에 나타난것에 의해 혼란해 졌습니다.

변이체사태가 일어나기 전부터 방벽이 세워져 있었던 주요도시들을 중심으로 사람들은 싸워나갑니다.

그러나 이 변이체라는 괴물들은 끝없이 많은 괴물들이었고 전쟁도 끝없이 이어집니다.

2195년.
주요 도시중 하나인 31번 도시는 도시에 위기라 불릴정도로 엄청난 변이체의 공격을 받습니다.
이것은 훗날 '데이메어' 라 불립니다.
그때 '테크'라는 초인들이 큰 활약을 벌이게 되기도 합니다.

2204년.
도시는 새로운 테크가 되어줄 사람을 찾는다고 시민들에게 알립니다.
여기서 당신의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206 당신◆Z0IqyTQLtA (584208E+54)

2019-03-20 (水) 23:47:32

단 너무 인위적으로나 강제적으로 캐릭터를 불행하고 안타까운 캐릭터로 만들려고 할때는 용납 안 합니다.

207 당신◆Z0IqyTQLtA (8812396E+5)

2019-03-27 (水) 07:58:38

오랜만에 갱신합니다.
수술이 있었습니다. 많이 아픔미다.
오랫동안 아프던게 있었는데 그게 악화되어 수술을 하게 됬읍미다.

일주일 전 정도 전에 수술을 했고 지금은 나아가는 중입미다.
많이 아파서 의자에 앉기도 힘들었고요.

계속 기다리게 해서 죄송합니다!
빨리 일을 해나가고 싶은데 몸이 아프네요.

208 이름 없음 (5280333E+5)

2019-03-27 (水) 22:08:08

스레주. 힘내길. 느긋히. 쉬기를. 바람.

209 이름 없음 (7974279E+5)

2019-03-27 (水) 23:11:47

헉 세상에 수술이라니...괜찮습니다! 무리하지 말고 푹 쉬시고 오세요!
건강이 최고입니다ㅠㅠ

210 DAMON◆Z0IqyTQLtA (3182858E+6)

2019-03-32 (모두 수고..) 14:06:48


안녕하신가!
나는 데이먼. 앞으로도 날 만나게 될거야.

211 DAMON◆Z0IqyTQLtA (3182858E+6)

2019-03-32 (모두 수고..) 14:19:06


이런. 무전 상태가 안 좋은데.

앞으로도 계속 조정해 봐야겠어.




알다시피 이 세상은 변이체로 넘쳐나지.
위험하고 치명적이고 살의 가득한 그놈들을 멈추는 방법은 싸우는것 뿐이야!

너희들에게 연락한 이유?
아 그래 그게 궁금하시겠지?

내가 바라는건 너희들의 생존이야.
계속 해서 역경과 위기에 싸워. 적이 나타나면 총알을 갈겨. 총알이 떨어지면 대검으로 찔러. 대검이 부러지면 주먹을 날려.
너희들의 의지의 굳건함을 세계에 보여주라고.

그런 너희들을 돕기위해 친히 내가 이렇게 접촉하러 왔지.

내가. 변이체에 대해서라면 그 누구보다도 잘 아는 이 내가 너희들이 변이체와 싸우는걸 도와줄게.
날 믿어도 좋아. 내가 아는 지식들은 도시의 그 어떤 놈들보다도 좋으니까. 놈들과 싸우다 보면 내 지식에 놀라게 될걸?

어떤 질문이든 필요한건 답해주지. 특히 변이체라면 내가 아주 즐겁게 알려주겠어.

내게 무전을 날리고 싶을때는 지금 받은 이 무전 방식과 암호화 해서 같이 연락해.
linen 색으로 글자를 칠해서 보내라고.
이것 외의 방식으로 보내면 나는 무시할거야. 그런 바보 같은 짓은 하지 않겠지?



이 무전은 비밀이야. 공식적으로 너희는 이걸 들은게 아니야.
만약 이 얘기를 누군가에게 한다면, 더 이상 내게 도움 받지 못하게 될거야.


잘 생각 하라고.

212 당신◆Z0IqyTQLtA (3182858E+6)

2019-03-32 (모두 수고..) 14:20:36

이상한 공백이 있네요.


지금도 스레 열기위해 준비 중입니다.
기다려 주시는 당신들 정말 감사합니다!

213 이름 없음 (8693812E+5)

2019-04-02 (FIRE!) 20:02:01

로스트 에리어의 주민을 본 적 있어?

214 이름 없음 (8693812E+5)

2019-04-02 (FIRE!) 20:16:55

오픈을 기대하고 있습니다만 한편으로는 수술한 지 얼마 안 되셨다니 걱정되기도 합니다...
너무 무리하진 말아주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215 DAMON◆Z0IqyTQLtA (4352809E+5)

2019-04-03 (水) 04:55:40


>>213
아 네뷸라 말이군.

참으로 안타까워. 자신들의 힘으로 빠져나왔어야 했을 텐데.

너희들은 계약을 할때 그 대가를 과소평가 하지 말아.

216 당신◆Z0IqyTQLtA (4352809E+5)

2019-04-03 (水) 04:56:19

다행히도 몸은 잘 낫고 있습니다!
새벽에 이렇게 깨는걸 빼면요...

217 당신◆Z0IqyTQLtA (4936635E+5)

2019-04-12 (불탄다..!) 22:53:40

당신의 근황입니다.
몸이 많이 나았습니다!

이제 제대로 여러가지 진행시켜 볼수 있을거 같습니다~

218 당신◆Z0IqyTQLtA (4059474E+5)

2019-04-15 (모두 수고..) 23:28:49

갱신합니다.
이 스레는 아마 적은 수의 레스주만 받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조금 깊고 심도 있게 각각의 이야기를 진행 시켜주고 싶거든요.

그래서 일단 수요를 조사해보고 싶습니다.
한두달 이내에 이 스레가 열린다면 몇명정도 시트를 내주실건가요?

219 이름 없음 (7768176E+5)

2019-04-16 (FIRE!) 00:34:18

(손)

220 이름 없음 (0447487E+5)

2019-04-16 (FIRE!) 01:37:11

(손)

이 스레가 1인칭 스레였을 때부터 봐온 사람.

221 이름 없음 (6864276E+5)

2019-04-16 (FIRE!) 09:23:49

(발)

222 당신◆Z0IqyTQLtA (8992932E+5)

2019-04-16 (FIRE!) 19:46:30

벌써 셋이나!
당신은 매우 기쁩니다!
일단 4월 22일 까지는 몇명이 손을 드나 확인해 보겠습니다

223 당신◆Z0IqyTQLtA (6845606E+5)

2019-04-23 (FIRE!) 22:37:19

세명이군요.
다행히 많지는 않네요.

일단 최대 5명 정도 시트를 받는 정도로 스레를 생각해두겠습니다.

224 이름 없음 (467529E+56)

2019-04-23 (FIRE!) 23:22:41

>>223 와! 열심히 기다리고 있을게!!

225 당신◆Z0IqyTQLtA (401413E+61)

2019-05-11 (파란날) 20:41:25

지도 입니다.
일단 회색부분이 도시이며 동쪽은 바다 북서쪽은 산림지역 남쪽은 평야가 있습니다.
북쪽 너머로는 가면 갈수록 변이체들이 많이 나오며 남쪽으로는 약탈자들이 많이 나오고 동쪽으로는 약탈자 변이체가 반반 으로 나옵니다.

빨간점 부분은 아직 알 필요 없습니다.

226 당신◆Z0IqyTQLtA (401413E+61)

2019-05-11 (파란날) 20:42:32

앗 파일이 너무 커서 잘렸네요. 다시.

227 당신◆Z0IqyTQLtA (401413E+61)

2019-05-11 (파란날) 20:44:20

한번만 더...!

228 당신◆Z0IqyTQLtA (401413E+61)

2019-05-11 (파란날) 20:47:15

됬군요. 일단 지금 지도로 보이는 부분의 80~90%는 수호권 지역입니다.

229 이름 없음 (1349685E+6)

2019-05-11 (파란날) 22:26:24

>>225-228 알 필요 없다고 하니 더 신경쓰이는 것 같...

앗 그리고...기능 목록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클릭하면 PC 구글 크롬에서는 에버노트 로그인을 요구하고 모바일 구글 크롬에서는 그냥 뜨지 않네요...
만약 의도적으로 비공개 처리하신 것이라면, 언제 다시 열리게 될까요...?

230 당신◆Z0IqyTQLtA (9628051E+5)

2019-05-12 (내일 월요일) 15:55:03

>>229
앗 정리하다보니 실수가 있었네요.
곧바로 수정할테니 아마 바로 보실수 있을겁니다!

231 당신◆Z0IqyTQLtA (9628051E+5)

2019-05-12 (내일 월요일) 15:57:13

링크는 파란색 주소로 써있는것을 클릭하면 됩니다!

232 이름 없음 (7708112E+5)

2019-05-20 (모두 수고..) 18:39:41

세계선 장점은 판정에 대실패했을 때도 다이스를 다시 굴릴 수 있을까요?

"시간 가속 단계가 DX/10만큼 추가 됩니다."는 DX가 12면 시간 가속 단계는 2가 된다는 소리인가요?

233 당신◆Z0IqyTQLtA (3205544E+5)

2019-05-20 (모두 수고..) 18:58:07

캐릭터 배경
https://www.evernote.com/l/AmCYb6hiH8tCJ6iSW9e4vt3bGZ3349rBYQw/

이들중 하나를 필수로 선택해야 할것입니다.

234 당신◆Z0IqyTQLtA (3205544E+5)

2019-05-20 (모두 수고..) 19:07:47

>>232
[세계선 장점은 판정에 대실패했을 때도 다이스를 다시 굴릴 수 있을까요?]

가능합니다만 약간의 패널티는 붙을지도 모릅니다.

["시간 가속 단계가 DX/10만큼 추가 됩니다."는 DX가 12면 시간 가속 단계는 2가 된다는 소리인가요?]
DX가 12면 1만큼 추가됩니다. 시간 가속 단계를 이미 3만큼 가지고 있으면 1만큼 추가되어 4단계가 됩니다.

235 이름 없음 (7708112E+5)

2019-05-20 (모두 수고..) 20:28:52

클래스 특성은 템플릿의 특성 부분에 쓰여진 부문을 쓰는 게 맞겠죠?

맞다면 클래스 특성은 타이머의 "[감각] 테그가 붙은 장점이 cp 30% 할인됩니다."나 키네틱의 "[정신적] 장점이 20% 할인됩니다."는 적용될까요?

236 당신◆Z0IqyTQLtA (3205544E+5)

2019-05-20 (모두 수고..) 20:42:07

>>235
안됩니다. 클래스 특성은 '특성' 이고 할인이 적용 되는건 장점 뿐입니다.

237 당신◆Z0IqyTQLtA (3205544E+5)

2019-05-20 (모두 수고..) 23:43:06

아 그리고 추가로 첫번째 문장은 맞습니다. 클래스 템플릿의 특성부문이 시트의 클래스 특성이 맞고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됩니다.

238 이름 없음 (5514991E+5)

2019-05-21 (FIRE!) 13:42:04

시트 작성 예의 클래스 특성에 적힌 진보와 인핸서 템플릿의 클래스 특성에 적힌 진보가 다른데 CP 할인 부분이 삭제된 건가요? 아니면 누락인가요?

239 당신◆Z0IqyTQLtA (2305736E+5)

2019-05-21 (FIRE!) 14:59:31

>>238
삭제 했는데 약간 고민중입니다.
원래는 각 클래스 마다 어떤 분야의 장점을 할인 시키는것으로 했었는데 이게 각 클래스의 모습을 너무 고착화 시키는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인핸서는 우직함
타이머는 민첩함
키네시스는 변칙적

이라는 느낌을 주게 했는데 누군가는 민첩한 키네시스를 원하고 누군가는 변칙적인 인핸서를 바라는데 그렇게 하면 CP낭비가 심해지니 절로 안 좋은 캐릭이 되어 버리니까요.

총과 칼을 써서 싸우는 키네시스
은닉과 탐색으로 적을 찾아내 저격하는 인핸서
아주 공격적으로 돌진해 적을 베어내고 혼란시키는 타이머

이런식으로 좀더 고착화가 아닌 자유로운 캐릭터 메이킹을 하게 하고 싶어서 할인부분은 삭제 했습니다.

만약 의견이 있으시다면 얘기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아직 만들어 가는 도중이고 언제나 의견을 받아들여 바뀔수도 있습니다!

240 이름 없음 (5514991E+5)

2019-05-21 (FIRE!) 16:01:42

할인이라... 저 같은 경우에는 딱히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필요한 장점은 할인되지 않더라도 (예시: 고통에 강함, 전투 반사 신경 등) 고르게 되더라고요. CP를 아끼기 위해 할인을 적용받지 않는 예지력 대신 할인을 적용받는 위험 감지를 고른다던가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다만 저도 캐릭터 메이킹 부분에 대해서 고착화가 생길 수 있다고는 생각합니다.

241 당신◆Z0IqyTQLtA (2305736E+5)

2019-05-21 (FIRE!) 16:10:10

>>240
그렇죠? CP적 이득을 위해서 캐릭터의 생성에 고정적인 이미지를 최대한 지우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일단은 다른 합리적인 반대이유가 없는한 할인은 없애는 편이 좋겠다고 생각들었습니다.

242 이름 없음 (3501344E+5)

2019-05-21 (FIRE!) 17:02:28

>>239
저는 생각만큼 그렇게 클래스 특징이 고착화된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어요. 그렇지만 몇몇 고 CP를 요구하는 장점들이 특정 클래스 전용 장점 비스무리하게 되는 것 아닌가 하고 생각한 적은 있습니다. 이런 장점들일수록 그만큼 CP할인의 효과를 크게 받을테니까요...

지금 능력치+장점+기능에 클래스 특성 50CP까지 더해지면...150~200CP로는 잠재력을 찍고 싶더라도 단점을 많이 붙이지 않는 한 원하는 만큼 잠재력을 찍기가 많이 어렵지 않을까요? 사실 저도 구상안에서 잠재력에 일정 CP를 배분해두었지만 클래스 특성이 들어갈 자리를 내기 위해 구상안에서 잠재력을 빼게 되어서...
그래서 처음부터 모두가 배분 가능한 CP와는 별개로 일정치의 잠재력을 가지고 시작하거나, 혹은 스레 진행 중에도 원한다면 CP를 잠재력에 더 배분할 수 있게 하는 것도 어떨까요...!

243 이름 없음 (3501344E+5)

2019-05-21 (FIRE!) 17:07:36

>>240
아아앗 고민하면서 쓰고 현생 때문에 자리 비웠다 마저쓰고 했더니 그새 비슷한 의견이...이 의견에는 저도 동감입니다!

244 이름 없음 (5514991E+5)

2019-05-21 (FIRE!) 17:17:28

>>242 저도 재생 (순간)이라던가 너무 높은 CP를 요구하는 장점들은 특정 클래스만 고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마어마한 효과들이기는 하지만 고를 수 있는 장점이나 기능이 한정될 테니까요.

245 당신◆Z0IqyTQLtA (2305736E+5)

2019-05-21 (FIRE!) 17:22:31

전투에 대하여

이 스레는 대부분은 근거리 혹은 중거리 전투가 될것 같습니다.
불쾌자들은 재빠르게 다가와 공격하는 수단, 숨어 있다가 기습하는 일이 많기 때문이죠.
때문에 감지관련 근중거리 공격수단등을 혹은 대응 수단을 얻어 두는것을 추천합니다

246 이름 없음 (3501344E+5)

2019-05-21 (FIRE!) 17:31:06

>>245
클래스 특성에 괜히 '통찰'이 들어있는 게 아니었군요...

247 이름 없음 (5514991E+5)

2019-05-21 (FIRE!) 17:46:10

캡틴, 질문이 있습니다! 클래스 특성의 타이머의 진전적 감각과 키네틱의 진화적 지능은 인핸서의 진보적 본능과 똑같은 15CP인가요? 아니면 0CP인가요?

248 당신◆Z0IqyTQLtA (6661037E+4)

2019-05-21 (FIRE!) 18:48:58

>>246
이 통찰이란건 전장적 상황을 알아보고 전투적 이점을 정말 많이 줄겁니다.
그렇기에 테크는 뛰어난 영웅들인겁니다.

>>247
아직 수정중에 있습니다!
아마 15이상에서 20정도로 될지도 모르고 조금 더 이상일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바깥이라 수정이 어려울거 같네요.

249 이름 없음 (3501344E+5)

2019-05-21 (FIRE!) 20:05:11

>>248 클래스 특성이 70CP를 넘어갈 수도 있다니.....어 그럼...

아니...생각해보니 진작에 이것부터 질문할 걸 그랬군요! 클래스 특성에 들어가는 CP는 다른 능력치/장점/기능 등에 배분할 수 있는 CP를 차지할 예정인가요? 아니면 배분가능한 CP와는 별개로 그냥 해당 특성들이 기본적으로 주어지나요?

전자가 아니길 바랍니다...ㄷㄷ

250 당신◆Z0IqyTQLtA (6661037E+4)

2019-05-21 (FIRE!) 20:19:14

>>249
전자가 맞습니다...
그래서 200이하 정도로 CP를 짜달라고 했던거였죠.

나머지는 잠깐 지금 밖이라 늦게 봐서 좀만 있다가!

251 당신◆Z0IqyTQLtA (2305736E+5)

2019-05-21 (FIRE!) 20:53:30

>>242 >>244
이 레스를 제가 보질 못했네요.
고 CP를 요구하는 장점은 그야말로 상황을 뒤엎는 매우 강력한 장점입니다. 그렇기에 할인이 되어서 가격이 싸지면 그 장점은 거의 그 클래스 만의 장점인것이나 다름없게 되겠죠.

그리고 잠재력은 필수가 아닙니다. 자기가 원하는 시트를 만들었는데 CP가 남았을때 사용하라고 만든것이지 꼭 넣어서 만드는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잠재력은 시트를 만들때 있는 장점 목록이나 기능 목록에 없는 특이한 장점이 나올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정말 엄청나게 좋은것도 아닙니다.
물론 있는 CP를 몽땅 잠재력에 쏟아 부으면 정말 웃길수는 있겠지만 이 또한 천천히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300CP만큼의 장점과 기능들이 채워지는 정도 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잠재력을 찍는것은 필수가 아니고, 잠재력에 많이 투자하고 싶다면 다른 장점과 능력치에 덜 투자해야 할것이란것 입니다!



그리고 참고로 200CP 정도는 자유롭게 배분할수 있을거고 100CP정도가 클래스 특성으로 주어지는것입니다.

그러니까 200CP 정도로 시트를 만드시면 됩니다!

252 이름 없음 (5514991E+5)

2019-05-21 (FIRE!) 21:13:16

200CP 살짝 넘는... (동공지진)

253 당신◆Z0IqyTQLtA (2305736E+5)

2019-05-21 (FIRE!) 21:14:50

>>252
그럼 살짝 기능이나 장점을 빼거나... 장점을 추가해야 겠군요 으흐흐흐흐...

2~3점 정도면 작은 단점 아니면 버릇 같은 정도로 채울수도 있죠!

254 이름 없음 (3501344E+5)

2019-05-21 (FIRE!) 21:26:06

>>250-251
앗 그러면 클래스 특성을 포함한 총합이 300CP가 될 예정이군요!
저는 클래스 특성 포함해 200CP 맞춰야 하는 걸로 잘못 이해하고 당황했었는데 아니라니 다행입니다!
그렇다면 이쪽은 세이프입니다! 괜한 걱정을 하고 있었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255 이름 없음 (8306177E+6)

2019-05-23 (거의 끝나감) 13:26:31

희생은 판정에 실패했을 때 반드시 다이스를 다시 굴려야 하나요?

교섭은 실패해도 통상적인 반응 판정을 보이는 기능이라 적혀 있는데 대대대실패(운명 도박의 대실패)의 경우에도 통상적인 반응 판정을 보이나요?

클래스 특성 희생은 판정에 대대대실패했을 때도 패널티를 얻고 다이스를 다시 굴릴 수 있을까요? 다시 굴릴 수 없으면 필사즉생(위험을 감수할 때 한정), 행운 장점 등으로 다이스를 다시 굴릴 수는 있을까요? 다시 굴릴 수 있으면 판정에 대대대실패했을 때의 패널티는 어느 정도인가요?

256 당신◆Z0IqyTQLtA (9212938E+5)

2019-05-23 (거의 끝나감) 17:27:05

회생 특성은 자신이 원하면 실패시 다이스를 한번더 굴려 결과를 선택할수 있는겁니다.

반응 판정은 운명 도박 장점에 영향 받지 않고 통상 판정으로 합니다

운명 도박으로 인한 대 실패는 어떤 경우에도 되돌릴수 없습니다. 운명을 대가로 한 도박은 그런것 입니다
끝.

Powered by lightuna v0.6.3